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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51800: 90) 연금술 배틀로얄 스레를 연성하려 시도하는 스레
1
별명 :
처음 주제 낸 잉여★OXrK…
작성시간 :
17-10-20 14:47
ID :
sik9b0cv3tRow
본문
자! 만들어보자!!
이제부터 만들어나가자!!!
2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k9b0cv3tRow

어라... 인코가 잘 안보이넹...

3
별명 :
★qKWT9v3Kp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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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ID :
siQ3ccuKu2q52

예압!!! 왔다!! 같이 만들어갈 레더가 안착했다!!(스륵


음음 가장 먼저 뭐 부터 하지..(???) 가장 큰 배경이 될 세계관 부터..?

4
별명 :
★OXrK/CSa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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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ID :
siTUOfKAF3Do+

일단 내가 여태까지 짜놓은 설정은

1. 모든 플레이어는 각자의 공방을 가진다.
2. 각자의 공방에서만 제대로 된 연금술이 가능하다.
3. 각자 한가지의 특화된 분야가 있다.
-
연금술의 특화분야는 다음과 같다.
1. 아르스 마그나-변화를 주제로 하는 연금술. 납을 황금으로, 인간의 영혼을 불멸의 영혼으로 바꾸는 연금술.
강점: 아무 거나 단단하고 강한 무기로 바꿔서 전투가 가능하다. 인간의 영혼을 불멸의 영혼으로 바꾸는 연금술을 시도할 경우 불사도 가능하다.
단점: 주변에 아무것도 없으면 못 쓴다. 영혼을 불사로 바꾸는 연금술을 시도할 경우, 영혼만 불사가 된다. 즉 몸은 죽는다.
2. 호문쿨루스-작은 인간을 만드는 인체연성같은 연금술.
강점: 호문쿨루스를 인간형 전투병기로 쓰거나 카게무샤로 쓸 수 있다.
단점:겁내 어렵다. 또한 조종도 어렵다.
3. 연단술-불사의 약 제조, 인간을 신선화시킴.
강점: 인간을 신선화시켜서 도술(마법?)을 직접적으로 사용.
단점: 불사의 약의 페널티들과, 신체만 불사화시킨다는 점. 페널티는 치료불가. 즉, 다치면 다친대로 치료가 안 되고 그대로 고통받으며 살아야 한다.

5
별명 :
★qKWT9v3Kp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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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ID :
siQ3ccuKu2q52

>>4 아르스 마그나와 연단술은 일종의 현자의 돌 같은 느낌이구나!! 오오 레더 설정 멋지다!!! 나는 일단...

연금술+배틀로얄이니까 배틀로얄을 할 수 있을만한 일종의 동기처럼


한 번씩 배틀을 한 후, 호문쿨루스를 제조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특정 재료 획득. 을 생각해봤어.

 경매 같은 시스템으로 회복 아이템(혹은 그걸 만들 수 있는 재료)나, 몇몇 연금술 재료도 구매할 수 있는 것.

 참여하는 플레이어들은 하가렌처럼 XX(특화된 연금)의 연금술사 같은 느낌의 칭호? 라고 해야 하나... 그것도 생각해봤어.

6
별명 :
★OXrK/CSa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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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ID :
sigs3GLRll906

>>5
오오 좋다! 그러면 한 번씩 배틀이라는 건 여러 구역을 정한 다음에 그 구역에 들어온 사람은 만나서 배틀 이런 식일까? 아니면 일정 시간에 한번씩 배틀이 열리고, 그 시간에 열린 배틀에서, 한 명 이상이 죽지 않으면 안됀다던지?

그리고 경매 시스템 좋다. 연금술 재료라던지 회복템이라던지...
하가렌처럼 (특화된 연금)의 연금술사가 아니더라도 각자의 특징을 따서 막 예를 들면 리제로의 에밀리아 이명이 은발의 하프엘프이듯이 달을 좋아하면 월하의 연금술사 뭐 이런 이명이 붙는 건 어떨까?

7
별명 :
★qKWT9v3Kp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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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ID :
siQ3ccuKu2q52

>>6 내가 생각한 건 레더가 말한 후자 부분이지만 전자도 괜찮은 것 같다!!

오오 이명도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더 좋은 것 같아! 꼭 다루는 연금술이 이명으로 붙는 건 아니니까!

공방은 평화지대 혹은 공방의 주인만 들어갈 수 있는 건 어때??

나레더는 잠깐 씻고 올게!!!

8
별명 :
★OXrK/CSa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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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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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hvn7O8Qi3tA

그리고 배틀로얄이 들어가니까, 동기부여를 한다면... 남들이 다 죽지 않는 이상 살아나갈 수 없다던지(?) 아니면 최고의 연금술사가 된다던지...

9
별명 :
★OXrK/CSa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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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ID :
sihvn7O8Qi3tA

>>7
오 좋아! 공방의 주인만 들어갈 수 있는 공방이 좋다고 생각해 난.
여기에다가 한가지 더 덧붙... 여도 됄지는 모르겠지만 덧붙이자면 이런 건 어떨까? 그... 공방의 주인보다 더 높은 레벨의 연금술사는 그걸 뚫고 들어와서 안에 숨어있는 녀석을 뚜쌰!!! 하고 때릴 수 있는 그런 거.

그리구 너레더 잘 씻구와!

10
별명 :
★qKWT9v3Kp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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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ID :
siQ3ccuKu2q52

얼른 별명 고정이 다시 부활했으면 좋겠다... <:3c

>>8 오오오!! 좋다!!! 배틀로얄이니까 최후의 한 명이 살아남는 방식(???)!!!! 최고의 연금술사가 더 괜찮을 것 같아!!

>>9 덧붙여도 OK다!!! 왜냐믄 나와 레더가 같이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서로 보충할 부분은 보충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바입미다!! 오오 좋다!!! 레벨이 더 높으니까 조금 더 권한? 같은 게 있어도 될 것 같아! 숨어 있는 녀석을 뚜샤!! 할 수 있게 하고, 대신에 공방 주인이 공방을 비울 때, 트랩? 같은 걸 설치해서 방어 할 수 있는 것도 좋은 것 같아!!

