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 폼
현재 Loading... 타임라인 FAQ
접속자집계 오늘 674 어제 2,905 최대 10,129 전체 1,244,499

/공지(건의&신고)/FAQ/(Android)/스레드 홍보하기/

스레더즈에서는 성별(여혐, 남혐), 정치, 종교 문제를 다루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레더즈는 전체연령가 익명 사이트입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개인연락처를 공유하게 된다면 차단 사유에 해당됩니다.

뉴비를 위한 별명칸 사용 가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스레더즈 학교 폭파기원! 여름, 끝나지말아줘 기념 스티커 나눔 이벤트

소설창작 게시판 목록 총 203개의 스레드

새로운 스레드 만들기
  1. 1: 제발 하루에 한번만 들어오자 하루에 한번만... 완결이 목표다! 레스 (236)
  2. 2: 섬뜩한데 아무것도 아닌 말을 적어보자. 여러분의 필력을 보여줘! 레스 (76)
  3. 3: 국어국문과/문예창작과 통합스레[질문/잡담/소설얘기] 레스 (11)
  4. 4: 텅빈 고통이 느껴지는 글을 자기 문체로 써보자 레스 (40)
  5. 5: 내가 소설을 쓰려고 하고 있어! 팁이나 충고를 주겠어? 레스 (4)
  6. 6: 내가 쓴 소설을 평가해 주었으면 해! 레스 (7)
  7. 7: 글이 안 써질 땐 레더들은 어떻게 해? 레스 (2)
  8. 8: 초보 글쟁이를 위한 안내서 레스 (55)
  9. 9: 자신이 쓴 글의 처음/마지막 문장을 써보자 레스 (46)
  10. 10: 텅 빈것같은 단편소설 써줘 레스 (66)
  11. 11: 인터넷 상에서 웹소설 연재하는 레더들 모여라! 레스 (99)
  12. 12: My novel is in English-영어 소설 창작 스레! 레스 (13)
  13. 13: 소설창작러로서 꿈과 로망을 말해보자! 레스 (2)
  14. 14: 소설창작판 잡담스레 레스 (184)
  15. 15: 소설 쓸때마다 넣는 요소 적고가는 스레 레스 (36)
  16. 16: 한문장만으로 여러 감정이 뿜뿜하게 만들어보자 레스 (535)
  17. 17: 자신이 쓴 소설의 명대사를 적어보자 레스 (75)
  18. 18: 우리는 왜 소설을 쓸까? 레스 (47)
  19. 19: 죽음을 자기만의 문체로 써보는 스레 레스 (285)
  20. 20: 주어진 단어 3개로 글을 적는 스레 레스 (144)
  21. 21: 자기가 쓰고싶었던 한문장으로 소설을 써보자 레스 (1)
  22. 22: '용서'라는 단어로 시작하는 소설을 써보자! 레스 (30)
  23. 23: 살고 싶었다. 라는 걸로 시작하는 글을 써보자! 레스 (97)
  24. 24: 조각글을 모아보자 레스 (4)
  25. 25: 위 레스의 마지막 문장으로 소설을 적는 스레 레스 (26)
  26. 26: 한 문장씩 소설을 이어가는 스레 레스 (546)
  27. 27: ♡외로우니 릴레이 로맨스나 쓰자♡ 레스 (6)
  28. 28: 내가 소설을 쓰려고 하는데 도와줬으면 한다. 팁, 충고 바람 레스 (6)
  29. 현재: 자기가 쓰거나 썼던 또는 맘에드는 소설 주인공 이름 쓰고 가보자 레스 (58)
  30. 30: 쓰다만 소설 집합해! 레스 (1)
  31. 31: 그저 스레주가 단편을 쓸 뿐인 스레드 레스 (8)
  32. 32: 판타지 소설을 볼 때마다 생각나는 망상소재를 써보자. 레스 (25)
  33. 33: 언어에 대한 감각을 기르기 위해 단어를 성찰해보는 스레. 레스 (6)
  34. 34: 짝사랑을 묘사해보는 스레 레스 (45)
  35. 35: 완결이 목표라는 스레를 보고 나도 한 번 해볼까 해. 레스 (7)
  36. 36: 소설검수 해주는 스레 레스 (107)
  37. 37: -개인소설스레-피드백 및 검수 환영 레스 (9)
  38. 38: 악당이 주인공인 창작물을 쓸려면 뭐가 필요할까? 레스 (64)
  39. 39: 여기다가 소설 쓰는거야? 도와죠... 레스 (1)
  40. 40: 제일 많이 댓글 받은 게 언제고 몇개야? 레스 (8)
  41. 41: 6단어로 소설쓰기 레스 (119)
  42. 42: 소설에 필요한 의학적 정보를 주는 스레 레스 (28)
  43. 43: 소설쓰면서 느낀점들 쓰고가는 스레! 레스 (49)
  44. 44: 소재 투고 스레 레스 (130)
  45. 45: ~소설창작판 1000제~ 레스 (189)
  46. 46: 문이 열렸다. 를 첫 문장으로 글 써 보는 스레 레스 (116)
  47. 47: 소오설 레스 (9)
  48. 48: 소설창작러들 국어국문학과/문예창작과 혹시 궁금하니? 레스 (22)
  49. 49: 소설을 구상하는 법을 말해보자 레스 (24)
  50. 50: 떠오르지 않는 단어 물어보는 스레 레스 (1)
( 1426: 58) 자기가 쓰거나 썼던 또는 맘에드는 소설 주인공 이름 쓰고 가보자
1
별명 :
이름없음
작성시간 :
16-08-25 22:11
ID :
maskrjQDgIVic
본문
말 그대로 자기가 가장 맘에 들거나 썼던 소설, 또는 쓰고 있는 소설 중에서 괜찮다 싶은 캐릭터 이름 있으면 쓰고가줘!
1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w8RF/RclnoI

