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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 [성장X/용병/판타지] 유니 용병 길드! 시트 스레 레스 (357)
  2. 2: [1:1/NL] Ensemble op.7 no.2 레스 (99)
  3. 3: [1:1/No Plag]THE iDOLM@STER: Growing Together 레스 (120)
  4. 4: [ALL/경찰/이능물] 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 05. 사건 뒤에는 짧은 휴식 레스 (26)
  5. 5: [ALL/경찰/이능물] 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 04. 연기가 걷히고 보이는 것 레스 (1006)
  6. 6: [NL/대립/능력물/사이버펑크] 안전사회(安全社會):정보국 본부 편 - 1 - 레스 (718)
  7. 7: [성장X/용병/판타지] 유니 용병 길드! >3< 퇴치의 길 레스 (648)
  8. 8: [초능력] 초능력 특목고 모카고! 104. 추위에도 굳세어라 저지먼트! 레스 (371)
  9. 9: [All/이능력 배틀물/시리어스/리부트] 별빛의 기사단 45:바라는 것은 한때의 꿈 레스 (859)
  10. 10: [All/클로저스 기반]New Closers Ep.1:클로저들은 깃발 아래 집결한다 레스 (521)
  11. 11: ○●○●○●귀엽고 사랑스러운 상황극판 잡담스레 7판●○●○●○ 레스 (440)
  12. 12: [ALL/대립/마법소녀]도시속의 제르뉘시움 01:: 새벽 빛은 찬란히 레스 (826)
  13. 13: [초능력] 초능력 특목고 모카고! / 시트스레 레스 (672)
  14. 14: [1:1] CHASE 레스 (42)
  15. 현재: 상황극판 수요조사 스레 2 레스 (515)
  16. 16: 1:1 자유 상황극 스레! - 시트스레 3 레스 (961)
  17. 17: [ALL/경찰/이능물] 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 시트 스레 레스 (196)
  18. 18: [1:1/ NL] 스쳐 지나가는 섬광 레스 (428)
  19. 19: [1:1/HL] 네가 그 곳에 서 있었다 레스 (177)
  20. 20: [NL/대립/능력물/사이버펑크] 안전사회(安全社會):정보국 본부 편 - 시트스레 - 레스 (64)
  21. 21: 앤/관캐 앓는 스레 레스 (567)
  22. 22: [All/이능/대립] 엘리멘탈 워 Ch 1. The Keepers | 17. Si Vis Pacem, 레스 (536)
  23. 23: [육성/좀비] 모두 도와줘.-1 준비하는 공간 레스 (162)
  24. 24: 연금술 배틀로얄 스레를 연성하려 시도하는 스레 레스 (90)
  25. 25: [육성/길드/모험/동양 판타지] 청월 - 모험의 장 :: 12 / 녹차 레스 (508)
  26. 26: [NL/중단문/PNFA] Always: 황무지 환상곡 - 크룰손 은행 레스 (332)
  27. 27: [ALL/이능/공간이동] 금기의 연회장-초대 목록 레스 (14)
  28. 28: 상황극판 통합 엔딩 스레 레스 (2)
  29. 29: [커플/1:1/HL] 여우의 은총이 내린 그 마을에서 레스 (34)
  30. 30: [ALL/판타지/육성/스팀펑크]공학도시 메르텐시아: 채굴가와 마법사 이야기. ~임시/잡담/선관스레~ 레스 (17)
  31. 31: [ALL/판타지/육성/스팀펑크]공학도시 메르텐시아: 채굴가와 마법사 이야기. ~시트스레~ 레스 (65)
  32. 32: ☆☆☆상황극판 홍보 스레☆☆☆ 레스 (123)
  33. 33: [ALL/경찰/이능물] 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 03. 검은 연기 속의 진실은? 레스 (1004)
  34. 34: [조건부 필독바람]위키를 쓰시는 스레분들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레스 (58)
  35. 35: [초능력] 초능력 특목고 모카고! 103. 강한친구 저지먼트 레스 (1000)
  36. 36: 못 했던 말을 전하는 스레 레스 (254)
  37. 37: [1:1/NL] 양들의 침묵 레스 (36)
  38. 38: [All/일상] 밤의 도시에도 아침은 오는가. No.15 The Night of the Orient (외전) 레스 (528)
  39. 39: 아포칼립스 스레를 만들지도 모르는 스레 레스 (149)
  40. 40: 쉬어가는 스레 ~ Cafe Situplay ~ 1호점 레스 (26)
  41. 41: [ALL/대립/마법소녀]도시속의 제르뉘시움 00::시트스레 레스 (166)
  42. 42: [ALL/단기/연애/일상] 쉼 :: 이제 시작합니다 레스 (143)
  43. 43: [All/스쿨/일상] 혼돈의 2학년 3반! - 01. 푸른(헬)미래고의 새학기 레스 (340)
  44. 44: 자유 상황극 스레~1 레스 (443)
  45. 45: [1:1/BL/다장르] 욕심 레스 (163)
  46. 46: [ALL/생존/대립/이능/포스트아포칼립스]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가는 법 - 시트 스레 - 레스 (16)
  47. 47: [ALL/경찰/이능물] 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 02. 결성! 익스레이버 아롱범 팀! 레스 (1001)
  48. 48: [All/클로저스 기반] New Closers - 시트 스레 레스 (82)
  49. 49: [성장X/용병/판타지] 유니 용병 길드! >2< 용병왕의 유산 레스 (1000)
  50. 50: [NL/중단문/PNFA] Always: 황무지 환상곡 - 시트스레 - 레스 (20)
( 491447: 515) 상황극판 수요조사 스레 2
1
별명 :
이름없음
작성시간 :
17-03-13 17:05
ID :
si5RXjCnY98DA
본문
본 스레는 상황극판의 수요조사를 위해 세워졌습니다.