11
별명 :
★OXrK/CSa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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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YIb6Ii/+7es

>>10
트랩이라... 그러면 호문쿨루스를 한두마리 놔두거나 아니면 연금술이링 공학을 융합해서 적당히 연금기계를 만들은 뒤에 터릿처럼 놔둔다던지 그렇게 되려나!
그리고 최후의 한명이 최고의 연금술사라... 그게 나도 좋다고 생각해! 대대로 내려오는 최고의 연금술사(가칭)이라는 칭호를 주기 위해서 관습처럼 이게 열리고, 이 안에서는 사망처리가 되어도 사망하는 게 아닌거지. 사망처리가 되면 그냥 동면 이런식으로.

12
별명 :
★OXrK/CSa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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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 :
siYIb6Ii/+7es

그런 뒷이여기를 붙여보는 건 어떨까?

13
별명 :
★qKWT9v3Kp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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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ID :
siQ3ccuKu2q52

>>11 아니면 둘 다 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상대레더: 엗;) 그렇지만 그렇게 되면.. 갈릴 것 같으니까...(동공쌈바)

 오오 동면 좋다!! 데플인 듯 데플 아닌 데플 같은 느낌!!(뭔)
최고의 연금술사를 가리고, 그 호칭을 주기 위한 대회(?) 같은 배틀로얄! 뒷이야기 엄청 좋다!!!(방방방)

14
별명 :
★OXrK/CSa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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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ID :
sihvn7O8Qi3tA

>>13
둘 다 한다면... 일단 만들려면 만들만한 기술력이 필요하고 그만큼의 발전이 있어야 할 테니까, 어차피 후반에나 나올 것 같아. 후반이 되면 다들 강해져 있을지도 모르니까 뭔가 여러가지 약물로 몸을 뚜까뚜까 강화해놓은 상대는 씹고 들어올 수도 있을거라고 봐.

사실 동면을 넣은 이유는 데플이 뜬 레더도 그 이후의 이야기에 참여 가능하게 하는 것 중 하나야. 데플이 뜬 레더의 공방에 데플이 뜬 이후로 n시간(n일) 안에 제일 먼저 찾아가는 사람은 더 많은 사망레더의 템을 털어갈 수 있고 그런 건 어떨까?
데플이 뜬 레더가 만약 아르스 마그나 특화라면 죽어도 n시간(n일) 안에 영혼이 들어갈 다른 몸을 찾아 어떻게 부활이라던가, 호문쿨루스 특화라면 호문쿨루스를 조종해서 n일동안 찾아오는 모든 레더들을 막아내서 아무도 못 가져가게 하는 그런 거.
아니면 연단술 특화일 경우엔 불사의 약을 통해서 죽어도 n일(n시간)은 움직이게 하는 거지.

15
별명 :
★OXrK/CSa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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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 :
sihvn7O8Qi3tA

그리고 두가지를 다 설치하게 되면 분명 레주가 갈릴 것 같은데, 호문쿨루스일 경우에는 사실상 레스더가 조종하는 거니까 레스더가 가라 호문츄! 몸통박치기! 이런식으로 조종해서 그 기술에 맞는 데미지를 먹이고, 연금기계일 경우엔 그냥 툭정 효과나 일정 데미지를 계속 터릿처럼 먹이는 그런 거.

16
별명 :
★qKWT9v3Kp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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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ID :
siQ3ccuKu2q52

>>14  아아 그렇구나!! 내가 조금 다르게 이해했어..!!:D 약물로 몸을 강하게 키운다면 확실히 그렇게 되겠군!! 동면시스템은 진짜로 대단하다...!!! 나는 동면에 대해서 아직 생각하지 못했는데 레더 대단해!!:D 플레이어의 특성이 모두 제대로 발휘? 되는 그런 시스템 같아!!

>>15응응 그렇게 된다면 레주가 무지막지하게 갈리겠다.. 으음... 그렇다면 호문클루스 특화라면 호문클루스로 막고, 그렇지 않다면 터릿처럼 일정 데미지를 먹이거나 레더 말대로 디버프처럼 걸어두는 게 더 좋겠다..!!!

17
별명 :
★OXrK/CSa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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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ID :
sihvn7O8Qi3tA

>>16
일단 약물로 몸을 강하게 한다면 그럴 거라는거지. 초반부터 작정하고 공방 안에 쳐들어오는 레더들만 때리고자 하여 공성전 쪽으로만 파고들게 된다면 빠를 경우 중후반쯤에서 둘 다 나올 것 같다고 예상해.
아르스 마그나 특화는 사실상 그 시간동안 다른 몸을 찾기만 한다면 무조건 멀쩡하게 부활이고, 연단술 특화일 경우에는 불사의 약이니까 죽어도 그 며칠간은 몸이 망가지든 말든 싸움 걸고 다니면서 깽판칠 수 있고, 호문쿨루스 특화면 자기는 행동 불가인 대신에 호문쿨루스를 조종해서 자신의 죽은 몸을 갖고 연구를 한다거나 들어오는 적들을 막아낼 수 있을 것 같아.
근데 웬만해서는 호문쿨루스를 조종해서 시체 연구는 다들 안 할 것 같고...

아르스 마그나 특화인 경우엔 일단 영혼이 살아있으니까 좀비처럼 돌아다닌다고 생각해야 할까? 아니면 귀신처럼? 근데 영혼만 살아다니니까 귀신처럼이겠지. 몸을 얻는 건 특수 히든조건을 달성한다던지 그런 식으로 하는 게 나을까, 아니면 맵을 샅샅이 수색하는 게 나을까?


그리고 레주가 무지막지하게 갈릴 거라는데, 사실 그렇지도 않을 거라고 생각해. 내가 예시 써올게.

18
별명 :
★OXrK/CSa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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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ID :
sihvn7O8Qi3tA

(침입자 뀨꺄뀨꺄는 아르스 마그나 특화, 침입당한 공방 주인인 뾰뾰는 호문쿨루스 특화라고 할게. 대충...)

1-뀨꺄뀨꺄주

"뀨뀨!"

뀨꺄뀨꺄는 뾰뾰의 공방에 쳐들어가서 마법주문을 외우며 주위를 둘러보았다.

2-스레주
>>?1

뀨꺄뀨꺄는 뾰뾰의 호문쿨루스 4체와 연금기계 2기를 발견합니다.
싸울까요?

3-뀨꺄뀨꺄주

"조아, 주겨버리겠어! 뀨뀨!!!"

뀨꺄뀨꺄는 뾰뾰의 호문쿨루스들을 보고는 이내 뾰뾰의 공방 바닥의 장판을 뜯더니, 그걸 주워서 둘둘 말아 쇠로 연성합니다. 그러고는 뾰뾰의 호문쿨루스들에게 달려들어 공격을 시작합니다.

