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 폼
현재 Loading... 타임라인 FAQ
접속자집계 오늘 1,081 어제 2,922 최대 10,129 전체 1,238,790

/공지(건의&신고)/FAQ/(Android)/스레드 홍보하기/

스레더즈에서는 성별(여혐, 남혐), 정치, 종교 문제를 다루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레더즈는 전체연령가 익명 사이트입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개인연락처를 공유하게 된다면 차단 사유에 해당됩니다.

뉴비를 위한 별명칸 사용 가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스레더즈 학교 폭파기원! 여름, 끝나지말아줘 기념 스티커 나눔 이벤트

도서 게시판 목록 총 157개의 스레드

새로운 스레드 만들기
  1. 1: 잊어버린 책을 찾는 스레 레스 (492)
  2. 2: 책을 읽는 이유를 레스 (28)
  3. 3: 번역&정발&재판이 안돼서 사방팔방으로 광광울부짖는 스레 레스 (21)
  4. 4: ★★★★★★도서판 잡담스레★★★★★★★★ 레스 (370)
  5. 5: 문학계의 희대의 나쁜년 나쁜놈은 누구라고 생각해? 레스 (12)
  6. 6: 책별 번역본 추천? 레스 (4)
  7. 7: 내용이 끔찍해서 으..하고 눈돌리면서 읽은 책 있어? 레스 (34)
  8. 8: 아직도 안읽었어? 이 책은 기본중의 기본이잖아! 레스 (132)
  9. 9: 레스 (147)
  10. 10: 생기부에 쓸 만한 책 추천해주는 스레 레스 (18)
  11. 11: 좋아하는 시/구절을 적고 가보자 레스 (229)
  12. 12: 읽었던 중 제일 인상깊었던 책 속 대사 레스 (183)
  13. 13: 타라덩컨스레 레스 (51)
  14. 14: 이해할 수 없는 책이었지만 이제 이해되는 책 레스 (53)
  15. 15: 책에 나오는 문장으로 책제목을 알아맞혀 보자!! 레스 (139)
  16. 16: 아무나 심심한 사람 호러 책 추천 좀 해줘!!! 레스 (7)
  17. 17: 이 사람 책은 다 읽었다! 좋아하는 작가님 외치는 스레! 레스 (48)
  18. 18: 그 책을 읽은 사람만이 제대로 음미할 수 있는 대사/문장을 써보자 레스 (142)
  19. 19: 책 읽고 울어본적 있어? 레스 (132)
  20. 20: 지금 당신에게 제일 가까운 책의 레스 (303)
  21. 21: 이 책은 나만 알 걸! 하는 책 있어? 레스 (27)
  22. 22: 도서관 공감스레 레스 (115)
  23. 23: 책제목을 요상하게 바꿔보자 레스 (243)
  24. 24: 책을 읽는 방법을 공유하는 스레 레스 (8)
  25. 25: [♡책추천통합스레/원하는 내용 장르 분위기 쓰면 추천해주는 스레♡] 레스 (148)
  26. 26: 몇번을 읽어도 질리지 않는 책 레스 (42)
  27. 27: 겨울은 겨울로 온다 레스 (17)
  28. 현재: 이 책 어떠냐고 물어보면 읽어본 사람이 대답해주는 스레 레스 (111)
  29. 29: 책 속의 매력적인 캐릭터들 레스 (114)
  30. 30: 도서러에 대한 환상을 깨부수는 스레! 레스 (137)
  31. 31: 추리소설 추천해줄사람 모집★ 레스 (2)
  32. 32: 책을 가장 즐겁게 읽는 법 레스 (1)
  33. 33: 동화책, 그림책, 아동도서 스레 레스 (78)
  34. 34: 자랑하고 산새처럼 날아가버리는 스레 레스 (15)
  35. 35: 기억에 남는 구절로 책영업하는 스레☆ 레스 (3)
  36. 36: 혹시 키노의여행 이라고 알고있어? 레스 (2)
  37. 37: 1만권 읽기 스레! 레스 (72)
  38. 38: 표지가 예쁜 책 추천하는 스레! 레스 (45)
  39. 39: 도서러들이 자서전을 쓰게 된다면 레스 (3)
  40. 40: 이제는 구할 수 없어 아쉬운 책을 적는 스레 레스 (42)
  41. 41: "난 나쁜 짓 안 했어!" 를 찾는 스레 레스 (102)
  42. 42: 책 제목 초성 맞추기 레스 (38)
  43. 43: 읽고 어이 없었던 책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자. 레스 (35)
  44. 44: 철학 좋아하는 사람 모여라 레스 (49)
  45. 45: 도서관 알바 중인데 이런 얘기도 여기서 해도 되니? 레스 (48)
  46. 46: 재수생한테 추천해주고 싶은 책 있어? 레스 (8)
  47. 47: 해리포터 스레! 레스 (245)
  48. 48: 읽으면 기분 더러워지는 책을 추천하는 스레 레스 (124)
  49. 49: 읽고싶은 또는 앞으로 읽을 예정인 북킷리스트 스레 레스 (18)
  50. 50: 읽다가 덮어버린책이 있으면 적어보는 스레 레스 (76)
( 1668: 111) 이 책 어떠냐고 물어보면 읽어본 사람이 대답해주는 스레
1
별명 :
이름없음
작성시간 :
16-07-17 03:11
ID :
boJ3Gex5rmyng
본문
제목 그대로.

