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 폼
현재 Loading... 타임라인 FAQ
접속자집계 오늘 2,057 어제 2,304 최대 10,129 전체 890,318

/공지(건의&신고)/FAQ/(Android)/스레드 홍보하기/<상황극판 규칙>/

스레더즈에서는 성별(여혐, 남혐), 정치, 종교 문제를 다루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레더즈는 전체연령가 익명 사이트입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개인연락처를 공유하게 된다면 차단 사유에 해당됩니다.

뉴비를 위한 별명칸 사용 가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2D가 3D보다 좋다고!! 2D판이 열렸습니다!

최애를 현실로! 인형/피규어판이 열렸다고?!!

스레더즈 웹박수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여기를 참고 바랍니다.

상황극 게시판 목록 총 852개의 스레드

새로운 스레드 만들기
  1. 1: [All/시골/일상] 평행세계 호은골의 일상 2 레스 (963)
  2. 2: [ALL/탈출생존호러] 그럼에도석산은붉게핀다 :: 임시스레 레스 (5)
  3. 3: [ALL/판타지/개그/일상]invisible answer - 1. 들어올 땐 마음대로였겠지만 나갈 땐 아니란… 레스 (173)
  4. 4: [초능력] 초능력 특목고 모카고! / 88. Thinking Out Loud 레스 (546)
  5. 5: [All/스포츠/일상] 유성!체육고등학교 - 03 레스 (508)
  6. 6: [All/이능력 배틀물/시리어스/리부트] 별빛의 기사단 34:심해에서 올라온 자들 레스 (536)
  7. 7: [All/시골/일상] 평행세계 호은골의 일상 3 레스 (1)
  8. 8: [All/이능] Machen Swindler -임시스레 레스 (47)
  9. 9: ☞☞☞행복해라 상황극판 잡담스레 6판!☜☜☜ 레스 (387)
  10. 10: [All/SF/육성] Frontier - 001 레스 (380)
  11. 11: 딜리트 Se 2 - P2 :: 01 - 불씨를 담은 나비 레스 (91)
  12. 12: [1:1/ NL] 스쳐 지나가는 섬광 레스 (363)
  13. 13: [ALL/탈출생존호러] 그럼에도석산은붉게핀다 :: 시트스레 레스 (44)
  14. 14: [All/이능/대립] 엘리멘탈 워 Ch 1. The Keepers | 14. 그대의 꽃말은 무엇인가 레스 (657)
  15. 15: [All/전생물/판타지]Blesser 1장 5절 "세상에 낙원은 존재하지 않아" 레스 (427)
  16. 16: [ALL/일상/자유/판타지]우주해적함선 바이올로제 호 - 013. 너, 내 동료가 돼라! 레스 (284)
  17. 17: [스레 준비 단계] 판타지 가상현실게임 스레 만드는 스레 레스 (261)
  18. 18: [NL][1:1] 두 주술, 용사와 마왕 레스 (87)
  19. 19: [All/판타지/12~18禁/일상~시리어스/장기] 더 게이머 03.희망 레스 (539)
  20. 20: [ALL/판타지/개그/일상]invisible answer - 시트스레 레스 (71)
  21. 21: [ALL/판타지/개그/일상]invisible answer - 선관스레 레스 (28)
  22. 22: [All/시골/일상] 호은 학교 S2 | 47. 여름방학의 끝이 코앞 레스 (8)
  23. 23: 앤/관캐 앓는 스레 레스 (515)
  24. 24: [ALL/판타지] 건곤일척 乾坤一擲 [4 / 마나에 사로잡힌자] 레스 (875)
  25. 25: [육성/좀비] 모두 도와줘.-1 준비하는 공간 레스 (27)
  26. 26: [All/스포츠/일상] 유성!체육고등학교! - 출석부 - 레스 (157)
  27. 27: [All/시골/일상] 호은 학교 S2 | 46. 박물관, 바다, 8월 레스 (999)
  28. 28: 상황극판 수요조사 스레 2 레스 (265)
  29. 29: [1:1/NL/여행] 너와 나의 걸음 레스 (96)
  30. 30: ☆☆☆상황극판 홍보 스레☆☆☆ 레스 (107)
  31. 31: [All/이능력 배틀물/시리어스/리부트] 별빛의 기사단 33:안녕, 땅굴단 레스 (1002)
  32. 32: [All/스포츠/일상] 유성!체육고등학교! - 선관 스레 - 레스 (297)
  33. 33: [All/스포츠/일상] 유성!체육고등학교 - 02 레스 (1005)
  34. 34: [다크 판타지/유혈/스토리] 최후의 용사 - 1 - 레스 (55)
  35. 35: 딜리트 Se 2 - P2 :: 시트 / 흔들리는 페이지 레스 (34)
  36. 36: [1:1/HL] 별과 솔 레스 (34)
  37. 37: [All/다크 판타지/코스믹 호러/일상~시리어스]아컴 호러-세계관/ 규칙 정리 스레 레스 (12)
  38. 38: [ALL/일상/단문] 죽음의 고민상담소 -1 레스 (476)
  39. 39: [1:1/HL] Affection, peer 레스 (29)
  40. 40: [NL/중단문/PNFA] Always: 황무지 환상곡 - 떠돌이 마학자 한트 라인후터 레스 (713)
  41. 41: [All/이능력 배틀물/시리어스/리부트] 별빛의 기사단 32:'남자답게'로 가자 레스 (1003)
  42. 42: 1:1 자유 상황극 스레! - 시트스레 3 레스 (314)
  43. 43: [All/SF/육성] Frontier - 개척자 명단 레스 (177)
  44. 44: [1:1] Momentum 레스 (17)
  45. 45: [1:1] Lieb und Hass 레스 (47)
  46. 46: [All/선일상&후 약시리/옴니버스/저승] 죽어도 일은 합니다! 1. 출근합시다! 레스 (747)
  47. 47: [이능/대립/시리어스] 딜리트 Se 2 :: 05 - 기억 레스 (938)
  48. 48: [초능력] 초능력 특목고 모카고! / 시트스레 레스 (576)
  49. 49: 상황극판 분쟁 조정스레 레스 (373)
  50. 50: 못 했던 말을 전하는 스레 레스 (162)
( 269970: 1,001) [좀비/생존/육성/노시트/잠재의식] 누가 도와줘 1.당신은 일어났습니다.
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eg0fzJ9OTA

...
당신은 일어났습니다.

주변은 어둡군요.

#

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vMZoMHcZfk

탑승!

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vMZoMHcZfk

일단은 조용히 주변을 탐색하자. 주변에 뭐가 있는지도 모르는데 불을 킨다면 오히려 위치를 알리는 셈이니까. 주변의 기척이 있는지를 중점으로 탐색 시작!!

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3NhKi8y5pL2

우선 주위를 둘러봐야할것같아 여기가어딘지 또 뭐가있는지를 모르니까

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eg0fzJ9OTA

주변을 둘러 봤습니다.
왠지 몸이 욱신거립니다. 뒤를 보자 유리관이 있습니다. 그게 아마 열린듯한데... 당신은 아무것도 안 입고 있고 몸에는 전극들이 붙어 있습니다.
약간 춥군요.

이 방은 꽤나 오래된것 같습니다. 아무도 안온지 말이죠.

방문은 철문인데 아마 오래전에 작동이 멈춘것 같아 보입니다. 반쯤 열려있군요.

#

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vMZoMHcZfk

일단은 주변에 자기 몸을 보호할만한 물건이 있는지부터 확인해봅시다!!

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eg0fzJ9OTA

일단 주변을 둘러봤습니다.
상자안에 와이셔츠 서너개가 하나 널부러져 있군요.

입었습니다. 조금 덜 춥네요.

#

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3NhKi8y5pL2

>>7 찬성!

1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3NhKi8y5pL2

그럼 이제 조심히 철문 밖으로 나가보자

1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vMZoMHcZfk

여자아이에게 와이셔츠 한벌뿐이라니 진행자가 신사로구만

뭐 무기 같은건 없는지 살펴보자

1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b93SLwZe6Gs

경찰 부를 준비부터 해야하는 거 아닐까(코쓱)

1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eg0fzJ9OTA

>>12 안타깝지만 전화기가 없네요.

무기로 쓸만한건... 보이지 않습니다.

밖으로 나가봐야겠네요.
밖으로 나와봤습니다.

복도입니다. 어둡고 이곳저곳 무너진 부분이 보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_nVkHXTeiOg&index=2&list=PL7F72E09D4C28FECD

조용한 복도에는 뭔가 멀리서 작은 소리들들이 들립니다.
소근거리느 소리들. 벌레소리들?
작은 소리들이라 잘 모르겠습니다.

주변에는 방들이 있습니다.

1번방
2번방 반쯤 열려있음
3번방

패널에 손대는 방식으로 열리는듯합니다.

#
#

1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vMZoMHcZfk

>>12 포돌이 데려오자 포돌이

1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vMZoMHcZfk

일단 패널의 구조부터 알려주세요.

그리고 그 소리는 지금 가까이 오고 있나요?

1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3NhKi8y5pL2

우선열려있는 2번방으로가자!

1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eg0fzJ9OTA

>>15
글쌔요. 복도에서 울려퍼지고 있고 작은 소리인지라 잘 모르겠어요.

>>16
열려있는 2번방으로 들어갑

"------"
요란한 소리와 함께 무언가가 위쪽의 환풍구로 사라졌습니다.

#

1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3NhKi8y5pL2

위험해...누가봐도 위험해... 근처에 무기로 쓸수있을만한게 없을까?

1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eg0fzJ9OTA

아무리 봐도 무기라고 살펴봐도 복도안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2번방으로 들어갈까요?

#

2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vMZoMHcZfk

일단 기척을 죽이고 최대한 주변을 살핀다음 아무런 소리도 내지 말고 밖으로 나가자

2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vMZoMHcZfk

>>20 아니야!! 수정!! 최대한 빨리!! 조용히 기척 죽이고!! 들어가!!

2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3NhKi8y5pL2

>>20 찬성이야. 일단 다른방먼저가자

2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eg0fzJ9OTA

아직 2번방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1번방과 3번방이 있군요.

어느방에 가볼까요.

#

2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3NhKi8y5pL2

1번방 부터! 제발 무기로사용할만한것이 있기를..

2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vMZoMHcZfk

1번방으로 가자!!

2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eg0fzJ9OTA

1번방으로 들어갔습니다.

방안에 들어가자 그곳은 뭔가 이상한 실험 장치 같아 보이는것이 있습니다.

목에 차는 초커가 구석에 있고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 초커와 사람이 그려져있고, 그 초커로부터 화살표가 가서 사람의 목을 향해 되어 있군요.

#

2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3NhKi8y5pL2

흠...일단 목에 차지 말고 주위를 탐색해보자

2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b93SLwZe6Gs

괜히 찼다가 이상한거면 어케. 주위를 둘러보자. 초커에 대항 추가적인 단서라든가.

2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eg0fzJ9OTA

주위를 더 살펴 봅니다.

이 방은 뭔가 좀 튼튼하게 만들어져 있는듯하네요.
한번 다이스를 굴려보죠.

다이스를 굴려주세요.
#

3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3NhKi8y5pL2

범위는??

3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3NhKi8y5pL2

다이스(1 ~ 100) 결과 : 50가랏!

3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eg0fzJ9OTA

이 스레에서 다이스를 굴리라고 한다면, 대부분 1-100이랍니다!
>>0의 다이스를쓰세요!

3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dRvLFMG1xIg

다이스(1 ~ 100) 결과 : 78

보통 몇명정도의 다이스가 모여야 진행돼...?

3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eg0fzJ9OTA

방안을 뒤지자 키 카드 같은것을 찾아냈습니다.

#

3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dRvLFMG1xIg

키 카드를 획득했다! 빠밤!

3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3NhKi8y5pL2

우선챙긴뒤 다른것이 더 없는지 찾아보자

3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b93SLwZe6Gs

키카드랑 초커랑 연관있나? 방을 더 뒤져보자!

다이스 또 굴리라고 할까봐 미리 굴린다!

다이스(1 ~ 100) 결과 : 88

3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eg0fzJ9OTA

글쌔요. 이 초커랑 키카드는 같이 두드려봐도 뭘해도 별 반응이 없군요.

그리고 더이상 찾아봐도 쓸만한것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

3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b93SLwZe6Gs

초커를 살펴보자!

4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eg0fzJ9OTA

초커를 살펴보았습니다.
이건 뭔가 고분자 같은것으로 이루어져 있군요.
차갑지도 따듯하지도 않은 부드러운 감촉입니다.

#

4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eW83koRr7Y

>>26의 그림 왠지 초커를 차라는 의미인 것 같은데.
초커에 뭔가 붙어있는 건 없어?

4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eg0fzJ9OTA

그래보이네요.

초커는 딱 당신의 목 너비에 맞게 붙도록 되어 있습니다.
양 끝부분이 서로 붙게 되어 있습니다.

#

4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b93SLwZe6Gs

차 볼까...?

4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dRvLFMG1xIg

차..볼까....??

4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eg0fzJ9OTA

차...볼까...???

4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ekf/ox0Fpw

찹시다. 뭐 차자마자 죽진 않겠지!

4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eg0fzJ9OTA

초커를 착용했습니다.

그러자 목의 초커에서부터 온몸의 신경의 전기가 흐르는듯한 자극이 느껴집니다.
그 자극은 1초도 되지 않았지만 온 신경에 혼란이 오는것같은 느낌을 버티지 못하고 당신은 쓰러졌습니다.

잠시 마비된 듯한 느낌이 들었지만 다시 일어 설수 있게 원래대로 돌아왔습니다.
#

4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eW83koRr7Y

일어나보자.
뭔가 달라진 건 없어?

4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eg0fzJ9OTA

으... 잘은 모르겠습니다.

당신은 주먹을 쥐었다 폈다 하며 몸을 조금 풀었습니다.

#

5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eW83koRr7Y

주변은?
아까랑 그대로야?

5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0YOmvRNkMIs

별다를건 없습니다.
뭔가 변할것 같은 조짐도없고요.

#

5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O/J/mRPy3XA

그럼...이제 이 방을 나가볼까.
여기 1번방이었지?

5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0YOmvRNkMIs

1번방이었죠.

방을 나왔습니다.
3번방과... 2번방을 살펴보면 되겠군요.
#

5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0YOmvRNkMIs

아니면 복도를 따라가 보던가요.
#

5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wZ5Qe6suT6k

복도를 따라가보자!

5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O/J/mRPy3XA

난 3번 방에도 가보고 싶지만...
음, 잠시 복도를 따라가보고 오는 것도 나쁘진 않겠다. 복도 따라 가보자.

5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0YOmvRNkMIs

복도를 따라 가 볼까요...

반쯤 갔습니다.

약간 무섭네요. 정말 가보는게 좋은건지 모르겠어요.
찰박찰박 복도를 걸어갑니다.

지나가는 동안 간간히 작동이 정지된 연구장소 같은곳들이 보입니다.
이미 풀들이나 먼지들로 가득하고 쓸모 있을만한것은 보이지 않습니다.
#

5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O/J/mRPy3XA

풀이나 먼지라니 대체 얼마나 오래된 거야 여기...
그럼 여기는 나중에 자세히 보고, 3번 방에 다시 가 보자.

5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0YOmvRNkMIs

그러게 말이예요. 풀들은 우거지고 나무 뿌리같은게 복도로 들어오고...

3번방으로 가봤습니다.
문은 닫혀있고, 열리지 않습니다.

#

6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wZ5Qe6suT6k

카드키를 대면 열리지 않으려나..? 2번방으로 다시 가볼까?

6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0YOmvRNkMIs

카드키를 대자 문이 열렸습니다.

안쪽은 작은 창고 같은 곳이군요.

#

6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O/J/mRPy3XA

작은 창고라, 뭐가 있을까? 한번 찾아보자.

6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dT0yuw6g26

당신은 작은 창고를 뒤져보았습니다.

그곳에는 상자에 담긴 팔찌가 있었습니다.

낡고 닳았군요.

ELIE'S LORE

엘리..스 로어?
#

6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O/J/mRPy3XA

올. 뭔가 낯익은 이름인데?
팔찌를 한번 살펴보자.

6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0YOmvRNkMIs

팔찌를 살펴 보았습니다.
ELIE'S 라고 써있습니다. 아마도 말입니다. 조금 낡고 닳아서 말입니다.
당신의 팔목에 딱 맞아 보입니다.
#

6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O/J/mRPy3XA

이거 왠지 당신이 차야 할 것 같은 느낌.
차보자!

6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0YOmvRNkMIs

찼습니다.
그냥 별거 없는 팔찌인지 아무일 은 없습니다.
튼튼은 해보이네요
#

6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O/J/mRPy3XA

주변에 뭐 다른 건 없어?

6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0YOmvRNkMIs

다른것도 찾아봅시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보이지 않습니다.

#

7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O/J/mRPy3XA

그럼 여긴 이제 볼일이 없나...
복도로 나가보자.

7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0YOmvRNkMIs

복도로 나왔습니다.

이제 안 들른곳은 복도 끝이랑...
2번 방이네요.
#

7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O/J/mRPy3XA

복도 끝으로 한번 가보자.

7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3dzJlWem7k

당신은 복도끝으로 향했습니다.
불안 하지만 뭔가 이상한것이 나오지 않길 바랍니다.

가까이 가보니 엘리베이터군요.
버튼도 있습니다.

#

7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oqCA6fQ5Cs

버튼은 뭐가 있어?
그냥 하나뿐이야? 위/아래 버튼 없이?

7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3dzJlWem7k

위로.

그 버튼 하나뿐입니다.
#

7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oqCA6fQ5Cs

그럼 저 엘리베이터가 나가는 길인가...
2번 방을 보지 않은 게 신경쓰이지만 아직 무기를 못 찾아서 들어가기 무섭다....잠시 돌아가서 2번방을 문틈으로 조금만 들여다보자.

7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3dzJlWem7k

2번방 앞으로 갔습니다.
안쪽을 슬쩍 들여다보았습니다.

안은 아까 뭔가 재빠르게 위로 올라가서 환풍구 뚜껑이 덜렁 거릴뿐 입니다.

#

7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eYYYNrKnbzs

뭔가 챙길 만한 게 있을까??

7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3dzJlWem7k

밖에서 얼핏봐서는 보이지가 않네요.
일단 들어가봐야겠습니다...
무섭지만요.
#

8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y5gAKGL2ck

들어가자!

8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CJvmnyz5UTU

두근

8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3dzJlWem7k

들어갔습니다...

https://images-na.ssl-images-amazon.com/images/I/61xhwnZO84L._SL1500_.jpg
도끼를 찾을수 있었습니다.

봉 부분은 티타늄합금으로 이루어져 가볍고, 도끼날 부분은 무거운 무게를 위해 텅스텐과 티타늄을 사용한 합금으로 되어 있습니다.

손잡이 끝 부분은 지랫대 처럼 사용이 가능하고 도끼날 뒷부분은 망치로도 쓸수 있을듯해 보입니다.

#

8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y5gAKGL2ck

오예 도끼 획득! 더 살펴보자!