4-스레주

전투가 시작됩니다. 뾰뾰주는 호문쿨루스를 조종해주세요.
뾰뾰주->스레주->뀨꺄뀨꺄주의 순서로 갑니다.

5-뾰뾰주
>>?3

뾰뾰는 공방에 누군가가 침입한 것을 깨닫고 급히 명령을 내립니다.

하급 호문쿨루스 둘은 일반공격, 그리고 중급 호문쿨루스도 일반공격. 저 둘에겐 비밀병기가 있어. 그러니 그걸 아껴야 해. 하지만... 그래, 역시 이것만큼은 아끼지 말고 써야겠어.
고급 호문쿨루스는 [겁나짱쎈원기옥마법]을 시전해야지.

하급 1, 2/중급-일반공격
고급-[겁나짱쎈원기옥마법]

6-스레주
>>?3, >>?5

"주인니믈... 지킬꺼다... 뾰오오..."
"지킨다... 쥬잉님... 지킨다아..."

하급 호문쿨루스(1)의 공격!
뀨꺄뀨꺄는 1의 데미지를 입었다!
하급 호문쿨루스(2)의 공격!
뀨꺄뀨꺄는 1의 데미지를 입었다!
중급 호문쿨루스의 공격!
뀨꺄뀨꺄는 5의 데미지를 입었다!

"뾰오오오오오-...! 원기오오오옥!!!"

상급 호문쿨루스의 겁나짱쎈원기옥마법!
뀨꺄뀨꺄는 50의 데미지를 입었다!

"쥬긴다, 쥬... 긴다, 쥬긴다, 쥬긴..."
"쮸끼꺼따...  쮸끼꺼따... 쮸껴뻐릴꺼씨따..."

연금기계 A의 저주뿅뿅!
뀨꺄뀨꺄는 3턴간 받는 데미지가 +5 추가됩니다!
연금기계 B의 불꽃뿅뿅!
뀨꺄뀨꺄는 화상을 입어 30 데미지를 입었습니다!
앞으로 2턴간 화상으로 인한 데미지를 한 턴당 +10씩 받게 됩니다!

뀨꺄뀨꺄의 체력:276/500

도망치시겠습니까?

7-뀨꺄뀨꺄주

"아파... 도망칠래! 몰라!"

뀨꺄뀨꺄는 도망칩니다.

8-뾰뾰주
>>?7

뾰뾰는 호문쿨루스들을 조종해 뀨꺄뀨꺄의 도망을 막으려 합니다.

9-스레주
>>?8

뾰뾰주 다이스 굴려주세요.
하급-1,6
중급-1,4
상급-1,2
1이 붙잡은겁니다.

10-뾰뾰주
>>?9

다이스(1~6) 결과: 4
다이스(1~6) 결과: 2
다이스(1~4) 결과: 1
다이스(1~2) 결과: 2

11-스레주
>>?7, >>?10

뀨꺄뀨꺄는 도망치려 했으나, 뾰뾰의 호문쿨루스로 인해 도망칠 수 없었습니다.
뀨꺄뀨꺄는 50의 데미지를 입었습니다.

//대충 이런 식...?

19
별명 :
★OXrK/CSa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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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ID :
sihvn7O8Qi3tA

아, 쓰고 나니 너무 길다...

20
별명 :
★qKWT9v3Kp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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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 :
siQ3ccuKu2q52

>>17 그렇게 되겠구나. 확실히 내가 '플레이어' 의 입장에서 생각해봐도 호문클루스 조종으로 시체 연구는 안하게 될 것 같아..

응응 아르스 마스나는 영혼만 살아나니까 레더 말대로 귀신에 더 가까운 것 같아. 연단술이 좀비에 가까운건가..?(갸우뚱) 맵 수색으로 찾는 게 좋지 않을까? 몸은 맵 어딘가에 랜덤한 위치에 있고, 그 장소를 샅샅이 뒤져서 찾는 방법으로!


레더의 예시를 기다릴게!!

21
별명 :
★qKWT9v3Kp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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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ID :
siQ3ccuKu2q52

라고 쓰니 레더의 예시가 나타나있었다..(._. (숨는다) 쓰느라 고생 많았어!!!(붕방방(토닥토닥

>>19 긴 편이긴 해도 확실하게 이해됐어!! :D 그런 방식으로 하면, 확실히 중간에 조율만 잘 하면 될 것 같아!! 자유도가 굉장히 높겠는걸!! 공방의 위치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맵 어딘가? 아니면 제3의 다른 공간??

22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hvn7O8Qi3tA

>>20
하긴 그런 건 좀 꺼려지니까...

그러면 맵 수색을 통해 찾을 수 있다고 하면, 그걸 다른 레더가 미리 찾아서 숨겨놓을 수도 있겠네.
아르스 마그나는 귀신으로 보이니까, 그러면 귀신을 쫒는 건 소금이나 성수지? 소금을 뿌려놓은 곳에는 1회용이지만 뿌려져있는 곳에 들어가지 못한다던가 하는 1회용이고 오컬트적인 방법으로도 막을 수 있을 것 같아.

>>21
맵 어딘가에 들어가는 문을 만들어서, 그 문으로 들어가면 공방으로 갈 수 있는 건 어떨까?
그리고 그 공방 주인보다 레벨이 낮은 사람은 문 근처에 가도 아예 안 느껴지는거고.
근데 이렇게 되면 공방 주인보다 레벨이 낮은 사람에게는 밝히지 않고 높은 사람에게만 밝힐 수 있어야 할텐데... wix를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
wix 사이트는 특정 페이지에는 비밀번호를 걸어둘 수 있어서, 비밀번호를 그 레더가 보낸 코드 또는 그 레더의 인코로 설정해두고 그 레더가 웹박수로 뭔갈 보내면 그 레더의 페이지에 보이는걸로.

23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bRCnmDhTOaI

악! 쓰다가 날렸어...!!

24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ID :
sibRCnmDhTOaI

으으 잠깐만... 저녁 먹고 올게 8-8!!!!!

25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hvn7O8Qi3tA

>>23
헉;;; 괜찮아 레더???

26
별명 :
★OXrK/CSaeD
기능 :
작성일 :
ID :
sihvn7O8Qi3tA

앗 잘다녀와 맛있게 먹구 :D

27
별명 :
★qKWT9v3Kpq
기능 :
작성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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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bRCnmDhTOaI

다녀왔다!! 레더도 맛저하길...!!!