꽃 이름을 소설 주인공 이름으로 했었는데 히아신스랑 카렌듈라가 제일 좋았었당

1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01tCccWKHvg

컾으로 엮어서
도은지-한단의.
김그림-공제원.
사이너-자일리드.

1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Rdf49qbkARw

조슈아 오필

1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ppM5Yb3tNRQ

난 조금 이름같지는 않은 별명스러운 이름들.주인공들이 자체적으로 인물 부를 떄 쓰는 그런 이름들이 좋더라.
화.라는 이름 예뻐

1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uOvKsUTjhss

음 나는 남자는 예들들자면 지훈이 같이 뒷글자 애칭? 같이 부를 수 있는 이름+!
훈아 찬아 하면 되게 귀여워ㅠㅠㅠ뭔가

1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xBJw1EWG6/c

성이랑 잘 어울려서 풀네임부를때 기분좋은 이름 좋아해 현 자 들어간 이름들 많이 좋아하는 것 같다 채인수 제이현 현서희 정시율

1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C68Nb9g4kJU

사실 알페스라 그렇지만 "혜성이" 라는 이름 넘 예뻐서
1차에도 쓰고 있어. 또 다른건 계절이름. 가을이나 봄, 여름, 겨울 등등

1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tls8DD2Khwk

좋아하는 해외아티스트분들 이름을 한국쪽 이름으로 변형해서 쓴다...

1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lXcoTnSA1cA

시리우스!!!!!!!!!!!!!

1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tN62KXR5StI

마로...마호로아 줄여 썼고
카므....마스터 크라운 마크에서 자음 위치를 바꿈

2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N3daDgfPax2

정현이, 김정현

2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FoXYxSeMqCc

좋아했던 인소 중에서 은 해바다, 은 빛바다.
자캐로는 해다래, 선유림, 선오, .. 등등. 해다래는 키위라는 뜻이고 나머지는 한자어 이름.
순우리말 이름이나 한자어로 된 이름 좋아해. 내가 의미하고자 하는 뜻이 들어가거든.

2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0KWLK6oVte2

영단어 아나그램 좋아해!

2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t8pb5yAu8Es

디간 로. 시어스 베일. 디엔 로버풀.

전부다 내 자캐들. 전부다 남자라는게 함정. 죄다 영어느낌의.

한글 이름이라면 한자로 뜻이 있거나 말할때 예쁘고 잘 굴러가는 느낌을 좋아해

2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fV1lPVzo4Xs

에릭, 에드가.
난 왜 E 자가 들어가는 이름이 이리 좋을까..

2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DGcJfjL/ZKc

서양에 대한 환상이 없어서 그런지(오래 살다 몇년전 귀국)
대부분 한국배경 or 동양풍+한국인 캐릭터를 파다 보니, 리얼리티 있는 이름이 시급한데,
한편으론 동명이인 있는 것/평범한 것도 싫어서, 평범한 이름이지만 성까지 보면 엄청 괴랄한 이름들 좋아한다! 동명이인/동명캐릭터 없고, 기억에 남도록!
ex) 공인주(주인공.. 이름짓기 귀찮을때 일단 때려박는 디폴트 이름),
문설주, 백슬기, 필요한, 고령화, 김마리, 공평한, 곽선미, 이노마...등등

역사적인물 이름이나, 순우리말이름, 세례명, 네글자 이름도 좋아해.

