검색어 입력 폼
현재 Loading... 타임라인 FAQ
접속자집계 오늘 2,484 어제 2,864 최대 10,129 전체 1,332,063

/공지(건의&신고)/FAQ/(Android)/스레드 홍보하기/<상황극판 규칙>/

스레더즈에서는 성별(여혐, 남혐), 정치, 종교 문제를 다루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레더즈는 전체연령가 익명 사이트입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개인연락처를 공유하게 된다면 차단 사유에 해당됩니다.

뉴비를 위한 별명칸 사용 가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스레더즈 스티커 

스레더즈 웹박수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여기를 참고 바랍니다.

상황극 게시판 목록 총 1,115개의 스레드

새로운 스레드 만들기
  1. 1: [ALL/느와르/일상] 불야성의 밤 ~ 첫 번째 이야기 레스 (120)
  2. 2: [초능력] 초능력 특목고 모카고! 108. Das Ei ist die Welt 레스 (343)
  3. 3: [ALL/경찰/이능물] 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 시트 스레 레스 (298)
  4. 4: [ALL/경찰/이능물] 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 17. 푸른 바닷속 인어와 표범 레스 (286)
  5. 5: [ALL/느와르/일상] 불야성의 밤 ~ 선관/임시스레 레스 (441)
  6. 6: [탈출] 하늘이 나에게 시련을 줄지라도 1 레스 (835)
  7. 7: [성장X/용병/판타지] 유니 용병 길드! >4< 다가오는 어둠 레스 (883)
  8. 8: [육성/길드/모험/동양 판타지] 청월 - 모험의 장 :: 14 / 무제 II 레스 (188)
  9. 9: [ALL/느와르/일상] 불야성의 밤 ~ 시트스레 레스 (105)
  10. 10: [1:1/NL] Ensemble op.7 no.2 레스 (233)
  11. 11: [커플/1:1/HL] 여우의 은총이 내린 그 마을에서 레스 (108)
  12. 12: ○●○●○●귀엽고 사랑스러운 상황극판 잡담스레 7판●○●○●○ 레스 (646)
  13. 13: [All/이능력 배틀물/시리어스/리부트] 별빛의 기사단 46:울려퍼지는 붕괴의 종 레스 (867)
  14. 14: 못 했던 말을 전하는 스레 레스 (278)
  15. 15: [1:1] CHASE 레스 (75)
  16. 16: ★☆다이스 실험스레☆★ 레스 (590)
  17. 17: [1:1/HL] Obsession 레스 (60)
  18. 18: [All/이능/대립] 엘리멘탈 워 Ch 1. The Keepers | 17. Si Vis Pacem, 레스 (959)
  19. 19: Miss.MEMO 레스 (271)
  20. 20: [일상/생존기]Shelter-내부 인물 목록- 레스 (26)
  21. 21: [육성/좀비] 모두 도와줘.-1 준비하는 공간 레스 (175)
  22. 22: [ALL/경찰/이능물] 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 16. 추위가 가득한 그 어느 날 레스 (1000)
  23. 23: 상황극판 통합 엔딩 스레 레스 (5)
  24. 24: [탈출] 하늘이 나에게 시련을 줄지라도 0 레스 (43)
  25. 25: [호러/고어] 계단 레스 (29)
  26. 26: [일상/생존지]Shelter -1- 레스 (49)
  27. 27: ☞☞★상판 자정 관련 토의 스레★☜☜ 레스 (695)
  28. 28: 느와르 일상물을 만들지도 모르는 스레 레스 (141)
  29. 29: [초능력] 초능력 특목고 모카고! 107. 때로는 절망할 때도 있겠지 레스 (1003)
  30. 30: [ALL/경찰/이능물] 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 15. 침몰하는 아쿠아리움 레스 (999)
  31. 31: [성장X/용병/판타지] 유니 용병 길드! 시트 스레 레스 (386)
  32. 32: 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 14. 우리는 경찰, 익스레이버 레스 (1005)
  33. 33: 앤/관캐 앓는 스레 레스 (583)
  34. 34: [초능력] 초능력 특목고 모카고! / 시트스레 레스 (697)
  35. 35: 1:1 자유 상황극 스레! - 시트스레 4 레스 (24)
  36. 36: [조건부 필독바람]위키를 쓰시는 스레분들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레스 (62)
  37. 37: 자유 상황극 스레~1 레스 (466)
  38. 38: [1:1/ NL] 스쳐 지나가는 섬광 레스 (442)
  39. 39: [ALL/경찰/이능물] 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 13. 커다란 무대는 코 앞까지 레스 (1002)
  40. 40: [1:1/No Plag]THE iDOLM@STER: Growing Together 레스 (133)
  41. 41: [1:1/NL] 양들의 침묵 레스 (40)
  42. 42: [ALL/경찰/이능물] 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 12.제압하라! 음속의 질주자! 레스 (999)
  43. 43: [초능력] 초능력 특목고 모카고! 106. 인첨공 서바이벌 가이드 레스 (1001)
  44. 44: [육성/길드/모험/동양 판타지] 청월 - 모험의 장 :: 13 / 무제 레스 (151)
  45. 45: [ALL/경찰/이능물] 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 11. 휴일을 보내는 법 레스 (1000)
  46. 46: 상황극판 수요조사 스레 2 레스 (550)
  47. 47: [All/시골/일상] 호은 학교 S2 | Ending 레스 (9)
  48. 48: [1:/판타지]] 좋은 음식은 좋은 대화로 끝난다 레스 (1)
  49. 49: 좋은 음식은 좋은 대화로 끝난다 레스 (2)
  50. 50: [육성/길드/모험/동양 판타지] 청월 - 모험의 장 :: 시트 레스 (144)
( 751800: 90) 연금술 배틀로얄 스레를 연성하려 시도하는 스레
1
별명 :
처음 주제 낸 잉여★OXrK…
작성시간 :
17-10-20 14:47
ID :
sik9b0cv3tRow
본문
자! 만들어보자!!
이제부터 만들어나가자!!!
42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hvn7O8Qi3tA