>>22 숨겨두는 것도 가능할 것 같아! 대신에 숨겨두면 그것을 반응레스로 쓰거나 웹박수로 보낸다거나 하는 방법으로 하면 되지 않을까?

오오 좋다! 연금술은 과학이 섞인 오컬트라고 생각해!!! 좋은 방법이다!! 그럼 그 소금과 성수도 경매시스템에 내놓을까?
아니면 수색하다가 얻을 수 있게?


 Wix에 그런 기능이 있구나! 몰랐다!! 응응 그게 좋을 것 같아! 나는 그 보여주는 걸 시트 양식에 웹박수를 만들게 해서 그걸로 레주가 보내는? 걸로 생각했었는데 확실히 레더의 방법이 더 편한 것 같아!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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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hvn7O8Qi3tA

>>27
숨겨두는 건 반응레스로 쓰거나 웹박수로 보내는 식으로 해야겠지, 역시? 근데 웹박수로 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해.
그리고 소금이나 성수 같은 건 수색하다가 얻거나 혹은 직접 만드는 거 어떨까? 스레 내의 특정 지역을 해변가로 해 놓으면 해변가에서 소금을 잔뜩 얻을 수 있을테니까.

시트 양식에 웹박수를 하게 되면, 사실 이 스레 하나에서만 쓰일 건데 웹박수를 없앨 수도 없고 웹박수의 이름도 못 바꾸니까 스레더즈 자체에 부담이 갈 거라고 생각해서 그런 의견을 냈는데 좋다고 한다면 나야 고맙지 :)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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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bRCnmDhTOaI

>>28 웹박수가 여러가지 용도로 쓰이겠군!! 아 특정 맵을 바닷가로..! 그 방법이 있었구나! 굿 아이디어!!(엄지척) 그러면 소금물 한 병=소금 1회 사용이겠다. 소금은 바닷가에서 직접 얻거나 바닷가가 아닌 지역에서는 식당이나 가정집 같은 곳 부엌에서 얻을 수 있다거나? 성수는 보통 성당이 연상되니까 성당에서 조금 더 많이 얻을 수 있는 건 어때?


예를 들어서, 다른 맵에서는 1병을 얻을 수 있는데, 성당에서는 5병 정도 얻을 수 있다. 같은?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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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bRCnmDhTOaI

악! 도중작성!!

>>29(+추가) 윅스는 수정도 가늘하니까 정말로 좋다고 생각해!!!(꾸닥꾸닥)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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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바닷가가 아닌 지역에서는 식당이나 가정집 같은 곳의 부엌...! 그거 좋다, 굿 아이디어!!!(쌍엄지)
성수는 성당에서 조금 더 많이라... 오오, 그거 좋네! 하긴 성수도 얻어야 하긴 하겠는데... 어엉ㅇ어... 어케하지... 하고 있었는데 그 아이디어 좋다!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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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bRCnmDhTOaI

>>31 오오!! -''- 대신에 성당은 각 지역 별로 두, 세 채 정도? 두기로 하는거지...!! 소금보다 더 효율이 좋지만 너무 많으면 안 좋기도 하니까...(끄덕끄덕)


그럼 일단

소금=바닷가, 건물 부엌.
성수=성당

이렇게 더 많이 얻을 수 있는 장소가 되는거려나? 소금과 성수처럼 특정 지역에서 아이템을 더 얻을 수 있는 것도 괜찮을지도..! 예를 든다면 은행이나 마트에서는 돈을 조금 더 많이 획득한다던가, 학교 과학실 같은 곳에서는 연금술 도구(비커라던지 스포이드 등등)를 더 얻을 수 있다거나..? 조금 복잡해질까..?(동공쌈바)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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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bRCnmDhTOaI

앗 만약에 나레더가 1시간 이상 사라진다면.... 그것은 차멀미로 인한 기절잠(...)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흐릿)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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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맞아맞아, 그런 아이템 파밍지역 필요하지. 여태까지 나온 거 다 좋다. 근데 그러면 복잡해지겠지...?(동공대지진
근데 뭔가 그 외에도 특이한 게 있는 거 어떨까? 예를 들면 어떤 지역에서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라던지...
그러니까 바닷가 지역이라면 인어의 비늘같이 그런 특이한 환상종의 쪼가리같은거.

그리고 느,ㅈ어서 미안...!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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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bRCnmDhTOaI

느, 늦는 건 다이죠부다!!!! 오오오 아이템 좋다좋다!!! 멀미기 심해져서 잘 읽을 수 없는 상황이라 2시간 정도 뒤에 올게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미안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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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 잘다녀와!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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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렸다....(,_, ) 모레더즈 새로고침...(파들파들)

>>34 막막 복잡해질 것도 같은데 연금술이 들어가니까 넣어야 할 것도 같고.. 막막막...(흐릿) 특정 지역에 맞춘 환상종 쪼가리 좋다! 그 재료들로 호문쿨루스나 현자의 돌을 연성할 수 있다던가? 대신에 재료들은 하루에 얻을 수 있는 수량을 정해두는거지....! 오늘의 수량이 다 떨어지면 리얼타임으로 24시간이 지나야 다시 구할 수 있다! 같은???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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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hvn7O8Qi3tA

>>37
복잡해질것도 같지만... 응, 그래도 넣어야 할 지 모르겠네.

특정 지역에 맞춘 환상종 쪼가리로 호문쿨루스나 현자의 돌이나 엘릭서라던가 뭐 그런 걸 만드는거지. 맞아맞아!! 얻을 수 있는 수량을 정해놓는다는 생각은 못 했는데 그거 좋네. 리얼타임으로 24시간이 지나야 다시 파밍 가능! 이라니 좋은걸!!!(박수짝짝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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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레더즈... 날리는 거 싫어오... 8ㅅ8


>>38 그 해당 특정 아이템 종류는 나중에 정하기로 하자...!! 지금부터 정하면 나레더와 너레더가 매우 갈릴 것 같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어...(주륵)

응응! 시간이 지나서 파밍을 하도록 하면 플레이어들이 배틀도 하고 파밍도 하고 균형을 잡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쑥스러워한다)

엘릭서 재료로는 생각 못했다....!!!! 오오오!!!! 멋지다!(엄지척)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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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hvn7O8Qi3tA

>>39
맞아맞아... 머리 꺠져. 그렇게 하면 머리 깨지니까...!