오만과 편견 읽어보려는데 어때? 제인 에어랑 비슷한 분위기야?
6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Br1VDDwhpnc

>>50 파수꾼 앵무새죽이기를 재밌게 읽어볼만해. 다만 원래 파수꾼이 앵무새죽이기보다 먼저 쓰여서 개인적으로 봤을때 전체적인 완성도는 앵무새죽이기보다는 떨어지는것 같아. 그리고 전작에 나왔던 인물들이 나오긴 하는데  파수꾼과 앵무새 사이에 설정을 좀 바꿨나본지 100프로 이어지지는 않는느낌?? 나쁘게 말하면 약캐붕이고 좋게 말하면 성인이된 주인공이 앵무새시절보다 주변인물들을 객관적으로 볼수 있ㄱ게되면서 자연스럽게 차이가 생겼다라고도 볼수 있어서.

한줄요약: 전작에 애정이있다면 추천. 하지만 난 약간의 캐붕도 싫다면 비추

6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33mLoW481/6

>>57 소설자체만으로 놓고본디면 추천. 다만원작이 총 4권인데 미드는 그중에서 '레드드래곤'에서 모티브를 따온거리서 캐릭터들은 이어지지만 내용적인면에서 소설과 큰 연관성은 없어.

6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mLUHA0FKD0A

레베카 괜찮아? 집에 다프네 뒤 모리에 단편집 읽고 이 작가분이 쓰신 레베카도 읽어보려고 생각 중인데 어떤지 궁금해.

6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2vzDXv4LDbo

>>31 말하면 스포라 자세한건 못 말하는데 앨리스 죽이기 재밌어. 약간 그로테스크하긴 한데 읽는데 크게 부담은 없음

6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HBgQHZnH0Gs

그렇습니까? 기린입니다 어때? 모의고사때 조금 봤을 때 괜찮던데

6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FS50JIff9tQ

어어.. 하카타 돈코츠 라멘즈 라는 책 어때? 평 좋으면 친구들 졸라서 생일선물로 받으려구 ㅎㄹ

6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WiE+cO/O/Y2

율리시스,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어떤지 말해 줄 수 있어?

7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NQHDI/fl0lQ

>>48 추천이야. 내 한 때 애독서!
>>55 아니 잠깐만 고입 생기부용으로? 그럼 중학생? 대학생으로 말하자면 놉.. 일단 굉장히 음울하고 적나라한 소설이야. 그리고 자세히 이해하지 못할거면 안 읽는게 나은 소설.
>>69 끙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오래되서 기억이 흐릿하지만 적당히 재밌는 소설이었어!

7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xjc80GiR93A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어때? 영화로만 보고 뭐지 했는데 아무래도 원작과 다른 부분이 많을 것 같아서

7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76k+5wQJNjo

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 하구 미움받을 용기 생일선물로 받으려고 하는데 어때?

7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IRERFsD/fQI

파란아이 대체 뭐가 무서운지도 모르겠고 이해를 못하게써......

7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wNnbeP2acRw

>>67그거 혹시 아버지랑 아들 나오고 아들이 지하철 푸시맨 일하고 그얘기인가? 그거라면 읽어봤는데 나쁘지않았어 지루하지도않고 꽤 인상깊었음. 교훈이나 의미같은건 잘 모르겠지만.

7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ZruAS2V2ekY

>>72 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 영화로 봤는데 진짜 재미있었어!