>>41
최강자의 자리에 앉기 위한 파밍과 배틀!
그리고 진 사람은...(눈물)

구미호는 그런 거라던지... 페가수스는 날개가 생기고 일단 기본적으로 말이니까 달리기도 빨라지구...! 환상종은 확실히 다양하지! 좀비의 살점을 넣은 엘릭서는 시체로 위장이 가능하다던가 그렇다면 재밌겠다.

오늘은 힘들어서, 이만 가봐도 됄까?

43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wylq/GBEWUU

>>42 진사람을 위해...(손수건 펄럭(???????


오오 진짜 재밌겠다!!!!

앗 그래요!! 오늘 하루 고생 많았어 레더!! :D 푹 쉬길...!!!!!!!

44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lcS0l+qGtDo

자!!!! 내가 왔다!!!!
일단 내가 그동안 생각해봤던 요소로는 이런 게 있는데, 시트에 넣을 요소같은 점.
일단 난 스테이터스 개념을 시트에 넣으면 어떨까 싶어.

힘이 센 캐릭터는 그만큼 체력이 높겠고, 지능이 높은 캐릭터는 그만큼 연금술을 잘 하겠지.
이런 식으로 해서.

45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AYRLvbJuQ4s

레더 어서와!!(부둥둥


오 스테이터스 개념 좋다!!! 그래서 레벨이 오르면 조금 더 +가 된다!거나.... 그렇게 되면 각각 스테이터스마다 플레이어 재량으로 10씩 배분하도록 할까 아니면 미리 만들어둬서 시트 낼 때 그걸로 적도록 할까??

나는 시트 양식에 뭘 추가하면 좋지?! 어어어어.... 하고 있었어....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

46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AYRLvbJuQ4s

>>45

아아 그것도 괜찮겠다. 소지무기? 같은 것... 시트 작성 시점에 캐릭터가 기본적으로 갖고 있는 소지품 목록?