8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lyBnVYWY4nk

또한 도끼날은 간단히 결합을 분리(힘을주어야 하긴하지만)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뭘하나 싶지만... 뭐 도끼날 부분만 분리해서 날리기라고 하나?

어쨌든...

#

8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3dzJlWem7k

날리기라고-날리기라도.
오타예요

8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CJvmnyz5UTU

부메랑?

8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y5gAKGL2ck

방안에 뭐 더 없나?

8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2Gl2TNxxJ4U

난 환풍구 덜렁거린다는거 좀 무서운데 빨리 나가고 싶어....좀비에 생존인데 그럼 환풍구에서 데드스페이스처럼 괴물들 나오는거 아니야ㅠㅠ?

8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Jc09CGwWijI

빨리 나가자

9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lyBnVYWY4nk

방안에 뭔가 더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빨리 나가고 싶네요.
저 환풍구에서 당장이라도 뭔가 튀어나와 당신의 머리를 뜯어버릴것만 같아요.

복도로 나왔습니다.

이제 엘리베이터 쪽으로 향했습니다.

...
엘리베이터가 작동을 안 하네요.

#

9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oqCA6fQ5Cs

도끼로 엘리베이터 문을 까버릴 수 있을까?

9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3dzJlWem7k

문을 까버린다는게 부순다라면 어려워요.(신체 3)
이 도끼를 이용하는 방법중에 쓸모 있는 방법이 있을지도 몰라요.
어쩌면 이 엘리베이터 말고도 다른 나갈 방법도 있을수 있죠.

#

9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oqCA6fQ5Cs

손잡이 끝 부분을 지렛대처럼 쓸 수 있다고 그랬지.
그럼 그걸로 문을 벌릴 순 없을까?

9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y5gAKGL2ck

그냥 위 버튼을 눌러보면 어떨까..?

9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3dzJlWem7k

그렇죠!
끝부분을 그렇게 쓸수 있죠?
엘리베이터 사이에 끼워넣고 힘을 줘 봤습니다...

조금... 어렵... 네요!!!
1센티 정도 벌어졌습니다.

한참 시간이 걸려 겨우 당신이 들어갈수 있을정도로 벌어졌습니다.
당신의 힘 정도로도 열수 있어서 참 다행입니다.
#

9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3dzJlWem7k

>>94
위 버튼을 눌러 봤더니 작동을 안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 고생을 해야했어요.

9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1ZvERXElrvI

안으로 들어가보자

9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3dzJlWem7k

안으로 들어가아아아아아악



깜짝놀랐네요. 밑에 1미터 정도 공간이 있어 넘어졌습니다.

엘리베이터 안입니다.
엘리베이터가 바닥까지 떨어진건가- 싶네요.

#

9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fO4aLu3Yb+

헉 다행이다...음....그럼 이제 안을 좀 살펴 볼까. 불은 들어오나?

10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3dzJlWem7k

아니요- 안들어 옵니다-
그래도 안은 희미하게는 보입니다.

살펴보자 딱 두개 눈에 띄네요.
버튼이랑 윗쪽에 반쯤 걸터진 뚜껑.

#

10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fO4aLu3Yb+

으으으음....좋아, 일단...버튼 누르면 어떻게 될 지 모르겠으니까 뚜껑부터 열어보자!

10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fO4aLu3Yb+

아니 잠깐 뚜껑이라는건 엘리베이터 천장 아니야? 만약 그런거면 버튼부터 눌러보자.

10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3dzJlWem7k

뚜껑을 열고 엘리베이터통로를 봤습니다.
위로 올라가는 사다리가 있네요.

윗쪽은 문이 열려 있어요 다행이도.
#

10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m3dzJlWem7k

참고로 버튼은 작동 안됬어요.
그냥 눈에만 띄고 쓸모없는...

10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fO4aLu3Yb+

그렇구나...그럼 일단 위로 올라가야 할 것 같으니까 문으로 빠져나가보자.

10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3dzJlWem7k

엘리베이터 위로 올라왔습니다.
도끼로 걸어서 어떻게든.

몇번 엉덩방아 찍었지만 잘 올라왔습니다.
계단 올라가야겠죠?
저 길 밖에 없으니까...

...
한참걸려 윗층문에 거의 도착했습니다...
힘들어...

#

10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fO4aLu3Yb+

으아아 계단이라니 끔찍해....음....일단 이 문을 열어야겠지....? 열기 전에 문 구멍같은걸로 바깥을 옅볼 수는 없나?(기웃기웃

10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m3dzJlWem7k

아 계단이 아니라 사다리...
문은 열려 있어요.

사다리에 후들후들 매달려 있답니다 당신은.
#

10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fO4aLu3Yb+

헠ㅋㅋㅋㅋ그런거구나 그럼 살짝 고개만 빠끔 내밀고 주위를 좀 둘러보자.

11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ESBowdBt3w

밖을 내다 봤습니다.
아마도... 1층인가봐요. 빛도 보이고 넓어 보이고 뭔가 네. 그러니까 어서 가자고요 어서. 팔 아파요. 갈까요 말까요.

#

11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1ZvERXElrvI

가자

11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fO4aLu3Yb+

무서운데...(겁
가자가자

11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ESBowdBt3w

아이고야 드디어.
엘리베이터 밖으로 나왔습니다.

폐허로군...요.

무너진 건물잔해와 횡한 벌판이 보입니다.

#

11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1ZvERXElrvI

주변에 뭐 있는지 확인해보자!

11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ESBowdBt3w

이 주변 일대가 다 무너져 있군요.
저쪽에는 빌딩들이 보입니다.

#

11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fO4aLu3Yb+

끙, 일단 뭘 먼저 해야 하지...여기에서 빠져나갔으니, 사람이라도 찾아볼까? 그러고보니 배는 안 고픈가, 당신!

11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ESBowdBt3w

배가 고프지도 목마르지도 않아요. 아직은.
옷도 문제군요. 와이셔츠 한장만 입고 있으니...

사람을 만날수 있으면 좋겠네요.

동서남북.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네요.

너무나 막막하네요.
#

11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ESBowdBt3w

할일 목록 업데이트.

11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ESBowdBt3w

할일 목록이 업데이트 됬어요!
>>0에서 확인하세요!

12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fO4aLu3Yb+

오옹, 묘하게 주변을 둘러봅시다가 크게 써져있는 것 같으니까 그거 먼저! 일단 이 주위는 다 무너져 있다고 했으니까 잔해들 말곤 딱히 없을 것 같고...빌딩들이 있는 쪽으로 가 보자!

12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u5jar45JY

//어라. >>0이 아니라 >>1인건가?
빌딩이 있는쪽으로 가봅시다.

...조용하네요. 이상하네요 생각해보니. 왜 당신이 있던 건물은 폐허가 되어 무너졌고 사람들은 보이지도 않는걸까요?
빌딩들 앞에 도착했습니다.

빌딩들 사이들은... 풀들과 나무등으로 무성합니다.

대체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거죠?
#

12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Uu5jar45JY

으음. 다시 테스트!
>>90
>>1

12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CfQ3kU8SqKo

여긴 >>0이 없엉ㅋㅋㅋ

아무 빌딩에나 한번 다가가보자. 이왕이면 조금이라도 사람이 살았던 흔적이 있는 걸로.

12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u5jar45JY

아무리 돌아다녀봐도 사람이 있는 흔적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아니면 일부러 흔적을 남기지 않았다던가?

빌딩사이들로 들어 갑니다. 조용합니다.

작은 벌레들이 내는 소리 정도와 바람이 스치는 소리밖에 안들립니다.

그리고 당신의 신경속에 무언가 들립니다.
바자작..콰자작...

저쪽에서 들리는것 같아요. 아마도. 작아서 확신은 못하겠어요.

이 빌딩에서 들리는거 같은데... 당신은 소리가 들린듯한 빌딩을 보았습니다.

#

12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95vaakaqHnM

켁 이상한 소리......으으음.......그래도 여기에선 유일하게 뭔가 있는 거 같은 곳이니까...아까 얻은 도끼를 잘 붙들고 경계하면서 들어가보자....누가 덮칠거같으면 휘두르는거야 으아아아....

12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u5jar45JY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사람이 있다면 불러봐야 듣거나 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뭔가 무섭기도 하고...

일단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사무빌딩같은 그런곳인가 봅니다.
#

12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CfQ3kU8SqKo

여긴 뭐 없어? 옷이나 도구 같은 거?

12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u5jar45JY

운도 없죠. 사무빌딩이라 옷을 잘 두고 다니는 곳은 아닌가 본데요...

다이스를 굴려 볼까요. 운좋으면 나올지도 몰라요.

#

12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CfQ3kU8SqKo

얍! 다이스(1 ~ 100) 결과 : 45

13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ji3+2wggpw2

다이스(1 ~ 100) 결과 : 20

13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etkq+6q98GE

다이스(1 ~ 100) 결과 : 13

13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RRSPvZyCgK2

나도! 다이스(1 ~ 100) 결과 : 82

13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Dh9B9F500GA

평균값 40. +30 보너스니까...
70. 성공적이군요!

다행스럽게도 당신은 청바지를 찾을수 있었습니다!
꽤나 낡아보이고 당신의 다리보다 길지만...
#

13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kJSkNYAef6I

악 날렸어

일단 바지라도 있는게 어디야ㅠㅠ일단 입고 밑단은 걷어올리자.
그리고 사람 계속 찾아보자...

"거기 누구 있어요?"

도끼 잘 들고 경계하면서 조심조심 가자!

13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u5jar45JY

당신은 바지를 걷어 올려 입었습니다.
그리고 외쳤죠.

하지만 대답을 들려오지 않았습니다.
작은 소리들이 들리지만 귀기울지 않는한 무슨 소리인지도 모르겠습니다.

#

13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7vB8FR2xPFo

끙...뭔가 불길한데. 그래도 소리가 나니까 일단 가봐야 하나...?
주위 잘 살펴보면서 조심해서 들어가보자

13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u5jar45JY

가봐야 겠습니다.
무섭긴 하지만 어쩌면 도움이 될지도 모르고 사람일지도 모르고 가장큰 이유는-
호기심이겠네요.

조심해서 다가갑니다...
가보니 뭔가 복도 끝자락에 인영이 보이는것 같습니다.

#

13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CfQ3kU8SqKo

저게 뭐지?
조금 더 다가가서 살펴보자.

13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u5jar45JY

다가가 봤습니다.
그럼에도 벽모서리에 가려서 보이지 않습니다.

한 10미터 정도 거리 일까요.
#

14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CfQ3kU8SqKo

살짝만 모서리 너머로 고개를 내밀어서 보자...

14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u5jar45JY

당신은 다가가서 고개를-

그 순간.

두 손이 재빠르게 튀어나와 당신을 붙잡습니다!
도끼는 놓쳐버리고 오른손은 붙잡히고 말았습니다!

#

14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CfQ3kU8SqKo

"꺄아아아아아아아악!"

솔직히 이런 상황에서 비명을 안 지를수가 없겠지!
오른손을 마구 흔들든지 해서 빨리 손 빼내고 물러나자!

14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XH7oeaVw56

오 쉣 발로 떼어버려

14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u5jar45JY

안 그래도 비명을 지르려던 참이었습니다!

동시에 버둥-
"꺄아-"

입이 틀어 막힙니다.

"쉿! 쉬잇!"
40대정도로 보이는 한 여자가 당신의 입을 막습니다.
"조용히해. 주변에 있는 놈들을 다 끌고 오잖아."
#

14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XH7oeaVw56

여성?

14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XH7oeaVw56

그것도 40대 여성이야! 왜 여기에 있나고 물어보자

14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u5jar45JY

"너가 상관할바 아냐."
여자 뒤쪽에서 중후한 남자 목소리가 들립니다.
"네이선."
여자가 뒤를 돌아보며 부릅니다. 저 남자의 이름일까요?
"꼬마 여자애잖아."
"그렇다고 그게 수상하지 않다는건 아냐."
#

14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CfQ3kU8SqKo

뭐라 해야될 것 같은데 뭐라고 하지...

일단 "여기 어디에요?"라고 물어볼까.

14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u5jar45JY

당신은 일단 물었습니다.
"어디긴. 밖이지."
네이선은 당연하다는듯이 말합니다.

"일단 여기서 자리를 옮기자. 여긴 위험하니까. 걸을수는있니?"
여자가 말합니다.

#

15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CfQ3kU8SqKo

위험하다니 뭐가 있긴 있나...그래도 만난 게 사람이라 그나마 다행이다.
고개 끄덕끄덕해주고 따라가보자.

15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u5jar45JY

"케시. 이녀석을 데리고 가면 로버트 놈은 어쩔꺼야? 지금도 우리랑은 점점 멀어지고 있다고."
네이선이 건너 방을 살펴본후 들어가면서 말합니다. 여자 이름은 케시 인걸까요?
"네이선. 너도 알다시피 로버트 그 녀석은 이미 충분히 내뺐어. 지금도 우리 둘로 너무 무리해서 가고 있던거라고."
케시도 방안을 살펴 보며 말합니다.
"젠장 로버트 녀석. 만나기로한 장소에 동료를 숨겨두고 있었다니."
"예상은 했잖아."
"그래. 그렇게 많을줄은 몰랐지."

"그러고보니 이름을 안 물어봤구나. 이름이 어떻게 되니?"
케시가 물어봅니다.

#

15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CfQ3kU8SqKo

이름이...생각이 나던가?
생각나는대로 말해주고, 생각이 안 나면...팔찌라도 보여줘봐?

15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UwObhCqd4A

팔찌에 적힌 이름 말해보자

15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Dh9B9F500GA

당신은 자신은 엘리 라고 소개하며 팔찌를 보여줬습니다.
"그래 엘리'스 로어 구나. 특이한 이름이네."

"대체 너야 말로 여기서 뭘하고 있던거니? 신발도 바지도 안 입고 돌아다니다니."
#

15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CfQ3kU8SqKo

아...청바지 주운 거 아직 안 입었던가...?

모르겠고 그냥 눈 떠보니 폐허였다고 솔직하게 말하자...

15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u5jar45JY

지금은 바지를 입었죠. 바지도 안 입고 돌아다닌간 아까 바지를 발견하기 전 까지였죠?

당신은 솔직하게 일어나보니 폐허 였다고 했습니다.

"그럼 어디 가는 길이었니. 일행은? 여기 나오기 전에 있던 곳은?"
#

15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CfQ3kU8SqKo

어 그럼 이 사람들 좀 전부터 당신을 지켜보고 있었던 건가??

일행은 없고, 여기 나오기 전에 있던 곳은...어떤 건물의 지하 정도로 솔직하게 말해두자.

15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u5jar45JY

그런듯합니다. 지켜보고 있었던걸지도 몰라요.

또한 당신은 솔직히 말하는게 좋다고 생각해 일행같은건 없으며 방금전까지 폐허가 된 건물의 지하에 있었다고 했습니다.

"그럼-"
"쉬잇! 케시 엎드려."
그와 동시에 네이선이 말을 끊습니다.

당신과 케시 네이선은 책상뒤에 엎드렸습니다.

건너편에는 저벅저벅 뭔가 움직이는 소리가 들립니다.

"몇이야?"
케시가 물어봅니다.
"본것만은 둘. 아마도 셋일거야.내가 돌아서 저기 앞으로 갈게. 너는 옆으로 가서 신호를 보내면 공격해."
네이선이 말합니다.

"알았어."
칼을 꺼냅니다.
"여기서 조용히 기다려라. 알았지?"

#

15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7Dw4JUK+WGk

도끼 놓치고 안 주웠지? 지금 위치에서 주울 수 있어?
일단은 가만히 기다리는 게 좋을 것 같다.
도끼 다시 주울 수 있으면 만일을 대비해 주워두고.

16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sxMCkHRP26g

움직이면 죽을려나

16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앗 묘사하는걸 잊었네요. 도끼는 지금도 갖고 있어요.
움직이면 위험한거 같은데...
대체 뭐길래 저러는걸까요?
뭐가 위험한거죠?

너무나 궁금해 건너편을 보고 싶은 생각이 당신은 듭니다.
#

16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sxMCkHRP26g

잠깐만 보고 돌아오자

16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7Dw4JUK+WGk

그래...아주 잠깐만 보자. 되도록이면 아무 소리도 내지 말고...

16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살짝 내다봤습니다. 아잇 참 책상위에 놓인 컵들이랑 책이 거슬립니다.

보일랑 말랑 보이지 않습니다.

"어이! 여기다!"
책들 너머도 네이선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유인같은건가?

#

16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FPkjD9kuEtI

누구를 공격하는거지...궁금한데 보일듯 말듯이라니 흑흑 키작은 설움이여
옆으로 아주 살짝만 고개 빼고 살펴볼까? 네이선이라는 사람이 유인한거같기도 하니까 이쪽은 안 보고 있을거 아냐!

16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9KVOyNIHmVs

위험할것같아 보지말자

16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9KVOyNIHmVs

앗 실수

16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Oj0OWiSR0M

사실 위험할 것 같긴 한데...끙 어쩌지ㅠㅠ처음 본 사람 둘만 믿고 숨어있다가 당신이 위험해지진 않을까...?

16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7Dw4JUK+WGk

네이선이 신호를 보내면 공격하라고 케시한테 그랬지.
보고 케시가 나오면 그 때 나와서 뭔지 한 번 보고, 괴물같은 거면 겸사겸사 케시를 돕든지 아니면 도로 숨든지 하는 건 어떨까?

17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옆으로만 빼꼼 내밀어 봤습니다.
뭔가 사람이랑...? 아닌가 뭔가 비칠비칠한 뭔가가 움직여대는군요.
얼마 안가 케시가 나와 칼을 뒷목을 향해 찌릅니다.
목을 찔리자 쓰러집니다.

당신은 케시까지 나왔으니 좀더 대놓고 보기로 했습니다.

그 다음은 네이선이 한 녀석을 발로 차고 목을 찌릅니다.

두마리 모두 쓰러졌습니다.

그때 저기 다른 곳에서 한 물체가 움직이는게 보입니다.
이제서야 제대로 보이는군요.

그건 뭔가 인간의 인영을 하고 있지만 인간이 아니었습니다.
일그러져 있고 괴이하고 이상한 괴물이었습니다.

아직 저 둘은 세번째 녀석을 못 알아챈걸까요?

#

17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OZf4VbfRTg

케시랑 네이선한테 조심하라고 하자!

17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당신은 그 둘에게 조심하라고 했습니다.
네이선은 반응 했지만 그것은 네이선을 덮쳤습니다.
하지만 케시가 바로 다가가 그것을 발로 차버리고 목을 찔러 버립니다.

"됬어. 이제 다 처리한거 같네."
약간은 도움이 된걸까요.
#

17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7Dw4JUK+WGk

다 처리해서 다행이야...
"이것들은 뭐야?"라고 물어보자.

17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7ZcTMrZ/ri2

세상에나  괜찮아요라고 물어보자

17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그래. 멀쩡해."
케시가 말합니다.