시간이 지나서 파밍을 하게 하면 배틀도 파밍도 확실히 할 수 있겠네. 만약에 여기에서 >>6번의 전자 부분을 더한다면 어떨까? 같은 물건을 찾으러 온 두 남녀... 그들은 눈이 마주치고 그렇게 사랑에... 가 아니라, 둘 중 하나가 양보하지 않으면 이긴 사람이 갖게 되는 싸움을 시작하는거지.

엘릭서 재료같은 게 된다면, 아마 그 원본 환상종의 특징과 맞는 게 될 것 같아. 예를 들어 칼라드리우스의 깃털(https://namu.wiki/w/%EC%B9%BC%EB%9D%BC%EB%93%9C%EB%A6%AC%EC%9A%B0%EC%8A%A4 )을 재료로 넣으면 칼라드리우스의 특징인 병을 뽑아 보관하는 능력이 일시적으로 생긴다던지... 아니면 인어인 경우엔 물 속에서 수영을 장시간 가능+물속에서 장시간 호흡 가능 이런 식으로.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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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wylq/GBEWUU

>>40 오 좋다! 그렇게 하면 파밍+배틀이 될 수 있겠다!!(짝짝짝(엄지척)
이긴 사람은 아이템을 갖고 진 사람은.....(침묵)



오! 엄청 좋다!! 칼라드리우스의 깃털... 생각도 못했어..!!! 구미호라면 다른 사물이나 동물로 둔갑해서 한 번 배틀 회피 같은 형태나 페가수스라면 날개가 생기는 것도 가능하겠다!!(방방방) 환상종은 다양하니까 그 특징? 같은 아이템도 되게 제각각일 것 같아(끄덕끄덕)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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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hvn7O8Qi3tA

>>41
최강자의 자리에 앉기 위한 파밍과 배틀!
그리고 진 사람은...(눈물)

구미호는 그런 거라던지... 페가수스는 날개가 생기고 일단 기본적으로 말이니까 달리기도 빨라지구...! 환상종은 확실히 다양하지! 좀비의 살점을 넣은 엘릭서는 시체로 위장이 가능하다던가 그렇다면 재밌겠다.

오늘은 힘들어서, 이만 가봐도 됄까?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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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wylq/GBEWUU

>>42 진사람을 위해...(손수건 펄럭(???????


오오 진짜 재밌겠다!!!!

앗 그래요!! 오늘 하루 고생 많았어 레더!! :D 푹 쉬길...!!!!!!!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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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lcS0l+qGtDo

자!!!! 내가 왔다!!!!
일단 내가 그동안 생각해봤던 요소로는 이런 게 있는데, 시트에 넣을 요소같은 점.
일단 난 스테이터스 개념을 시트에 넣으면 어떨까 싶어.

힘이 센 캐릭터는 그만큼 체력이 높겠고, 지능이 높은 캐릭터는 그만큼 연금술을 잘 하겠지.
이런 식으로 해서.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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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더 어서와!!(부둥둥


오 스테이터스 개념 좋다!!! 그래서 레벨이 오르면 조금 더 +가 된다!거나.... 그렇게 되면 각각 스테이터스마다 플레이어 재량으로 10씩 배분하도록 할까 아니면 미리 만들어둬서 시트 낼 때 그걸로 적도록 할까??

나는 시트 양식에 뭘 추가하면 좋지?! 어어어어.... 하고 있었어....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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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AYRLvbJuQ4s

>>45

아아 그것도 괜찮겠다. 소지무기? 같은 것... 시트 작성 시점에 캐릭터가 기본적으로 갖고 있는 소지품 목록?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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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lcS0l+qGtDo

>>45
음음 소지무기 좋다! 레벨이 오르면 +에... 스테이터스를 시트 낼 때 적도록 하는 게 편하려나?
소지무기... 소지 무기는 이런 거 어때?
예를 들어 전기톱을 가져올 경우엔 그걸 보고선 이런 걸 붙여주는거지.
[전기톱]
설명:상대의 팔이나 다리 하나쯤은 간단히 잘라버리는 무기.
-무기의 특성
강력함-전기톱은 아주 강력하다. 공격력이 2배가 된다. 상대의 신체 일부를 쉽게 망가트릴 수 있다.(상대가 일정 이상의 피해를 입었을 때, 단 한번 1,2로 다이스를 굴려 성공과 실패를 정하고(1이 성공) 성공이 나왔다면 다이스를 굴려 랜덤한 부위 하나를 망가트린다.)
체인-체인이 돌아가는 구조이기 때문에, 옷의 섬유 같은 부분에 쉽게 걸려서 망가질 수 있다.(1,2로 다이스를 굴려 1이 나오면 뭔가에 걸려서 체인이 망가져 체인을 갈아끼울 때까지 사용할 수 없게 되고, 체인이 끊어지며 튕겨나온 것으로 인해 사용자도 얼마 정도의 데미지를 입는다.)

...같은 식으로.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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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 우아앗 미안..!! 씻고왔다...!!!!


>>47 오오 무기 특성 좋다!!! 밸런스도 적절하게 맞기도 하고..!!!! 레더 진짜 짱이다!!!(엄지척

무기는 나중에 연금술 레시피를 파밍할 수 있도록 하는 건 어때...?



예를 들어서...

<빠루 제작 레시피>
-쇠X1
-용암X2
-먼지X1
-환상종 쪼가리(?)X2
-틀

같은 레시피..? 이건 대충 막 만든.. 그런 레시피...(흐릿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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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아 근데 저런 전기톱같은 잔혹한 무기가 실제로 나와버리면 좀 문제가 생기는게, 수위가 올라간다는 점...(눈물
작정하고 17금으로 가게 된다면 가능하겠지만, 그렇게 되면 그보다 나이 어린 레더는 참여를 못하고... 근데 애초에 이건 배틀로얄이라는 장르 특성상 당연히 17금 이상을 먹여야할지도 모르겠네.

무기 연금술 레시피라. 그거 좋다! 폭탄 같은 무기를 들고 나오는 경우가 있다면 그건 소모성이 되어버리니까, 처음부터 몇개를 소지하고 있다가 연금술 레시피를 파밍해서 추가생산이라던지 하게 되겠지... 아니면 위에서 내가 말했던 전기톱의 체인 같은 예시처럼... 커터칼의 칼날 갈아끼우듯이 무기를 갈아끼운다거나 할 수도 있겠지.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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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아 수위. 그걸 생각 못했네...(주륵
장르를 생각하면 17금으로 맞추는 게 맞는 것 같아!(꾸닥꾸닥)


오오오 소모성 있는 무기는 생각 못했다!!! 그럼 >>49에 덧붙여도 된다면(...) 갈아 끼울 수 있지 않는 무기들... 도끼라던가 칼이나 나이프 같은 무기들도 내구도가 존재해서 일정 횟수를 사용하면 날이 무뎌져서 쓸 수 없다던지, 망가져서 쓸 수 없다던지 한다는 건 어때???

