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 폼
현재 Loading... 타임라인 FAQ
접속자집계 오늘 1,564 어제 2,840 최대 10,129 전체 1,227,996

/공지(건의&신고)/FAQ/(Android)/스레드 홍보하기/

스레더즈에서는 성별(여혐, 남혐), 정치, 종교 문제를 다루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레더즈는 전체연령가 익명 사이트입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개인연락처를 공유하게 된다면 차단 사유에 해당됩니다.

뉴비를 위한 별명칸 사용 가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스레더즈 학교 폭파기원! 여름, 끝나지말아줘 기념 스티커 나눔 이벤트

동인/2차창작 게시판 목록 총 216개의 스레드

새로운 스레드 만들기
  1. 1: 2차 창작을 하려는데 가로막는 것들을 써보자 레스 (24)
  2. 2: ☆★동인판 잡담스레 2★☆ 레스 (101)
  3. 3: 왕초보 스레주의 그림스레 레스 (383)
  4. 4: N제 만들자! 레스 (723)
  5. 5: 인디게임 1인 개발자들의 스레 레스 (40)
  6. 6: >>5가 밑그림을 올리면 >>0이 채색해주는 스레 레스 (208)
  7. 7: <Take me>~나를 데려가 주세요~ 레스 (63)
  8. 8: 자기 작품을 스포일러 하는 스레! 레스 (315)
  9. 9: 머릿속에서 생각나는 이상한 글 써보는 스레 레스 (549)
  10. 10: ◆글/그림 등 리퀘 종합 스레◆ 2 레스 (22)
  11. 11: 조아라 관련 통합스레 레스 (398)
  12. 12: 글러한테 연성주제 던지고 튀는 스레 레스 (1)
  13. 13: 레더들의 식대로 I love you를 번역하는 스레 레스 (201)
  14. 14: 그림 연습하기 좋은 장소 없을까? 레스 (3)
  15. 15: 목표 정해서 그림그리는 개인스레 레스 (92)
  16. 16: 지인만드는 노하우를 공유해보자! 레스 (4)
  17. 17: 누군가에겐 영감을 줄 수 있는 자신의 특이한 경험을 말해보는 스레 레스 (108)
  18. 18: 레더들식으로 좋아하는 것과 사랑하는 것의 차이! 레스 (21)
  19. 19: 자신이 그린 그림을 별 이유 없이 올리는 스레!! 레스 (163)
  20. 20: 뭔가 우울해보이는 문장을 써보자 레스 (61)
  21. 21: 자신이 추구하는, 또는 좋아하는 창작의 방향 말해보자 레스 (29)
  22. 22: ◆글/그림 등 리퀘 종합 스레◆ 레스 (1001)
  23. 23: 스레주의 그림 모음집! 레스 (24)
  24. 24: 글러들은 어디에다 글써? 레스 (35)
  25. 25: 입시미술 스레 레스 (33)
  26. 26: 내용보고 제목 지어주는 스레 레스 (133)
  27. 27: 녹음/글/그림러 생활 n년. 짜증나는 상황 풀어보자! 레스 (119)
  28. 28: 릴레이 낭독 프로젝트 레스 (14)
  29. 29: 동인계 전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자 레스 (28)
  30. 30: 더빙 리퀘 받아보자 녹음러들! 레스 (411)
  31. 31: 스레더즈 팬아트 스레★☆ + 1레스 이미지 공유 사이트 링크 레스 (32)
  32. 32: 모두의 듀엣스레! 레스 (79)
  33. 33: 뻔하기에 외면받는 설정을 사용한 적이 있다면 뻔뻔하게 변명해보는 스레(2) 레스 (77)
  34. 34: 스토리 진행이 고민되는 글러들을 위한 스레 레스 (33)
  35. 35: ☞커미션 이야기 하는 스레. 레스 (104)
  36. 36: 그림체 느낌을 말해주는 스레 레스 (27)
  37. 37: 이것저것 공모전 스레!! 레스 (1)
  38. 38: 자신이 창작한 연성의 명대사를 적어보는 스레! 레스 (126)
  39. 39: 창작러로서의 꿈과 로망을 말해보는 스레! 레스 (77)
  40. 현재: 동인/2차창작 질문하면 답해주는 스레 레스 (388)
  41. 41: ★☆동인판 잡담스레☆★ 레스 (991)
  42. 42: 일본에서의 만화가 데뷔! 레스 (3)
  43. 43: connecting 합창하자! 레스 (76)
  44. 44: 연성에 쓰기좋은 앱이나 프로그램, 책 등을 말해보는 스레!!! 레스 (93)
  45. 45: 연성을 위한 자료 수집 도와주는 스레! 레스 (531)
  46. 46: 스레주가 포켓몬 커뮤,합작,au등 하고싶은데 잘모르는 사람 도와주는 스레 레스 (23)
  47. 47: 갠봇님을 사랑하는 스레! 레스 (1)
  48. 48: 녹음러들 어떤 사이트에 투고하니? 레스 (7)
  49. 49: 동인러로서 자신의 장점을 적어보자! 레스 (44)
  50. 50: 커뮤체의 특징, 요소들을 말해보는 스레 레스 (22)
( 1621: 388) 동인/2차창작 질문하면 답해주는 스레
1
별명 :
이름없음
작성시간 :
16-07-23 10:21
ID :
doxur5T67P6FI
본문
질문할게 있는데 스레더즈에 안보여서 만들었어!
각자 궁금했던걸 질문해보고 답해주자!
34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E5elfhq/CGg

