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 폼
현재 Loading... 타임라인 FAQ
접속자집계 오늘 882 어제 2,739 최대 10,129 전체 1,335,956

/공지(건의&신고)/FAQ/(Android)/스레드 홍보하기/

스레더즈에서는 성별(여혐, 남혐), 정치, 종교 문제를 다루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레더즈는 전체연령가 익명 사이트입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개인연락처를 공유하게 된다면 차단 사유에 해당됩니다.

뉴비를 위한 별명칸 사용 가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스레더즈 스티커

동인/2차창작 게시판 목록 총 217개의 스레드

새로운 스레드 만들기
  1. 1: 스노하레 합창하자! 레스 (2)
  2. 2: ◆글/그림 등 리퀘 종합 스레◆ 2 레스 (47)
  3. 3: 뭔가 우울해보이는 문장을 써보자 레스 (70)
  4. 4: 머릿속에서 생각나는 이상한 글 써보는 스레 레스 (572)
  5. 5: 레더들의 식대로 I love you를 번역하는 스레 레스 (209)
  6. 6: 조아라 관련 통합스레 레스 (410)
  7. 7: 왕초보 스레주의 그림스레 레스 (402)
  8. 8: ☆★동인판 잡담스레 2★☆ 레스 (155)
  9. 9: 자유 녹음 스레!! (노래/연기/잡담) 레스 (162)
  10. 10: >>5가 밑그림을 올리면 >>0이 채색해주는 스레 레스 (234)
  11. 11: N제 만들자! 레스 (742)
  12. 12: 입시미술 스레 레스 (39)
  13. 13: 뻔하기에 외면받는 설정을 사용한 적이 있다면 뻔뻔하게 변명해보는 스레(2) 레스 (82)
  14. 14: 연성에 쓰기좋은 앱이나 프로그램, 책 등을 말해보는 스레!!! 레스 (98)
  15. 15: 글러들은 어디에다 글써? 레스 (43)
  16. 16: 자신이 창작한 연성의 명대사를 적어보는 스레! 레스 (130)
  17. 17: 자기 작품을 스포일러 하는 스레! 레스 (323)
  18. 18: 글/그림 보고 나이 추측하는 스레 레스 (206)
  19. 19: 2차 창작을 하려는데 가로막는 것들을 써보자 레스 (35)
  20. 20: ☞커미션 이야기 하는 스레. 레스 (111)
  21. 21: 입 무거운 레더들아 모여봐 레스 (222)
  22. 22: 목표 정해서 그림그리는 개인스레 레스 (98)
  23. 23: 더빙 리퀘 받아보자 녹음러들! 레스 (417)
  24. 24: 인디게임 1인 개발자들의 스레 레스 (42)
  25. 25: 글러한테 연성주제 던지고 튀는 스레 레스 (3)
  26. 26: 녹음/글/그림러 생활 n년. 짜증나는 상황 풀어보자! 레스 (120)
  27. 27: <Take me>~나를 데려가 주세요~ 레스 (63)
  28. 28: 그림 연습하기 좋은 장소 없을까? 레스 (3)
  29. 29: 지인만드는 노하우를 공유해보자! 레스 (4)
  30. 30: 누군가에겐 영감을 줄 수 있는 자신의 특이한 경험을 말해보는 스레 레스 (108)
  31. 31: 레더들식으로 좋아하는 것과 사랑하는 것의 차이! 레스 (21)
  32. 32: 자신이 그린 그림을 별 이유 없이 올리는 스레!! 레스 (163)
  33. 33: 자신이 추구하는, 또는 좋아하는 창작의 방향 말해보자 레스 (29)
  34. 34: ◆글/그림 등 리퀘 종합 스레◆ 레스 (1001)
  35. 35: 스레주의 그림 모음집! 레스 (24)
  36. 36: 내용보고 제목 지어주는 스레 레스 (133)
  37. 37: 릴레이 낭독 프로젝트 레스 (14)
  38. 38: 동인계 전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자 레스 (28)
  39. 39: 스레더즈 팬아트 스레★☆ + 1레스 이미지 공유 사이트 링크 레스 (32)
  40. 40: 모두의 듀엣스레! 레스 (79)
  41. 41: 스토리 진행이 고민되는 글러들을 위한 스레 레스 (33)
  42. 42: 그림체 느낌을 말해주는 스레 레스 (27)
  43. 43: 이것저것 공모전 스레!! 레스 (1)
  44. 44: 창작러로서의 꿈과 로망을 말해보는 스레! 레스 (77)
  45. 45: 동인/2차창작 질문하면 답해주는 스레 레스 (388)
  46. 46: ★☆동인판 잡담스레☆★ 레스 (991)
  47. 47: 일본에서의 만화가 데뷔! 레스 (3)
  48. 48: connecting 합창하자! 레스 (76)
  49. 49: 연성을 위한 자료 수집 도와주는 스레! 레스 (531)
  50. 50: 스레주가 포켓몬 커뮤,합작,au등 하고싶은데 잘모르는 사람 도와주는 스레 레스 (23)
( 10163: 131) 클리셰 적는 스레
1
별명 :
이름없음
작성시간 :
16-12-04 00:12
ID :
doL55RL48bz4M
본문
가난하지만 씩씩한 여주와 그런 여주에게 푹 빠진 자기중심적인 금수저 남주
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YjGRroilvUQ