"이게 뭔지 모르니? 변이체잖아."
"아무리 그렇다해도 그렇지 어떻게 변이체를 모를수 있어?"

아. 당신이 기억이 없다는걸 아직 모른거군요.
#

17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7ZcTMrZ/ri2

변이체? 자세히 설명해달라고 하자

17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정말 모르는거야?"
케시가 어이 없는 얼굴로 설명해 줍니다.

변이체.
동물을 먹어치우고 그 동물을 토대로 변이되는 것들이다. 지능도 없는 편은 아니라 대충 야생동물만큼의 지성은 가지고 있다.
개나 새, 그리고 사람 같은 동물을 모두 보이면 죽이려 드는 괴물이다.

20여년전 전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변이체 란것들이 나오기 시작했다고 한다.
각 나라에서는 가까스로 그것을 막아내고 대도시 정도만이 장벽을 만들어 통제 되고 있다.

라고 설명해 줫습니다.
#

17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xY17zMtXrQ

으잉...?그니까 한마디로 괴물같은건가?
대도시정도가 통제되고 있다고?그럼 케시나 네이선은 대도시에 못가고 따로 살고 있는건가...
그런데 이런 세계면 왠지 워킹데드마냥 사람이 더 위험할거같아...

17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xY17zMtXrQ

그, 5년이나 됐는데 변이체가 생긴 원인같은것도 모르는거야?
그리고 앞으로 당신은 어쩌지...당신이 누군지도 모르고 아까 찬 목걸인가?랑 팔찌도 신경쓰이고...

18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이런. 위키에 도입부 부분을 잘못 적었네요.
지금은 2075년입니다.

18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확실히 대도시정도가 통제된다니 신기하긴 합니다.
어떻게 그런게 가능할까요?

케시나 네이선은 여기서 뭘하는지는 몰라도 물어봐야 알겠죠.

"어서 돌아가자고. 그런데 케시. 이 아이는 어떻게 할거야?"
"여기다 버리고 갈수는 없잖아."
"그래서 데리고 가면 어쩔건데. 출입증도 없잖아."

어디로 돌아가는것 같은데요?
#

18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KoC46hjCnoU

앗 20년 전이었구나 잘못 봤어...헉 그럼 당신은 어떡하지!
출입증?출입증이 필요한 곳이 있는건가? 일단 괴물들이 나온다고 했으니까 혼자 있긴 좀 그런거 같은데 따라가는게 나을 것 같은데...

18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그렇죠. 당신 혼자 이런곳에서 살아 남을리가 없잖아요! 무섭다고요.
뭔가라도 해야하지 않을까요..?

#

18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RjtVwixpmGA

따라가는거 어때?

18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7Dw4JUK+WGk

일단 같이 데려가 달라고 부탁해보자!
그리고 출입증이 뭔지도 물어보고...

18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당신은 따라가게 해 달라고 부탁해봤습니다.

케시가 부탁하는 당신을 잠시 쳐다봅니다.

"네이선- 그 녀석이 있잖아. 위조 출입증 만들어 주는녀석."
"너도 그놈이 얼마나 배급표 탐내는 녀석인지 알잖아. 한달치는 받아먹으려 할 놈이라고."
"세상이 이렇게 되도 어린 애는 구해야지."

케시는 아주 뚫어지게 네이선을 쳐다봅니다.
이내 네이선이 이마를 쥐어 싸면서 한숨을 내쉽니다.

"알았어. 네 맘대로 해."

다행이네요!

#

18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1QLCE4u6X62

다행이다!

18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1QLCE4u6X62

고맙다고 인사하자

18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5acWYkNVihk

배급표! ...옹 순간 라오어 생각했어.

19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당신은 고맙다고 했습니다.
고맙다는 말이 이렇게나 부족한 말인줄은 몰랐네요.

"정해졌으면 어서 돌아가자고."
네이선이 말합니다.
"일단 은신처로 돌아가보는게 좋겠어. 도시까지 가더라도 얘는 못 들어갈테니까."
"그래."

그리하여 당신은 네이선과 케시와 같이 걸어가게 되었습니다.

...

뭔가 말이라도 더 해볼까요.
#

19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189
Last of you

19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K2nZaP/iawk

이번에 라오어 2 트레일러 영상 나오지 않았나?

19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K2nZaP/iawk

여기 나와서 뭐 하고 있었는지 물어보자

19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1QLCE4u6X62

변이체가 어디까지 있나고 물어보자

19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우리는 우리 물건을 때어먹은 녀석을 쫒아가고 있었어."
"그런데 이제 그놈은 너무 멀리가서 포기 하려던 참이었지."

아마 아까 그 로버트인가 뭔가하는녀석 얘기일까요.

"변이체? 어디에나 다 있지."
네이선이 말합니다.
"동물이나 사람이 있는곳은 어디에나 다."

#

19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1QLCE4u6X62

이야 그러면 위험한데 저 사람들에게 꼭 붙어다니자

19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1QLCE4u6X62

지금 있는곳이 페허지

19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K2nZaP/iawk

우리 물건 떼먹은놈 찾으러 가는 여성 남성 중년 듀오라니
이거 빼박 라오어 초반부 이야기잖
심지어 한명 이름은 네이선이야

메인 자의식 너 너티독 팬이구나

19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떨어질 생각 없어요... 무섭잖아요.

잘 붙어서 갑시다.

가는길을 보면서 주변을 봅니다.
주변은 초록색의 나무들과 식물로 가득합니다.
정말로 엄청난 광경이군요.

사람 없는채로 아마 20년이 지났다니까.

...아야.

그러고보니 당신 신발이 없군요.
#

20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198
(찡긋)

20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1QLCE4u6X62

발 안아파?? 신발 찾아야겠네

20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1QLCE4u6X62

나무 식물 사이에 식용없나

20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식용 식물이라.
그런걸 찾아보기는 어렵겠네요.
찾다가 네이선과 케시를 놓칠까봐 무섭기도 하고요.

신발을 찾아 보기는 해야 겠는데...

그때 케시가 뭔가 건내 줍니다.
양말 두켤레군요.
"맞는 신발은 없어서 그거라도 신어. 덜 아플거야."

#

20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1QLCE4u6X62

양말이다!! 케시 여신님

20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1QLCE4u6X62

얼른 신어 !

20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당신은 바로 양말을 신었습니다.
보다 덜 아프군요.

#

20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1QLCE4u6X62

도착하라면 몇분이나 걸리냐고 물어봐.

20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7Dw4JUK+WGk

그래도 발 조심하면서 잘 따라가자...
뭐 잘못 밟아서 찢어지면 곤란하니깐

20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이제 곧."
네이선이 말합니다.

곧이라고 하면 대체 곧이 언제일까요.

"기운내. 10-20분이면 도착할거야."

#

21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7Dw4JUK+WGk

끄덕끄덕!
이번에는 도시는 어떤 곳인지 물어보자.

21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1QLCE4u6X62

앗차 >>207 물어보자를 물어봐라고 썻네 미안

21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1QLCE4u6X62

빨리 도착하면 좋겠다

21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7Dw4JUK+WGk

>>211 아냐아냐 괜찮아!
어느 쪽을 쓰든 상관없이 괜찮을거야 아마! 난 그냥 이게 편한 것 뿐이고. 응.

>>212 나도...

21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물어보자 나 물어봐 나 둘다 같아요! 어느쪽이든 행동을 명확히 하는 말이면 그대로 당신은 행동할거예요.

도시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일단은 안전하지. 군인들이 총들고 지키고 있으니까."
"그래도 아직 식량이 부족해서 위험한 상태야. 전기는 제대로 들어오지만."

#

21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7Dw4JUK+WGk

출입증에 대해서 물어보자. 아무나 다 도시에서 살 수는 없는건가?

21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케시가 이어서 말해 줍니다.
"출입증? 사실 시민권 같은거지. 신원정보나 사회적으로 능력적인 정도 등등."
"없으면 출입도 배급도 '합법적'으로는 어렵지."

"하지만 언제나 그런 구멍을 뚫고 가는 사람은 있지."
네이선이 말합니다.

"남말하시듯 하시네요."
케시가 말했습니다.

#

21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7Dw4JUK+WGk

네이선도 출입증 위조해서 뚫고 온건가.
확실히 바깥보다는 도시가 안전하겠지? 그러니까 밥을 좀 굶더라도 도시에서 살고 싶어하는 사람이 충분히 있을 법하겠네...
그럼 생존자들은 거의 다 도시에서 사는 거냐고 물어보자.

21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글쌔. 인구조사원 같은건 이 세상에 인기가 없는 직업이라."
네이선이 말합니다.
어떤 건물에 도착하더니 책장을 밉니다.
"케시 도와줘."
"알았어."
드르륵 밀리더니 숨겨진 문이 짜잔.

"들어가."
네이선이 고개를 까닥이면서 말합니다.
#

21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7Dw4JUK+WGk

의외로 불법체류자를 작정하고 잡아낸다거나 하지는 않나 보구나...
비밀문이라니 재밌네. 들어가보자!

22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들어가고 한 5층을 오르자 나온방으로 들어갑니다.
지칩니다.

엄청 좋거나 한건 아니지만 안전하고 아늑해 보입니다.
거실. 안방 하나 화장실 하나.
거실은 소파가 있고 안방은 침대가 있습니다.

"너희 둘이 여기서 쉬고 있어. 난 도시쪽을 갔다 올게."
케시가 말합니다.

"혼자? 차라리 내가 가지."
"당신은 위조증 만드는 사람연락방법도 제대로 없잖아. 그렇다고 이 애 혼자 여기 놔둘수도 없고."
"...그래. 몸 조심해."

"조심? 내가 만날 사람에게 전해주고 싶은말이야?"
그리곤 케시는 나갔습니다.

당신은 네이선과 같이 있습니다.

#

22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uTZkCn0qOYY

물어봐 라고 하면 명령하는것같아서 허허

네이선에게 케시랑 어떻게 알았고 얼마나 알았나고 물어보자

22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GRWmqRuPto

"같이 일하게 되서. 오래."
네이선은 컵에 물을 따라 마시면서 말합니다.

단답이네요. 젠장.

그리고는 소파에 드러눕습니다.

"나가지 말고 가만히 있어."
#

22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uTZkCn0qOYY

에이... 나가지말라고하니까 나가고싶어

22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7Dw4JUK+WGk

네이선이랑 눈싸움 하려고 하면 얻어맞으려나.

22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uTZkCn0qOYY

>>224 눈싸움 올?

22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lLoKypnbbe6

눈싸움을 왜 하고 싶은지 몰라도 하긴 무서운데요.

22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dEdSLtp7GQ

아저씨(?)랑 어린 여자애가 눈싸움이라니 역시 좀 그런가.
아, 조용히 드러누워 쉬고나 있을까.

22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lLoKypnbbe6

쉴만한 곳은 방안에 침대가 있긴 했던거 같습니다.
그러고보니 네이선은 침대에 안가고 소파에 누웠네요.

#

22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4TA8mo4P9Cs

침대에 누워보자!

23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lLoKypnbbe6

침대에 누웠습니다.
아... 편하네요.
깨어난지 얼마 되지도 않았지만 너무나 피곤합니다.

#

23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4TA8mo4P9Cs

그러면 케시올때까지 잠을 자자

23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lLoKypnbbe6

침대에 누워 잠을 자 봅니다...



https://youtu.be/L4qNdH1TYE0



일어 났습니다. 뭔가 매우 무서운... 꿈이었습니다.
기억은 안 나지만요.
#

23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V6H60TDe8nw

주변을 둘러보자. 케시는 돌아왔을까?

23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ocUTfPPOwKc

악몽이라 그정도 피곤했나보네

23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lLoKypnbbe6

아마도요?
방 밖에서 대화 소리가 들리는군요.

#

23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jOzsw3qjXtI

방밖으로 나가보자

23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wcriVSt1NYs

당신은 방 밖으로 나가기로 했습니다.
"일어났구나."
케시가 당신을 보더니 말합니다.
케시와 네이선이 대화하던 도중이었군요.

"위조증은 만들어 냈어. 이게 있으면 일단 들어는 갈수 있어."
이거군요.

"도시까지는 데려다 주기로 정했다. 그 뒤론 알아서 하라고."
네이선이 말합니다.
#

23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dEdSLtp7GQ

오오. 만들어왔구나! 케시랑 네이선한테 고맙다고 말하자.

23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wcriVSt1NYs

당신은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둘 다 에게.

"사정이 좋지 않아 이정도 밖에 돕지 못하는구나."

"이정도는 무슨. 차고도 넘치게 도와줬는데."

"신발은 이걸 쓰거라."
아 신발도 주는건가요.

인데 이건 무슨 좀 두꺼운 검은 양말같은데요.
#

24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PzJG0Xq3jvk

그거라도 신으면 좋으니까 갈아신자!

24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lcGyYg7+87c

신어봅니다...
신어보니 밑부분은 신발처럼 튼튼하고 통풍성도 어느정도 있습니다.
"즉석신발이야. 진짜 신발만큼 튼튼하지는 않지만 그냥저냥 걸어다닐정도고 무엇보다 튼튼은 해. 신축성 좋고."

#

24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6oW58f+dtXc

좋은 양말이네 오오

24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dEdSLtp7GQ

한번 방방 뛰어보자!

24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FgfqfVRjw+Y

오오 감사합니다 하자 감사합니다
이런 폐허에서 처음으로 만난 사람들이 괜찮은 사람들이라 다행이야! 이 은혜는 나중에 꼭 갚을게요!

24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lcGyYg7+87c

방방 뛰어봅니다.
충격을 흡수는 안해도 튼튼하고 질깁니다.


당신은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이제 그럼... 도시로 가보자. 준비 해두렴... 이라기엔 아무것도 가진게 없구나."

#

24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6oW58f+dtXc

뭘 찾기엔 위험한데

24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lcGyYg7+87c

뭘 찾는다... 라뇨?
뭘 찾는다는거죠?
#

24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6oW58f+dtXc

그러게 필요한거? 라고 해도 지금은 아니겠자

24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lcGyYg7+87c

그래요. 이렇게나 받았는데 여기서 또 뭘 받아갈수는 없어요.
당신은 엘리스 로어예요! 좀도둑이나 빈대같은 것이 아니라!
더이상 불편을 끼칠수는 없죠.

일단 문밖으로 나갈까요?

#

25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FOJLOgUW+eA

나가보자고

25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i7ojDa8DEwY

당신이 나오고 나서 바로 둘도 나왔습니다.

"이대로 도시까지 가자."

도시로 향합니다...

"어제 얘기 한걸 생각해보니 예상해 본건데."
네이선이 말을 겁니다. 의외네요.
"너 기억이 없는거냐?"

#

25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rVnpCzzsdnU

고개를 끄덕끄덕 해주자.
딱히 숨길 이유도 없지?

25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YlLk+U6PUY

"흠."
들은건지 만건지.
"그리고 처음만난 사람이 우리인거고?"
그렇죠 뭐.

"그래."
갑자기 왜 물은건지.

계속 도시로 향합니다.

계속 지루할만큼 걷게 되는데 뭔가 할말도 없고 음-

"잠깐."
네이선이 멈춰세웁니다.
"왜 그래?"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들어."
#

25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wQqgWps9c1w

설마 변이체가 있나

25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rVnpCzzsdnU

정말?
뭔가 있을지도 몰라, 주변을 잘 살펴보자.

25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i7ojDa8DEwY

글쌔요. 설마 그런걸까요?

일단 행동을 해봅시다.
물어보기라도 하던가 아니면 다른 뭔가라도...

#

25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i7ojDa8DEwY

>>255
주변을 살펴봅니다.

깊게 집중하고 나서야 뭔가 인기척으로는 느껴집니다.

#

25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rVnpCzzsdnU

인기척?
어디에서? 가까워?

정말로 뭔가 있는 것 같다고 해주자.

25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UCkHRuADAE

케시,네이선처럼 생존자인가

26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UCkHRuADAE

조심하자

26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D+i6dTgBSA

당신은 그 인기척이 가까운지 먼지 잘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느껴진것을 케시와 네이선에게 알려주었습니다.

"일단 그럼 여기를 잠복하고 있을곳을 돌아가서 뒤를친다."

#

/늦어서 죄송합니다! 당신은 독감에 걸리고 말았습니다...

26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d5u6O0x9nS6

고개를 끄덕이고, 조용히 따라가먼서 상대가 숨어있을만한 곳이나 수상한 장소를 찾아보자.

//도, 독감이라니! 힘내고 빨리 낫길! 8ㅁ8

26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D+i6dTgBSA

당신 일행은 건물 안쪽으로 들어갔습니다.
네이선 예상대로 인기척이 더 강해 집니다.

찾아 볼까요.
다이스를 1-100굴려봐요.

26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D+i6dTgBSA

이걸 안 붙였네요
#

26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c7cVXktYFw+

다이스(1 ~ 100) 결과 : 73

26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RY0z2o2E9+M

다이스(1 ~ 100) 결과 : 82

26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d5u6O0x9nS6

다이스(1 ~ 100) 결과 : 35

26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D+i6dTgBSA

63+20
주변을 향하여 당신은 집중했습니다.
벽 너머로 사람들이 어디있나 정확히 알아 차렸습니다.

#

26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d5u6O0x9nS6

어? 사람들이야?
음...일단 네이선과 케시가 어떻게 하나 지켜보고 맞춰주자.

27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FhMqqHKhdDk

그러지말고 상대들의 위치를 알려주는건 어떨까?

27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d5u6O0x9nS6

>>270 네이선과 케시가 눈치 못 챘다면 조용히 알려주는 것도 괜찮겠다!

27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D+i6dTgBSA

알려줍시다.
"꽤나 정확한데."
네이선이 듣고는 말합니다.

그 덕에 네이선과 케시는 쉽게 뒤를 잡아 냈습니다.

그 둘은 동시에 다가가 사람 둘의 목을 찔러냅니다.
그 두 사람은 비명도 지르지 못하고 쓰러졌습니다.

"이 녀석들 약탈자 같은데. 이 둘 말고도 더 있을거야."

당신이 느낀 바로는 여섯정도 있었고 이 또한 알려 줬습니다.
그때 시체 밑에서 당신은 뭔가 찾았습니다.

권총이군요.

#

27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d5u6O0x9nS6

히익 약탈자들이라니!
권총...혹시 모르니까 주워두자.

27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D+i6dTgBSA

위험한 세상입니다.
자신의 몸을 지킬만한건... 가지고 있는게 좋겠죠.

권총을 주웠습니다.

K반자동권총
종류 : 반자동권총

자세한 내용은 잠겨 있음.

#

27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d5u6O0x9nS6

네이선이랑 케시는 지금 뭘 하고 있어?
뭘 하려는 것 같아?
여섯이나 더 숨어있다니 섣불리 행동하면 안 될 것 같아...

27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D+i6dTgBSA

아직 당신과 붙어있습니다.

2명이 있는곳과 4명이 있는곳이 있군요.

어떤 쪽을 먼저 처리하면 좋을까요?

#

27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d5u6O0x9nS6

4명 쪽?
조금 위험하긴 해도 쟤넬 잡으면 머릿수가 확 줄어들테니까...?