-어떤 스레를 세우고 싶은데 수요가 얼마나 될 지 궁금한 예비 스레주
-어떤 스레가 하고싶은데 나 말고 다른 수요가 있나 알아보고 싶은 스레더
-한 스레가 하고 싶어서 스레 준비하는 사람이 있나 물어볼 때
-기타 이 스레가 필요한 다른 여러가지 상황들

이러한 기타 등등의 상황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부디 유의하여 사용해주시길.

상황극판 수요조사 스레 1 : http://threaders.co.kr/bbs/board.php?bo_table=situplay&wr_id=68
47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7/VKYC+upWk

>>471
기왕이면 한 스레의 스토리가 끝나거나 아니면 스레주가 먼저 스레를 그만두기전까진 같이 하는게 좋지. 물론 피치못할 사정으로 상판을 못하게 된다면 시트 스레에다가 따로 말을하고(~해서 스레에 참가하는게 힘들거 같아서 시트를 내립니다 같은 식으로) 내리는거는 괜찮아!

다만 말없이 잠수를 타거나 하는건 자제하는게 좋겠지? 특히 다른 레더와 일상을 하거나 스토리에 참가중이라면 더더욱!

47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DL25CdnQ/Ns

>>463 흥미 있는데 혹시 원작 몰라도 참여할 수 있니'0'??

47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7/VKYC+upWk

>>473
물론! 원작을 모른다고 해서 어떤 불이익이 있거나 그러진 않아! 단지 원작을 알면 좀더 스토리의 이해도가 높아지는 정도? 오히려 이쪽의 스토리도 원작의 시간대에서 100년 뒤를 배경으로 한거니까 말야! 열심히 참여만 한다면 원작을 몰라도 ok!

47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DL25CdnQ/Ns

>>474 yooOoo!!! 기다릴게!!!!

47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MoUQsz9/emA

클로저스 스레 수요조사했던 레더야. 설정 잡고 그러다보니까 오늘은 세우기 힘들거 같네... 내일 저녁 즈음에 시트 스레를 세울께!

47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7UYxd65stNg

11월 말쯤에 도쿄구울 세계관 기반으로 스레 세울 예정인데 혹시 관심 있는 사람 있어?

47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oH+suEarCfA

소녀전선 기반 스레는 얼마나 수요있을까? 알지 못하는 사람이라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그리폰이 아닌 다른 지휘부의 이야기를 다룰거구, 게임에 있는 캐릭터들은 출현하지 않지만 대신 자유롭게 원하는 총기로 창작이 가능하게 될 거야. 물론 레스더간에 중복되는 총기는 불가능해서 빨리 선점해야겠지만 ''... 어떻게 생각해?

47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356kQ2PDOnU

>>477 관심 있어!!

480
별명 :
★gwmeYgY7g+
기능 :
작성일 :
ID :
si5md/Hu1Fk2s

개척자 스레 관심있는 사람을 찾아요~
아주아주 먼 옛날의 지구에 도착한 외계인의 입장이 되어보는 스레야. 현재의 인류의 조상은 등장하지 않을 것 같고... 지구가 배경이니 스레주가 자세하게 알려주지 못해도 레스주의 판단에 어려움이 생기지 않겠지! 현재 문명과는 전혀 다른 문명을 만들거나... 아니면 스레주가 숨겨 놓은 보물? 유적?을 찾아서 현대 문명을 빠르게 개척하거나! 사람 많으면 개인전이 아니라 팀전으로 운영해도 좋을 것 같고. 언제 세울지 모른다는 점이 문제지만... 관심 있으면 좋겠네

481
별명 :
이름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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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ID :
siv/i2mKTQEjg

[All/느와르/대립]

Wickedness season 2.