총알이 세 발이면 꼭 세번째에 맞춘다.(주인공 한정)

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6FL08HlMz/6

주인공은 언제나 승리하고 성공하고 죽지 않지

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NOxF+AxqteI

초반에 투닥거리던 애들 꼭 이어진다

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LqGMKDq5HbA

항상 주인공의 가치관이 진리이자 옳음.

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zdC118tWhfA

트윈테일 츤데레 빈유 삼위일체!

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zdC118tWhfA

드라마에서 장발 웨이브 금수저는 대부분 악역...아니면 알려줘

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N5LPLbjh5Tk

시장보는 바구니에 꽂힌 대파
그리고 그 바구니를 떨어트리면 쏟아지는 사과 또는 귤

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vBDvffhee8A

주인공은 안 죽음..하지만 귀신이 된다던가 죽기전 이야기가 전개된다던가 마지막화에 죽는다던가 변수가 있을순 있음.

1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fqzEeaaCmLI

재난영화나 공포영화에서의 생존률

나이별로
노년<<중년<<<청소년<<2,30대남성<<<<<<<<<<<2,30대 여성<<<<<<<<<<<소년<<<<<<<<<<<<소녀<<<<<<<<<<<<<<<<<<<<<<<<갓난아기<<<<<<<<<<<<<<<<<<<<<<<<<<<<<<<<<<<<<<강아지(?!)

소득별로는
부자<<<<거지<<<<<<<<<<<<<<<<<<<<<<중산층<<서민

1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fqzEeaaCmLI

고로 살아남고 싶다면 서민의 강아지가 되는것이 가장 좋다?!

1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QTp4G6KLPTQ

언제나 주인공하고 첫번째로 플레그 새워진 여캐가 매인 히로인

1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CUPpf9ZuSog

조연빙의물에선 대개 원작남주가 못해도 메인히어로

1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YjGRroilvUQ

모르는 남자가 여주에게 기습/강제키스를 했을때!!
못생기면 나쁜놈인데
잘생기면 남주다.
...뭐요?!

1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QTp4G6KLPTQ

근데 자극적인 클리셰 뿜뿜하는거면 어째 한드를 따라올게 없다 ...

1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QTp4G6KLPTQ

출생의 비밀이 있음 백 이면 백 금수저가 엮여있고
언제나 집안싸움의 스케일과 파장이 크며
언제나 주인공은 모든 역경을 이겨냄

이거에만 집착해서 컨텐츠의 질이 떨어진게 몆년째인지 난 새는걸 잊어버림 ...

1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6eqsyuin0f6

판타지물이면 개나소나 귀족이고 왕족이야.. 특히 남주랑 여주..

1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QTp4G6KLPTQ

사실 클리셰 범벅의 절정은 하렘물도 빼먹음 안되지

1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fczQTFEcI7o

>>5 이거ㄹㅇ

2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LqGMKDq5HbA

삼각관계의 클리셰는 항상 현실에 있으면 좋은 연인(쥔공에게 다정다감)과 판타지 속에 있으면 좋은 연인(쥔공에게 틱틱댐)으로 나오지!