이런 질문도 되나.....?
안녕 우타우 시작하려는 사람인데 어제 카사네 테토를 다운받았어
인터넷...에 나온대로 압축풀고 보이스 파일로 옮겨야 한다고 해서 그렇게 옮겨놨는데
우타우에서 실행이 안돼......
혹시 해결방법이나 올바른 방법을 알고있는 사람은 알려주면 좋겠어....

34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oaHBhzS96Pc

>>340 벩어로 제대로 안된 거 아냐? 이런 경우는 난 자세히 모르니까 우타우 카페 같은 곳이라도 가봐.

34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bArik278D+E

소설회지를 만드려고 하는데 부분부분 다른 글을 넣어서 팔면...안 되겠지? 연성의 주 소재가 되는 글(소설 아님)에서 문장을 따 오려고 하거든. 어떤 책에서 어떤 부분을 인용했다고 쓰면 팔 수 있을까 싶은데 어떻게 생각해..? 안 되면 그냥 웹연재로 말아야겠다88

34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0aAsQsBaMZY

>>342 어떤 상황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두세문장 인용 정도면 괜찮지 않을까? 그 글이 어떤 글인지가 중요하겠다

34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bArik278D+E

>>343
답변 고마워! 일단 내용은 연애에 대해 분석한 수필이야.

34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Tce2SbNHiH6

아오 팍 씨 타블렛 컴퓨터에 연결시키는데 자꾸 연결됐다는 표시로 불들어오는건 계속 깜빡거리고 안돼. 계속 시도해봐도 그러는데 이거 왜이런거야?!

34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xxzNfLG17vw

소위 말하는 약 빤 개그를 잘 치는 비법이 있을까? 하필 자캐를 이런 성격으로 설정해버려서 엄청 애먹고 있어ㅠㅠ

34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f26pwnj5Tb6

>>346 웹에 돌아댕기는 드립이랑 웃짤 많이 보고 감을 키우는 수밖엔.. 그리고 마음속의 피씨함을 조금 외면하는것도 도움됨

34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FZpstPLDRao

조아라에서 패러디 소설 쓸려고 하는데 고민되서 올려!
처음부터 그 세계 속의 사람이랑 빙의/트립 중에 뭐가 나은거 같아? 전자는 뭔가 드립치기 같은게 힘들거 같고...후자는 너무 흔해서 싫어하는 분들도 보이고, 나도 좀 그래서 고민되고.....

또, 시점으론 1인칭을 할까, 전지적 작가시점을 할까...이 둘을 번 갈아서 쓰는걸 많이 봤었으니 이렇게 해볼까 하는 생각도 들고..너무 답이 없는 질문이라 미안! 그냥 너희들 취향대로 말해주었으면 해!