47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lcS0l+qGtDo

>>45
음음 소지무기 좋다! 레벨이 오르면 +에... 스테이터스를 시트 낼 때 적도록 하는 게 편하려나?
소지무기... 소지 무기는 이런 거 어때?
예를 들어 전기톱을 가져올 경우엔 그걸 보고선 이런 걸 붙여주는거지.
[전기톱]
설명:상대의 팔이나 다리 하나쯤은 간단히 잘라버리는 무기.
-무기의 특성
강력함-전기톱은 아주 강력하다. 공격력이 2배가 된다. 상대의 신체 일부를 쉽게 망가트릴 수 있다.(상대가 일정 이상의 피해를 입었을 때, 단 한번 1,2로 다이스를 굴려 성공과 실패를 정하고(1이 성공) 성공이 나왔다면 다이스를 굴려 랜덤한 부위 하나를 망가트린다.)
체인-체인이 돌아가는 구조이기 때문에, 옷의 섬유 같은 부분에 쉽게 걸려서 망가질 수 있다.(1,2로 다이스를 굴려 1이 나오면 뭔가에 걸려서 체인이 망가져 체인을 갈아끼울 때까지 사용할 수 없게 되고, 체인이 끊어지며 튕겨나온 것으로 인해 사용자도 얼마 정도의 데미지를 입는다.)

...같은 식으로.

48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AYRLvbJuQ4s

으.. 우아앗 미안..!! 씻고왔다...!!!!


>>47 오오 무기 특성 좋다!!! 밸런스도 적절하게 맞기도 하고..!!!! 레더 진짜 짱이다!!!(엄지척

무기는 나중에 연금술 레시피를 파밍할 수 있도록 하는 건 어때...?



예를 들어서...

<빠루 제작 레시피>
-쇠X1
-용암X2
-먼지X1
-환상종 쪼가리(?)X2
-틀

같은 레시피..? 이건 대충 막 만든.. 그런 레시피...(흐릿

49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lcS0l+qGtDo

>>48
아 근데 저런 전기톱같은 잔혹한 무기가 실제로 나와버리면 좀 문제가 생기는게, 수위가 올라간다는 점...(눈물
작정하고 17금으로 가게 된다면 가능하겠지만, 그렇게 되면 그보다 나이 어린 레더는 참여를 못하고... 근데 애초에 이건 배틀로얄이라는 장르 특성상 당연히 17금 이상을 먹여야할지도 모르겠네.

무기 연금술 레시피라. 그거 좋다! 폭탄 같은 무기를 들고 나오는 경우가 있다면 그건 소모성이 되어버리니까, 처음부터 몇개를 소지하고 있다가 연금술 레시피를 파밍해서 추가생산이라던지 하게 되겠지... 아니면 위에서 내가 말했던 전기톱의 체인 같은 예시처럼... 커터칼의 칼날 갈아끼우듯이 무기를 갈아끼운다거나 할 수도 있겠지.

50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AYRLvbJuQ4s

>>49 아 수위. 그걸 생각 못했네...(주륵
장르를 생각하면 17금으로 맞추는 게 맞는 것 같아!(꾸닥꾸닥)


오오오 소모성 있는 무기는 생각 못했다!!! 그럼 >>49에 덧붙여도 된다면(...) 갈아 끼울 수 있지 않는 무기들... 도끼라던가 칼이나 나이프 같은 무기들도 내구도가 존재해서 일정 횟수를 사용하면 날이 무뎌져서 쓸 수 없다던지, 망가져서 쓸 수 없다던지 한다는 건 어때???

51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lcS0l+qGtDo

>>50
음... 혹시나 해서 묻겠는데, 너레더 나이를 물어볼 수 있을까. 둘 다 나이가 안 돼면 설정은 짜져도 진행불가가 되어버리니까... 양심적으로 고백을 하자면, 사실 내가 설정은 잘 짤 자신이 있는데... 그런데 17금이 되어버리면 진행을 할 수 없게 되어버리는(...)사람이라서... 처음엔 수위를 생각을 못 하고 던졌는데, 이게 진짜 만들다보니까 수위 얘기가 오가고 결국엔...