2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6FL08HlMz/6

가장 의심 안가는 놈이 범인이더라

2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8bDr35p7EJo

악당/범인에게 본인의 손으로 주인공을 죽일 수 있는 기회가 오니, 악당이 이제 주인공 죽으면 지가 말하는거 다른 사람한테 못 말할거란 점과 주인공을 죽일수 있다는 것에 신나서 이때까지의 본인 계획과 만행들을 주인공 앞에서 죄다 떠벌리는 행동.

범인의 계획이나 만행들이 장대하면 장대할수록 왜 이렇게 멍청한 행동 한건지 이해못하고 어이도 없음. 작가는 범인이 왜 그랬는지 떡밥회수를 하기 귀찮아서 그렇게 한번에 풀어낸 것인가..!

2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s+U2zoYI7zc

클리셰의 클리셰
클리셰를 쓴 작품이 망하는 건 클리셰를 썼기 때문이 아니라 클리셰를 잘 못 썼기 때문이다
클리셰부수기는 일종의 클리셰가 된다

2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QTp4G6KLPTQ

>>23 최근 마마마 이후로 나오는 마법소녀물이 그렇지

2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HDuyJpv+BC6

여성향에서 평범한 히어로는 없고,남성향에서 평범한 히로인은 없다

2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fsM23yWIi3c

흘리는 눈물이 빗물에 의해서 가려지는 것

2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uluK/4LtzwQ

몸에 이상 그니까 뭐 마물과 싸우고 나서 몸에 검은 반점이 생겼다던가 하면 꼭 주인공이 봐도 "별거 아냐!"이럼,그리고 주인공은 딱 봐도 별건데 더이상 묻질 않음.

2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HF18WeFrHw

사건이 끝나고 나서 뒷 수습을 해줄 경찰들

2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cq09FkvInCA

>>27
딱봐도 별건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리물 같은데서 주인공의 감은 처음엔 빗나간 것 처럼 보이지만 일이 전개되고 나면 맞게 되는거

3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AihsvAS56/c

처음에 범인으로 몰리는 사람은 절대 범인이 아님.

3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VFELkqoAT8U

>>30 거기에 진범은 언제나 모든 의심을 빗겨간 사람이지

3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ZvNfSSNxjHs

이것을 하면 늘 이러이러하지만 드물게 저러저러한 반응이 일어나기도 하지...
->주인공or 메인악역은 저러저러함

 뫄뫄할 가능성은 매우 낮아. 하지만 만약에 뫄뫄가 일어나기라도 한다면...
->뫄뫄가 일어남

3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8Wz2MfkCAVs

죽지 않을 것 같은 녀석이 '죽음은 누구도 피할 수 없다구ㅋ'라고 하듯이 죽는다.

3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r6vw0xJPASw

먼저 가! 이 놈들만 처리하고 바로 뒤따라 갈게!

주인공이 매정하게 가버리면 걘 죽은 목숨이고 같이 남아 싸우면 승리 플래그

3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kpYyHZ4GwEM

최종결전 전에 언제나 할말이 있는듯 보인 녀석이 말하지 않고 가면 사망플레그

3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8Wz2MfkCAVs

돌아오면(가면) ~할거야(하자)!


천국에서 하게 된다는 사망플래그.....

3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r+csmAJ/7sc

해치웠나...?
드디어...!!
이제 다 됐어, 조금만 더!!

이런것들은 다된밥에 재뿌리는 말들이지
그리고 전화받을때 현실에선 "응? 응. 알겠어." 그러는데 꼭 작품에서는 "뭐? 뫄뫄가 일을 저질렀다고?" 이런다

3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I9l2NfTNss

ㅇㅇ이 일어날 확률이 99.9999%야!
->실제로 일어날 확률 0프로

ㅁㅁ?에이~ 그런 일은 안일어나!! 0.000000701%의 확률인걸?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3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Wmcd3gyY4sk

주조연급 등장인물이 부상을 입었을 때, 그 인물이 화가나 피아니스트라면 손을 못쓰게되고 발레리나나 운동선수라면 다리를 못쓰게됨

4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PYliF5TdJSA

장례식이나 누가 죽은 날엔 비가 오는 경우.
주로 죽은 그 녀석이 우는 것 같다라는 독백이 같이 나온다

4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jgb8JeKXIsw

악녀는 남주를 좋아하고 순정남은 여주를 좋아한다
결론: 여주는 굴려진다

4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6Lmz9gKtROc

요즘엔 갭모에도 클리셰 중의 하나지.