[ 자유 도시 협정에 따라 각 정부들은 위커니스 시티를 치외법권으로 변화하였습니다. 위커니스 시티의 시장 델론 만트로스는 이번 협정을 통하여 위커니스 시티의 시민들이 자유로운.... ]

딸깍, 낡은 라디오 소리가 멈췄다.

-

Dangerous Memory.

관심 있는 레스주들 있나요?

482
별명 :
이름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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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ID :
siiqrm6yowaMM

>>481 헐 나나나나나나ㅏ나나나나나나나!!느와르 사랑해!!!!!!!!

483
별명 :
★FNH3SNYT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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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NrqlYO8HNXk

[ALL/판타지/육성/스팀펑크]공학도시 메르텐시아: 채굴가와 마법사 이야기.

http://threaders.co.kr/bbs/board.php?bo_table=situplay&wr_id=687558의 리부트 스레입니다.
※1인 2시트(마법사/채굴가)를 기본으로 합니다.

+공학도시 메르텐시아
공학을 위주로 하는, 거대한 도시입니다. 바깥이나 네로 예트하의 밑바닥에서는 마물이 종종 들어오기도 합니다.
도시는 전체적으로 스팀펑크적인 분위기입니다.
우물이라고 하는 것이 특이하게도 도시의 가운데에, 매우 크게 나 있습니다. 직경 2km쯤 될까요.
일명 '네로 예트하'라고 하는 이 거대한 우물은, 우물이라고 하기엔 크기가 큰 데다가 말라 있습니다.
아무튼 이 우물 때문에 도시는 도넛 형태를 그리고 있습니다.

+네로 예트하
네로 예트하는 거대한 구멍입니다. 아니, 우물이라고 해야 할까요?
아무튼 이 거대한 우물은 깊이가 몇 미터인지, 도저히 가늠하지도 못할 만큼 깊습니다. 직경은 2km이고요.
우리는 이 우물을 탐사해야 합니다. 안에서는 각종 마물들이 나오지만요.
탐사해야 하는 이유는... 그 안에 엄청난 유물들과 보물이 있기 때문입니다.
네로 예트하는 여러 층이 져 있으며, 내려가면 내려갈수록 위험한 마물이 나옵니다. 또한 위험한 저주가 걸리죠.
그래서 등급에 따라 들어갈 수 있는 높이/층수가 다른 것이죠.
몇층인지는 제대로 밝혀지지 않았으나 최소 10층입니다.

-유물
유물은 여러 등급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좋은 물건일수록 등급이 올라갑니다. 등급은 0급-5급이 있습니다. 0급이 최고입니다.
0급은 엄청나다 못해 세계를 바꿀지도 모르는 물건.
1급은 아주아주 귀중한, 도움이 매우 많이 되는 물건.
2급은 귀중한, 도움이 꽤 많이 되는 물건.
3급은 도움이 되는 물건.
4급은 도움이 조금 되는 물건.
5급은 거의 필요 없는 물건입니다.

[광부를 위한 설정]

+채굴가
네로 예트하에 들어가서 탐사를 하고 여기저기를 캐는 사람들.

-채굴가의 등급
초보 채굴가-1층까지
검은색 채굴가-2층까지
보라색 채굴가-4층까지
남청색 채굴가-6층까지
파랑색 채굴가-8층까지
하늘색 채굴가-10층까지
심연의 채굴가-제한 없음. 각자 이명이 붙는다.

+마키나
당신의 주변에서 꼬물꼬물 돌아다닐, 이 세계의 채굴 기술을 발전시킬수 있게 한 물건.
채굴가를 도와주는 기계들이다.