27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9eXOc7AEb4M

2명쪽은 어떨까.
2명으로 돌려 깎이처럼 처리해내고 나머지 4명은 총으로 재빨리 처리 할수 있을거 아냐.

4명은 수사가 많으니 조용히 처리도 어려울테고.

27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9eXOc7AEb4M

수사라니..! 숫자가 많으니 야

28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d5u6O0x9nS6

그렇다면 2명 쪽을 먼저 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어느 쪽을 치든 간에 처리하다보면 다른 쪽에게 발각될 수가 있을 것 같고...

28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D+i6dTgBSA

당신은 2명을 처리하고 4명을 처리하는게 어떻겠냐고 제안해 봤습니다.

"좋아. 2명을 처리하고 그 뒤에 4명을 화력으로 단숨에 처리하는거다."
네이선은 알아들은듯합니다.

2명이 있는쪽으로 향한다.

말소리가 들립니다.
"어이. 그 두 녀석은 언제 쯤 오는거야? 아까 들은대로면 그녀석들이 올 시간은 지난거 같은데."
"올 시간? 그게 지났는지 어떻게 아는데?"
"저번에 털은 놈의 손목에서 하나 주웠거든."
"와우. 그거 존 나 비싼거 아니냐?"
"헤헤. 그래서 몰래 내가 혼자 꽁쳐뒀지. 다른 사람한테는 말하지 말라고."

#

28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d5u6O0x9nS6

공격해야되나? 기다려야 되나?
역시 이번에도 일단 케시랑 네이선이 어떻게 하는지를 볼까...

28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D+i6dTgBSA

아까와 비슷한 양상이 펼쳐졌습니다.

케시와 네이선은 둘이 동시에 뒤로 다가가 기습하여 둘을 쓰러트렸습니다.

"이제 저기 넷이 남았군."

좋아요. 가볼까-
"잠깐 엘리 너는 가만히 있어."

네이선이 말합니다.
"위험하니까."
#

28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d5u6O0x9nS6

응...혹시 모르니 가만히 있자.
위험하다 싶으면 그 때 총으로 멀리서 지원사격 하든지 아니면 도끼들고 돌격하든지 하는 게 좋겠어.

28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64CdOKQEVp2

네이선의 말을 듣기로 했습니다.

네명이 모여 있는곳에 가까이 왔습니다.

"뭔가 이상해. 다들 아까부터 연락이 없는데."

"조용하잖아. 별일 없을거라고."

"아니야 그래도 이상해."

다이스(1 ~ 100) 결과 : 26
다이스(1 ~ 100) 결과 : 43
둘의 기습사격 성공여부

28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64CdOKQEVp2

둘이 쐈지만 한명정도만 맞았을 뿐이었습니다.

"씨양! 기습이다! 업드려!"

약탈자들이 숨었습니다.

"젠장. 둘은 처리했어야 하는데."
네이선이 안타까운듯 말합니다.

당신이 끼어들수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끼어들까요?
#

28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3lgFPL0/zMg

음...지금 얼마나 떨어져있지? 잘못해서 인질로 잡히기라도 하면 안되니까 멀리 떨어져있는지 보자.
총을 쏘면 소리가 크게 나니까...

28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64CdOKQEVp2

16미터 정도 됩니다.
인질로 잡히기는... 어렵겠죠? 총에 맞고 말지.

#

28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s4oTF8PK9dw

끼어들자!

29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64CdOKQEVp2

전투에 끼어들기로 했습니다.

약탈자1(h 20)(e 10)(d 13)
약탈자2(h 20)(e 10)(d 19)
약탈자3(h 20)(e 10)(d 16)

누구를 공격할까요?
다이스와 함께 공격방식을 정하세요.
#

29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s4oTF8PK9dw

가장 가까운 약탈자 1을 총으로 쏘자!

다이스(1 ~ 100) 결과 : 45

29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64CdOKQEVp2

명중했습니다.

당신이 쏜 총에

약탈자는

죽었습니다.

행동 한번 더 남았습니다.

약탈자2(h 20)(e 10)(d 19)
약탈자3(h 20)(e 10)(d 19)

#

29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s4oTF8PK9dw

약탈자 2가 다가오지 못하게 다리를 노려서 쏘자.
다이스(1 ~ 100) 결과 : 88

29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64CdOKQEVp2

다리를 맞은 약탈자는 그대로 비명을 지르며 쓰러집니다.

남은 역탈자는 도망을 치려 하지만 네이선이 등을 쏴서 사살합니다.

전투 끝.

"다리 다친 약탈자만 빼고."
#

29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s4oTF8PK9dw

이제 케시와 네이선이 어떻게 하는지 보자.
가만히 있으면 중간은 간다지.

29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0+IcW86iebs

"우리가 오는걸 알고 있었는데. 어떻게 알았지?"
네이선이 내려다 보며 말합니다.

약탈자는 아무말 없습니다.
고통스러워 말을 못 하는것 인지 말을 하기 싫은 것인지.

그러자 네이선은 다리를 향해 발차기를 내지릅니다.
총알이 박힌 상처가 더욱 고통을 불러 일으킬 것입니다.

"정보! 사전에 정보와 무기를 대가로 받았어! 그 이상은 정말 몰라!"
"그래."
네이선은 머리에 총을 쏩니다.

"그리고 너."
네이선이 당신을 가르키며 말합니다.

"너. 총을 쐈어."
#

29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s4oTF8PK9dw

"기억이 없는 건 맞아. 그냥 쏘니까 되던데..."라고 해명하자.

음, 역시 네이선은 뭔가 의심이 많구나...나서지 말고 가만히 있을걸 그랬나.

29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64CdOKQEVp2

"아니. 총이야 쏘는게 간단하니까 그렇지만."
"사람을 쏜다는건 예외적이야. 어떻게 그렇게 단호히-"

"네이선."
케시 말을 끊었습니다.

"...그래."

계속 가기로 합니다.

네이선은 앞장서고 케시가 당신 옆으로 걸어 갑니다.
#

29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s4oTF8PK9dw

그야, 당신이 쏘지 않았으면 네이선이 쏘든 케시가 쏘든 했을 것 같아서 쐈지만,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확실히 의심받을 만 했네...
얌전히 잘 따라가자.

30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64CdOKQEVp2

그래요. 확실히 의심 받을 만한 거였죠.
하지만 이건 뭔가 의심보다는...
네 의심 하는듯한 말이 아니었어요.
뭔가 경악 같은 느낌이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왜일까요.

#

30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s4oTF8PK9dw

눈 앞의 사람들이 아무리 진짜 뼛속까지 강도라고는 해도, 당신 그렇게 크지 않으니까. 어린애가 사람 쏜다는 게 확실히 보통 일은 아니지...
그러므로 나의식은 침착히 이불킥을 하며 사라져볼까 하하하.

//다른 일을 병행하다보니 살짝 정신줄을 놓고 있었을지도 모르겠다고 변명해본다 ◑◑; (꼬로로로로록 (잠수

30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64CdOKQEVp2

물론 이런 세상에 사람을 죽인다는건 일상 같은 일이겠죠.
더더군다나 상대가 자신을 죽이려 든다면.
하지만 아무리 상대가 당신을 죽이려 한거였다해도, 방금 깨어나고 이 세상의 척박함을 잘 느껴보지도 않았던 당신은-
사람을 죽였죠.
정확히 조준해서 단번에.

...계속 가죠. 도시가 멀지 않았습니다.
#

30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8p32bQeWD86

... 일단 조용히 따라가자.

왠지 우리가 당신을 뭔가 결여된 뭔가로 만들어 버린건 아닌가 싶은 느낌이 으으.

30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s4oTF8PK9dw

>>303 (po찔림wer
미안하다아아아....좀 더 생각해보고 레스를 달걸....(도게자))

30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64CdOKQEVp2

...
얼마안가 도시가 보입니다.
멀리서도 장벽이 보일정도 군요.

"도착했군. 저기 보이지?"
케시가 입을 엽니다.
"언제나 생각하지만 저 장벽은 10리 밖에서 보이는거 같군."
네이선도 말합니다.

"시민증 준비해둬. 아까 네게 준것."
케시한테 받은것 말이죠.
제대로 잘 갖고 있습니다.

"태연하게 행동해."
네이선이 당신에게 말합니다.

#

30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5899yEgpQs

들어가자.
네이선 말대로 태연하게! 그리고 침착하게!

30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KhKfU4ASCvg

그러고보니 궁금한게 있는데 네이선은 매복에 대해서 어떻게 안 걸까? 물어볼수 있으면 물어보자.

30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GLwKCExMX6Y

그러고보니 인기척에 대한것도 한참 집중하고나서야 알아챌 정도였는데 말이죠.

당신은 그래서 매복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그 장소가 왠지 예전과는 다르게 매복이 쉽게 정리 되어 있었어."
"그것도 있지만.... 경험상으로 그런 느낌이었다."
경험상?
"해보기도. 당해보기도 했으니까."
엄.

그렇게 말하는 사이 관문소 앞에 도착했습니다.

"무슨일로 나갔다 오셨죠?"
경비로 보이는 사람이 신분증을 요구 합니다.

"친척을 만나러. 이 애는 친척의 친구의 딸. 신분증도 있습니다."
네이선이 자신 케시 그리고 당신의 신분증을 들이 밉니다.

긴장되는군요.

경비는 물끄럼히 신분증을 보다가 돌려 줍니다.

"들어가셔도 좋습니다."
관문이 열립니다.
매우 튼튼해 보이는 문이고 양쪽에는 특이한 장치가 달려 있네요.

#

30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GLwKCExMX6Y

당신의 정신을 끌어 올립니다.

아니. 왠지 지금 여기 상태가 너무 느려졌습니다?!?

31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5899yEgpQs

들어가면서 문 양쪽의 장치에 대해서 네이슨이나 케시한테 조용히 물어보자.

31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GLwKCExMX6Y

"이 장치? 글쌔 지금껏 작동은 않던데."
케시가 말합니다.
"작동은 하고 있는데 뭔가 하는것도 없고. 전력이 넘쳐나니 이런 거로 전력 낭비나 하고-"

그때 장치가 빨간빛으로 번쩍였습니다.
당신이 장치 앞에 서 있으니 말입니다.

#

31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5899yEgpQs

응?!
어...설마 이거, 뭔가를 색출해내는 장치이고 평범한 사람한테는 반응하지 않는 건가!
잠시 뒤로 물러나자.

31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GLwKCExMX6Y

"잠깐. 이게 무슨-"
경비가 말합니다.

이런 뭔가 이상한데요.

"변이체다! 알람! 알람!"

아 망할. 뭔가 엄청 꼬였는데요.
망했...

관문이 닫히고 알람이시끄럽게 울립니다.

밖에는... 괴물들이 보입니다.
어라.

...당신 때문에 알람이 울린건 아닐까...요.
일단은 다행이네요.
경비가 알람을 울리라고 한건 밖에서 오는 변이체 때문이었군요.

"이런. 어서 들어가자."
케시가 당신을 끌고 갑니다.

어디로 가는걸까요.
#

31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vxEecByEg

그럼 저건 변이체에 반응하는 건가 봐!
케시 말대로 얼른 들어가자! 어디로 가든 일단 도시 안으로는 들어가야겠지...

31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7BonXVnJFP2

당신은 얼른 케시를 따라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아슬했어. 변이체들이 딱 우리 뒤에 올줄이야."
건물들은 높지만 낡았고 단단하지만 위태해 보였습니다.

"자 그럼 이제 해어져야 겠네."
케시가 말합니다.
#

31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vxEecByEg

그렇겠지...
케시랑 네이선한테 고맙다고 하고, 마지막으로 도시에 살면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물어보자.

31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7BonXVnJFP2

"뭘하든 불법적인거 같은건 군인들한테 들키지마."
네이선이 말합니다.

불법적인 일을 한다는 가정하에 말하는군요.

그런것 없이는 살기 힘든걸까요.
#

31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vxEecByEg

들키지 말라고 했지 하지 말라고는 안 하네. 아무래도 그렇겠지...
여기선 군인들이 짱이구나. 하긴 군인들은 무력이 있으니까.

언제까지나 쟤네랑 같이 있을 순 없겠지. 쟤네도 쟤네끼리 살기 바쁜 것 같아 보이니깐...
그럼 이만 작별인사를 하고 출발해볼까?

31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7BonXVnJFP2

당신은 네이선과 케시와 헤어졌습니다.


이제 겨우 시작이군요.

당신이 가진건 옷 세트. 신발. 권총하나. 소방도끼. 신분증.
뿐입니다.

#

32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vxEecByEg

우선...거처부터 구해봐야 하지 않을까?
아니면 돌아다니면서 이런저런 정보를 얻거나?

32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7BonXVnJFP2

좋아요.
일단 정보를 구하러 가봐야 겠는데요.

어디로 가면 정보를 얻기 좋을까요?

이런 도심지에서...
#

32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vxEecByEg

음...관공서 같은 곳?
주민센터라든지 아니면 파출소라든지 있으려나?

32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7BonXVnJFP2

아직 그런장소는 없어 보입니다.
주민센터나 파출소도 다른용도로 쓰이고 있는듯합니다.

그나저나 당신은 무슨 정보를 얻고 싶은겁니까?
#

32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vxEecByEg

머무를 거처를 어떻게 구할지나...당신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
여긴 도시고, 사람들 사이에서 살아가려면 돈이나 그런 게 필요할 테니까....

32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JMM4bT9PJ+

그렇군요.
확실히 당신이 어떻게 살지나 할수 잇는일이군요...
그러려면 일단 돈 이겠군요.

정부 같은 곳에서 당신에게 일을 줄...수도 있을까요? 그럴일은 느껴지지 않지만요.

그렇다면... 네이선이 말한것도 진지하게 생각해 봐야겠어요.

#

32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vxEecByEg

일은 모르지만 거처는 얻을 수 있을지도?
적어도 겉보기엔 미성년자니깐...근데 그 점 때문에 역시 그렇겠지, 돈을 벌려면....

그럼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아보자. 광장이라든가?

32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FynniHbLgf+

일단 광장으로 가볼까요.
광장은 시청 앞에 있었습니다.
군인들은 물론 있고 사람들은 각자 자신이 할만한 얘기를 합니다.

사람들이 당신을 보고 맡겨줄만한 일. 그런게 무엇일까요?
그것을 생각해보며 돌아다니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

32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8eZ0EHC+ZFg

당신이 할 만한 일...도시 내에서 뭔가 배달하는 일?
신문배달이라든가?

돌아다니면서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볼까...

32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sFJQL85Mw3o

우유비달?

33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sFJQL85Mw3o

배달 배달ㅋㅋㅌㅌ

33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FynniHbLgf+

배달... 확실히 배달은 할만해 보여요.
어쩌면 일이 있을가능성이 있을거라 당신믕 생각이 듭니다.

주변사람 말을 듣습니다.
"이번 배급도 절반 이라던데."
"망할. 이러니까 사람들이 불법으로라도 밖으로 나가려 하지."
"그래. 하지만 불법으로 나가는 것도 '뒷 골목'놈들하고 사전 얘기가 있어야 하니..."
불법으로 나가는 사람은 꽤 있는듯합니다.
#

33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8eZ0EHC+ZFg

어? 밖으로 나가려는 사람이 있어? 아, 밖에서 식량을 구하려는 사람들인가...
좀 더 자세히 들어보자.

33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FynniHbLgf+

"뒷 골목 녀석들. 들리는 소문으로는 밖으로 내보내는 통로가 여럿 있다는데."
"그래도 난 굶주리더라도 밖으로 나가며 벌어 먹고 싶지는않아."
"나도."

# - 할일 목록 갱신

33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8eZ0EHC+ZFg

뒷골목에...한번 가볼까?

33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sW3gLNArCw

뒷골목으로 향했습니다.
조금씩 사람들이 보이는것 같습니다. 시선도 조금씩 느껴지고...

계속 가다보니 한 사람이 당신을 가로 막습니다.
"어딜 가려고?"

#

33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jOuu0Cpdxg

뭐라고 하는 게 좋으려나.

"누구세요?"
이 정도...?

33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sW3gLNArCw

"너가 알 필요 없는 사람이다. 꼬맹아. 길잃은거면 여기서 썩 꺼져."

아마도 누구나 막 들어오지는 못 하게 하는 사람인듯합니다.

그 뜻은 제대로 온거긴 한걸까요.

#

33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jOuu0Cpdxg

당당하게 나가볼까.

"일자리를 알아보는 중인데, 배달부 한 명 안 필요해요?"

33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sW3gLNArCw

"배달? 하. 야 이 꼬마가 배-달을 한단다."
하면서 동료에게 웃습니다.
"썩 꺼지라고. 너 같은 꼬마한테 시킬 일은 없어."

"아냐. 음. 일 이 있을수도 있지."
"뭐? 어떤거."
"잡일 같은거. 그런건 언제나 일손이 적다고. 꼬마니까 보수 적게 줘도 되고."
"그거 말되네."

"야. 너 뭐 할줄 아는거 있냐?"

#

34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jOuu0Cpdxg

음...당신이 뭘 할 수 있으려나.

"일단 총 쏘는 법은 알아요."

34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sW3gLNArCw

"총 쏠줄 알아? 총 있냐?"
남자가 물어봅니다.

#

34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TDQuQbBIq+

총없어요

34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jOuu0Cpdxg

가지고 있는 총을 잠깐 보여주자.

34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sW3gLNArCw

>>342
>>343
당신은 두가지 생각으로 상반됩니다.
어떻게 할까요.
고민되네요.

선택을 합시다.

#

34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jOuu0Cpdxg

언제 엇갈린 거지...(동공지진)
근데 총 있다고 하면 뺏길지도 모르니까 총 없다고 하는 게 더 괜찮겠다.

34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sW3gLNArCw

당신은 없다고 했습니다.
"칫. 그래 달리는 정도는 어느정도야?"

문제! 당신은 3초에 몇 미터를 달릴수 있을까요?

#

34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MuxPvWQYKE

3초? 5m정도?

34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sW3gLNArCw

아닙니다. 더 빨라요. 3초에 5미터라니 당신은 거북이가 아닙니다!

맞춘다면 보너스가 있습니다...!

힌트 : 위키를 보시오

34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jOuu0Cpdxg

행동하나는 3초 정도입니다.
거리 1은 4미터 정도 입니다.

라고 위키에 되어 있으니까...행동 하나당 4만큼 이동할 수 있다는 언급도 본 것 같으니 12m?

35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jOuu0Cpdxg

아니 16m. 오타났다...

35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sW3gLNArCw

정답입니다!

당신은 3초에 16미터는 달린다고 했습니다.

"뭐 그럭저럭 빠르네."

"가봐. 가서 가버너를 찾아보면 잡일 같은거 한번 시켜 달라고 해보라고."

#

35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MuxPvWQYKE

찾으러가자

35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8nBw1OVCOmo

가버너라니 혹시 governor(총독)인가!
그렇다면 더더욱 가서 찾아봐야겠네...총독이라고 불릴 정도면 나름 높은 사람일 테니까.