-

갈아 끼울 수 없는 무기는... 하긴 다른 무기들은 갈아 끼울수가 있어서 망가지면 갈아끼우는 식으로 소모성이 되어버리는데 갈아 끼울 수 없는 무기는 무적으로 막 아무거나 툭탁툭탁 때려도 안 망가지는 그런 무한 내구도가 되어버리니까 내구도를 만드는 게 좋겠다, 응.
날이 무뎌진다던지 망가져서 못 쓴다던지. 그렇게 해서 그 무기를 버리고 다른 무기를 얻게 되는 거지...

52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AYRLvbJuQ4s

>>51 아아앗 그렇구나... 나레더는 성인이야:D 너레더가 진행 불가가 되어버리는구나.. 으앙.. 8ㅁ8



응응 그래서 소모성, 비소모성 무기 모두 나눠서 가져갈 수 있도록 밸런스를 맞춰봤어!! 으음... 레더의 나이가 걸린다면.. 어떻게 해야...(흐릿)

53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lcS0l+qGtDo

>>52
진짜... 내가 미성년자에다가 진짜... 아...(눈물)
가능하다면 꼭 하고 싶은 스레고, 말을 꺼낸 이상 책임지고 싶은데... 그렇다고 수위를 낮추기엔 이미 너무 와버렸고... 음... 만약 내가 빠져야만 한다면, 그래야만 한다면... 나는 설정만 짜고, 나를 대신할 다른 레더 한 사람을 구하거나... 아니면 너레더 혼자만 하거나... 그래야만 하겠지. 아니면... 아예 이걸 상판 공공재로 두고서 누군가가 열어주길 기다리거나.
-

음, 비소모성이든 소모성이든 모두 나눠 가져간다라. 괜찮네.
그러면 이걸 연금술 도구에도 적용시켜보는 건 어떨까?
예를 들면 이런 거지.

[연금술용 증류기]
설명:연금술을 할 때 쓰는 증류기.
-도구 특성
증류기(고유 특성)-열을 가해 증류를 할 때 쓰는 도구이다. 불순물을 거르고 순수한 액체 물질만을 받아낼 수 있다. 오로지 증류만을 하는 도구이기에, 불을 피워서 열을 가할 도구와 증류된 것을 담기 위한 용기는 따로 준비하는 것이 필수.(포션을 이것으로 증류하면 한 단계 높고 순수한 액체 물질이 나온다. 증류기를 사용할 때, 용량에 맞는 보관 용기 계열의 아이템 하나와 연료가 일정량 필요하다.)

54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AYRLvbJuQ4s

>>53 아아아아.... 그렇구나. 괜찮아 레더..(토닥토닥) 나레더 시험 기간이 이번 달 말까지여서... 아마 나레더 혼자만 연다면
 11월 즈음에 열게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흐릿)


오 연금술 도구에도 적용 시키는 건 생각 못했네...!!! 대단하다!!!(박수 짝짝짝)

55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AYRLvbJuQ4s

연금술 도구에 적용시킨다면 그 아이템과 연료는 초반에 공방 안에 일정량을 구비해뒀다가 각각 구역에서 파밍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그렇게되면 스레가 벌어질 배경은 어느 도시나 섬 정도가 되려나..?

56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lcS0l+qGtDo

>>54
그렇구나... 너레더도 힘내. 대학생인가 본데, 분명 힘들거라고 생각해. 그러니까... 힘내. 내 몫만큼 열심히 힘내서 시험 성공하길 바란다구!