-기계 목록.
navigator:좋은 걸 찾을 확률이 높아진다.(탐지 대성공 확률 +6)
protecter:나쁜 것에서 방어해준다.(방어 성공 확률 +5, 방어 대성공 확률+3)
blesser:좋은 축복을 걸어준다.(모든 대성공 확률 +1)
attacker:나쁜 것에게 자동적으로 공격을 한다.(공격을 하게 된다면, 매 턴마다 공격 다이스를 1-10로 하나 더 굴린다. 10이 나오면 대성공, 4 이하가 나오면 대실패. 5-9는 성공처리. 대성공이 나왔을 경우 공격력의 반 만큼을 같이 공격하고, 성공이 나왔을 경우 공격력의 1/4.)
repairer:고장나거나 망가진 것을 고칩니다.(완파된 것을 제외한, 고장나거나 망가진 것 하나를 얼마간 사용하지 못하는 것을 대가로, 그 동안 완벽히 고칩니다.)
architect:당신의 임시 거처를 지어드립니다.(임시 거처를 지을 시, 임시 거처의 방어력이 늘어납니다.)
chef:당신에게 배고픔을 채울 음식을 건네드립니다.(일정 시간에 한번씩 최상의 상태를 가진 먹을 걸 제공합니다. 이 음식은 탐사 체력 +4, 그리고 전투 체력 +40을 줍니다.)
companion:당신의 친구가 되어드립니다.(정신력이 낮아지더라도, 금방 올라갑니다. 이 기계를 선택할 경우 시트 기타란에 얘에 대한 정보도 적당히 적어주세요.)

[마법사를 위한 설정]

+마법사
네로 예트하에서 가져온 라피스와 유물들을 연구하거나, 아예 함께 들어가 네로 예트하를 연구하는 사람들.

-마법사의 등급
초보 마법사-1층까지
유백색 마법사-2층까지
노랑색 마법사-4층까지
주황색 마법사-6층까지
심홍색 마법사-8층까지
빨강색 마법사-10층까지
심연의 마법사-제한 없음. 각자 이명이 붙는다.

+디나미스
이 세계의 마법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게 한 힘이자 물건.

-라피스
마법공학기술의 원천. 라피스라는 돌을 조합해, 사람으로 따지자면 심장과도 같은 것을 만든다. 라피스는 총 10가지가 있으며, 종류와 그것이 의미하는 것은 다음과 같다. 이들은 주로 땅 속에서 나온다.
이그넷(주황)-열정, 확장, 에너지
에르미(남색)-냉정, 축소, 압축
리세인(검정)-공허, 늙음, 미지
디엘린(하양)-탄생, 시작, 중심
인세이(분홍)-고체, 단단함, 형태
시트리(연두)-액체, 흐름, 전진
메이로(하늘)-기체, 순환, 범위
나리아(초록)-양, 질량, 부피
엔트리(노랑)-적음, 생명, 자연
레미즈(보라)-많음, 죽음, 공학

-조합식
도형의 형태로 만든다.
선, 각과 원을 이용한다.
선:직선으로 둘을 나누면 둘은 대립한다. 선으로 둘을 이으면 둘은 더해진다.
각:각의 안쪽에 있는 것>각의 꼭지점에 있는 것(각의 바깥에 있는 것은 제외대상이 된다.)
원:원 안에 있는 것은 서로 더해진다. 원 바깥에 있는 것이 원 안에 있는 것을 꾸며준다.

//관심있는 레스주들 있다면, 말해줘.

48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T2ZyRuiLgE

>>481 헐 나 느와르!! 엄청 좋아해!!

48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qQ94yP1+ERc

>>481 느와르! 엄청 좋아!

486
별명 :
>>483 설정 추가★FNH3SNYTto
기능 :
작성일 :
ID :
si6dpThjXDMEs

+길드 아모르
채굴가/마법사의 길드입니다. 채굴가와 마법사를 각자 다른 팀으로 두며, 사실 다른 팀이라곤 하지만 페어제를 통해 자신의 페어 채굴가/마법사와 일하게 됩니다.(스레 내에서 1인당 2캐릭터인 이유가 다음과 같습니다. 페어제를 하면 한명이 잠수타는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다이스 판정]
대성공-성공-실패-대실패 시스템.
45 이하를 실패, 46 이상을 성공으로 한다.
대성공 확률은 100-능력치를 한 값의 초과가 나왔을 때.
대실패 확률은 반대로 30-능력치를 한 값의 미만이 나왔을 때.
대성공을 할 경우 상황에 맞는 능력치*2의 값으로 판정.
성공을 할 경우 능력치의 값 그대로 판정.
실패를 할 경우 능력치의 값/2로 판정(공격/방어일 경우), 0으로 판정.(공격/방어 이외의 경우)
대실패를 할 경우 0으로 판정(공격/방어일 경우), 0으로 판정+페널티.(공격/방어 이외의 경우)

[종족]

+인간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존재.
말 그대로 인간이다. 설명은 이걸로 끝.

+아인
자유로운 신체를 가진 존재.
인간을 닮았으나 인간이 아닌 생명체들. 수인이라던지, 웨어비스트라던지...