7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qArZDcKknvQ

>>67 박민규 작가 단편소설집 안에 그거 말하는거지? 나는 재미있게 읽었음!! 그거 들어있는 소설집이 [카스테라] 인데 나는 그안에 단편들 이해하긴 조금 어려울수 있지만 재밌다고 생각해

7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gaimSxM4BKo

>>65 나는 뮤지컬 보고 원작 본 케이스인데 사건들이랑 전체적인 스토리가 진부하지 않아서 좋았고(그렇다고 굉장히 신박하고 참신한 건 아님) 책 전체의 분위기도 잘 잡았어. 책 읽고 뮤지컬 보는 거 추천. 마침 이번에 돌아오니까말이야! 원작을 잘 살렸거든.

>>73 파란아이가 무서운 얘기였던가..? 귀신인가 혼령인가 나오는 것 때문에?

7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9CFLtLQQDqM

>>54 거울 속의 거울은 헤세 책은 아닌 것 같은데..!!ㅠㅠ 내가 헤세 책 거의 다 소장하고 있는데 그런 책은 본 적이 없어 혹시 다른 작가꺼 아니야??

7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ijgFq/tvJsQ

>>72 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 나 재미있게 봤어. 추천해. 미움받을 용기는 베스트셀러니까 소장하기보단 대출하는 게 나을 거야.

>>78 아마 미하일 엔데일걸.

8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WIqRkN92f5w

>>77 5번을 읽었는데 대체 귀신은 어디나오는거며 마지막 대사도 이해 못하겠어. 몇년 전에 읽었는데 아직도 이해불가..

8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Zr7v9WhTYM

모든 레스들을 다 읽었지만.... 내가 읽은 것은 >>35의 퇴마록 밖에 없었다고 한다..... ㅎ 퇴마록 개인적으로 내 인생책 중 하나야! 다음에 자금에 여유가 생기면 전권 소장하고픈!!

8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qGQUzfkAnlo

드래곤 라자 사서 읽으려는데 레더들이 읽어본 결과로는 어때? 솔직한 평가를 들려줬으면 해. 나는 대충 한국의 해리포터 같은 존재라고 생각해서 재미도 해리포터 정도(지루할 틈 없는 판타지 소설)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정도라 정확히는 모르고 주위에 읽은 사람이 없어서 물을 사람도 없어서 여기서 물어! 드래곤 라자 어때? 사서 읽을 생각이라서 진지하게 후기를 말해줬으면 해!

8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qGQUzfkAnlo

>>1 오만과 편견
>>3 프랑켄슈타인
>>5 데미안
>>10 인간의 굴레
>>11 윤동주 평전
>>12 햇빛소년 반란자
>>13 칼의 노래
>>17 해리와 몬스터
>>23 어두운청춘
>>24 인도로간 또또
>>25 태백산맥
>>27 박경리 선생님의 토지
>>31 은하철도의 밤이나 엘리스 죽이기
>>33 자살백과
>>34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35 퇴마록
>>36 상록수
>>37 1q87이랑 허삼관 매혈기
>>41 악의 교전
>>44 여왕벌
>>46 맨박스
>>48 책도둑
>>49 내생애 아이들
>>50 하퍼리의 파수꾼
>>53 궁에는 개꽃이 산다
>>54 헤르만 헤세의 '거울 속의 거울'
>>55 난장이기 쏘아올린 작은 공 
>>57 한니발
>>65 레베카
>>67 그렇습니까? 기린입니다
>>68 하카타 돈코츠 라멘즈
>>69 율리시스
>>71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72 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 미움받을 용기
>>73 파란아이
>>82 드래곤라자

왠지 질문한 책들 궁금해 할 레더들이 있을 것 같아서 나열해보았어. 나중에 질문 찾고싶은 레더들 편안하게 보길바래! ('U')/

8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TzsQJjR7SFI

>>17 그거 분명 내가 한글을 읽고 있는데 해석이 안 되는 신기한 소설이야...

8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B08PusY01ZQ

>>83 와 고마워요 도서판의 친절한 정리요정님..!

8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o1UpJVl1HuU

>>71 영화는 책에 있는 부분 중 일부를 다룬 거라 약간 혼잡하긴 한데 근본적으로 책과 많이 다르지는 않아. 5권짜리 시리즈로 되어있는 책인데 개인적으로는 내가 정말 정말 사랑하는 소설이야. 근데 호불호가 약간 갈릴 수 있다고 생각해. 책도 영화랑 비슷한 느낌이라 영화를 보고 뭐지 라고 느꼈으면 책을 보고도 그렇게 생각할 가능성이 높을 거라 생각되네. 그래도 한번 읽어보는 것을 추천!