아 근데 그러면 너무 복잡해질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 응...
그리고 연금술 도구별로 딱히 사용 용도가 겹치는 게 웬만하면 없을테니까... 사용 용도가 겹치면 특성이 겹치게 되잖아? 활이랑 총 같은 건 둘다 원거리에 탄환(화살)이 필요하다는 공통점으로 특성이 겹치겠지만...
특성이 겹칠만한 게 있다면 교반기랑 볼텍스 믹서...? 둘이 대충 비슷한 효과를 갖고 있으니까... 교반기가 볼텍스 믹서의 상위호환 이런 거라면 물론 겹치겠지. 대충 특성 이름을 혼합 이런식으로 해서 상위호환인 건 혼합Ⅱ, 하위호환인 건 혼합Ⅰ 이런식이 된다던지 하는 건 어때?

57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lcS0l+qGtDo

>>55
공방 안에 아이템과 연료를 일정량 기본템으로 주고, 각각 구역에서 파밍하는 게 맞겠네! 와우 너레더 천재...
스레가 벌어질 배경은... 죽어도 동면 같은 걸로 되는거니까... 일종의 이공간 같은 데에 있는 섬이나 도시, 이렇게 되겠네. 죽어도 실제 죽지는 않고 동면처리가 된다는 거면 적어도 마법적인 처리가 되어있다는 의미 아닐까 싶어서.

58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AYRLvbJuQ4s

자꾸 별명에다가 앵커를 넣으려고 하는 내 손이...(흐릿)

>>56도 진짜 좋다!!(방방방) >>56 >>55를 적당히 섞어본다면... 으으음.... 생각을 조금 더 해야겠네, 이건. 레더 의견도 진짜 좋아!! 그렇게 되면, 그 최고의 연금술사를 가리기 위해 만들어진 일종의 별개의 차원이 준비되겠다!! 아니면, 세계관 자체를 그렇게 해도 될 것 같아! '사람은 죽게되지만, 연금술사들만은 그들만의 방식으로 '동면'을 취할 수 있다. 이것은 오로지, 그들만의 방식이다.' 라던지? 그렇지만 >>57의 배경이 가장 좋다!!(방방방)

59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lcS0l+qGtDo

>>58
으음, 근데 증류기같은 열을 이용한 거라던지 뭐 다른 에너지원이나 연료가 필요한 건 몰라도 다른 건 다 전기를 쓰는 거니까...
아예 마력같은 개념을 도입해서 모든 연금술 도구는 마력으로 돌아가고, 열이 필요하다거나 하는 건 마력으로 알콜램프에 불 피워서 열을 가하는 그런 게 되어버린다면 어떨까?

그리고 연금술을 하다 실패할 수도 있잖아, 그럴 경우 가끔 샬레라던지 비커같은 걸 깨먹어서(보통 유리로 되어있으니까)계속 여분을 준비해야 하고, 여분이 없으면 근처의 다른 연금술사 공방이나 학교의 실험실같은 곳을 터는 건 어떨까?
유리로 된 실험기구는 충분히 많고, 깨먹을 것도 많으니까...

60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lcS0l+qGtDo

>>58
앗 그리고 연금술사들이 그들만의 방식으로 동면을 취한다는 설정 좋아! 뭔가, 그... 연금술사라고 하면 쩔어주고! 막! 뾰롱뾰롱하고!!! 그런 느낌이 떠오르는데 그런 분위기를 잘 표현한 것 같아!!!

61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AYRLvbJuQ4s

늦어서 미않내ㅠ.. 지금 낸 키볻드가 날뛰고 있어서 레스 달기가 힘들어... 8ㅁ8 미안해 레더...ㅠㅠㅠㅠㅠㅠ!!!

62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lcS0l+qGtDo

>>61
아... 힘내 너레더...! 괜찮아질거야 곧...

63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AYRLvbJuQ4s

>>59 아앗 그것도 생각해봤었는데 그렇게 되면 마법+연금술+배틀로얄이 될 것 같고.. 무기들도 다 마법으로 해결할 것 같아서... 연금술은 마법과 달리, 유에서 유를 만들어내는 것이기도 하구.....(._. )


그렇지만 비커와 샬레같은 것도 소모품인 건 좋다!!(방방방) 내구도가 있고 100%성공한다는 것도 없으니까....!!!!