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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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lcS0l+qGtDo

>>50
음... 혹시나 해서 묻겠는데, 너레더 나이를 물어볼 수 있을까. 둘 다 나이가 안 돼면 설정은 짜져도 진행불가가 되어버리니까... 양심적으로 고백을 하자면, 사실 내가 설정은 잘 짤 자신이 있는데... 그런데 17금이 되어버리면 진행을 할 수 없게 되어버리는(...)사람이라서... 처음엔 수위를 생각을 못 하고 던졌는데, 이게 진짜 만들다보니까 수위 얘기가 오가고 결국엔...

-

갈아 끼울 수 없는 무기는... 하긴 다른 무기들은 갈아 끼울수가 있어서 망가지면 갈아끼우는 식으로 소모성이 되어버리는데 갈아 끼울 수 없는 무기는 무적으로 막 아무거나 툭탁툭탁 때려도 안 망가지는 그런 무한 내구도가 되어버리니까 내구도를 만드는 게 좋겠다, 응.
날이 무뎌진다던지 망가져서 못 쓴다던지. 그렇게 해서 그 무기를 버리고 다른 무기를 얻게 되는 거지...

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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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아아앗 그렇구나... 나레더는 성인이야:D 너레더가 진행 불가가 되어버리는구나.. 으앙.. 8ㅁ8



응응 그래서 소모성, 비소모성 무기 모두 나눠서 가져갈 수 있도록 밸런스를 맞춰봤어!! 으음... 레더의 나이가 걸린다면.. 어떻게 해야...(흐릿)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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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lcS0l+qGtDo

>>52
진짜... 내가 미성년자에다가 진짜... 아...(눈물)
가능하다면 꼭 하고 싶은 스레고, 말을 꺼낸 이상 책임지고 싶은데... 그렇다고 수위를 낮추기엔 이미 너무 와버렸고... 음... 만약 내가 빠져야만 한다면, 그래야만 한다면... 나는 설정만 짜고, 나를 대신할 다른 레더 한 사람을 구하거나... 아니면 너레더 혼자만 하거나... 그래야만 하겠지. 아니면... 아예 이걸 상판 공공재로 두고서 누군가가 열어주길 기다리거나.
-

음, 비소모성이든 소모성이든 모두 나눠 가져간다라. 괜찮네.
그러면 이걸 연금술 도구에도 적용시켜보는 건 어떨까?
예를 들면 이런 거지.

[연금술용 증류기]
설명:연금술을 할 때 쓰는 증류기.
-도구 특성
증류기(고유 특성)-열을 가해 증류를 할 때 쓰는 도구이다. 불순물을 거르고 순수한 액체 물질만을 받아낼 수 있다. 오로지 증류만을 하는 도구이기에, 불을 피워서 열을 가할 도구와 증류된 것을 담기 위한 용기는 따로 준비하는 것이 필수.(포션을 이것으로 증류하면 한 단계 높고 순수한 액체 물질이 나온다. 증류기를 사용할 때, 용량에 맞는 보관 용기 계열의 아이템 하나와 연료가 일정량 필요하다.)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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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아아아아.... 그렇구나. 괜찮아 레더..(토닥토닥) 나레더 시험 기간이 이번 달 말까지여서... 아마 나레더 혼자만 연다면
 11월 즈음에 열게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흐릿)


오 연금술 도구에도 적용 시키는 건 생각 못했네...!!! 대단하다!!!(박수 짝짝짝)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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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AYRLvbJuQ4s

연금술 도구에 적용시킨다면 그 아이템과 연료는 초반에 공방 안에 일정량을 구비해뒀다가 각각 구역에서 파밍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그렇게되면 스레가 벌어질 배경은 어느 도시나 섬 정도가 되려나..?

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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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그렇구나... 너레더도 힘내. 대학생인가 본데, 분명 힘들거라고 생각해. 그러니까... 힘내. 내 몫만큼 열심히 힘내서 시험 성공하길 바란다구!

아 근데 그러면 너무 복잡해질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 응...
그리고 연금술 도구별로 딱히 사용 용도가 겹치는 게 웬만하면 없을테니까... 사용 용도가 겹치면 특성이 겹치게 되잖아? 활이랑 총 같은 건 둘다 원거리에 탄환(화살)이 필요하다는 공통점으로 특성이 겹치겠지만...
특성이 겹칠만한 게 있다면 교반기랑 볼텍스 믹서...? 둘이 대충 비슷한 효과를 갖고 있으니까... 교반기가 볼텍스 믹서의 상위호환 이런 거라면 물론 겹치겠지. 대충 특성 이름을 혼합 이런식으로 해서 상위호환인 건 혼합Ⅱ, 하위호환인 건 혼합Ⅰ 이런식이 된다던지 하는 건 어때?

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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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공방 안에 아이템과 연료를 일정량 기본템으로 주고, 각각 구역에서 파밍하는 게 맞겠네! 와우 너레더 천재...
스레가 벌어질 배경은... 죽어도 동면 같은 걸로 되는거니까... 일종의 이공간 같은 데에 있는 섬이나 도시, 이렇게 되겠네. 죽어도 실제 죽지는 않고 동면처리가 된다는 거면 적어도 마법적인 처리가 되어있다는 의미 아닐까 싶어서.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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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KWT9v3Kp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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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꾸 별명에다가 앵커를 넣으려고 하는 내 손이...(흐릿)

>>56도 진짜 좋다!!(방방방) >>56 >>55를 적당히 섞어본다면... 으으음.... 생각을 조금 더 해야겠네, 이건. 레더 의견도 진짜 좋아!! 그렇게 되면, 그 최고의 연금술사를 가리기 위해 만들어진 일종의 별개의 차원이 준비되겠다!! 아니면, 세계관 자체를 그렇게 해도 될 것 같아! '사람은 죽게되지만, 연금술사들만은 그들만의 방식으로 '동면'을 취할 수 있다. 이것은 오로지, 그들만의 방식이다.' 라던지? 그렇지만 >>57의 배경이 가장 좋다!!(방방방)

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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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XrK/CSa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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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으음, 근데 증류기같은 열을 이용한 거라던지 뭐 다른 에너지원이나 연료가 필요한 건 몰라도 다른 건 다 전기를 쓰는 거니까...
아예 마력같은 개념을 도입해서 모든 연금술 도구는 마력으로 돌아가고, 열이 필요하다거나 하는 건 마력으로 알콜램프에 불 피워서 열을 가하는 그런 게 되어버린다면 어떨까?