4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iS4qoC03Fi6

찾고있던 소꿉친구는 사실 니 옆자리에 있다.

4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JCohLpbMbwc

요즘 드라마는 초능력자 내지는 다른 종족 출신 캐릭터가 대세인듯해

4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F/5WC1/Utm2

사실 위암 3개월 이언 시한부 선고 받으면 두가지,
살거나 아님 감동적으로 인생 끝마치고 죽든가.

4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lK2nw7tUA16

사실 그 악녀의 엄마가 여주인공의 엄마
사실 그 악녀/남의 아빠가 남주인공의 아빠


이렇게 콩가루 집안이 되어버리고...

4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ICC0DYUqwGI

다른 등장인물의 시점으로 볼때 주인공이 요즘 언어로 트롤짓 하는걸로 보일 수 있음. 마치 주인공에게 그 사람이 엄청 나쁘듯이 주인공도 누군가에게 나쁜 사람이였겠지.

4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frJqgMtgNTo

엘프는 무조건 예쁘고 잘생겼다

4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CfowaSLvq6M

여주가 화장실에 있으면 높은 확률로 서브와 따까리들이 화장실로 우르르 들어와서 여주 뒷담화까고 나간다. 그럼 여주는 눈물이 글썽글썽하면서 화장실에서 나와서 복도를 걷다보면 절반의 확률로 남주혹은 서브남주를 만난다.

남주랑 만나면 '뭐야? 우냐?'라고 틱틱대고, 여주는 그런 남주에게 상처를 더 받아'니가 뭘알아!'식으로 버럭 화를 내고 갈길 간다. 어이없는 표정으로 쳐다보는 남주를 찍다가 화면 전환.

서브남주랑 만나면 서브남이 '무슨일이야?'라고 다정스레 묻는다. 그리고 화면이 전환되면서 벤치같은데 같이 앉아서 하소연하는 여주와 그런 여주의 말을 들어주면서 마음을 풀어주는 서브남주. 이때 낮은 확률로 서브남주 입에서 명장면에 가까운 말이 나온다.


이거 있을 줄 알았더니 없네ㅋㅋㅋㅋ 하지만 저 화장실 뒷담화는 현실에서도 만나기 쉬운 클리셰라는거.

5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P/roLjIPrsQ

에이 설마..는 그 일이 확실히 일어난다는 플래그.

5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657MxXL1NtU

개그물에서 감전된 사람은 검은 실루엣 안에 흰 뼈대

5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P7qvnk1Goyg

가족을 아끼는 가장은 죽는다.
"이거 보세요, 저희 마누라(딸or아들) 사진인데 참 예쁘죠(귀엽죠)?"
"가족에게 꼭 돌아갈겁니다."

5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Y+ZnF49oZHI

" 하하 이 사진에 있는 녀석이 이제 다 큰 숙녀가 됐다네,"

그런 말 하지마 무조건 3컷 뒤에 죽으니까

5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943/tB5xidQ

공포영화 클리셰에서 혼자 남겨지면 죽는다!

5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YqO47G/7oqs

>>54 같은맥락으로 공포영화에서 최종생존팟에 언제나 들어가 있는건 상대적 너드

5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z1+C1Yc1vMM

"꼭...... 돌아오십시요(혹은 돌아와라)."
그리고 돌아온 것은 유품뿐

5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JqaUC13G6eA

알고보니 주인공이 흑막이거나 범인 이런거 흔하지는 않지만 좀 뻔함

5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itGYU1U/5LI

공포영화 에서 항상 뿔뿔이 흩어지고 흩어진 사람은 살인마에게 살해당하지.

어디 이상하면 확인해보라고 혼자가게 냅두지 말고 같이 따라가야됨.

5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1NKfoWgrkQg

공포영화에서 늦은 밤 아무도 없는 학교나 아파트 복도에 뭔가 이상한 소리가 나서 경비원 아저씨가 가면 그 아저씨는 반드시 죽는다

가지 마세요 아저씨 그러다 죽어요ㅠㅠ라고 외치고 싶지만 수상한 게 있으면 확인해야 하는 게 경비원의 의무라더라...

6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YulLTmu28UM

홀로 떨어져 연애질하는 애들은 죽어

6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B8r2hWsDRBA

라노벨에서 뭔가 전개가 지루해진다 싶음 꼭 신캐가 추가됨 그리고 높은 확률로 여캐지ㅋ

6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pdEe7oyJw66

꼭 추리물에서 주인공보다 먼저 사건의 진상을 알아낸 사람은 죽는다.