+마물
있어선 안됄 존재.
세계의 오류로 만들어졌다.
주로 거대한 우물 '네로 예트하' 안에서 나온다.

[시트 양식/마법사]

이름:(이름! 입니다! 국적 안가려요!)
등급:(초보로 시작합니다.)
나이:(자유롭게!)
성별/지향:(정신적/신체적 성별과 NLBLGL같은 지향을 적어주세요.)
외형:(자유롭게!)
성격:(자유롭게! 공란가능!)
종족:(마물 제외 2가지중에서 골라주세요. 아인을 선택할 경우 창작종족도 가능.)
기타사항:(자유롭게! 공란가능!)

주로 쓰는 라피스:(위의 10가지 라피스 중 골라주세요.)
주로 쓰는 무기:(원하는 대로 해주세요.)
스테이터스
-정신(도합 50)
WIS(지혜)
MEN(정신력)
INT(지능)
-육체(도합 30)
STR(힘)
AGL(민첩)
STA(체력)
-재능(도합 40)
DEX(재주)
LUK(운)
FTH(신앙)

[시트 양식/채굴가]

이름:(이름! 입니다! 국적 안가려요!)
등급:(초보로 시작합니다.)
나이:(자유롭게!)
성별/지향:(정신적/신체적 성별과 NLBLGL같은 지향을 적어주세요.)
외형:(자유롭게!)
성격:(자유롭게! 공란가능!)
종족:(마물 제외 2가지중에서 골라주세요. 아인을 선택할 경우 창작종족도 가능.)
기타사항:(자유롭게! 공란가능!)

주로 쓰는 마키나:(위의 8가지 도구 중에서 골라주세요.)
주로 쓰는 무기:(원하는 대로 해주세요.)
스테이터스
-정신(도합 30)
WIS(지혜)
MEN(정신력)
INT(지능)
-육체(도합 50)
STR(힘)
AGL(민첩)
STA(체력)
-재능(도합 40)
DEX(재주)
LUK(운)
FTH(신앙)

[레주가 적어주는 항목]

등급:(기본 등급으로 시작합니다.)
평가:(평가를 내립니다.)
기본 아이템:제작 키트, 치료 키트, 식량 키트, 임시 거처 키트, 탐색 키트.(전부 같지만, 캐릭터에 따라 각 물품의 등급이 다릅니다. 2급 2개(무기 포함), 3급 3개, 4급 1개입니다. 자신이 선택한 무기는 무조건 2급으로 고정됩니다.)

(모든 결과는 반올림을 합니다.)
-전투능력
마법공격력:지혜(상대에게 줄 수 있는 데미지입니다. 제가 계산해드립니다.)
물리공격력:힘(상대에게 줄 수 있는 데미지입니다. 제가 계산해드립니다.)
방어력:속도(상대의 공격에 방어할 수 있는 양입니다. 제가 계산해드립니다.)
전투 체력:기본 100+체력*5(전투할때의 체력입니다. 게임으로 따지자면 HP입니다. 먹을 걸 먹어서 채울 수 있습니다.)
-생존능력
탐지력:재주+운/100(뭔가를 찾는 능력입니다.)
정신력:정신력(멘탈입니다.)
저항력:체력+신앙/100(디버프에 저항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회복력:신앙/100(정신력/체력의 회복력입니다.)
건설력:재주+힘/100(임시 거처를 지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제작력:재주+지능/100(도구를 제작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도주력:속도/100(상대에게서 도주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탐사 체력:체력(탐사할때의 체력입니다. 게임으로 따지자면 행동력입니다. 매 턴마다 -1씩 줄어들며, 먹을 걸 먹어서 채울 수 있습니다.)

487
별명 :
★FNH3SNYTto
기능 :
작성일 :
ID :
si6dpThjXDMEs

+마법사 관련 설정(추가)
마법사는 시트에 '사용하는 마법'란을 만들어서 마법을 5개까지 적어넣을 수 있다.(시트스레가 만들어진다면 아마 제대로 시트 양식이 잡힐 것이다.) 이때, 마법에는 들어가는 마력량도 정해줘야 한다.
주력으로 쓰는 라피스의 속성에 맞는 마법은 무조건 위력이 2배로 처리가 된다.
마력은 한 턴을 쉬는 것으로 +4의 마력을 얻을 수 있다.