그리고 연금술을 하다 실패할 수도 있잖아, 그럴 경우 가끔 샬레라던지 비커같은 걸 깨먹어서(보통 유리로 되어있으니까)계속 여분을 준비해야 하고, 여분이 없으면 근처의 다른 연금술사 공방이나 학교의 실험실같은 곳을 터는 건 어떨까?
유리로 된 실험기구는 충분히 많고, 깨먹을 것도 많으니까...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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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앗 그리고 연금술사들이 그들만의 방식으로 동면을 취한다는 설정 좋아! 뭔가, 그... 연금술사라고 하면 쩔어주고! 막! 뾰롱뾰롱하고!!! 그런 느낌이 떠오르는데 그런 분위기를 잘 표현한 것 같아!!!

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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늦어서 미않내ㅠ.. 지금 낸 키볻드가 날뛰고 있어서 레스 달기가 힘들어... 8ㅁ8 미안해 레더...ㅠㅠㅠㅠㅠㅠ!!!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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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XrK/CSa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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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아... 힘내 너레더...! 괜찮아질거야 곧...

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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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아앗 그것도 생각해봤었는데 그렇게 되면 마법+연금술+배틀로얄이 될 것 같고.. 무기들도 다 마법으로 해결할 것 같아서... 연금술은 마법과 달리, 유에서 유를 만들어내는 것이기도 하구.....(._. )


그렇지만 비커와 샬레같은 것도 소모품인 건 좋다!!(방방방) 내구도가 있고 100%성공한다는 것도 없으니까....!!!!



결국 모레더즈로 접속했어..(흐릿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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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하긴 그렇네... 유에서 유를 만들어내는 거니까, 응.
그러면 아예 공방 안에 조그마한 발전기 같은 설비를 들여서, 그걸로 생산한 전기를 통해 전기가 필요한 실험도구를 돌리는 건 어떨까? 막 사람이 자전거를 타서 그걸로 전기를 생산한다던지... 좀 더 고급이 되면 발전기를 호문쿨루스가 돌리고 뭐 그런...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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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앗 이해해줘서 고마워 레더!! 응응 발전기로 돌리다가 나중에 강해지거나 호문클루스를 연성해서 돌리도록 시키는 것 좋다!!! 오오오...!! 그럼 발전기도 기본으로 구비했다가 그것을 업그레이드? 시키거나 내구도를 올려줄 수 있는 걸 파밍하도록 할까?

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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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이해해준 걸로 고마워할 필요 없어 ㅎㅎ 같이 만들어가는 거잖아. 의견을 맞춰가며 해야지. 그리고 레더 의견이 맞았는걸!
발전기도 기본으로 구비했다가 업그레이드 시킬 강화용 템을 뿌려놓고 파밍하게 하는 걸로 하자.
내구도를 올리거나 강화시킬만한 여러가지를 하거나, 아니면 발전기의 레시피도 희귀하게 넣어두고 호문쿨루스 여럿이 돌릴 수 있게라던가...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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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KWT9v3Kp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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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앗 고마워...!!!


 오 발전기 레시피를 희귀하게 넣어두는 것도 좋다!!! 레더 굿 아이디어!! 발전기의 내구도를 높일 수 있는 아이템은 레시피보다 파밍 빈도를 조금 높이는 게 좋겠다...!!!

예를 들어서 레시피는 10번 중 2번 파밍이 된다고 하면 아이템은 10번 중 3, 4번 정도? 호문클루스의 활용 빈도가 꽤 높아지겠는걸...!!!!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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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응응 맞아, 파밍 빈도를 높여야겠지? 웬만해서는 그렇게 하는 게 좋다고 봐.

앗 근데 그렇게 되면 호문쿨루스 전문인 캐릭터가 호문쿨루스의 활용 빈도가 높아지면서 같이 이득을 보게 되니까, 아르스 마그나와 연단술을 하는 캐릭터에게도 이득이 될 점을 넣어야겠지.
아르스 마그나는 현자의 돌 같은 걸로 뭔가를 바꾸는 것을 의미하니까, 일정 확률로 아이템을 얻었을 때에 그 아이템이 더 좋은 아이템으로 바뀐다던가 하는 건 어떨까?
그리고 연단술은 불사약을 만드는 거니까... 포션이나 엘릭서 같은 약을 만들 때에 일정 확률로 더 상급 약이 나온다던지.

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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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앗 진짜 좋다...!!! 그렇게 되면 호문클루스 뿐만 아니라 다른 두 특성도 공평하게 더욱 특화분야가 생긴다...!!!!! 레더 진짜 천재!!!


으윽.... 슬슬 졸리네... 내일은 거의 못 오는데....(흐릿) 혹시 레더 접속 가능 시간이 몇시인지 알 수 있을까..? 평일에는 설정 짤 시간이 많이 줄어들 것도 같아서....(흐릿해진다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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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늦어서 미안... 8-8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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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앗 고마워 :) 그리고 늦어서 미안할 필요 없어! 괜찮아!

그보다 슬슬 너레더도 졸리구나... 이만 가보아도 좋아...! 나도 슬슬 졸리고...
나는 평일 기준으로 대략 5시를 넘어서면 접속이 가능해지고 10시에서 12시 안에 핸드폰을 빼앗겨ㅠ...

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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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일이 다 끝났다!!

>>71 앗앗 그러면 오후 5시~밤 9시 까지 회의하면 되겠다!! :D
레더 평일도 잘 보내길...!!

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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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왔따!!!
레더의 일이 다 끝났구나! 와줘서 고마워!

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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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더 어서와!! 설정은 최대한 연성을 해보자구...!!(도담도담)


일단, 또 설정을 짤 게 어떤 게 있는지 잠시 보고 올게!!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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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응 고마워!!