제발 뭐 알았으면 "아아,알갰어!이건..!"이라고 떠들지 말고 빨리 주인공에게 알리는게 생존확률 높이는 방법입니다.(최애가 이런 식으로 죽은 사람)

6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YulLTmu28UM

가끔 주인공를 위해서나 멘붕시키기위해 죽는 조연캐가 있기 마련이지(최애가 주인공의 친구라는 이유로 죽은 사람)

6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bW/hnRfYnBM

저격수들은 열에 여덟은 여자인 게 반전으로 드러남.

6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ULUmGBbVgBA

늘 웃는 얼굴에 능글맞고 가벼워 보이는 캐=사실 엄청 강캐이며 진지하게 무게잡으면 무섭다=최종보스 또는 배신자의 느낌이 나지만 아니고 사실 의리있는 착하고 멋진놈. 팬들한테 인기가 많음. 높은확률로 여자를 좋아함

6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QbOW77E6FpI

구구절절 떠들다 중요한거 못 말함...
예시) 해리, 그래. 힘들겠구나. 언제나 내게 편지를 보내주렴. 그 짓한 놈은 너를 노리고 있을거야. 뭐? 용을 죽일수 있는 방법? 오, 그건 매우 간단한 마법이란다! 바로ㅡ(그리고 중요한 방법은 안 나온다..)

6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ODPcoMfPyDk

특수한 상황(ex능력을 사용함)에서 눈색이 바뀐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설정이지

6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DaNt/5j9tI+

보스전에서 주인공의 동료들이 다 쓰러질때 쯤 주인공이 나타나서 원콤에 날려버린다.
이럴거면 주인공자식 그냥 처음부터 있었으면 동료들을 하늘나라로 보내지 않아도 되는거 아니냐.....

6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96Rbfc/LWss

금발 벽안 교복 트윈테일 츤데레

7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WK+tDtPgf1U

우연히 자켓 주머니에 넣어놨던 물건이나 걸고 있는 목걸이로 총알을 피해감. 그게 누군가가 준 물건이면 충분히 연애플래그가 설 수도 있지

7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8MwR/v1nR26

여행의 의미가 죽음인 것.
예시) 우리 이 일이 끝나고 같이 외국으로 여행갈까?

7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8MwR/v1nR26

>>71 앗, 왜 그런지 설명을 빼 먹었군! 여행갈까? 라고 말한게 같이 죽자란 말은 아니지만 마치 유명한 사망플래그 [먼저가! 난 나중에 갈게!] 처럼 나중에 죽을 수 있는 플래그 중에 하나이지...그리고 같이 여행이니 둘이 같이 죽게되는 것도 플러스지.

7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40C59A0IRMg

죽으러 가는 것도 아니니까 걱정하지마!

....가는 거 맞아....

7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d0MmV0Yk3Ec

조용하고 주인공에게 특히 헌신적인 히로인은 십중팔구 얀데레

7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Q8un8NRRpL+

제야의 종소리와 기차 소리는 중요한 순간에 울린다. 그리고 히로인은 "응? 뭐라고?"

7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AIxIzi82slc

나는 지극히 평범한 ㅇㅇㅇ이다
ex)고등학생,여대생,회사원
절대 안 평범함

7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0AXzO5NGZL2

>>76 부가설명
지극히 평범하다면서 작중 캐릭터 외모 원탑
지극히 평범하다면서 성적이 겁나 나쁨
지극히 평범하다지만 그 뒤에 '다만 노래를 조금 하는..' 같은 추가설정이 따라붙음. 이건 스토리에 지장을 주는 요소일 가능성 백퍼
지극히 평범했어도 1화 끝나면 안평범해짐

7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FD0mtlAvUhc

죽은 캐의 얼굴이 하늘에 떠 있음

7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AH7Mw2mDJsQ

마지막에 오는 경찰들

8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62x2yb4qGyw

>>79 맞아... 필요할때 오지 왜 하필 일 다 끝나고 나서...

8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QIBHDXuGnC6

아침에 일어나서 주인공이 지각했다고 외친다. 골목 모퉁이?? 로 달려가다 여주와 부딫힌다.