결국 모레더즈로 접속했어..(흐릿

64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lcS0l+qGtDo

>>63
하긴 그렇네... 유에서 유를 만들어내는 거니까, 응.
그러면 아예 공방 안에 조그마한 발전기 같은 설비를 들여서, 그걸로 생산한 전기를 통해 전기가 필요한 실험도구를 돌리는 건 어떨까? 막 사람이 자전거를 타서 그걸로 전기를 생산한다던지... 좀 더 고급이 되면 발전기를 호문쿨루스가 돌리고 뭐 그런...

65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AYRLvbJuQ4s

>>64 앗 이해해줘서 고마워 레더!! 응응 발전기로 돌리다가 나중에 강해지거나 호문클루스를 연성해서 돌리도록 시키는 것 좋다!!! 오오오...!! 그럼 발전기도 기본으로 구비했다가 그것을 업그레이드? 시키거나 내구도를 올려줄 수 있는 걸 파밍하도록 할까?

66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lcS0l+qGtDo

>>65
이해해준 걸로 고마워할 필요 없어 ㅎㅎ 같이 만들어가는 거잖아. 의견을 맞춰가며 해야지. 그리고 레더 의견이 맞았는걸!
발전기도 기본으로 구비했다가 업그레이드 시킬 강화용 템을 뿌려놓고 파밍하게 하는 걸로 하자.
내구도를 올리거나 강화시킬만한 여러가지를 하거나, 아니면 발전기의 레시피도 희귀하게 넣어두고 호문쿨루스 여럿이 돌릴 수 있게라던가...

67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mND8CEuz98Q

>>66 앗 고마워...!!!


 오 발전기 레시피를 희귀하게 넣어두는 것도 좋다!!! 레더 굿 아이디어!! 발전기의 내구도를 높일 수 있는 아이템은 레시피보다 파밍 빈도를 조금 높이는 게 좋겠다...!!!

예를 들어서 레시피는 10번 중 2번 파밍이 된다고 하면 아이템은 10번 중 3, 4번 정도? 호문클루스의 활용 빈도가 꽤 높아지겠는걸...!!!!

68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uMadeqNm0g

>>67
응응 맞아, 파밍 빈도를 높여야겠지? 웬만해서는 그렇게 하는 게 좋다고 봐.

앗 근데 그렇게 되면 호문쿨루스 전문인 캐릭터가 호문쿨루스의 활용 빈도가 높아지면서 같이 이득을 보게 되니까, 아르스 마그나와 연단술을 하는 캐릭터에게도 이득이 될 점을 넣어야겠지.
아르스 마그나는 현자의 돌 같은 걸로 뭔가를 바꾸는 것을 의미하니까, 일정 확률로 아이템을 얻었을 때에 그 아이템이 더 좋은 아이템으로 바뀐다던가 하는 건 어떨까?
그리고 연단술은 불사약을 만드는 거니까... 포션이나 엘릭서 같은 약을 만들 때에 일정 확률로 더 상급 약이 나온다던지.

69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mND8CEuz98Q

>>68 앗 진짜 좋다...!!! 그렇게 되면 호문클루스 뿐만 아니라 다른 두 특성도 공평하게 더욱 특화분야가 생긴다...!!!!! 레더 진짜 천재!!!


으윽.... 슬슬 졸리네... 내일은 거의 못 오는데....(흐릿) 혹시 레더 접속 가능 시간이 몇시인지 알 수 있을까..? 평일에는 설정 짤 시간이 많이 줄어들 것도 같아서....(흐릿해진다

70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mND8CEuz98Q

그리고 늦어서 미안... 8-8

71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uMadeqNm0g

>>69
앗 고마워 :) 그리고 늦어서 미안할 필요 없어! 괜찮아!

그보다 슬슬 너레더도 졸리구나... 이만 가보아도 좋아...! 나도 슬슬 졸리고...
나는 평일 기준으로 대략 5시를 넘어서면 접속이 가능해지고 10시에서 12시 안에 핸드폰을 빼앗겨ㅠ...