+채굴가 관련 설정(추가)
채굴가는 시트에 '사용하는 채굴도구'란을 만들어서 채굴도구를 3개까지 적어넣을 수 있다.(이것도 시트스레가 만들어지면 시트 양식이 잡힐것이다.)
채굴도구는 전부 같은 것이어도 좋고 달라도 좋다. 그러나 조금 더 고차원적인 도구일수록(예:드릴) 등급이 낮아지며, 반대로 단순할수록(예:삽, 곡괭이)등급이 높다. 밸런스를 위한 것이다.
모든 채굴도구는 기본적인 내구도를 가진다. 내구도가 최대의 반이 되면 반파 처리가 되어 채굴 능력이 줄어든다. 0이 되면 사용 불가 처리를 받지만 고칠 수 있다. 그러나 -단계에 돌입하면 부서져서 다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쓰레기가 되어 버려야 한다.

// >>483, >>486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해줘.

488
별명 :
이름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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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7
오오 나 관심 있어!!!

4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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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1
짱 죠아요!! 스레는 언제 열리나요?!

4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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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7 오왕... 메이드 인 어비스 ㅠ

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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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0
아 네, 그 전 세계관에서 지금 세계관으로 개조를 하면서 메이드 인 어비스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관심을 가져주신다는 의미라면 감사합니다.

4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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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NH3SNYT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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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많이 모이진 않았지만, 그 이전에는 꽤 있었으니까... 시트스레를 세우겠습니다. 오늘 저녁 또는 내일 저녁 사이에 시트스레가 세워질 것 같습니다.

4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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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누군가는 말합니다. 자신의 도덕적 규칙을 깨게 되면 특별한 능력을 얻고 화려한 낙원으로 갈 수 있다고. 현실이 아무리 괴로워도 눈 딱 한 번만 감고 도덕을 배신하면, 범람하는 행복 속에서 지낼 수 있다고. 거리에서는 항상 축제가 열리며 현실에서 이곳으로 넘어온 사람들은 귀족과 같은 풍족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손짓 혹은 말 한 마디면 제공되는 달콤한 다과와 맛있는 음식, 그저 이곳으로 넘어오기만 하면 소유할 수 있는 커다란 개인저택 등 조건없는 행복이 가득하죠.  하지만 주의하세요. 자신의 금기와 반대되는 행동, 즉 자신이 지켜야 할 도덕적 원칙을 지키는 행동을 하게 된다면 현실로 돌아가게 되니까요.

수요만 있으면 다음주 내로 세울 계획인데 관심있는 레더들 있니...?

4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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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3 어떤 느낌인지 알것 같으면서도 잘모르겠는데 좀더 설명을 부탁해도 됄까?

4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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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2
흥미있어! 기대되네!

4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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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Vb5RbfgvlgE

>>494
사실 아직 구상중이기도 한데... 간단히 말하자면 평소엔 현실의 세계에서 살아가다가 자신의 도덕적 금기(ex:타인의 미래를 저주하는 것)를 깨게 될 시, 위에 서술한 화려한 낙원으로 갈 수 있어. 여긴 현실의 세계와는 다른 이세계라고 보면 될 거야. 혹시 궁금한 점 더 있니? 내가 설명을 잘 못해서 ;ㅁ;...

4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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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6 그럼 '누군가를 해치면 안됀다'는 걸 깨게됄때 말한 낙원으로 가는거고, 낙원에서 '누군가를 해치지 않고 도운다'면 다시 현실로 돌아오는거야?

4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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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7
응, 그런 식이지! 하지만 '해친다'의 의미가 살인이 될 수도 있을 거야. 해석에 따라 심한 범죄적 행위가 될 수 있는 금기는 레스주와 상의에 들어가야겠지?

4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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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Vb5RbfgvlgE

>>493 추가.

세계는 아주 큰 전쟁 후 황폐화 되었고, 사람들은 세계 곳곳에 있던 부를 한 곳에 모으게 됩니다. 그곳은 하나의 나라가 되었고, 마치 도시처럼 나라 곳곳이 연결되기에 이르죠. 나라 전체가 한 도시라고 생각해주시면 편할 듯 하네요. 이 '도시' 외의 다른 곳들은 말 그대로 황폐화 되어있습니다. 그렇다면 에너지는 어디서 나냐구요? 무한동력으로 에너지를 생성해낼 수 있는 장치가 있으니 괜찮답니다. 사람들이 부를 모았을 때 발명되었다는 말은 있으나, 정확한 정보는 아무도 모르는 미스터리입니다.