8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UW4rPuhfj42

선인으로 보이는 사람이 실은 악인
악인으로 보이는 사람이 실은 선인

후자는 그렇다 치더라도 전자 때문에 보다가 뒷통수 많이 맞았지..

8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RhQRHbB6K8I

여러 미스터리, 추리물들을 접하면서 항상 나오는 패턴

범인은 바로 당신이야!/당신이에요! ㅇㅇㅇㅇ씨!
그리고 범인은 증거가 어딨냐며 우기고 추리하는 인물은 증거들을 모두 꺼낸다. 그럼 범인은 체념한듯 고개를 떨구거나 한숨을 쉬거나 바닥에 엎드리거나 인상을 쓰면서 자신의 일상부터 범행동기, 범행 이후까지 줄줄줄 말한다 ㅋㅋㅋ 항상 비슷한 장면들을 보면서 이젠 놀라는게 아니라 아니 서에 가서 말하라곸ㅋㅋㅋ 하며 답답해진다!

8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iR+pgdB2uiE

남주한테 시크한 척, 쿨한 척하고
남주의 순애보에 '어쩔 수 없다는 듯이' 마음 여는 전개 너무 진부한 클리셰 아닌가 싶음.
여주인공이 늘 사랑에 매달리는 게 멍청하고 싸보인다는 이유로 유행한 클리셰인데
아이러니하게도 결말 부분엔 그 '멍청하고 싸보이는'여자들 처럼 변하는 게 포인트.
캐릭터가 진심으로 관심 없다 생각하더라도 너무 뻔한 결말의 비슷한 캐릭터가 많아서인지
그냥 좀 튕기는 캐릭터(어차피 결말에선 남주랑 결혼해서 애낳고 하하호호)로 보임.

8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JnGpSra3FA

꼭 보호자가 자식이나 제자라던가 떠나보내야할때 보호자가 꼭 생일축하한다더라...

예를들어 모 닌자만화에서는 아빠가 죽었다 깨어나서 날짜도 잘 모를텐데 아들한테 생일축하한다면서 승 to the 천...

8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2DxfuVbgeFY

요즘은 덜한데 전에는 거의 항상 여주가 주위의 자기 좋다는 벤츠남들 내팽겨치고, 심할때는 지 가족들도 죽였던 나쁜남자랑 이루어지더라..여주는 행복할지 몰라도 독자 입장에서는 고답이었지.

결론은 독자입장or주위입장 개새끼=남주

8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Cv18DbhmtPg

오메가버스 클리셰

오메가 수는 알파 공을 안 좋아하는데 배란기와 발정기 또는 강간으로 인하여 수가 임신해버리는데 낙태할까 하다가 애는 잘못없고 내 애 이기도 하다며 낳음.
솔직히 난 애 존재 알자마자 갑자기 모성애/부성애 생기는게 아이러니 하고 이해안가...그리고 이 둘은 이루어진닷!

오메가가 배란기/발정기 약을 먹는데 그게 다 떨어져서 / 알파시키의 음모 등으로 못 먹고 알파 이노무시키가 오메가 강간하는데 아니 알파 얘는 왜이리 성 본능에 충실해; 둘이 합의하에 하더라도 콘돔은 좀 끼고하지. 콘돔 끼고 하는걸 나는 도통 본적이 없음...

8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vS3D0fephac

하렘/역하렘물에선 무조건
남주/여주가 처음 만났거나, 아님 마지막에 만난 히로인이 진히로인!

..실은 하렘역하렘 다 안보는데, TV Tropes 말에 의하면 그렇다네?

8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Nzv+CqSvZJo

>>85 그거 악역이 그전에 주인공한테 니 생일이라고 네 부모 죽은 날이라고 그랬던 걸로 기억함ㅋㅋㅋㅋ....

초반에 투닥거리던 애들이 꼭 나중에 가면 연인이 된다

9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9sSTjtUVcW2

발렌타인데이/화이트데이/생일 등등에 열심히 선물을 준비
헤헤 ㅇㅇ가 좋아하겠지?
선물주러 갔는데 다른 사람한테 선물/고백을 받고 있는 ㅇㅇ를 발견, 숨어서 그 장면을 지켜봄
그래.. 난 안될거야.. 라며 선물주기를 포기하고 돌아서는데 ㅇㅇ에게 발견됨
뒤에 숨긴 건 뭐야?/아 아무것도 아니야! 그보다 너 걔한테 선물받았지?/아니 그거 거절했어(또는 다른사람한테 전해달라고 부탁받았어)
선물주고 해피엔딩

9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doZ1vZX6Jvk

남주나 여주 둘 중 하나가 오래 살면 둘이 전생에 만난 적 있음.