35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GZAo1Wtw4o

그런듯 합니다 뭔가 기대되는...

'술집 가버너'
가버너라고 써있는 술집이 보였습니다.

#

35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pZ4o8yx0cM

젠장 속았어.

35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8nBw1OVCOmo

맙소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술집이었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뒷골목'이라면 그것도 그것대로 그럴싸한데? 술집도 은근 사람이 잘 모이는 곳이란 이미지가 있으니까...
들어가보자!

35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DD5pvKHM/xA

술집에 들어 갑니다.
술은 하나도 없는데 사람은 어느정도 있군요.
원래 술집이면 바텐더가 있어야 할곳에 있는 사람이 눈에 띄는군요.

#

35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8nBw1OVCOmo

바텐더 자리에 있는 사람한테 가서 일거리를 찾으러 왔다고 해보자.

35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GZAo1Wtw4o

당신은 바텐더자리에 있는 사람에게 말을 걸어 보았습니다.
뭔가 할일이라도 있을까요.

"꼬맹이라니. 뭔... 그렇게 일이 필요한거냐?"
당신은 일이 절실합니다.

"그래. 그러고보니 '인사이트'녀석들이 꼬맹이 하나를 찾는다던데. 한번 그놈들 말대로 찾아나 봐봐."
말하는 투는 완전 귀찮다는 투입니다만.

"뭔가 이 도시에 심상치 않은 게 들어왔다는 투던데."
#

36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8nBw1OVCOmo

인사이트?
인사이트에 대해 물어보자.

걔네가 찾는 꼬맹이가...왠지...당신인 것 같은데.......
무슨 목적으로 당신을 찾는걸까....

36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8nBw1OVCOmo

(떨림)

36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GZAo1Wtw4o

"이 사태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면서 자기들이 이 사태를 종결 시킬수 있는 열쇠를 가졌다 하는 사람들이지. 계몽자들이라 한다나."

#

36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8nBw1OVCOmo

음...
많이 위험한 사람들이냐고 물어보자.

36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GZAo1Wtw4o

"몰라. 적어도 정부 쪽에서는 위험하게 보는 녀석들이지."
정부랑은 어느정도 서로 싫어하나 봅니다.

#

36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8nBw1OVCOmo

최소한 깡패들은 아닌가...
그럼 인사이트를 한 번 찾아가볼까? 어쩌면 당신이 누구인지 알고 있을지도 몰라.

감사인사를 하고 나가자.

36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8nBw1OVCOmo

정부 쪽에서 위험하게 본다는 건 즉 얘네가 벌이는 대다수의 일이 불법적인 일이라는 건데...그렇지만 인사이트에 대해 좀 더 알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36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GZAo1Wtw4o

당신은 감사인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나왔습니다.
인사이트를 찾으러 가봅시다.

그나저나 어떻게 하면 그들을 만날까 싶은데...

"야, 너."
여자애 목소리가 들립니다.
"그래 너. 띨빵이. 널 찾는 사람이 있어."
#

36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8nBw1OVCOmo

"그게 누군데요?"

인사이트 쪽에서? 아님 다른 세력?

36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DD5pvKHM/xA

목소리쪽을 보자 당신 정도의 작은 여자애 입니다.

"인사이트. 왜 인지는 물으려 하지마. 나도 몰라."

"따라와."
#

37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8nBw1OVCOmo

호랑이도 제 말하면 오는구나...
따라가보자.

37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GZAo1Wtw4o

당신은 그대로 따라가기로 했습니다.
당신은 뭔가 존댓말 캐릭터 이군요.
그렇군요.

따라가자 한 여성이 나옵니다.
검은 장발을 땋아내린 여자 입니다.
"너가 그 여자애 겠구나. 지금 보니 인상 착의가 같아."

"왜 널 찾았는지 알겠니?"

#

37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8nBw1OVCOmo

아주 약간은...이긴 하지만 일단은 Yes라고 대답해둘까.

37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tdbWmAsTv2

"안다고? 그랬다면 이곳에 오지는 않았을텐데... 자세히는 모르는거 같구나."
"내 이름은 블레스. 인사이트의 지도자 역할을 맡고 있단다."

"너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기 위한 5번째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란다."
"지금은 설명을 할 시간이 없으니 어서 가야 한-"
그때 누군가 달려 옵니다.
"군인들이 오고 있습니다!"

"망할- 벌써 알아 차렸구나."

"통상의 출구로는 나갈수 없을거야. 이미 다 막아 뒀을테니."
블레스는 한 건물을 향해 갑니다. 그리곤 문을 열고 말합니다.
"일단 우리가 막아 둘테니 이 안에 들어가 한 남자가 가라는 통로 대로 가거라. 시간이 없구나."

#

37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9NAdgG7G0PE

무슨 일인지는 모르겠지만 빨리 들어가자!

37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9NAdgG7G0PE

인사이트와 접촉했으니 군인들한테 잡힌다면 좋을 거 없겠지...

37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tdbWmAsTv2

당신은 뭔가 군인들에게 잡히면 좋지 않을거라는 생각이 들어 말을 듣고 남자를 따라 갑니다.

"여기 나있는 통로를 따라 가라. 군인과 다른 사람은 따라가서는 안된다! 그리고 무슨일이 날경우, 다른 인사이트의 주거지로 향해라!"
남자는 그렇게 말하더니 당신이  통로로 떠나는 모습을보고 떠납니다.

이 통로는... 또 다시 밖이겠군요.

하지만 어쩌겠어요. 가야죠.

당신은 통로를 따라 갔습니다.



이런 저런 길을 따라 가보니- 장벽 밖으로 나와 있었습니다.
인데 약간 위험 하군요.
군인들이 당신이 만나야 할 사람들 앞에 있는듯합니다.

그들을 총을 겨누고 있고;당신은 못 알아차렸습니다.

군인이 질문합니다.
"그 여자아이는 어딨지?"
"정말이야! 몰라!"
#

37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tdbWmAsTv2

이런 실수

"여기 나있는 통로를 따라 가면 가슴에 눈 뱃지를 찬 우리 인사이트 사람이 보일거다. 같이 가거라!. 군인과 다른 사람은 따라가서는 안된다! 그리고 무슨일이 날경우, 다른 인사이트의 주거지로 향해라!"

라고 남자가 그랬습니다.

37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9NAdgG7G0PE

가슴에 눈 뱃지...기억해두자.
숨은 뒤에 돌을 던지든지 허공에 총을 쏘든지 해서 군인들의 주의를 돌릴 수 없을까?

37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c8H98Z9QCk

그냥 조용히 숨어 있자...
들키면 죽어... 아니 어쨌든 위험해.

38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tdbWmAsTv2

음 당신은 아직 생각하고 있습니까?

어쨌든 생각해 보죠.
조용히 있어서 더 안전하게 있을지
아니면 뭔가 라도 할지...

저 사람들이 아무말 않는걸 보면 당신이 온걸 숨기려는 걸지도 모르는데요...
#

38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9NAdgG7G0PE

그럼...일단 조용히 잘 숨어있자.
아무리 당신도 총을 가지고 있다고는 해도, 저건 군인들이고, 여러 명이니까...

38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tdbWmAsTv2

당신이 할수 있는건 없어요...
일단 잘 숨어있는겁니다.

총성이 울리고 인사이트 들은 쓰러졌습니다.

어찌됬건 여기서 몰래 빠져 나가야 겠습니다.
당신이 저들보다 더 좋은 꼴이 될거란 생각은 안드는군요.
"이 지역을 순찰해."

군인들이 사라졌습니다.

#

38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9NAdgG7G0PE

주변을 잘 살피면서 조심조심 숨어다니자...저격수가 있진 않겠지...?
다른 인사이트 주거지를 찾아가야겠는데...!

38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9NAdgG7G0PE

그리고 덤으로, 쓰러진 인사이트 측 사람들에게 묵념...ㅠㅠ

38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tdbWmAsTv2

당신은 쓰러진 인사이트 사람들에게 묵념했습니다.
...!
한 사람이 아직 숨이 붙어 있습니다.

"너...구나..."

"다른 거주지는... 이곳에서 동쪽으로 대학병원이 있어..."

"그곳으로 향해..."

#

38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9NAdgG7G0PE

동쪽의 대학병원...! 고맙다고 말해주고, 그 쪽으로 가자.
당신이 의사라면 좋을텐데...

38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tdbWmAsTv2

당신이 의사 였다면...
하지만 아니죠.
인사이트 사람은 죽었습니다.

동쪽...동쪽.
동쪽이 어디죠?
여기서도 일단 얼마나 멀어져야 안전한가?
#

38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tdbWmAsTv2

아 그리고 아까
총성이 울리고 인사이트 들은 쓰러졌습니다.
라고 했는데 이 세상의 총에는 총성이 없습니다...

미래의 총이라서요.
#

38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9NAdgG7G0PE

아...듣고보니 그렇네...
음...주변에 나침반이나, 표지판 같은 게 있을까?

39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tdbWmAsTv2

안타깝게도 표지판은 모르겠습니다.
나침반은 어디서 찾을수 있을까요?

'돌아다니는 사람'은 나침반이 필수기는 하죠.
반드시 '가지고 다녀'야 겠죠?

#

39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9NAdgG7G0PE

음...
지금 쓰러져있는 인사이트 측 사람들이 나침반을 가지고 있는지 찾아보자.

39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tdbWmAsTv2

맞아요.
이 사람들이면 가지고 있을지도 몰라요.

뒤져보았습니다.

작는 동그란 장치가 나왔습니다.

지도면서 나침반 겸을 하는 그런거 같습니다!

#

39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9NAdgG7G0PE

앗 그런가!
이거라면 대학병원을 찾아갈 수 있으려나.
가보자.

39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tdbWmAsTv2

지도를 보았습니다.
동쪽의 대학병원 대학병원...

500키로 미터 밖.

망할. 너무 멀잖-

"아직 발견 못했나?"
"아직-"

이런. 군인들이 다시 돌아오고 있어요.
여기 너무 오래 지체 하고 있었어요.
#

39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9NAdgG7G0PE

으악 벌써?!
군인들이 오기 전에 빨리 여길 떠나든지 아니면 숨든지 하자!

39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tdbWmAsTv2

도망? 숨기? 도망? 숨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정해봐요! 어떻게 하죠?

#

39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9NAdgG7G0PE

도망치자! 일단 언제가 되었든 여기서 벗어나야 해!

39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tdbWmAsTv2

그래요 일단 벗어나야해요.

벗어나봅시다.

현재 시각은 낮.
지금은 낡은 건물들 사이로 있어요.

차들도 꽤 있고...

빠져나가는 묘사를 해 봅시다. 어느정도.
#

39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47UsxfMuCb6

군인들의 눈에 띄지 않게 몸을 숙여서 자동차와 건물 사이사이로 조용히 지나가자...
총소리나 이쪽으로 다가오는 발걸음 소리 같은 게 들리면 바로 몸을 숙여서 숨어야겠어.

40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oGMNnGGYvI

당신은 몸집이작고 매우 날렵해 군인들의 소리에 예민하게 모두 피해 돌아다녔습니다.
몸을 숙여서 피하는건 그야 말로 거의 안 보일정도 였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숨어 다닐일이 많겠죠...
온몸이 식은 땀으로 흐르고 금방이라도 들켰다가는 매우 위험하나든 생각에 모든 감각과 근육이 경직 됩니다.

그리고 서너 시간뒤...

꽤나 멀리 나왔습니다.
#

40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47UsxfMuCb6

주변을 둘러보자.
이젠 군인들 없지?

40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oGMNnGGYvI

군인들이 있는것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제. 먼 여행이 시작 되겠네요.

정말로 먼 여행.

대학 병원까지.

490키로미터.

#

40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47UsxfMuCb6

지금 10km 온 건가...갈 길이 머네.
그래도 여태까진 계속 긴장하면서 조심조심 왔으니까, 잠깐 쉬자.

//메리 크리스마스!

40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oGMNnGGYvI

쉬도록 합시다.
쉴 장소를 찾는건 그다지 어렵지 않았습니다.
아무 빈집이나 들어가 문만 꼭꼭 잠그면 되니까요.

단 안에 뭐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빈집에 들어왔습니다.

#

아 그리고 메리크리스마스 당신들.

40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47UsxfMuCb6

뭐가 있을지 모르니까 먼저 쉬기 전에 빈집 곳곳을 잘 살펴보자.

40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tO3WQn6YFM

집을 뒤져 봅시다.
다행히 별일은 없습니다.

아무것도 없는건 아니었습니다.

침실이 있어요.

#

40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47UsxfMuCb6

뭔가 챙겨갈 만한 것도 딱히 없나.
없으면 쉬기나 하자...

40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tO3WQn6YFM

옷장이 있네요.

고양이 그려진 티셔츠

를 얻었습니다.

#

40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47UsxfMuCb6

고양이 티셔츠라니!ㅋㅋ
와이셔츠보단 잘 맞으려나...?

41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tO3WQn6YFM

...어떤 옷도 이 와이셔츠보다는 나을거 같네요.

귀욤귀욤한 고양이 티셔츠를 입었습니다.
와이셔츠보다 부드럽고 편하네요.

#

41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47UsxfMuCb6

오오!
뭔가 도움되는 게 없나 좀 더 찾아볼까? 배낭이라든가?

41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oGMNnGGYvI

고양이가 그려진 캐릭터 배낭이 나왔습니다.
귀엽네요.

#

41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47UsxfMuCb6

오오! 이거 유용하겠다.
근데 이번에도 고양이...?! 고양이를 좋아하는 어린이가 살던 집이었을까나.

도움이 될 만한 게 없나 더 찾아보자!

41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oGMNnGGYvI

다이스 굴려 볼까요.

다이스 다이스.
#

41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47UsxfMuCb6

다이스(1 ~ 100) 결과 : 92

41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47UsxfMuCb6

오오옹

41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21V2qM3izFo

다이스(1 ~ 100) 결과 : 39

41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21V2qM3izFo

...oops

41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47UsxfMuCb6

>>418 괜찮아 괜찮아!
보정도 붙을 테니까 적어도 나쁜 결과는 아닐거야!

42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JS5kl3Sv9oM

흐음.

66이군요.

알게 되면 별로 기분좋지 않을 사실이 있습니다.

볼까요 말까요.
#

42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SsDMW4t+8RY

음.
보자.

42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SsDMW4t+8RY

이런 건 모르면 모르는 대로 찝찝할 것 같아...

42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jmfRptUwuLQ

욕조에 들어가자 어린아이 해골과 어른의 해골이 보입니다.

어른의 해골은 총을 쥐고 있군요.
#

42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SsDMW4t+8RY

왜 하필 화장실 욕조일까나...하하. 짐작가는 건 있지만 나의식은 이 이상 생각하지 않을래.
총은 이미 있으니까 관심 끄고, 문 닫고 쉬기나 하자. 아니 잠깐 의식적으로 관심 끄려고 하면 오히려 신경쓰게 돼서 잘 안 잊혀진다는데....

42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aGvx9YkOPEY

총뺏으면 고인모욕인가

42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GGKPaeECefY

당신이 가진 총이랑 같은 총입니다.
시스템적 단순화를 위해 총탄이나 관리 같은 그런것은 생략됬으니 필요 하지는 않을겁니다.

그냥... 이제 신경 쓰고 싶지는 않습니다.

이 세상은 살기가 많이 힘든것 같습니다.

정말로.

문을 닫고 침실쪽으로 갔습니다.

갈길이 멀죠...
쉽시다.

#

42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6K/YKuqFBDE

뭐라고 하나 자살...한건가?

이런 세상에 사느니 자살 하는게 쉬운 길이었을지도...

침대에 누워 자두자.

42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GGKPaeECefY

자살은 쉬운길이었을까요?

하지만 너무나 끔찍하고 비극적인 길이라는것은 부정키 어렵습니다.
절대로 쉬운 길은 아닐겁니다. 자살은.

이제 정말로 좀 쉽시다...





https://youtu.be/L4qNdH1TYE0
당신은 일어났습니다.
뭔가 어두운 공간입니다.
#

42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SsDMW4t+8RY

여긴 또 어디지?
주변을 둘러보자.

//곡 좋다...

43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FnWb3eiPESo

바닥은 부드럽고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검은색의 이끼가.
빛은 보이지 않지만 있는것이 보이고 모든것이 보입니다.
저 멀리 부분은 검은 이끼가 없는 부분이 있군요.
뭔가 바닥부분이 저쪽은 하얀것 같은데...

#

43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SsDMW4t+8RY

계속 밟고 있자니 뭔가 기분나빠.
저기 보이는 하얀 바닥으로 가보자.

43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FnWb3eiPESo

하얀쪽으로 가보았습니다.
모래입니다.
약간 크고 굵은 하얀 모래들.
생명의 기운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건조하고 거친 모래들.

그 모래밭 너머에는... 직육각형의 검은 무언가가 있습니다.
#

43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QNvlPtRt6eE

가까이 가서 보자

43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HNWmZvacYM

가까이 가보았습니다.

그것은 높이가 한 5미터 정도 되어 보였습니다.
그 위에는 알수 없는 글자들이 빼곡히 적혀 있습니다.

"아직 정하지 못했어?"
뒤에서 목소리가 들립니다.
#

43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2gQzXPAHQms

"...정하다니, 뭘? 그리고 그쪽은 누구?"

뒤를 돌아보자

43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jmfRptUwuLQ

뒤를 돌아보자... 당신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는건 아직이구나."
대체 무슨 얘기를 하는건지.

"언젠가 네가 내릴선택에 도움을 주기위해 이곳이 있는거야. 그 선택이 무엇이냐는 묻지마. 그건 대답할수 없어."

#

43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Hq3H9zmJYk

"어떤 선택인지는...스스로 알아내야겠네?"

여기에 검은 직육각형, 또 다른 당신, 검은 이끼들 말고 다른 건 없는 거지?
그럼 밖에서 찾아봐야 하나.

43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HqUyVy2yPU

그리고 모래도요.
그나저나 밖이라뇨? 여기가 어디인데 밖이란 거예요?
#

43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Hq3H9zmJYk

여기서 더 멀리 나가면?
근데 더 멀리 나가도 별거 없으려나?

44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HqUyVy2yPU

더 멀리라 글쌔요...
바다지평선을 보는듯이 시선을 아무리 멀리 내밀어도 하얀 모래의 지평선 아니면 검은 이끼의 지평선 밖에 보이지 않아요.

#

44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Hq3H9zmJYk

그게 다인가...그럼 이제 뭘 어떻게 하지.
잠시 앉아서 뭔가 벌어지길 기다려볼까.

44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HqUyVy2yPU

당신이 가만히 있자 다른 당신이 다가옵니다.

"여기서 더이상 할일이 없어?"

"그렇다면 나가야지. 나가는 방법을 알려줄게."

"여기는... 일단은 어느정도는 꿈이야."
"여기서 나가려면 자각 해야해."

여기는 꿈이고. 난 일어나야 한다.