[패러볼릭]
이 '도시'를 말합니다. 패러볼릭(parabolic)은 비유담(우화)와 같은, 이라는 뜻으로 다시는 전쟁을 하지 않겠다는 인류의 다짐과 이상향을 향한 꿈이 담긴 이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엔 수도가 따로 없으며, 그렇기에 수도와 지방을 차별하는 일도 없습니다.
세상의 모든 부를 모은 만큼 아주 발전된 도시이지만 이곳에도 완벽한 행복은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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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누군가는 말합니다. 자신의 도덕적 규칙을 깨게 되면 특별한 능력을 얻고 화려한 낙원으로 갈 수 있다고. 현실이 아무리 괴로워도 눈 딱 한 번만 감고 도덕을 배신하면, 범람하는 행복 속에서 지낼 수 있다고. 거리에서는 항상 축제가 열리며 현실에서 이곳으로 넘어온 사람들은 귀족과 같은 풍족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손짓 혹은 말 한 마디면 제공되는 달콤한 다과와 맛있는 음식, 그저 이곳으로 넘어오기만 하면 소유할 수 있는 커다란 개인저택 등 조건없는 행복이 가득하죠.  하지만 주의하세요. 자신의 금기와 반대되는 행동, 즉 자신이 지켜야 할 도덕적 원칙을 지키는 행동을 하게 된다면 현실로 돌아가게 되니까요.

[클라이맥스]
행복의 정점에 선 이 세계를 발견한 사람들은 이곳을 '클라이맥스'라고 부릅니다. 현실이 아무리 괴로워도 이곳에 오면 이상적인 행복을 취할 수 있습니다. 재력, 버려진 꿈의 부활, 차별없는 대우 등등...원한다면  너무나도 쉽게 내어지는 행복들을 마음껏 누리세요. 이곳에 처음 왔다면 아마 사람 한 명 없는 커다란 저택 안의 풍경이 보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 저택의 주인은 바로 당신입니다. 눈 바로 앞에 놓여진, 명장이 손수 만든 옷을 입고서 연회장에 가보세요. 당신과 같은 수많은 사람들이 연회를 즐기고 있을 것입니다.

[연회장]
연회로의 중앙에 세워진, 아주 커다란 연회장은 누가 뭐래도 연회로의 아이덴티티이지요. 요구할 것이 있으면 항상 웃고있는 메이드와 서번트를 부르세요. 당신이 어떤 요구를 하든간에 그들은 웃으며 기꺼이 당신의 요구를 들어줄 것입니다.
-1층 홀:은은한 샹들리에가 분위기를 돋우는 넓은 홀입니다. 언제나 연회장에 있는 오케스트라의 연주에 맞추어 춤을 춰보세요. 혹은 연주를 감상하며 향긋한 다과를 음미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연주가 끝나는 타이밍을 잘만 맞춘다면 지휘자에게 곡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2층 홀:주로 연극이나 연주 등이 열리는 곳입니다. 평소엔 이 넓은 무대가 불도 켜지지 않은 채 방치되어 있지만, 안내방송이 나올 때 2층 홀에 올라가보면 극단 사람들과 오케스트라의 유쾌함으로 가득 차있을 것입니다.
-지하 1층 서가:눈이 편안한 조명 아래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지성인의 상징이 되는 장소입니다. 이곳 서가의 책들은 거의 없는 분야가 없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연회로]
연회장을 중심으로 한 화려한 거리입니다. 연회에 참여하는 이들의 저택이 자리한 곳도 이곳이지요. 매일매일 색다른 축제가 열려 볼거리 또한 많습니다. 거리에 위치한 수많은 상점들은 여러분을 위해 있습니다. 행복을 져버리는 절약따위는 생각하지 마세요. 연회로에 거주하는 이들의 증표인 이능력을 보여주기만 한다면, 가지지 못할 것은 없답니다. 재의 도시와 연회로의 경계선은 감정 없는 커다란 기사들이 지키고 있으며, 장벽으로 가로막힌 경계선을 기준으로 어느 누구도 들어가거나 나올 수 없습니다. 재의 도시에서 연회로로 올 수 있는 방법이 딱 하나 있습니다만 그것은 비밀에 부쳐집니다.

[재의 도시]
연회로와는 반대되는 회색의 거리입니다. 연회로에 거주하는 이들 중엔 이곳에 발을 들인 사람이 없어 소문만이 무성합니다. 높은 치사율의 전염병이 돈다든지, 사실은 사람 없는 유령도시인데 사람이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전부 귀신이라든지요. 재판장에 넘겨지는 대부분의 사건들은 여기에서 일어납니다.

[사무소:천리안]
천리안을 갖고 있다는 소문이 도는 정보상이 운영하는 사무소입니다. 항상 한적하니 언제 한 번 놀러오세요. 혹시 모르죠, 장벽 너머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지도요.