8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giv6LOrdlCc

>>82 드래곤라자 나는 유명 명작이라 끝까지 다 읽긴했는데..... 개인적으로 나는 좀 지루했어. 그렇지만 그 책 교과서에 언급되기도 하는 진짜 우리나라 판타지의 명작이긴해

8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NWIeU1s98ZU

빠르게 헤르만헤세 시리즈 정독 ㄱㄱ

8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qOAmRmHu5C2

김동인의 광염소나타와 조지 오웰의 1984 어때?읽어야하는데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지 궁금해서.

9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DM154aMZZtA

>>82 개인적으론 별로 재미없어서 읽다가 하차했다... 전민희 작가님 작품들은 정말 재밌게 읽었는데ㅠㅠ

9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yf+mNvdb/6E

>>89 1984 개인적으로 그렇게 난해하거나 이해하기 어렵진 않았어! 꼼꼼히 읽어보면 파악할 수 있을 듯

9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Ppq0BFq7qB2

>>1과 겹치지만 오만과 편견 한 번만 더 질문할게.

친구가 오만과 편견 덕후라 수십 번을 읽고 나한테까지 여러 번 권유했는데....

솔직히 난 3장 읽고 때려쳤거든ㅋㅋㅋㅋㅋㅋ너무 조용하고 로맨스도 취향 아니고.

이거 분위기 끝까지 그래?

9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PaaW5LN1KS+

코맥 매카시 더 로드 어떄?

9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U5PuKrcqfg+

>>92 수업 때문에 오만과 편견을 읽었는데, 사실 나도 로맨스를 별로 안 좋아해서 그닥 엄청 즐기지는 않았음ㅋㅋㅋㅋ 분위기가 끝까지 그러냐고 물으면 음... 그런 편...? 인물들의 행동과 심리, 특히 '오만'과 '편견'에 집중해서 읽으면 꽤 재밌어. 고전소설이라 그런지 여러모로 너무 뻔하다는 게 단점이라면 단점이랄까.. 그래도 대부분의 책이 그렇듯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 거야

9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DKdPG6uPYVM

에고라는 적 어때? 자기계발서(코너에 있었다) 꺼려하는데 이건 읽고 싶어서 생각만 해보는 중인데

9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Ov5gk+WKg2w

온다리쿠 나와춤을 어때? 읽어볼까하는데

9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yiLEnQgkEJg

솔로몬의 위증 어때?? 우리지역 도서관에 있어서 읽어보려 하는데..

9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1oboNC5ho0M

정이현의 '삼풍백화점' 아는 사람 있어? 조별과제인데 책을 구할 수가 없네ㅠ 줄거리도 많이 없고... 줄거리 대충 알려 줄 사람?

9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dSxWMYYiZIA

>>92
일단 나는 그 '친구'에 해당하는 입장이야 ㅋㅋㅋ큐ㅠㅠㅠ 아무래도 주가 로맨스와 주인공 주변인물들의 이야기다 보니까 다른 책들보다는 계속 잔잔하게 흘러간다고 할 수 있는 것 같아... 물론 반환점 같은 게 있긴 한데 그것도 나는 보면서 오오오오오ㅗ하고 읽었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렇군..하면서 넘어갈 수도 있는 것 같고... 여튼 제인오스틴 소설들이 분위기는 뭔가 비슷하기때문에 하나가 안맞으면 계속 안맞을 거 같다ㅜㅜ

10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8rEg38hJWoo

롤리타 어때? 페도충들을 비판하는 책이라곤 하는데 오히려 미화같기도 함 너무 묘사가 로맨스스럽고 애가 너무 적극적이어서 그런가? 한 200쪽 정도 읽었는데 계속 이런식이면 거북하다

10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2Nb33mjeijA

>>100 결말로 가면 볼 만해져. 스포일러라 얘기는 힘들지만.
험버트가 하는 말에 거리를 두면 거북함이 덜어질 거야. 돌로레스도 험버트가 그렇게 묘사해서 그렇지, 객관적으로 보면 유혹하는 모습은 없어. 주인공이 페도라서 왜곡돼 보이는 것뿐.