이런식으로 말야.
#

44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vEBAZX+6e9s

여기는 꿈이다 꿈이다

44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Cs0zSCB6nFo

자, 그럼 일어나자. 여기는 꿈이니까.

44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bg5svdvtTgI

그래요.
여기는 꿈이예요.

이 문장을 기억해 두세요.

당신이 일어날때마다. 필요할테니까요.

자, 그럼 일어나자. 여기는 꿈이니까.




일어났습니다.

침실 그 방이네요.
#

44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Hq3H9zmJYk

자고 일어나는 사이에 별 일 없었겠지?
주변을 둘러보자. 밖을 내다볼 수 있으면 밖도 한 번 보자.

44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bg5svdvtTgI

별일 없었습니다.
주변은 조용하고 밖은 해가 떠있습니다.

자. 이제 490키로를 갈 방법을 떠올려 보는게 좋겠어요.

그저 걸어가기만 한다면 무리를 안하면 하루에 8시간걷고 해서 24키로. 21일 정도 걸리는데...

너무 걸리는 군요.

#

44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Hq3H9zmJYk

무일푼인 당신이 490km를 갈 수 있는 방법이라면...
역시 히치하이킹?

44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bg5svdvtTgI

히치하이킹!
이 되긴 할까요.

그거 참 문제긴 한데. 이 세상에 굴러가는 차가 있긴 하냔 말이죠.
아. 군인들이 차를 굴리긴 하는데 그걸 뺏어낼 간덩어리 부운 인간은 없겠죠.

그 사람들이 습격당해 다 죽지... 않은...한?
#

45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Hq3H9zmJYk

아...자동차는 몰라도 사람들이 쓰던 자전거 같은 건 있을지도 모르겠다!
집 밖에 나가면 멀쩡한 자전거가 없나 찾아봐야 되겠어.

45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bg5svdvtTgI

자전거. 그래요 그런게 있으면 쓸모 있겠군요.

그럼 이번에는 그런게 있나 찾으러 나가 볼까요?
#

45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Hq3H9zmJYk

나가서 찾아보자!
주사위 굴려??

45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sZM8TKmiXY

갱신!

45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SVXinmZ1ehA

/*
갱신에 당신은 감사 합니다!
당신은 사실 여러가지 현실일에 치여 바빴습니다!
우음 죄송합니다!
*/
주사위는 굴릴필요 없습니다.

그럼 우리가 찾는 가게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어떤 어떻게 생긴 가게인지 찾는걸 써봅시다.
#

45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sZM8TKmiXY

자전거를 찾으려면 당연히 자전거 전문점을 찾아봐야지!!
나의식은 적당히 빈 집에 있는 거 주워다 쓰려나 했지만 생각해보니 자전거 전문점이 낫겠다. 거기라면 가다가 자전거가 고장났을 때 써먹을 만한 공구와 여분의 부품도 얻을 수 있을거야.

45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sZM8TKmiXY

//괜찮아, 바쁘다 보면 그럴 수도 있지...ㅠㅠ(토닥토닥)

45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SVXinmZ1ehA

집털이가 되느냐 가게털이가 되는냐...
당신은 그리 생각하다가 털거면 대털이 되는게 좋겠다고 판단을 내렸습니다.

할거면 롸끈하게 해야죠.

자전거 전문점을 찾아 봅니다...

찾긴 찾았는데 셔터가 닫혀 있습니다.
물론, 자물쇠는 잠겨 있네요.
#

45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sZM8TKmiXY

대털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방도끼로 저거 부숴버릴 수 있을까?

45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WTOlmfotSIo

시도 해 볼만합니다.
도끼를 들었습니다.

다이스를 굴려주세요.
20이상 성공.
#

46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sZM8TKmiXY

다이스(1 ~ 100) 결과 : 25

46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SVXinmZ1ehA

내리찍었습니다.
세번정도 내리찍자 자물쇠가 부숴졌습니다.

...주변에 이상한 것들은 없겠죠?

없네요.

안으로 들어 갑니다.
보통 자전거들이 꽤 있네요... 아닛?

가운데 뭔가 아주 특이해 보이는 자전거가 유리장 안에 전시 되어 있습니다.
#

46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sZM8TKmiXY

특이해보이는 자전거? 뭘까!
한번 가까이 가서 보자.

46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WTOlmfotSIo

10키로미터를 가장 빠르게 달려낸 사람에게 이 자전거를 증정합니다!

라는 문구가 옆에 있고 다른 증명용 자전거가 있습니다.

신기록은... 20분이네요. 시속 30키로 미터... 인가요.

#

46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WjH1xZP+a2o

왠지 기록 갱신에 한번 도전해보고 싶다.
도전해보자!

46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zvHiymSkvE

도전해 봅시다!
그대로 측정용 자전거 위로 올라가 해볼까요?

#

46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WjH1xZP+a2o

그 전에 몸 한번 풀고 스트레칭 한번 해주자.
운동 전에는 스트레칭!

46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oTB44eBjHbw

스트레칭은 격한 운동 전엔 반드시 필요한 법이죠.

국민 체조- 시 작!
헛 둘 셋 넷!
헛 둘 셋 냇!

...

10분을 소비하여 준비 운동을 끝냈습니다!
당신은 이제 운동할 준비를 해냈습니다.
그 어떤 것도 당신을 막을수 없...을 듯한 생각이 듭니다.

#

46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bZDbLBFpdD2

가자! 신기록 갱신을 위해 자전거 위에서 달려!

46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WjH1xZP+a2o

국민체좈ㅋㅋㅋ
좋아! 도전이다! 10km!

47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oTB44eBjHbw

당신의 파워를 전개한다!
오 좋아 간다! 당신 폭주 열차가 간다!
-


무리였습니다.
40분으로 10키로 미터라니.(당신의 기록입니다.)
당신은 매우 허약한듯합니다.(신체  3)
#

47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WjH1xZP+a2o

무리였구나....(츄욱

근데 저 특이한 자전거는 대체 무슨 자전거지.
어차피 털려고 들어온 거, 저거 그냥 빼가...는 건 좀 그런가...?

47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zvHiymSkvE

맞아요. 그냥 털어도 좋겠죠.
괜찮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니면 뭔가 다른 꼼수 같은것도 되지도 않을까요?
어쩌면...

저 자전거는 바퀴랑 몸체가 서로 붙어있지 않고 둥둥 떠있네요.
#

47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ELqUZcBW6hs

외발자전거?

47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WjH1xZP+a2o

자기부상...?!

유리관 안의 자전거랑 측정용 자전거 주위를 잘 살펴보자.

47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zvHiymSkvE

외발 자전거는 아닙니다.
자전거 차체가 앞뒤 바퀴 두개와 붙어 있지 않고 떠 있을뿐.
패달은... 차체에 붙어 있는데 어떻게 돌아가는 거려나?

유리관 앞에 설명서 가 있네요.

"최신식 키네시스 기술을 적용해 패달은 자가발전으로 에너지를 생산해 바퀴를 돌리고 또한 자전거를 띄우는 역할을 합니다. 이 기술은 W.C회사의 기술의 제휴를 받아..."

이 뒤로는 다른 회사 광고 내용이네요.

측정용 자전거를 살펴 보았습니다.
지금 현대에 볼수 있는 평범한 자전거 입니다.
대신 바퀴에 측정기가 붙어있군요.

#

47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WjH1xZP+a2o

음...그렇다면 만보기 흔들어서 걸음수 채우듯이 손으로 자전거 페달 막 돌려도 거리를 채울 수 있지 않을까?
손목 좀 풀고 나서 한번 돌려보자!

47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Fi5j+dNz1jU

그럴수도 있겠는데 다리로 돌려도 힘든데 손으로 돌리면 더 힘들지 않을까요?
패달에 적용된 게 아니라 바퀴에 적용된거니까요.
#

47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WjH1xZP+a2o

손으로 돌릴 거면 페달을 돌리나 바퀴를 돌리나 마찬가지일 것 같은데...

힌트가 이거던가.
$

47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Le8CQ6AVms

자전거에 있는 이 측정기만 많이 달린것으로 나오게 한다면...
뭘 하든 딱히 상관은 없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굳이 손이나 다리로 자전거를 돌리지 않아도 되잖아요?
#

48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zWAuRlhsKE

손이나 다리 말고 뭘로 자전거를 돌릴 수 있을지 생각해보자.
다른 도구로...?

48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shtXAK1KCIM

그러고보니 자전거에 엔진 같은걸 달아 가는 것도 있다 들었어.
그런걸 한번 찾아봐서 자전거에 달아보는건?

48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Le8CQ6AVms

맞아요 그런게 있다고 들었어요.
엔진 같은거라... 한번 다이스를 굴려 볼까요?

#

48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zWAuRlhsKE

다이스(1 ~ 100) 결과 : 62

48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Le8CQ6AVms

좋아요. 체인에 다는 형식의 엔진을 찾아 냈습니다.
아직도 작동하고 전기로 작동하는군요.
당신은 장착 법을 몰라 한참 해맸지만 10분정도 걸려 자전거 뒷바퀴에 장착을 해냈습니다.

엔진이 작동 되었지만 그래도 시속 15키로 정도가 최대군요.

#

48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zWAuRlhsKE

다른 엔진이 더 있나 찾아보자.
다이스(1 ~ 100) 결과 : 10

48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zWAuRlhsKE

어 이런.... :0

48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Le8CQ6AVms

당신은 운도 좋죠. 20년이나 지난곳에서 엔진 하나를 찾아내다니.
하지만 운도 이걸로 끝인가 봅니다.
다르 엔진들도 보이지만, 다 작동은 되지 않고; 당연히 왜 안 작동되는지 이유도 고칠 방법도 모릅니다.

48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Le8CQ6AVms

.
.
#

48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zWAuRlhsKE

자전거의 바퀴를 돌리는 데 쓸 수 있는 다른 게 더 없을까 찾아보자.

49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Le8CQ6AVms

바퀴를 자전거에서 분리 해낼수 있는 공구통을 발견했습니다.

흐음.

바퀴를 분리 해내서 뭘 할수 있을까요?
#

49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zWAuRlhsKE

분리해내서 굴렁쇠마냥 막 굴려준다든가....?

49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Le8CQ6AVms

괜찮은 아이디어지만 이 굴렁쇠를 시속 30키로미터로 굴릴수 있을것 같지는 않군요.

#

49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zWAuRlhsKE

10km 거리만큼 돌려서 시속 30km 이상이 나오게 하려면 대체 얼마나 빨리 돌려야 하는 거야....
그냥 페달을 발로 막 걷어차서 막 돌아가게 해도 그것도 그것대로 힘들겠지?
아니면 바퀴에서 측정기를 떼내서 측정기 쪽을 어떻게 해본다든가...?

49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Le8CQ6AVms

...아. 측정기를 때서 돌리면 되겠네요.

그거네요! 굳이 손이나 발로 자전거를 돌릴필요 없이

측정기를 때서 조작하면 되는거 잖아요!
#

49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zWAuRlhsKE

오오!
측정기를 떼서 구조를 살펴보자.

49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Le8CQ6AVms

바퀴가 한번 돌아가면 그걸 감지해 움직인 거리와 속도를 측정하는듯하네요.
바퀴만 움직인다면 이건 작동하는거 겠죠.
#

49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zWAuRlhsKE

그럼 바퀴는 가만히 두고 측정기를 열심히 움직여주면...?
그건 안 되려나?

49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Le8CQ6AVms

그것도 될거 같네요.
측정기 자체만 빠르게 움직인다면 될지도 모릅니다.

#

49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zWAuRlhsKE

주변에 끈 같은 게 있으면 거기에 측정기를 묶어서 붕붕 돌려보자!

50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Le8CQ6AVms

체인 같은게 있네요.
그걸로 측정기를 묶고 돌려 보았습니다.

잠깐 속도를 볼까요?

음.시속 90 나왔네요.
#

50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nzWAuRlhsKE

오케이!
이걸로 10km 채울 때까지만 빙빙 돌려주면 되겠다!
약 7분 정도만 열심히 돌려주면 되겠네! 길어도 10분 정도! 돌리자!

50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Le8CQ6AVms

빙빙.

빙빙빙.

유 스핀 미 롸잇 라운드...

5분 정도 지나자
"띠리리리리리링!!!"
이크. 시끄러운소리.
가게 가운데서 알람이 울립니다.
"축하합니다! 신기록자가 나왔습니다!"

"카운터에서 열쇠를 받아가 자전거를 받아 가세요!"

#

50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geydU/gN9NE

우와우. 5분만에 클리어했엌ㅋㅋㅋㅋㅋ
카운터에 열쇠가 있었구나. 가서 찾아보자!

50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5ppi8q1vaXg

카운터에 갔습니다! 드디어 자전거를-




금고네요.
#

50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hO+fUZqiKgY

그렇게 금고네

50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geydU/gN9NE

이렇게 그동안 해온 짓이 뻘짓이 되는 건가...!!
아 이왕 털러 들어온 거! 그냥 소방도끼로 까버려?

아니면...저게 잠금장치가 아날로그식이고, 당신이 청각이 충분히 좋다면 저걸 어떻게든 딸 수 있지 않으려나?

50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geydU/gN9NE

갱신!

50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5ppi8q1vaXg

으어억... 죄송합니다.
체한것때문에 이제껏 누워서 자고 있었습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50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5ppi8q1vaXg

금고는 책상에 붙어 있는 작은 금속제 금고 입니다.
책상에 나사로 박혀 있네요.
#

51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geydU/gN9NE

금고를 따는 데 쓸만한 공구가 없나 찾아보자.

//헐 체했어? 저런ㅠㅠㅠㅠ괜찮아!ㅠㅠ

51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5ppi8q1vaXg

아까 자전거때 썼던 공구가 있어요.
드라이버 렌치 팬치 등등...

#

51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geydU/gN9NE

그러면 드라이버로 나사를 풀어보자.

51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5ppi8q1vaXg

드라이버로 그 작은 금고를 때냈습니다.
이 금고는 다이얼 식이네요.
영화에서 보면 청진기 같은걸 대서 하던데...
#

51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geydU/gN9NE

주변에 뭐 컵 같은 거 없나...?

51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5ppi8q1vaXg

있어요. 유리컵이네요.
#

51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geydU/gN9NE

유리컵을 금고에 대고 소리를 들어보면서, 다이얼을 조금씩 돌리며 맞춰보자.

51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5ppi8q1vaXg

해봅시다...

다이스를 굴려 보세요.

#

51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5ppi8q1vaXg

아 그리고 이제 곧 새해군요.

당신은... 음. 정말 뭐라고 감사 할지 모르겠네요.

당신들이 모두 있어줘서 이렇게 계속 이 이야기를 이어 나갈수 있어요.
정말 고마워요.

당신들 모두에게 '당신'은 감사를 합니다.

모두가 새해 복 많이 받길 바랍니다!

51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1vQ8QCu7NrY

다이스(1 ~ 100) 결과 : 37

52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1vQ8QCu7NrY

오 쉣.

52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t6RvkoUZE

.dice 1 100.

괜찮아 나도 같이 굴려줄게?
스레주도 새해 복 많이받아!

52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t6RvkoUZE

헉 !가 ?로 오타났다 다이스도 틀렸다...!! 미안미안!!

다이스(1 ~ 100) 결과 : 39

52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t6RvkoUZE

보정 포함해도 50 밑이네...괜찮으려나ㅠㅠㅠㅠ

52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kimG+BnT4H6

도움!!!
다이스(1 ~ 100) 결과 : 53

52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kimG+BnT4H6

으음... 애매한걸! 어쨌든 도움이 될테니 하이파이브다 너의식! (손)

52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t6RvkoUZE

>>525 앗 고마워!! (하이파이브!)

52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2Cn4nEPO58c

37+39+53)/3+20=63
작고 새새한 소리가 금고를 통해 들립니다. 그리고 당신의 손가락은 매우 새밀히 그것이 작동 되는것을 지켜봅니다.

3분뒤 금고는 열리고 맙니다.

열쇠입니다!!!

진짜 기쁘네요!!!

#

52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t6RvkoUZE

와아아아아!!
열쇠다! 그럼 이걸로 저 유리관을 열 수 있는건가!

52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2Cn4nEPO58c

그렇습니다아!!!
열수 있습니다!!!

개봉 합니다!!!
3!!! 2!!! 1!!!

해피 뉴이어!!!

가 아니지 실수 했네요.

키네틱 자전거를 확득했습니다!
#

53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t6RvkoUZE

와아아아!!
이제 자전거 타고 가자!! 동쪽으로!

53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t6RvkoUZE

해피 뉴 이어!!!

53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2Cn4nEPO58c

동쪽으로 향하죠.
이 자전거 엄청나네요.
험난한 지형도 무리없이 움직일수 있고 앞으로 가는데 거의 저항이 안 느껴져요. 정말 당신이 바람이 된거 같은 느낌이네요.

시속 20키로로 움직일수 있게 되었습니다.

몇시간이나 갈까요?
#

53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t6RvkoUZE

일단 3시간.
자전거 가게에서 허비한 시간도 있으니까...

53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t6RvkoUZE

아니다, 그래도 그만큼 고생해서 이 자전거를 얻었으니 허비했다는 표현은 좀 그런가...
어쨌든 거기서 들인 시간이 있으니까...혹시 모르니 일단 그만큼 가보자!

53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dh8o7FwVYAM

3시간 정도 갑니다.
다이스를 세번 던져 봅시다!
#

53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t6RvkoUZE

따르릉 따르릉 비켜나세요♪
자전거가 나갑니다 따르르르릉!

다이스(1 ~ 100) 결과 : 35
다이스(1 ~ 100) 결과 : 69
다이스(1 ~ 100) 결과 : 98

53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dh8o7FwVYAM

저기 가는 저 사람 조심하셔요♪
어물어물하다가는 큰일납니다♪

아니 정말로 사람 조심 하세요.

"이봐. 거기 지나가는 꼬맹이."
어느 공장 같은 곳을 지나가는데 소리가 들립니다.
"널 부른게 맞다 자전거에 꼬맹이."

#

53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t6RvkoUZE

"거기 누구세요?"

뭐야, 왜 부르는 거야.
어...강도는 아니겠지?!

53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chwvstJgUK+

"그래. 들었군."
목소리는 뭔가 굵은 목소리 입니다.
"이쪽은 스피커에 카메라지만 마이크는 없어. 독순술이라도 배웠다면 좋을텐데."

아하. 스피커로 말하는 거 였군요.

"혹시 식량이나 물 필요 한거 있나? 있으면 엄지를 척 해서 올려."
#

54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t6RvkoUZE

식량이랑 물...필요하던가? 장거리 여행이 될 텐데 필요하겠지...일단 엄지를 들어보자.

스피커에 카메라로 말을 건다는 건 저 사람이 밖으로 나오기 불편한 상황일 수 있다는 거겠지. 뭐 심부름이라도 시키려는 거려나?

54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chwvstJgUK+

"좋아. 잘 만한다면 너에게 캔식량과 물을 주지."

"내가 좋아하는 음료인 선라이즈가 없어졌다. 하나라도 찾으면 캔과 물을 주겠어."
#

54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t6RvkoUZE

역시나 심부름이구나. 그거 엄청 좋아하나 보네...
손으로 오케이 사인을 만들어 보여주고, 찾으러 가보자.