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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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매 시스템은 어떻게 운영하는 게 좋을까? 나름 생각해봤는데... 이렇게 이용하는건 어떨까 생각했어. 상점 이용을 할 때는 앵커로 >>0을 단다거나, >>@ 같은 걸 정하고서 이용하는 거지! 이용하는 횟수는 하루(스레 내 하루 혹은 리얼타임)에 몇 번으로 정해두고..?


예시를... 내가 야식 먹고 써올게!!

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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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앗 그거 좋다. 예시 기다릴게!

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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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서..


-ㄱ주(플레이어)와 ㄴ주(플레이어)가 '유니콘의 뿔 가루'가 필요하다고 가정한 상황


351 스레주
오늘의 경매물품입니다!

-유니콘의 뿔 가루
-증류기 4개
-기타등등(??)


342 ㄱ
>>0

'유니콘의 뿔 가루'를 구매 신청 하겠습니다!

343 ㄴ
>>0

'유니콘의 뿔 가루'를 구매 신청 하겠습니다!!



344 스레주

ㄱ주와 ㄴ주 모두 순서대로 가격을 불러주세요. 100부터 시작하겠습니다!!



345 ㄱ주

130!!


346 스레주

130 나왔습니다. XX분까지 기다리겠습니다!



347 ㄴ

150!!



248 스레주

150 나왔습니다!! XX분까지 기다리겠습니다!



249 ㄱ

앗! 어쩌지...!



250 스레주

150 나왔습니다! xx분 까지 기다리겠습니다!


(XX분 후)

300 스레주

유니콘의 뿔 가루는 ㄴ주에게 낙찰되었습니다!



같은 형태로 경매시스템을 이용하거나...







351 스레주
오늘의 판매물품입니다!

-유니콘의 뿔 가루
-증류기 4개
-기타등등(??)



352 ㄱ주

>>0

"유니콘의 뿔 가루를 구매하겠습니다!"

ㄱ은 상점에 들어가면서 말했다.


353 상점주인(스레주)

ㄱ이(가) 상점에 들어왔다. 주문에 상점 주인은 조용히 고개를 들었다.

"총 열 개 이며, 하나에 140입니다."

상점 주인의 목소리가 부드럽게 울렸다. 몇 개를 구매하시겠습니까?


354 ㄱ

>>!!353 2개 구매하겠습니다!!



355 스레주

'유니콘의 뿔 가루'가 2개 팔렸습니다. 소지금을 정산해주세요.
남은 '유니콘의 뿔 가루'는 8개 입니다.





같은? 야식을 꽤 오래 먹어서 늦어져버렸따...!!!

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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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어아아아...! 이거 좋다!
개인적으로는 전자가 더 낫다고 봐. 배틀로얄이라는 건 결국 경쟁이니까...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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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 그리구 밥 먹느라 늦었어...!

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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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나도 전자가 확실히 나은 것 같아! 그럼 경매 시스템은 >>78의 전자로 하도록 할까? 보충해야 하는 부분이 있을까... 으음... :3c


>>80 밥 먹고 왔구나! 어서와!! :D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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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좋아. 그러면 경매 시스템은 그렇게 해야겠네.
보충할 거는... 딱히 없는 것 같아보여. 그러면 난 레더가 오기 전에 무기의 특성이라던가 하는 걸 정리해서 만들어본 게 있거든? 그걸 좀 찾아올게. 잠깐만...

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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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응 알았어!! 그럼 나레더는 씻고올게!!!

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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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의 특성
Ⅰ, Ⅱ, Ⅲ으로 나뉨.

-거리별
[전거리Ⅰ]모든 거리에서 공격력의 1.4배 데미지를 입힌다.
[전거리Ⅱ]모든 거리에서 공격력의 1.8배 데미지를 입힌다.

[근거리Ⅰ]근거리에서 공격력의 1.8배 데미지를 입힌다.
[근거리Ⅱ]근거리에서 공격력의 2.4배 데미지를 입힌다.

[원거리Ⅰ]원거리에서 공격력의 1.8배 데미지를 입힌다.
[원거리Ⅱ]원거리에서 공격력의 2.4배 데미지를 입힌다.

-소모성/비소모성
[소모성]소모성 무기. 처음부터 일정량의 양만을 갖고 시작한다.

[반소모성]탄환 등의 소모성 추가 아이템이 필요한 무기. 처음부터 일정량의 소모성 추가 아이템을 갖고 시작한다.

[비소모성]소모성이 아닌 무기. 일정량의 내구도를 갖고 시작한다.

-강약도
[강함]이 무기는 말할 것 없이 강하다.(공격력이 1.5배가 된다.)

[견고함]이 무기는 견고하다.(내구도가 1.5배가 된다.)

[날카로움]이 무기는 날카롭다.(참격계 공격을 1.8배의 데미지로 한다. 둔기계 공격을 0.8배로 한다.)

[약함]이 무기는 약하다.(공격력이 0.8배가 된다.)

[연약함]이 무기는 연약하다.(내구도가 0.8배가 된다.)

[무딤]이 무기는 무디다.(둔기계 공격을 1.8배의 데미지로 한다. 참격계 공격을 0.8배로 한다.)

-무기별 특수 특성
모든 무기의 종류에 다 하나하나 붙여줄 수 없기에 재량에 맡깁니다...

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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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무기별 특수 특성은 그거 말하는거야. 그...
>>47레스의 전기톱이 가진 체인이라는 특성처럼.

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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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와... 와... 와아... 레더 대단하다..!!!!(박수 짝짝짝) 진짜 고생 많았어!!(부둥부둥) 레더의 무기 별 설정이 진짜 대단해!!!!(엄지척)


기본적으로 내구도를 100으로 잡고, 거기서 플레이어들이 사용할 때마다 잔여 내구도를 적게 한다거나 하면 될까? :D

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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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앗, 그렇게 하면 됄 것 같아! 견고함 특성이 붙은 건 1.5배니까...
그리고 약한 게 왜 있냐면 그냥 별건 아니고 밸런스 조절용. 둘 다 안 붙은게 노멀이고 견고함이 붙으면 약함을 붙인다던지... 강력함이 붙으먼 연약함을 붙인다던지...

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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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랑 통화하느라 늦어버렸다..!!

>>87 오오 좋다...!!!! 진짜 좋다!!!!(박수 짝짝)

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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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헤헤 고마워! 그럼 이만 나는... 자러 가볼게... 내일은 월요일이니까... 으윽...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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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앗 잘 자 레더!! 내일은... 나레더가 아마... 못 들어올 것 같아...(,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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