9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K+/FQGY/nS2

독자가 처음엔 그러려니 넘어간게 사실은 중요한 복선

이거 나도 써먹고 싶은데 점점 독자들이 눈치가 빨라져서 고민...

9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FsXvOYCBO7A

1."별거 아니야","아무것도 아니야" 이런 대사 나오면 200% 별거다.
 2.bl물에서 질투란게 나오면 수의 질투 대상은 주로 여자이며,공은 주로 남자이다.
 3.주인공이 악역일지라도 아무 이유 없이 악역인건 별로 없다.

9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5fhu3aXkrWc

겉으로 보기엔 개망나니처럼 보이는 애는 알고보면 오래전부터 진심으로 좋아하던 상대가 있다

9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vCcqpdkDloM

총이라던가 칼이라던가 뭐든 어떤 공격이 빗나가면 제일 먼저 희생되는 머리카락쨩... 하지만 복구된다

9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5fhu3aXkrWc

주인공이 열심히 추적하던 범인은 알고보니 주인공 자신.

9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VjVhur0Wh/Y

<<95 요즘은 팔뚝 옆 스치는게 그러하지...

9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Rb8VVtyWhHE

일본에서 주로 보이는 건데 유딩때부터 누구를 쭈우우우우우욱 좋아하는 것.
어떤 분은 그거 소름끼친대.

9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hh1MYZstRXs

얼굴 절반 이상을 가리고 다니는 사람은 잘생겼거나 예쁘다.

10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SZkmH9qC2ig

순정만화 진히어로는 보통 츤데레나 쿨데레가 많다

10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hfVybeSEWrk

마물/요괴/귀신 등이 보이는 주인공은 높은 확률로 그들에게 좋은 먹잇감이고 1화 첫 장면은 주인공이 그들에게 쫓겨 달아나는 장면

10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kddWhjad8oc

처음엔 부정적인 말만 하다가,
나중엔 긍정적인 말해서 감동적인 장면
예시) 넌 정말 멍청하고 바보지만 끈기가 있는 바버야..!

10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Rfnu7T07mow

악녀없는 로설은 히로인 없는 하렘물

10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oyB+qRH0VYI

클리셰 파괴용 클리셰인데
전형적인 성격과 외모의 히로인/히어로는 92% 주인공하고 이어지지 않는다. 대신 츤데레나 쿨데레나 나쁜여자/남자가 채감.

10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xxfzS3NMhpw

기다리는 히로인은 결코 주인공과 이어지지 못함

10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HCHMqyO7tis

말은 끝까지 들어야안다

앞에 말만 듣고 그, 그런..! 하고 배신감 느끼며 가버리는데 실은 뒤에 말 들어보면 긍정적인 말인, 즉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야한다 클리셰

10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s6WtxiEfyzw

살짝 느슨하게 묶고 어깨에 두는 흔히 아픈 여캐의 헤어로 이 헤어를 한 캐는 죽을 확률이 높다.

10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53i51qbNoT6

위험한 곳으로 가는데 "괜찮아 그렇게 위험하지 않아" ->사망 확률50%
그렇게 말한 뒤 뒷모습을 보임 ->사망 확률 80%

10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L5eVsWlx472

판타지만화에서 "실제로 보는 건 처음이군" 이거 은근 많이나오지않냨ㅋㅋㅋ

11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9zpvFX1vXiM

>>105 받고 초반에 나 히로인이에요~하고 티 팍팍 내는 애들은 대개 페이크거나 초반 광탈 내지는 공기화(ex. 마이조노 사야카)

11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6df7JACdg2+

실은 주인공 집안도 좋고 능력도 좋았던거 꽤 많지...