54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IqgJeLEpEA

"좋아. 많이 찾으면 많이 찾을수록 더 좋은걸 주겠어."

할일 목록이 업데이트 됬습니다.

이 음료를 찾으려면 어디로 향해야 할까요?

#

54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jC/O7inreE

슈퍼나 편의점이었던 곳?

54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BCVug6UWc

가봅시다.
마켓이나 편의점 같은곳 마켓이나 편의점...
1-3다이스를 굴려서 가장 많이 나온 다이스로 향합니다.
굴려요!
#

54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jC/O7inreE


다이스(1 ~ 3) 결과 : 2

54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Rs0CiKRTGtw

얍얍

다이스(1 ~ 100) 결과 : 58

54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Rs0CiKRTGtw

어 미안 다시할게!

D?ice(1,3)

54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Rs0CiKRTGtw

다이스(1 ~ 3) 결과 : 2

55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IqgJeLEpEA

편의점에 도착했습니다...
칫. 역시나 20년이 지나니 가기 쉬운곳은 거의 대부분 털려 있습니다.

55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IqgJeLEpEA

.
.#

55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jC/O7inreE

20년씩이나...그럼 그런 곳은 기대하지 않는 게 좋을지도?

문득 생각난 건데, 선라이즈가 '없어졌다'고 했지? '다 떨어졌다'가 아니라? 그럼 다른 사람에게 선라이즈를 도둑맞은 것일 수도 있겠네?
발상을 조금 바꿔서, 캔 음료를 보관하기 좋은 서늘한 장소를 찾아보자. 냉장고나 창고가 있을법한 곳. 누가 그런 데 숨겨놓았을지도 몰라.

55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jC/O7inreE

내가 왜 캔음료라고 썼지....캔음료 같은 이름이라고 생각해서 캔음료라고 썼나봐.
어쨌든 그냥 음료수! 음료수를 보관하기 좋은 곳!

55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mIqgJeLEpEA

다 떨어졌다가 아니라 '없어졌다'라...
이 작은 차이가 있군요. 그걸 알아채다니.

어쨌건 이 근방에 있기나 할까요.

이런. 그러고보니 당신은 그 파리... 뭔가 하는 음료의 이름만 알지 어떤음료인지는 모르네요.
일단 그러면...
그래요. 편의점에는 창고가 있죠. 거기 있을지도 몰라요.
#

55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jC/O7inreE

편의점에 가서 창고까지 한번 샅샅이 뒤져보자!

55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AOyVJJYELQ

창고에 들어가 봅니다!
...

...

다이스를 굴려주세요.
#

55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40wXTwTJwU

dice(1~100)

55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40wXTwTJwU

다이스(1 ~ 100) 결과 : 68

55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AOyVJJYELQ

들어가 봅...
"덜커덩 덜커덩."


이런. 안에 뭔가 있어요.
위험할거 같은데요...
#

56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I8JdHHBvM

어어...변이체일까 사람일까...
사람일지도 모르니 들어가지 말고 근처에 잠시 잘 숨어있자.

56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4YY/xukECw

총은 언제든지 쏠 수 있게 장전하고 대기하면서!

56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AOyVJJYELQ

일단 숨어 있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권총을 꺼내 들었습니다.(무기에 대한설명은 >>1에 있는 당신 상태를 보시오.)

안에서는 가끔 덜커덩하는 소리가 나고, 비척비척 거리는듯한 소리가 납니다.
딱히 소리를 내는데 거리낌은 없어 보입니다.
#

56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I8JdHHBvM

그것만 들어서는 사람인지 변이체인지...
그대로 숨어 있으면서 소리에 귀를 더 귀울여보자.

56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AOyVJJYELQ

더 자세히 들어보았습니다.
...비척 거리는 소리와 덜커덩 거리는 소리... 아마 신발을 안 신은 듯한 소리입니다.
신발을 신었다면 이런소리가 나지는 않을것 같다... 고 당신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

56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I8JdHHBvM

그럼 변이체인가...
조용히 다른 데로 갈까...

56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AOyVJJYELQ

마주쳐봤자 좋을것 같지는 않네요.
저기 안에 그 음료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변이체를 당신이 확실히 해치울수 있을까요?
글쌔요.
될수도 안될수도 있죠.
하지만 이런세상에서 영원히 피해 다닐수는 없죠.
또 그 음료가 저기에만 있을 가능성도 있고요.

어떻게 할까요?

#

56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I8JdHHBvM

그럼 일단 계속 숨어 있다가, 갈 때까지 기다려보자.

56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AOyVJJYELQ

저게 가기나 할까요?
창고 문이 두개가 아니라 하나일 가능성도 있고요...

좋아요. 운좋으면 갈지도 모르죠.

다이스를 굴려 볼까요?
#

56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I8JdHHBvM

과연...
다이스(1 ~ 100) 결과 : 69

57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AOyVJJYELQ

안타깝게도 안에 있는것은 계속 머물러 있습니다.
행운은 당신에게 오지 않았군요.
#

57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I8JdHHBvM

그러면...창고로 조용히 접근해보자.
문 열려 있어?

57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AOyVJJYELQ

문은 열려 있습니다.
조용히 접근해 봅니다...

멀리 검은 인영이 보입니다.
아까부터 들려왔던 소리의 원인이겠지요.

#

57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I8JdHHBvM

가능하다면 어떻게 생겼는지 문틈으로 더 자세히 살펴보자.

57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AOyVJJYELQ

당신은 문틈으로 자세히 들여다 봤습니다.
저번에 네이선과 케시가 쓰러트렸던 그 변이체라 불리는 그 것이었습니다.
일그러져 있고 괴이하고 이상한 괴물.
다행히 한 마리만 보이는군요.
#

57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I8JdHHBvM

변이체...!
여기서 총 쏘면 잡을 수 있겠지? 쏘자!

57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AOyVJJYELQ

거리는 약 16미터...
되겠소! 쏩시다!

다이스를 굴려 보자구요.
#

57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I8JdHHBvM

다이스(1 ~ 100) 결과 : 26

57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I8JdHHBvM

어어...저판정...

57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4YY/xukECw

다이스(1 ~ 100) 결과 : 8

58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4YY/xukECw

....미안...

58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AOyVJJYELQ

26+8)/2+10
27
으음.

58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AOyVJJYELQ

당신은 저기 보이는 변이체에게 쐈습니다.

조준은 불안했지만 다행히 맞았습니다. 당신의 감각은 꽤나 뛰어난 편입니다.
로버(h 45%)(d 4)

로버가 당신을 알아챘습니다.

행동 1 남았습니다.
#

58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4YY/xukECw

다이스(1 ~ 100) 결과 : 42

이번엔 죽어랏...!

58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I8JdHHBvM

다이스(1 ~ 100) 결과 : 21

58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I8JdHHBvM

이...이번엔 내가 미안!ㅠㅠ

58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AOyVJJYELQ

이 거리에서는 정말 다행이게도 거의 쏘면 맞습니다.
42.
명중 했습니다.
로버 사망.(+10경험치)

#

58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I8JdHHBvM

진짜 죽었겠지...?
그럼 이제 창고 안을 조심해서 살펴볼까...

58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AOyVJJYELQ

창고 안을 조심히 살펴 봅시다.
비척 거리는 소리가 둘셋 정도 더 들리는 것 같습니다.

#

58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A6nSCjuFuI

경께하면서 조심조심 가야 하는걸까?

59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AOyVJJYELQ

그렇네요. 경'께'를 하면서 계속 가보자고요.

두마리가 서로 가까이 붙은채로 같이 다니네요.
두마리를 한번에 처리할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

59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46EL4+zmjY

두 마리라니. 이번에도 변이체인가...
충분히 거리를 두면서 공격한다면 둘 다 쓰러트릴 수 있지 않을까?

59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urrOaGgof6

거리는 어느정도가 좋을까요?
#

59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QiYgcy58ieg

엄 권총 사정범위가 어디까지였어? 일단 그 사정범위 내로 잡고싶긴 한데...

59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urrOaGgof6

사정거리는 32 정도 16은 잘맞는거리예요.
하지만 이 창고는 그리 넓지는 않아요.
넓어봐야 10?
#

59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46EL4+zmjY

그럼 창고 입구로 물러나 있다가 변이체들이 시야에 들어오면 그 때 쏘자.

59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urrOaGgof6

창고 입구쪽으로 물러나 뚫어져라 쳐다봅니다.
과연 나올까요?
...

아무래도 뭔가 하지 않는이상 보일 기미가 안 보입니다.
#

59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46EL4+zmjY

그럼 어차피 잡을 거...이 위치에서 돌 같은 걸 던져서 변이체들이 오도록 유도해볼까?

59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urrOaGgof6

좋은 제안입니다.
굴러가던 깡통이 있군요.
이 깡통으로... 어디로 가도록 유도해 볼까요?
#

59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46EL4+zmjY

깡통을 변이체 쪽으로 깡 소리가 나도록 걷어찬다든가?

60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4xxSd5TUHNQ

걷어차면 걷어차는 소리가 들리지는 않을까? 차라리 던지는건 어떨까?

60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urrOaGgof6

던지는것이 차라리 더 나아보이네요.
변이체 쪽으로 깡통을 던져 보았습니다.

변이체가 어슬렁 어슬렁 나타납니다.
시야에 보입니다.
#

60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46EL4+zmjY

걷어차는 소리로 이쪽으로 오게 하려고 생각했는데...그럴 수도 있구나.
쏘자!

60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urrOaGgof6

가장 맞추기 좋아보이는 녀석으로 쏩니다.

다이스를 굴려 보세요!
#

60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46EL4+zmjY

다이스(1 ~ 100) 결과 : 26

60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46EL4+zmjY

ㅠㅠ

60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urrOaGgof6

다이스 낮아도 다행이도 맞습니다.
정말 다행히도.
당신이 감각 하나는 매우 뛰어납니다.

로버1(h 50%)(d 8)
로버2(h 100%)(d 12)
로버들이 당신을 알아 챘습니다.

행동 하나 더 하세요.
#

60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46EL4+zmjY

감각 6 찍자고 하길 잘한 것 같아....
머릿수를 줄이기 위해 다시 로버 1을 쏘자!

다이스(1 ~ 100) 결과 : 17

60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46EL4+zmjY

다이스갓...이러지마요....(눈물)

60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pIjQkj33FLw

다이스여! 나애게 힘을!

다이스(1 ~ 100) 결과 : 1

61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pIjQkj33FLw

....반말해서 1준건ㄱ...

61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46EL4+zmjY

아니 감각이 아니라 신경이지 참참...

>>609-610 (눈물)

61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urrOaGgof6

우와 이거 진짜 인가요.
와.

61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urrOaGgof6

당신의 공격은 빗나갔습니다!
로버들이 달려 듭니다!

로버1(h 50%)(d 2)
로버2(h 100%)(d 6)
위험해요 워험해!
#

61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46EL4+zmjY

에엑!!
소방도끼로 로버 1을 때리자!!

다이스(1 ~ 100) 결과 : 78

61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JjW74lxAjXU

근접공격은 다이스가 필요 없습니다!

로버 1을 공격!
로버 1 사망! (경험치 +10)

로버2(h 100%)(d 6)

행동 1 남았습니다.
#

61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Jqf5l3uRpuI

거리를 벌리자...조금 위험한 것 같아.

61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JjW74lxAjXU

거리를 벌립니다!

로버2(h 100%)(d 10)

로버2가 달려 듭니다.

로버2(h 100%)(d 4)

행동 2번 하세요.
#

61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Ki2cfn0rviw

소방도끼로 때리자! 근접공격!

61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JjW74lxAjXU

먹어라 소방도끼!

거리를 벌립니다!

로버2(h 100%)(d 10)

로버2가 달려 듭니다.

로버2(h 50%)(d 4)

행동 1번 하세요.
#

62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Jqf5l3uRpuI

응? 복붙미스인가...

도끼로 한번 더 공격!!

62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JjW74lxAjXU

엇 복붙미스가...
당신은 미안합니다!

도끼로 다시 공격했습니다!
로버 2 사망!(경험치 +10)
#

62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Jqf5l3uRpuI

이겼다!
주변에 다른 변이체나 그런 게 없는지 잘 살펴보자. 또 있을지도 모르니까...

//괜찮아!

62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cwEmQgJn2bE

당신의 신경 안에는 이 창고 안에 무언가 위험한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상황종료군요.
#

62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Jqf5l3uRpuI

다행이네!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이 창고를 뒤져보자. 음료수 있으려나...

62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JjW74lxAjXU

찾아봅시다...
파라다이스파라다이스...

앗!

파라다이스 음료!

...파라다이스 선셋. 이네요
#

62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Jqf5l3uRpuI

음...우리가 찾는 건 선라이즈였지? 이왕 찾은 거 가져가서 나중에 맛이나 볼까,
여기에 있는 음료수는 그것뿐이야?

62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JjW74lxAjXU

글쌔요.
찾은건 이 선셋 한병이예요.
이 주변을 뒤져보면 나올까요..?

다이스를 굴려 보죠. 찾을지도 모르잖아요?
#

62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Jqf5l3uRpuI

더 찾아보자!
다이스(1 ~ 100) 결과 : 34

62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JjW74lxAjXU

오늘은 운수가 없는 날이군요.
이안에는 더 이상 음료를 찾을수 없었습니다.

20년이 지났으니 당연한 소리일까요.
#

63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Jqf5l3uRpuI

아쉬워라...
그럼...또 다른 곳을 찾아보자!

63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JjW74lxAjXU

다른곳으로 가봐야 겠네요...
어디로 가볼까요?
#

63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Jqf5l3uRpuI

이번에는...음료수 자판기가 있는 곳?

63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OJXr3h/LR2

자판기라 좋죠.
자판기가 아직 안 털리고 남은게 있을까요...
있으면 정말 좋겠어요.

다이스를 굴려 볼까요
#

63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V6MSYVqWKc2

다이스(1 ~ 100) 결과 : 13

63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V6MSYVqWKc2

다갓...이러지마....

63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OJXr3h/LR2

뭐 예상은 했지만 들어있는게 있는 자판기는 없어요.

정말 하나도.

#

63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V6MSYVqWKc2

으아 모르겠다...
이번엔 그냥 아무 가게나 들어가보자!

63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SCee12FqYU2

에잇 진짜 이 비러머글 세상과 다이스.
아무 가게나 들어가 봅니다.
...
서점입니다.

#

63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V6MSYVqWKc2

창고나 직원 휴게실 같은 데 뭔가 있지 않을까?

64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SCee12FqYU2

창고는 있는거 같은데 휴게실은 안 보ㅇ...
앗 이것봐요.
당신은 만화책을 발견했습니다.
#

64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SCee12FqYU2

아 참고로 책들은 다 전자 책이예요.
100년은 멀쩡히 가동된데요.
#

64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V6MSYVqWKc2

만화책...어쩔까.
일단 살펴볼까!

64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SCee12FqYU2

고대의 문명을 발견해 탐험하는 아웃디아나 드레이크의 모험을 그린 만화네요.
재밌어요.
#
(아웃디아나 드레이크 제 1권 -다이아몬드 해골의 저주 획득!)

64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V6MSYVqWKc2

모아두면 뭔가 좋을지도!
뭔가 없나 더 찾아보자!

//아웃디아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4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OJXr3h/LR2

아무리 그렇지만 여기는 시간이 오래되 더 만화는 발견이 어려울거 같네요.

책들은 다들 손상되어 있습니다.

(자원란에 수집품 추가!)(경험치 +10)
#

64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V6MSYVqWKc2

그리고 여기에 누가 음료수를 숨겨두지도 않았으려나...?
조금만 더 여길 뒤져보자.

//수집품을 입수해도 경험치가 오르는구나...!

64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OJXr3h/LR2

글쌔요... 여기는 서점이라 그런것을 팔지 모르겠네요.

엄청엄청 운이 좋다면 나올지도 모르지만 그런운. 있을리가요.

다른곳을 가거나 찾아 보죠.(90이상이면 파라다이스 음료 나옴)
#

64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V6MSYVqWKc2

그럼 역시 다른 곳으로 갈까...요즘은 운이 조금 나쁜 편이었으니.

이번엔, 길을 가면서 뭔가 수상한 게 없나 한번 살펴보자.

64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OJXr3h/LR2

길을 걷습니다.
뭔가 수상한건...

음. 옛날 신문이네요.

"숲에서 기이한 괴생물체를 발견되?"
22년전 신문이네요.

65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OJXr3h/LR2

.
.
#

65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7HKYJrAWPo

신문을 좀 더 살펴보자

65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OJXr3h/LR2

2048년 9월 24일자 신문
숲에서 기이한 생명체를 발견한 밥 로건(38세/남)은 그날 가벼운 산책 중이었다.
그러다가 지나가던중 뭔가 썩는 냄새가 나서 그곳을 향하였더니 기이하게 생긴 시체가 있었다고 밝혔다.

"그건 부패한 사람 시체 인줄 알았는데 아니었어요."
[사진 1](인간 형태에서 뭔가 괴이하게 비틀어진틋한 모양새)

분석결과 사람의 DNA와 거의 99% 일치 했으나 골격이나 근육의 근밀도 정도가 사람과 비교해 매우 달랐다고 검시관은 밝혔다.

65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OJXr3h/LR2

..
#
이걸 자꾸 빼먹네요!

65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V6MSYVqWKc2

더 읽어보자.
어째 나오라는 음료수는 정말 안 나오는 것 같지만...이런 것도 봐두면 좋겠지.

65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MLj/U6keAbo

혹시 더 읽을 수 없다면 가서 다른 곳을 마저 살펴두자!

//갱신!

65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XqtCafFGVz2

2048년 9월 25일
"발견된 기이 생명체 '실수'로 소각되"
9월 24일 4시경, 발견된 기이 생명체를 관리하던 J(여)씨는 내려온 정부의 연락을 받고 소각 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정부에서는 그런 명령은 내리지 않았다고 부인하였다.

신문 내용은 여기까지 네요.

#

65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XqtCafFGVz2

다시 길을 걸어가 봅시다...
어라.
저 가게 뭔가로 차있는거 같은데...
검은색의 뭔가가 뒤덮여 있군요.
#

65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MLj/U6keAbo

기이한 생명체는 변이체고...정부는 은근슬쩍 변이체의 존재를 숨기고 통제하려 했지만 실패한 건가.

검은색의 뭔가? 어떻게 생겼어?

65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XqtCafFGVz2

검은색의 무언가는...
이끼 같네요.

꿈에서 봤던거랑 비슷한데요.
#

66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MLj/U6keAbo

오우...
음, 저 가게 안을 조금만 들여다볼 수 있을까?

66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19CeF+/5S6Q

안을 좀 들여다 봅니다.
햇빛이 안 드는 곳이면 그 검은 이끼들이 있습니다.
느리고 부드럽게 움직이는 느낌이 듭니다.