2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eT1IBGWui0w

이토유우 - 일본이름이야 내가 좋아하는 소설 주인공이름인데 삭제됬는데도 기억하고 있지.
 아르마 - 내 자캐이름
 록산. 라텔. 라지아. 티텍투스. 에퀼. 앨퀸. 라스티. 사일리
  내가 맘에 들어하는 이름들이야. 흔하지 않으면서 유치하지도 않은 이름들이라 생각해.
 동양적인 이름에서는  운해(구름 운.바다 해) 자하(성을 임으로 해서 임자하 그럼 별명은 임자)

2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eT1IBGWui0w

글자가 하나 빠졌다!! 이토우우가 아니라 이토 유우신이야

2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DlGdZiCqV1s

에스이크. 셰이드.

2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N9tZT69Csr6

앨리제

3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tBjEKPFsbUw

이한울 김재현 서도윤 서도진 등등...

3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nbxr3lAqdpA

간솔잎.

3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PW21wiUshwQ

서월,잔월 쌍둥이 설정인데 둘다 뜻이 새볔의 달이였나..맘에 들엉

3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7VLlPsTcSWU

은하.

3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INUiYOw0XME

김한열 이보예

3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1EiSI5cd8qc

하엘. 남자든 여자든 되서 판타지에 자주 쓴 기억이 있다

3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Na35Tih9VkA

마스랑크리스
레이랑레인,에이

3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S0isGUIdR66

린비

3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a11G4xTVZ0o

도현

3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D8H1GxdYTQc

강하

4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K2CG6EqxBPs

이름이 없다는 뜻으로 무명이라고 정말 몇 초 안돼 만들었는데 맘에 든달까! 아니면 자캐 이름 중 인연이나 이름이. 둘다 외자 이름이야 응응

4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Zjp0hKmjnoM

나는 한국이름 사유/사야 좋고 영어이름은 카이요티 좋아해. 코요테를 미국식으로 발음하면 카이요티라는데 너무 예뻐!

4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8GLN6lWKlUY

성이야 어떻게 됐든 한국 이름에서 외자이름 단 좋지 않니……..단. 너무 예쁨………

4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bulOOGXo3X2

솔롱고

4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uABQlXYHIPY

잭 매커보이. 매커보이란 성이 되게 마음에 들더라...
그리고 켈소 플루소. 이름이 너무 맘에들어서 자캐한테도 이 이름 붙여줬어ㅋㅋㅋㅋ
내가 쓴 소설에서는 와일드 파이슨. 여자아이 이름이라 더 좋아ㅋㅋ

4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0KOVNAGnvqo

은겸 ㄹㅇ 이름 진짜 이뻐..  난 조나단 조슈아 에드가 이런 느낌의 이름이 조음 뭔가 스팀펑크 배경의 지식인들 느낌

4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Zv8YihN19qQ

하늬랑 가온이

4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QpMvS6S/U0k

내 필명인데 유월하 이쁜 것 같앙. 달빛이 비치는 아래 라는 뜻이얌

4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LrFXJ5mIaeo

마티유 가르슈리.
프랑스 이름인데 어감이 좋아

4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9/Tbkc7qG+M

현이른 이라는 이름 개인적으로 이쁜듯. 인소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5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ztew5FfBvms

백솔명. 설백녕. 등등 이런 동양판타지에 나올 것 같은 이름 좋아.

5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0MzpzM4/+hE

이 둘은 성인데 가장 마음에 드는 건 괴헬이랑 시그멘터.
괴헬 쪽은 약간 독일 쪽 스팀펑크 세계관인데 이거랑 또 너무 잘 맞아서 좋구,
시그멘터는 뭐랼지 부를 때마다 착착 감긴닷. 백조자리 명칭 시그너스에서 따왔어! :3

5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2j4kwzUB0oU

율리아 폰 로젠탈, 네페르피트, 칸나 스피어, 리들, 아리애나, 시네리아 피아렌, 루시드 아이렌

5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I8+uz5JINOI

반과 데브

5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24FJ4qkWWAE

와타나베

5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RXEk+XLT2FU

반 모리스, 케이시 힐튼

5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ifn5hQZLJqE

진이나 유진. 특히 남자 이름이면 더 좋드라.
K나 T나 L처럼 알파벳 이름도 좋고
한글 이름도 좋드라. ㄷ, ㅌ, ㅁ 같은.ㅇㅇ.

5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EbVyf3WeXhM

아직 구상단계이긴 한데 소나기! 내용 상 이름 언급이 없다시피 하겠지만..

5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marHj4KD1xPlY

베스! 레이나! 세이브

새로운 레스 입력
레스 :
/ 1500글자   
검색어 입력 폼

~광고는 스레더즈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