34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D4KJhUaiIYE

>>348 첫번째 질문은 잘 모르겠는데 두번째 질문은 너레더가 글쓰기 경험이나 실력이 괜찮다면 1인칭을 추천해. 1인칭은 독자들이 주인공한테 더 공감할수 있지만, 주인공이 없거나 인식하지 못하는 상황을 표현하기 매~~우 어렵고, 주인공이 어린아이나 장님처럼 묘사에 패널티가 있으면 훨씬 더 어렵고, 또 주인공이 욕먹어야 마땅한 악역일 경우+특히 어린 연령층 독자들을 노리고 있을땐 독자들이 주인공한테 동화돼서 오히려 선역쪽이 욕먹을수도 있어...
그리고 시점을 번갈아 쓰는건 추천하지 않아. 좀 뭐랄까... 통일성이 없어서 가끔씩 헷갈리기도 하고 몰입이 좀 떨어진달까...

35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MS9T8u546S6

커미션은 어디서 어떻게 하는거고 가격은 어떻게 정하는거야?

35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hPv8v2fQBPk

>>350 보통 트위터에서. 가격은 네 맘대로. 다른 커미션 참고하면서.

35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oeBjflIcmRc

>>336 빼먹은것같아! 혹시 아무것도 모르는 나 대신 대답해줄 친절한 레스주들 있을까...

35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TcMQsa+xW4Y

음 내가 타블렛을 처음 사려고 하는데 거창한건 아니고 연성 가끔하고 만화도 조금 그리는 용도거든...?그래서 말인데 라파즈 pf8607괜찮을까??써본레더가 있다면 사용감을 알려준다면 좋겠고,아니면 초보자에게 맞는 타블렛을 추천해줬음 해!!되도록이면 필압 잘 먹고 끊기는거 없는걸로...그리고 예산이 적어서 되도록 싼거였으면 좋겠어ㅠㅠ너무 요구가 많은것같지만 이런 타블렛이 있을ㄲㅏ...?

35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fYzSf8Gxa46

>>353 타블렛은 좋은거 사는게 짱짱이지만... 난 와콤 ctl-490 추천한다

35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YlaF/MA/D6U

>>353 8607은 안써봤지만 6080은 쓴 적이 있어서... 라파즈 괜찮아, 타블렛 처음쓰는 초보들도 그걸로 많이 그리는 것 같고
근데 이왕이면 354말처럼 좋은거 쓰는게 최고야. 와콤도 잠깐 써봤는데 확실히 라파즈보다 필압도 괜찮게 먹히는 것 같더라

35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BHR+zqZWEKU

설정놀음만 하다 연중한 소설이 한두개가 아냐... 설정놀음 그만하고 완결내는 좋은 방법 좀 알려줘! 댓글 볼 때마디 찔리는데도 설정놀음을 멈출 수가 없어OTL

35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dMPUBobcRQ

>>353 트이타에서 본건데 가오몬이라는 타블렛이 저렴하고 입문용으로 좋대

35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9+6goD+HnrQ

내 그림체가 약간 간결하고 등신 비율도 작게 하는 편이야. 한 5~6등신? 정도로 보통 그리거든. 근데 슴가가 크면 괜찮아보이는데 성인 빈유 여캐를 그리면 너무 로리같아 보이는 게 문제야. 적어도 로리같지 않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뭐 있을까?

35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vP0oWe+w+j6

>>358 얼굴에서 눈이 좀 큰 편이야? 그 경우에는 눈을 좀 작게 그리면 성숙하게 보여. 아이 얼굴이랑 어른 얼굴이랑 비율이 다르니 그걸 신경써서 그리면 될거야.
또 옷이나 다른 부분도 조금씩 신경쓰면 좋지!

36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IZE9Bo+ISXI

>>358 어린여자애랑 성인여성의 차이는 역시 골반의 차이지.
2차성징을 통해 골반이 넓어지면서 1자몸매가 굴곡이 예쁘게 만들어지거든 그 왜 S라인말야

그리고 5~6등신이라서 애같아 보일지도 모름
자랄수록 머리가 차지하는 비중이 줄어들잖아
성인은 보통 7~8등신이고..
근데 이 부분은 그림체를 모르니 뭐라고 말하기가 좀 그러네

36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H7vSB75fuR+

다들 채색 연습 어떻게 해?? 수채화풍이라던가 붓터치 내는 식으로 해보고 싶은데 어케 하는지 모르겠구ㅠㅠ

36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t25aBHtb2Zs

>>359 >>360 빠른 답변 고마워ㅠㅠ 참고할께 고맙다!!!