주제의식이 페도 비판이라기엔 어려움이 있지만, 적어도 옹호하는 입장은 아냐. 험버트가 말하지 않고 숨기는 내용을 보면 그 죄의식이 얼핏 보여. 예를 들면 2장에 들어서는 강박적으로 커튼을 쳐서 자신을 집밖과 분리하는 등... 중반 이후로는 거북한 내용이 확실히 줄어드니까 두 시간 정도만 더 읽어봐. 그때쯤이면 분명 읽을 만해질 거야.

10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dbLbfq0QBZs

>>82 나는 굉장히 재밌게 읽었어. 그런데 해리포터랑은 여로모로 분위기는 달라. 정석적인 RPG풍 모험물 느낌으로 가볍고 유쾌하게 읽히면서 주제의식도 있는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해. 20년 넘게 지난 장르소설치고 올드하지도 않고. 첫작이라 그런지 살짝 유치한 감이 있긴 하지만 17살짜리 주인공 1인칭이니 그러려니ㅋㅋㅋㅋ

>>97 꼭 읽어보길 추천해. 사회파 거장답게 심리묘사가 좋아. 사건 자체의 긴장감도 밀도 높으면서 관련 등장인물들 부가스토리도 흥미진진하고 너무 묵직하지도 않고 재밌게 읽었어.

10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ZD8xaRoaz3+

미야베 미유키의 낙원 어때? 학교에 2권만 있길래 재미있으면 그냥 내가 사서 읽을려구

10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i6XyZ+HVf9M

>>103 재미있는데 호불호는 좀 갈릴 소설이라고 생각해. 끈적하고 음습한 분위기라서. 흡입력 있어서 한번 읽으면 쭉 읽게되는데 놓으면 다시 잡기 어려운 류의 책이야. 모방범이라는 소설이랑 이어지는데 낙원에 모방범 결말 스포 있고 비슷한 분위기니까 도서관에 모방범 있으면 먼저 읽어보고 결정하길 추천

10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ycWLK0wobBg

>>98 너무 늦었나 ㅠㅠ 아마 작가 데뷔작에 단편이라 찾기가 힘들 것 같긴 해. 나도 우연히 읽어봤거든..!

전체적으로는 문체는 달콤한 나의 도시하고 비슷한데, 여주인공이 고등학교 때 안면식만 있던 친구랑 사회에서 다시 만나서 친해지는 내용이야. 그 친구가 삼풍백화점에서 근무하고 있었는데, 주인공이 삶에 권태를 느끼고 좀 잉여생활을 하다가 친구하고 사귀면서 외출도 잦아지고, 친구 일도 도와주고 하는데..아무튼 그런 이야기. 결말은 짐작은 가겠지만 말하진 않을게! 나는 재미있게 읽었어!

10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ycWLK0wobBg

아참 1인칭시점에 잔잔하게 큰 사건 없이 진행되는 소설이라 수필 느낌을 많이 받았어:3

10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egWpvEo0MWs

왕과 서커스
사월의 미 칠월의 솔 어때? 오랜만에 책 살라고 골라봤는데
아그리고 문체 예쁜책좀 추천해줘...

10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P7YVwqXE4Ek

>>107 왕과 서커스 추천. 요네자와 호노부 걍 라노베 작가라고 생각했는데 이거 읽고 다시 봄. 사회파 미스터리 좋아하면 완전 만족할 거야.

10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9J2EPZ6xYDw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이거 엄청 두껍던데 한번쯤 읽어보고싶어서 어때?

11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L7vx+HwXvXM

>>109 정신이 날아갈 것 같은 이야기...? 라고 할까ㅋㅋㅋㅋㅋ 좀 병맛이라고 할지 정신없으면서도 기발하고 웃기고 블랙코미디 같은 것도 있고.. 여러 권으로 나뉘어서 나온 게 있으니까 그걸 먼저 한번 읽어봐. 내 생각엔 취향 좀 타는 듯.. 나는 재밌었어!

11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8r5XN0L1ezY

데미안 아주 어렸을때 읽다가 포기했는데ㅜㅜ
역시 명작이니까 읽고싶어!
근데 어느 부분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지 그런 팁좀

그리고 눈마새는 3번 읽었고 피마새를 한 3권쯤 읽고있는데 등장인물이 너무 많고 정치적 군사적이 너무 강해...
계속 이래? 그리고 등장인물 더 늘어날라나

새로운 레스 입력
레스 :
/ 1500글자   
검색어 입력 폼

~광고는 스레더즈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