[재판장]
연회장 뒤에 위치해있는, 크고 작은 사건들을 해결하거나 죄인들을 심판하는 곳입니다. 특이한 점이라면 여기엔 검사나 변호사가 없습니다. 판결을 진행하는 판사와 처벌을 내리는 징벌자는 있으나 유죄와 무죄를 판가름하는 것은 연회장의 여러분으로, 각자 유죄 혹은 무죄라는 주장을 가지고 치열한 토론을 펼치게 됩니다. 토론 중 언제든 의견이 바뀌면 진영을 변경할 수 있으며, 토론의 발언은 순서대로 한 명씩 돌아가며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완벽히 구상이 되진 않았지만, 이정도면 세계관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려나?

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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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9
안녕 초면에 미안하지만 사랑해.
당장 시트를 내놓아라 수능 끝나고 달려온다.

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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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to2Ybr+xbZI

>>500
아악악 나도 사랑해!! 그렇게나 관심 보여줘서 너무 고마워ㅠㅠㅠㅠㅠㅠ 이번주는 너무 바빠서 안되고, 위에 썼듯이 다음주에 시트스레를 세울 계획이야!

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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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to2Ybr+xbZI

아니, 다음주 내구나! 어쨌든 금요일까지 있는 과제 끝난 후에 세울 계획!

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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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oVh+Af+5Ts+

>>499 지금 당장 시트 예약 신청해도 될까 ㅋㅋㅋㅋㅋ :D 이런 취향 저격 스레가 세워질 거라니..이 시대에 살고 있어서 정말 행복하다..예비 스레주 내가 진짜 사랑한다...♡

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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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QjymsTrXVS6

>>503
아니!!! 내가!!! 내가 더 사랑한다 예비 레스주!!!!! 아...과분한 사랑 고마워ㅠㅠㅠㅠ얼른 과제 끝났음 좋겠다...부족한 설정도 얼른 메우고..

이르면 이번주 금요일 밤, 늦으면 다음주 금요일에 세워질 거야...!

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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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oVh+Af+5Ts+

>>504
앗 예비 스레주..과제가 빨리 끝나서 어서 자유로워지기를 바랄게..ㅠㅠ
내 마음은 격하게 이번주 금요일을 바라지만..
예비 스레주가 편하게 세우는 날까지 기다릴게!! :)
힘내!!

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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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5
으아 고마워ㅠㅠㅠㅠㅠㅠㅠ상냥하다...나도 최대한 빨리 세워보도록 노력할게!

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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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ATILOoHzqiA

>>507 다른 곳에 열었다는걸 여기에 말하지 않는게 예의일꺼 같네~ 거기나 여기나 다른 사이트니까. 이 사이트에서 그 사이트 얘기꺼내는거 별로 달갑지않아 ㅎㅎ

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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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4sd0qrO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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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9 의 스레를 세운다고 했던 예비 스레주입니다! 곧 시트스레를 세우도록 하겠습니다!

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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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4sd0qrO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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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9wXFSPu3FB2

그...약간 아래로 묻히긴 했지만 시트스레 세워졌습니다! 제발 많이 와주세요...(굽신

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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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스주들은 스레 스토리가 어떤식으로 진행되는게 좋아?


1. 전체적인 큰 줄기 안에 플레이어 캐릭터가 개입, 이야기의 흐름에 함께 따라간다. 이야기의 전개에 함께 어울려 따라가는 느낌.
2. 전체적인 큰 줄기만 정해진 상태에서 플레이어 캐릭터가 이야기의 흐름을 중심적으로 이끈다. 정해진 이야기를 캐릭터들이 이끌어가는 느낌.


전자는 정해진 이야기틀에 캐릭터들이 끼어들어 반응을 주고받는식, 후자는 정해진 이야기틀에 캐릭터들이 스스로 움직여 전개를 스레주한테 계속해서 보고받는식.

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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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5 난 2가 좋아~

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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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5 나도 2!

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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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5 2가 좋아~ 물론 메인스토리가 엄청 장대하다면 1로 하는게 교통정리는 쉽겠지만!

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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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pg 요소를 겸비한 상황극 스레는 여기 세우는게 좋을까, 상라판에 세우는게 좋을까?
평상시에는 일상으로 돌리다가 격주로 한번씩 시간 정해 모여서 trpg형식으로 세션 돌리는.. 그런 스레를 생각하고 있는데.

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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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9 상라여도 상판이어도 상관 없지 않을까? 상판의 일상이 좋다면 상판이고, 상라의 간편한 방식이 좋다면 상라라고 생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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