72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mND8CEuz98Q

오늘의 일이 다 끝났다!!

>>71 앗앗 그러면 오후 5시~밤 9시 까지 회의하면 되겠다!! :D
레더 평일도 잘 보내길...!!

73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uMadeqNm0g

내가 왔따!!!
레더의 일이 다 끝났구나! 와줘서 고마워!

74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mND8CEuz98Q

레더 어서와!! 설정은 최대한 연성을 해보자구...!!(도담도담)


일단, 또 설정을 짤 게 어떤 게 있는지 잠시 보고 올게!!

75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uMadeqNm0g

응응 고마워!!

76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mND8CEuz98Q

경매 시스템은 어떻게 운영하는 게 좋을까? 나름 생각해봤는데... 이렇게 이용하는건 어떨까 생각했어. 상점 이용을 할 때는 앵커로 >>0을 단다거나, >>@ 같은 걸 정하고서 이용하는 거지! 이용하는 횟수는 하루(스레 내 하루 혹은 리얼타임)에 몇 번으로 정해두고..?


예시를... 내가 야식 먹고 써올게!!

77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uMadeqNm0g

>>76
앗 그거 좋다. 예시 기다릴게!

78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mND8CEuz98Q

예를 들어서..


-ㄱ주(플레이어)와 ㄴ주(플레이어)가 '유니콘의 뿔 가루'가 필요하다고 가정한 상황


351 스레주
오늘의 경매물품입니다!

-유니콘의 뿔 가루
-증류기 4개
-기타등등(??)


342 ㄱ
>>0

'유니콘의 뿔 가루'를 구매 신청 하겠습니다!

343 ㄴ
>>0

'유니콘의 뿔 가루'를 구매 신청 하겠습니다!!



344 스레주

ㄱ주와 ㄴ주 모두 순서대로 가격을 불러주세요. 100부터 시작하겠습니다!!



345 ㄱ주

130!!


346 스레주

130 나왔습니다. XX분까지 기다리겠습니다!



347 ㄴ

150!!



248 스레주

150 나왔습니다!! XX분까지 기다리겠습니다!



249 ㄱ

앗! 어쩌지...!



250 스레주

150 나왔습니다! xx분 까지 기다리겠습니다!


(XX분 후)

300 스레주

유니콘의 뿔 가루는 ㄴ주에게 낙찰되었습니다!



같은 형태로 경매시스템을 이용하거나...







351 스레주
오늘의 판매물품입니다!

-유니콘의 뿔 가루
-증류기 4개
-기타등등(??)



352 ㄱ주

>>0

"유니콘의 뿔 가루를 구매하겠습니다!"

ㄱ은 상점에 들어가면서 말했다.


353 상점주인(스레주)

ㄱ이(가) 상점에 들어왔다. 주문에 상점 주인은 조용히 고개를 들었다.

"총 열 개 이며, 하나에 140입니다."

상점 주인의 목소리가 부드럽게 울렸다. 몇 개를 구매하시겠습니까?


354 ㄱ

>>!!353 2개 구매하겠습니다!!



355 스레주

'유니콘의 뿔 가루'가 2개 팔렸습니다. 소지금을 정산해주세요.
남은 '유니콘의 뿔 가루'는 8개 입니다.





같은? 야식을 꽤 오래 먹어서 늦어져버렸따...!!!

79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uMadeqNm0g

>>78
어아아아...! 이거 좋다!
개인적으로는 전자가 더 낫다고 봐. 배틀로얄이라는 건 결국 경쟁이니까...

80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uMadeqNm0g

앗 그리구 밥 먹느라 늦었어...!