36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ayAgSG430Mk

>>361 그건 아무래도 수작업부터 해서 그 느낌를 디지털에 가져오는 식이 더 쉬울거야. 수작업 안해보면 그 느낌을 모르니까

36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H7vSB75fuR+

>>363 앗 그렇구나!! 생각해보면 당연한 거네ㅜㅜ 그럼 수작업부터 배워봐야겠구나..답변 고마워!

36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5OJCas9S2KY

>>319 어릴적 아동학대를 당했지만 올바르게 자랄 수 있는 방법은 옆에 기댈수 있는 올바른 어른이 있는거야. 꼭 그게 부모일 필요는 없고 정신적으로 기댈수 있는 어른 말이지 나의 오렌지나무의 뽀르뚜가처럼. 이건 내 생각이 아니라 어린시절이 막장이었는데도 똑바로 자라는 사람이 있고 엇나가는 사람이 있는데 어떤 차이가 있는걸까 조사해본 결과 올바르게자란 사람은 옆에 지지해주고 돌봐주는 올바른 어른이 있었다더라 선생님이나 동네 아는 어른이나 등등

36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WX28kgCrpIA

피부 채색할 때 명암은 주로 어느 부분을 어떻게 풀어? 특히 앞머리때문에 지는 명암은 날카로운 경우가 많아서 어떻게 해아할지 모르겠다. 그냥 두기엔 어색하고.
그리고 하이라이트를 그릴 때 색 푸는 것도 궁금해. g펜같은 딱딱한 브러쉬로 하이라이트 모양을 잡고 다른 브러쉬로 풀려는데 너무 지저분하게 나오네. ㅠㅠ

36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EGpqYpjxdU6

>>366 보통 가까이에 있는 물체때문에 생기는 그림자는 날카롭고 명확하고, 진하게 생겨
그래서 난 앞머리는 안풀고 냅둬.
명암 어느부분을 어떻게푸냐는건 잘 모르겠다.
빛이나 또 다른 변수들에 따라 달라지는게 명암이니께..

그리고..하이라이트도 난 잘 안풀어
네 말대로 지저분하게 나와서 하이라이트는 그냥 깔끔하게 하는편

어..내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니까 꼭 따라야한다던지 그런건아니고 쟤는 저렇게 하는구나~ 하고 참고만 하면될듯..?

36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5OtEupL+tN+

얼굴 그릴때 말이야.

36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5OtEupL+tN+

>>368실수로 눌러버렸다. 무튼 나는 얼굴 전체를 형태를 잡고(타원형이라던가 직사각형)그리는데 강좌같은거보면 그냥 원 하나 먼저 그린뒤에 그 밑에 이어서 그리는 경우도 있더라고. 옆모습도 동일. 원으로 형태잡고 그리면 좋은점이라도있어? 균형이라거나 더 잘 맞으려나

37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HjvmDrY+aBU

>>369 음... 좋은 점은 잘 모르겠고 머리뼈가 그렇게 생겼으니 그러는 거 아닐까? 머리뼈가 크게 두개골~광대~윗니(?)+턱(아랫니) 이렇게 구성되어 있으니까
턱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머리 둥근 건 다 비슷하니까 그렇게 그리는 것 아닐까
나도 이렇게 그리는데 너레더 방식은 해본적 없어서 비교를 못 하겠넹

37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HjvmDrY+aBU

>>370 앗 두개골이 아니라 뇌를 감싸는 둥근 뼈 말하는 거야! 뇌머리뼈?라고 하던가

37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fW4R7tQeV/k

펜화 커미션 비용 얼마정도 잡아?

37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E0VJcmV/4Pk

얘들아 내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인물 사진을 보고 본인의 그림체로 그리면 모작인 거 맞아? 인물화처럼 리얼하지 않고 투디스럽게 그려도 인물의 사진을 보고 그렸다는 점에서 모작이지?

37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AI0U2dijBU

>>372 퀄리티마다 다르지...?
>>373 그것도 모작으로 치는 사람이 많은걸로 알아. 좀 더 맞게 말하면 재해석!