11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o8Z0QOEytF2

여주인공이 뭔가를 결심했을때 머리카락을 자른다던가,,,아니 꼭 잘라야만 하는 거냐고

11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cpGz6LxkO/o

부모의 반대나 그런 이유로 인해 어쩔 수 없이 헤어졌는데, 이별한 연인 중 한명이 갑자기 연락 두절 됌. 부모가 나타나서 니가 숨겼지!?라고 소리치면 무슨 소리예요?!라고 당황한 상대방이 걱정돼서 통화하는데 모르는 사람이 받고 사고가 났대. 응급실로 급하게 뛰어가는데 간호사가 가르킨 방향에 심각해 보이는 연인이 보여서 손 붙잡고 죽지마라 당신없인 못 산다고 엉엉 우는데 그말 사실이에요?하면서 뒤에서 커튼이 걷히며 연인 뙇

11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Iuihf9Xgitw

순정만화에서 흑발 까칠 남주 금발 다정 서브

11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KQTUdUz7Uls

흔한 하렘계의 공략캐 위치
여동생 / 소꼽친구 / 또래친구 / 선배 / 후배운동부 / 사서 /반장 / 학생회장...이 다음 뭐가있지..

똑똑이 / 발랄이 / 졸림이 / 친절이 / 까칠이 / 조용이 / 평범이 / 슬픔이 등

11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JlwEYfZK19s

요즘 좀 많이 보이는건데...
소설 같은 곳에 악녀로 빙의하면 사실 꼭 여주인공은 세상 최고 악녀였다! 로 몰고가더라...

여주인공 착한 걸 본 기억이 없어

11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oRNzHODNco2

>>116 나 악녀랑 여주인공이랑 사귀는건 본적있어!!

11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TNqNJnE9UHk

>>117 헐 작품 제목이...?

11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QkozB4YYZHc

배 맞으면 피 토하는거... 솔직히 이해가 안되는게 그 피 토하는건 폐에 피가 차서 그런건데 대부분의 캐릭터들이 피 토하고도 멀쩡하다... 아니 그거 심각한건데...

12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4ZZ2d48oxYs

쌍방짝사랑 쌍방삽질에서 한명이 너 대체 왜이러는건데! 하고ㅡ다른쪽이 널 좋아하니까! 라고 고백하고 떠나려고 함ㅡ백허그 당함ㅡ나도 쭉..너를...ㅡ해피엔딩

12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Q0ehnsGBgGU

>>119 보고 생각났는데 단역들은 비교적 크지 않은 상처에 죽지만 주인공은 배때지에 구멍이 뚫려도 안 쥬금 그것도 심장이 있는 가운데에...

12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GObQey5WZ42

살색을 보고 대량의 코피 뿜는거
예시로 따지면 나루토...가끔보면은 과다출혈로 죽지 않을까 싶었던정도로 흘렀던듯..

12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eazACUek+TE

배빵 당했는데 크윽..하면서 한쪽 무릎 털썩하고 주저앉으면 옆에서 꼭 누가 괜찮냐고 소리치고 악당 노려보더라..근데 애초에 그정도로 다치면 너무 아파서 바닥에 쓰러지고 몇 분 안에 죽어야 정상

12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qPmUTDUTMq6

소중한 물건이에요!
-> 피 묻은 채 유품으로 돌아옴.

12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OwBh3lO8Ol2

아이돌물에서 쿨×큐트는 정석.

12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i04TsQINXzY

>>124 넘나 맞는말...ㅋㅋㅋㅋㅋㅋ...

12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TUjkGTkIuXA

>>119 음 부가설명하자면 피를 토하는 것에는 폐를 다쳐서 기침에 피가 섞여 나오는 객혈(각혈)과 소화기관에 출혈이 생겨서 피를 토하는 토혈이 있지
입에서 피가 나온다고 반드시 폐가 다쳤다는 건 아니지만 둘 다 아픈 거니까...

12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AtgeEE/l5oU

"별 일은 없갰지?"
100% 별 일 남.

12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pqaAVe93unI

먼나라 이웃나라나 도라의 모험 보면 항상 설명할 때 그 자리에 없는 독자나 시청자한테 이야기 하듯이 해

13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yBn2moqFa7g

>>129 그건 실제로 독자나 시청자한테 이야기하는 거잖아ㅋㅋㅋ

13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JyUxtZymIoY

국내에서 순정 연예시뮬이란 타이틀 찍힌것 중에 일진하고 연예하기 이외에 장르본 사람? 적어도 나는 없다

새로운 레스 입력
레스 :
/ 1500글자   
검색어 입력 폼

~광고는 스레더즈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