81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mND8CEuz98Q

>>79 나도 전자가 확실히 나은 것 같아! 그럼 경매 시스템은 >>78의 전자로 하도록 할까? 보충해야 하는 부분이 있을까... 으음... :3c


>>80 밥 먹고 왔구나! 어서와!! :D

82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uMadeqNm0g

>>81
좋아. 그러면 경매 시스템은 그렇게 해야겠네.
보충할 거는... 딱히 없는 것 같아보여. 그러면 난 레더가 오기 전에 무기의 특성이라던가 하는 걸 정리해서 만들어본 게 있거든? 그걸 좀 찾아올게. 잠깐만...

83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mND8CEuz98Q

응응 알았어!! 그럼 나레더는 씻고올게!!!

84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uMadeqNm0g

+무기의 특성
Ⅰ, Ⅱ, Ⅲ으로 나뉨.

-거리별
[전거리Ⅰ]모든 거리에서 공격력의 1.4배 데미지를 입힌다.
[전거리Ⅱ]모든 거리에서 공격력의 1.8배 데미지를 입힌다.

[근거리Ⅰ]근거리에서 공격력의 1.8배 데미지를 입힌다.
[근거리Ⅱ]근거리에서 공격력의 2.4배 데미지를 입힌다.

[원거리Ⅰ]원거리에서 공격력의 1.8배 데미지를 입힌다.
[원거리Ⅱ]원거리에서 공격력의 2.4배 데미지를 입힌다.

-소모성/비소모성
[소모성]소모성 무기. 처음부터 일정량의 양만을 갖고 시작한다.

[반소모성]탄환 등의 소모성 추가 아이템이 필요한 무기. 처음부터 일정량의 소모성 추가 아이템을 갖고 시작한다.

[비소모성]소모성이 아닌 무기. 일정량의 내구도를 갖고 시작한다.

-강약도
[강함]이 무기는 말할 것 없이 강하다.(공격력이 1.5배가 된다.)

[견고함]이 무기는 견고하다.(내구도가 1.5배가 된다.)

[날카로움]이 무기는 날카롭다.(참격계 공격을 1.8배의 데미지로 한다. 둔기계 공격을 0.8배로 한다.)

[약함]이 무기는 약하다.(공격력이 0.8배가 된다.)

[연약함]이 무기는 연약하다.(내구도가 0.8배가 된다.)

[무딤]이 무기는 무디다.(둔기계 공격을 1.8배의 데미지로 한다. 참격계 공격을 0.8배로 한다.)

-무기별 특수 특성
모든 무기의 종류에 다 하나하나 붙여줄 수 없기에 재량에 맡깁니다...

85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uMadeqNm0g

아, 무기별 특수 특성은 그거 말하는거야. 그...
>>47레스의 전기톱이 가진 체인이라는 특성처럼.

86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mND8CEuz98Q

>>84 와... 와... 와아... 레더 대단하다..!!!!(박수 짝짝짝) 진짜 고생 많았어!!(부둥부둥) 레더의 무기 별 설정이 진짜 대단해!!!!(엄지척)


기본적으로 내구도를 100으로 잡고, 거기서 플레이어들이 사용할 때마다 잔여 내구도를 적게 한다거나 하면 될까? :D

87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uMadeqNm0g

>>86
앗, 그렇게 하면 됄 것 같아! 견고함 특성이 붙은 건 1.5배니까...
그리고 약한 게 왜 있냐면 그냥 별건 아니고 밸런스 조절용. 둘 다 안 붙은게 노멀이고 견고함이 붙으면 약함을 붙인다던지... 강력함이 붙으먼 연약함을 붙인다던지...

88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mND8CEuz98Q

친구랑 통화하느라 늦어버렸다..!!

>>87 오오 좋다...!!!! 진짜 좋다!!!!(박수 짝짝)

89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uMadeqNm0g

>>88
헤헤 고마워! 그럼 이만 나는... 자러 가볼게... 내일은 월요일이니까... 으윽...

90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mND8CEuz98Q

앗앗 잘 자 레더!! 내일은... 나레더가 아마... 못 들어올 것 같아...(,_, )

새로운 레스 입력
레스 :
/ 10000글자   
검색어 입력 폼

~광고는 스레더즈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