37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5n/WFPD+rPQ

>>374 그 퀄리티별대로 받는 가격을 알려줬으면 좋겠는데...

37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RF4UC5/HAM2

>>375 음................
각자 생각하는 퀄리티가 다르니까..
내 기준으로는
그냥 저냥 보통으로 보이는 실력 전신 1만원정도
조금 좋다 2만원
엄청 좋다 5만원
펜터치감이 좋고 복잡한 그림 위주 7만원

이 정도..?

37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6SbRekJOq8o

타블렛 한번도 안써본 사람이 타블렛 사서 적응하는데 보통 얼마나 걸려? 빌려서 한번 써보긴했는데 혼란스럽더라ㅠ

37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0BXaFajSMC6

>>377 평소에 선을 한번에 모두 긋는 편이라면 적응은 1~3개월 정도! 평소에 선을 많이 긋는 편이라면 5개월~1년 정도? 사람마다 달라서 3년째 적응안된다는 분도 봤어.

37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CBzVwq/+v5k

그림 올리는 커뮤니티 같은데 없을까? 트위터같이 친목 위주로 돌아가는 sns 비슷한거 말고 그림을 올리면서 사람들이 피드백 해주는 사이트

38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CBzVwq/+v5k

그리고 또 내가 지금 타블렛이 없어서 그런데 커뮤니티에 손그림을 올려도 괜찮을까?

38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Zc7C+z9cXl2

>>377 난 딱 3일 연습하고 1년동안 손 놨다가 1시간 연습하고 또 한달동안 손 놨다가 그림 하나 그리니까 대충 적응되어 있던데? 근데 그 첫번째 그림 그리는데 3일 걸렸어 인물 배경 다 해서.

38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qf92BkH5V8g

>>379
카페 쪽이나 스터디 한번 뒤져보면 되지 않을까? 아니면 분위기가 좀 프리한 학원을 간다던가...?

38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q38Y/YeC3qM

>>379 카페같은 곳 찾아보면 피드백 전용 게시판이 있어 그 쪽에 올리면 돼!
>>380 손그림이 혀용되는 곳이라면 아무데나 올려도 되지않을까. 이때까지 손그림 허용안하는 곳은 못 봤어.

38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Z9vvLCYWVzU

부스내려는데 얼마정도 예산으로 잡으면 될까? 아무래도 수요조사는 믿기는 힘들어서...그냥 어느정도 적당선만 굿즈 뽑아내려고 하는데 얼마정도면 될지 모르겠어.

38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QTPpPhj/WY2

take me 같은 스레가 아닌 평범한 스레에서 나온 소재로 조아라 같은 곳에서 연재를 해도 되는 걸까...?

38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uhdm0RrO2tE

>>384 엄청 늦은 것 같지만, 부스비 3만원은 기본으로 필요할 것 같다. 굿즈는 레더가 뽑으려는 물건에 따라 다르겠지! 카드텍은 100장에 2~3만원쯤 하던 것 같고, 아크릴참은 대충 하나에 5~6천원, 회지는 페이지수랑 크기 따라 다르니까 잘 모르겠다.

>>385 일단 그 소재를 적은 사람에게 허락을 받아야겠지! 스레주든 레스더든. 자세한건 운영진분들에게 직접 물어봐야 할 것 같아. 스레더즈 로고 밑에 문의 스레가 있으니까!

38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mZ8wThyOxh6

이제 대략적인 인체비율이랑 인체를 도형화시켜서 구도를 잡을 수 있는단계야. 그런데 막상 그리면 뻣뻣하다? 종이인형 관절 이어붙인 느낌이랄까. 좀 더 인체같은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고 싶어.결국은 계속 그려야 느는것 같지만 그래도 팁 같은거 있음 부탁해..ㅠㅠ

38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Pw+NrCtXmxw

>>387 몸의 축은 일자로 쭉 이어진 게 아니라서 관절마다 축이 조금식 빗겨나가 있다는 걸 의식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
https://twitter.com/animesijyuku/status/699625100966924288
참고!

새로운 레스 입력
레스 :
/ 1500글자   
검색어 입력 폼

~광고는 스레더즈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