이끼 같기도 하고 검은 잡초들이 피어있는것 같기도 하고...
#

66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MLj/U6keAbo

우, 움직여 저거...?
뭔가 들어가기 내키지 않는다...그렇지만 의외로 뭔가 있을지도 모르겠는데.
들어가기 전에 안을 좀 더 살펴볼까. 검은 이끼들 말고 다른 게 있을까?

//어떤 단편 소설 보니까 중간이 무너져서 철골만 남은 다리 끝에 일부러 금반지 같은 거 숨겨놓고 그러던데...
이런 곳에 누군가 뭔가 숨겨뒀을지도...

66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XqtCafFGVz2

검은 이끼에 뒤덮여 안은 잘 보이지는 않습니다...
저 검은 이끼는 바다속에 부드러운 물살에 휘둘리는 말미잘같이 움직입니다.
보이는것은 다 낡고 사라져 있습니다.
여기는 작은 마켓이었나 본데 쓸수 있는건 보이지 않습니다.
#

66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MLj/U6keAbo

그정도로 많아?!
음, 그렇다면 역시 들어가보고 싶지 않네.
다른 곳을 더 살펴보자.

66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XqtCafFGVz2

다른곳을 보자고요.

... 왠지 안을 매우 보고 싶다는 생각은 듭니다.
하지만 갑시다. 당신은 가자고 생각했으니까요.

...

다른곳.

어서 음료 찾아야죠.
어디를 보면 좋을까요...
#

66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gEdxlgQ+Q

뭔가 비밀 통로나...더 수상한 곳을 찾아보자.

66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6Bti3CKdRy+

이 도시에 비밀통로라...
있을까요? 있더라도 비밀통로 인데 그건 발견 하기 어려우니 비밀일겁니다.

하지만 그래도 사람이 만든거니... 그걸 찾을 방법도 있을수도 있죠.


만약 그 비밀 통로 란게 있다면!
#

66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gEdxlgQ+Q

음...특정한 위치의(혹은 뭔가 다른 것들과 미묘하게 다른) 맨홀 뚜껑?
혹은 그림이나 벽으로 위장된 문?

66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do+wdV7DOc

설마 있을까요. 그런 비밀 통로.

살짝열린 맨홀뚜껑.
맨홀 뚜껑을 열어 봤

으아 미친 깜짝이야 뭔가 빠르게 시야에서 사라졌습니다.

...지하수로에는 가능하면 들어갈 생각은 말아야 겠어요.

...흠.
그럼 다른 건물들은 어떨까요.

하.
있을리가 없죠.
있을리가...
나무 판때기로 가려진 눈 모양의 패인트 자국..?
이 있는 건물을 발견했습니다.

67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do+wdV7DOc

...#

67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gEdxlgQ+Q

...그러고보니 인사이트의 사람들은 가슴에 눈 모양의 뱃지를 달고 있다고 했던가.
그 뱃지가 어떤 모양이었지. 저 페인트 자국이랑 비슷하던가...?

67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do+wdV7DOc

저 페인트 모양은 그 뱃지와 똑같았습니다.
설마 진짜 숨겨진 비밀 뭐시기 같은걸까요?
#

67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gEdxlgQ+Q

오오! 인사이트의 표식! 뭔가 있을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들어가보자!

67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do+wdV7DOc

뭔가 있을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열고 들어가 봅니다.

인사이트의 표식 발견 (경험치 +10)

작은방입니다.
작은 상자와 침낭이 있습니다.
램프도 있네요.
#

67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gEdxlgQ+Q

오오! 음, 여기가 뭐하는 곳인지에 대한 글이나 설명 같은 건 없으려나.
방 주변이랑 작은 상자를 조사해보자.

67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do+wdV7DOc

방은 작고 빛이 새어나가지 않게 얼기설기 천으로 가려졌습니다.
잠시 머무르다 가는 그런것일까요.

작은 박스는 약간의 비상 식량과 물이 들어 있습니다.
항생제와 응급 처치약품도요.
메모도 있네요.
'정말로 필요한 후의 사람을 위해... 아껴주세요.'

언젠가 굶어 죽어가는 사람이나
목이 타들어가는 사람이나
상처가 심해 죽어가는 사람이 올지도 모르죠.

아마 그 사람들은 이것이 매우 필요 하겠죠.

그런것을 위해 이런곳을 만들어 둔것 같습니다.

67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do+wdV7DOc

...#

67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gEdxlgQ+Q

그럼...침낭과 램프 역시 마찬가지의 이유로 여기 있는 거려나.
여기 있는 물건들은 들고 가지 말고, 대신 밤이 되면 여기서 하룻밤 자고 가는 걸로 할까.

이런 곳에 우리가 찾는 음료수가 있진 않겠지...
일단 이 장소를 기억해두고, 나가서 마저 찾아보자.

67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do+wdV7DOc

그래요. 지금 당장 필사적인건 아니니 놔두고 가는게 다른... 누군가를 위한거 겠죠.
다시 나왔습니다.

그런데 정말 그 음료수 찾을수나 있는건가 싶을정도네요.

이 음료라도 들고 가보면 안될까요.
이름은 비슷... 하잖아요?
#

68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gEdxlgQ+Q

그럼 뭐해 달랑 한 개인데...퇴짜 맞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음, 그래도 일단 가볼까.

68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do+wdV7DOc

가봅시다.

카메라가 당신을 향하고
스피커가 작동됩니다.
"왔군."
"음료수는 구하기는 했어?"

#

68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gEdxlgQ+Q

아직 이것밖에 못 구했어...
파라다이스 선셋을 보여주며 절레절레.

68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do+wdV7DOc

"뭐야. 파라다이스 선셋이잖아."

뭔가 잠시 조용합니다.

...
역시 그냥 가는게 나을까요.

"식량이랑 물 주마. 1일반치."
1일치 식량과 물이나왔습니다.
"나머지는 음료수를 주면 주겠어."
덜컹하면서 무슨 통이 열립니다.
넣으라는거 겠죠?
#

68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gEdxlgQ+Q

선셋이어도 주긴 주는구나...
통에 파라다이스 선셋을 넣자. 아마 당신은 어디선가 또 구할 수 있겠지.

그나저나 이거 하나로도 1일 반치를 준다니. 제대로 선라이즈를 구해오면 대체 얼마나 많이 줄 생각이었던 거지....

68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lOQC3t0FsSk

이거... 일단 찾을만한 가치가 있겟는걸?

문득 생각났는데 지도같은걸 구할 수 있다면 선셋을 만드는 공장이나 회사라던가... 대형 물류센터? 뭐지 그 중간유통되는곳... 거기도 찾아가서 구하려면 역시 너무 돌아가야 하려나...

68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gd4fOSXXDi2

선셋을 넣자 통이 닫힙니다.
"음료수는 이걸로 됬어. 사는데 죽도록 필요한것도 아니고."
"마시고 싶어 죽겠지만. 딴 얘기지만 넌 어려보이는데 왜 혼자 다니는거지?"

"... 아 이런 말을 해도 내가 들을수가 없지."
통으로 뭔가 덜커덩 내려 왔습니다.
글씨를 쓸수 있는 패드네요.
30자 이하로 쓸수 있습니다.

써서 카메라로 향해보이면 되겠네요.
#

68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pnszVOTjVC2

>>685 아...지금 지도 있는데, 그 생각을 못했다...(눈물)

어쨌든 의외로 대인배구나 이 사람. 패드에 이렇게 써서 보여주자.

"고맙습니다. 사실 도망치는 중이에요."

68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gd4fOSXXDi2

그래요. 지도가 있는데 왜 그걸 쓸 생각을 안 했을까요.
아아아아 바보 같으니.

패드위에 써서 그렇게 보였습니다.

"도망이라."

"하긴 이 세상에 도망 다니는 사람은 어디나 있지."

"잘 가봐라. 제대로 머물만한 곳을 찾으면 좋겠구나."

끝났네요.
패드는... 돌려 놓았습니다.
#

68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pnszVOTjVC2

여기 바보의식 하나 추가요...(눈물)

인사하고...전에 찾아낸 거기 가서 쉬자.

69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gd4fOSXXDi2

인사를 하고 그 쪽으로 향합니다.

오늘은 탐색만으로 하루를 보냈군요. 아 그래도 자전거도 얻었고 식사도 얻었고...
지낼곳도 있죠.

은신처에 도착했습니다.
자전거는 잘 분리해 가방에 넣었습니다.
#

69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pnszVOTjVC2

나름대로 얻은 게 많은 하루였다!
물도 좀 마시면서 쉬자...

69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gd4fOSXXDi2

이 자전거 가방안에 다 접혀 들어가네요... 신기해라
어쨌거나 오늘은 이대로 쉬게 되네요.

대학병원까지는... 320km.

자전거가 시속 30은 나오니까 11시간 정도만 가면 되겠어요.
#

69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pnszVOTjVC2

오오 첨단기술!
그렇네...며칠 간 별 문제 없이 꾸준히 간다면 도착하겠다!

지금 밖에 해 졌으려나?

69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gd4fOSXXDi2

해가 지기 시작하고 있어요.
물론 움직일수야 있지만 밤에는 어둡잖아요.
#

69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pnszVOTjVC2

역시 그렇지...
랜턴 켜놓고 얌전히 쉬거나, 자자.

69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kWIoIKt5HqM

랜턴은 led군요.
따스한 느낌은 없지만... 밝네요.
얌전히 쉬거나 자거나 라.

잘까요 쉴까요.
쉰다면... 그동안 뭘 할까요.
#

69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U2CpSoz7oZk

오늘 주운 만화책이나 한번 더 보고 잘까?

69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1BxTkGKulE

"아웃디아나! 그 다이아몬드 해골을 넘기지 않으면 이 여인을 죽이겠어!"

"아웃디아나! 그 유물은 이런 역사적 가치도 모르는 원숭이에게 넘어가면 안돼요!"

"...하지만 다나 당신을 죽게 놔둘순 없어."

"크크크크 현명하군 아웃디아나!"

그냥 저냥 재밌네요.
#

69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U2CpSoz7oZk

인질극 벌이는 악역...조금 흔한 클리셰네.
이제 슬슬 내일을 위해 자두자!

70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1BxTkGKulE

그렇긴 해도 재밌다고?
잠은 잘 자둬야죠.

안녕히 주무세요.

굿 나잇.



아침 6시 입니다. 밤새 별일 없었네요.
#

70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U2CpSoz7oZk

그렇네.
밥 먹고 다시 출발하자!

70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1BxTkGKulE

음식 안에는 발열팩이 들어 있네요.
아.
따끈한 식사여라...

식사라는건 그러고보니 처음인거 같네요. 일어나서는.
정말 맛있네요.

이제 다시 대학 병원 쪽으로 가볼까요.
시간당 한번으로 다이스를 굴려 주세요.
(예: 1시간을 간다면 1번)
#

70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U2CpSoz7oZk

오옷!
자 그럼 출발!

다이스(1 ~ 100) 결과 : 33
다이스(1 ~ 100) 결과 : 83
다이스(1 ~ 100) 결과 : 84
다이스(1 ~ 100) 결과 : 85

70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U1BxTkGKulE

1시간쯤 갔을때. 어째서 인지 뭔가 건물 맨 위에 뭔가 있는것을 본것 같습니다.
어째서 알아 챈걸 까요?

모르겠습니다.

일단 그것은 다시 사라졌습니다...

#

70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U2CpSoz7oZk

음, 그 오

70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U2CpSoz7oZk

엑 잘못 눌렀다...
으음, 뭐였을까 그거...그거 말고 다른 별 일은 없었지?

70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XQSfJv1xiU

다행이도요.
 계속 가볼까요?
계속 간다를 택하면 다이스는 안 굴려도 됩니다.
#

70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PI+mO3v3Ug

ㄱㄱ 계속 ㄱㄱ

70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XQSfJv1xiU

아침 10시.
남은 거리는 200키로 미터 입니다.
#

71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ksYg67y2yg6

잠깐 쉬자.
날씨는 어때?

71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XQSfJv1xiU

날씨는 좋습니다.
해는 반짝. 구름은 적당.
약간은 춥지만요.
#

71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ksYg67y2yg6

쉬는 김에 주변을 한 번 돌아보자.
여기는 어떠려나.

71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XQSfJv1xiU

지금 지나가는 지역은 건물들은 멀쩡합니다.
...앗 포스트 입니다.
시뻘건 색이네요.
'경고! 2050년 10월 31일 이 위치(포스터의 표시 되있음)에 폭격이 있을 것이니 신속히 대피 하십시오.'

음... 우리 가는 경로 쪽에 무너진 건물들이 있네요.
100키로미터 반경...에 폭격이 내렸어요. 험난한 지역이 겠네요.
자전거는 타기 힘들겠네요.

하지만 이 안은 험난하니 20년전의 물건은 많을겁니다.

돌아가려면...
150키로 미터를 돌아가야 하네요.
하지만 안전하고 그렇게 크게 많이 돌아가야 하는것도 아니네요.

어떻게 할까요?

71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XQSfJv1xiU

...#

71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ksYg67y2yg6

더 안전한 쪽으로 돌아서 가자.
험난한 쪽으로 가는 것도 끌리긴 하지만...길이 끊기거나 무너진 곳도 많을테니 그 쪽으로 갔다가 운이 없으면 그 쪽을 더 돌아서 가야 할지도 몰라...

71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XQSfJv1xiU

그렇죠.
험난한 지역에 물자가 있을지더라도 그 리스크를 감당하기는 어렵네요.
게다가 지금 당신의 최우선 목표는 대학 병원으로 가는 거죠.

가죠.


폭격된 도시를 충분히 돌아 갔습니다.
이 자전거로 3시간이면 충분하죠.

그리고 가는길에...
다이스(1 ~ 100) 결과 : 94

71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XQSfJv1xiU

우와.

스위츠 가게 입니다. 맙소사.
폭격 도시 주변이라서 인지 안 털리고 그대로로 보입니다.
#

71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ksYg67y2yg6

오오...한 번 들어가보자!

71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XQSfJv1xiU

파라다이스 선셋 한박스 들어있습니다.
이씨.
진작좀 나오지.

그리고 사탕 한주머니가 들어있습니다.

쿠키는... 유통기한 1'8년 지났 는데 먹을까요?
사탕은 안 상한다 쳐도 음.
#

72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XQSfJv1xiU

1'8년이 걸리네요..!

72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ksYg67y2yg6

진작 좀 나오지222...
음, 아니....쿠키는 안 먹는 게 좋겠다.
안 상했다고 해도 그게 안 상할 정도면 그만큼 뭔가 들어갔다는 거겠지...

// >>720 여기가 스레딕이나 참치에 비해 금지어가 약간 빡빡한 편이라고 들었는데 정말이구나...

72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XQSfJv1xiU

그래요. 이거 먹고 싶은 생각은 안 드네요.
굶어 죽기 전이면 몰라도요.

자원 항목 업데이트 됨.
#

72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ksYg67y2yg6

오옷!
그 외에 뭔가 다른 건 없을까?

//음, 위의 선셋은 오타구나....

72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XQSfJv1xiU

뛣! 맞다 선셋을 줬었죠. 바로 수정해야 하는데 당신의 바보 같은 게으름으로...

다른건 그래도 없어 보이는군요.
#

72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ksYg67y2yg6

그럼 사탕이나 하나 까먹고 다시 가볼까.

//(토닥토닥)

72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XQSfJv1xiU

아 단맛.
달콤함은 정말로 좋아요.
피로가 약간은 덜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힘이 나는 느낌이예요.

다시 자전거를 타고 가볼까요?

몇시간이나 갈지 다이스 갯수를 정해 굴리세요
#

72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ksYg67y2yg6

무난하게 3시간!
다이스(1 ~ 100) 결과 : 65
다이스(1 ~ 100) 결과 : 49
다이스(1 ~ 100) 결과 : 41

72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XQSfJv1xiU

3시간을 갔습니다.
으음.
어떤 도시에 도달했어요.
이 도시안쪽에... 대학 병원이 있어요. 이제 곧이군요.
#

72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ksYg67y2yg6

이제 곧이네 정말...
그럼 이제 또 주변을 둘러보면서 슬슬 하룻밤 쉴 장소를 찾아보자.
한두 시간 뒤면 해가 지려나.

73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XQSfJv1xiU

지금껏 시간을 안 살펴 봤네요.

시간을 살펴 보자고요.


(시간을 확인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당신 상태에서 시간을 확인해 보세요.

#

73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XQSfJv1xiU

분명히 말해두는거지만 이건 절대 빼먹어서가 아닙니다! 숨겨진 정보는 알아채야지 그 정보를 볼수 있게 됩니다.
이런 숨겨진 정보는 정신부문의 '지식'이 도움될수 있습니다.

73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ksYg67y2yg6

음? 아직도 13시...오후 1시?
아, 그럼 좀 더 가도 되겠네....

흠...그렇다면, 가지고 있는 무기들도 한번 살펴볼까?
각각 어느 정도 거리에서 쓸 수 있더라? 탄창은 얼만큼?

73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HXQSfJv1xiU

K반자동권총.
장탄수 :  30+1
한 탄창에 꽤나 들어가네요. 화약을 쓰지 않기 때문일까요?

유효사거리는 64미터(16거리) 정도 군요.

데미지는 50정도 됩니다.

소방도끼
신체에 따라 위력이 다르네요. 신체*15데미지 정도?
#

73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irrJctmUDo

30+1이면 31개? 많이 들어가네. 오오, 초반의 호신용 무기로 나쁘지 않아...!
근데 +1은 뭐지...

당신 신체가 3이었지. 그럼 저건 현재 한 45데미지? 이것도 이만하면 괜찮은가.

73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2jj+uiXpfo

장전을 했을때 약실에 들어가는 총알 같은거예요. 30발은 탄창에 들어가는 수 고요.

아 그리고 15가 아니라 10...
쓸모 없는 정도는 아닙니다.

당신 상태를 보세요. 무기 자세 부분이 입력 됬어요.
#

73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irrJctmUDo

아, 자세라길래 순간적으로 포즈인 줄...정말 세부정보가 추가됐구나!

그럼 이번엔 가지고 있는 사탕과 파라다이스 선라이즈를 살펴보자.

73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2jj+uiXpfo

파라다이스 선 라이즈[피로감을 낮춘다. 기운을 차리게 해준다. 갈증이 해소된다.]

파라다이스사에서 만든 히트 음료 중 하나 입니다. 하루종일 기운이 나게 해준다는 군요.
몸에도 좋고요.

사탕 [피로를 약간 낮춰준다. 공복감은 낮춰준다.]

사탕은 달죠. 단것은 피로감을 떨쳐주고 공복감을 낮춰 준답니다.
#

73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irrJctmUDo

오옷! 자원 상태에도 뭔가 추가되었다!
자 그럼 다시 출발해볼까!

73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NmGh61LOnRY

다이스 세번 굴려 보죠.
아마 그때쯤이면 대학 병원에 도착 할수 있겠네요.
#

74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irrJctmUDo

가자!!
다이스(1 ~ 100) 결과 : 98
다이스(1 ~ 100) 결과 : 57
다이스(1 ~ 100) 결과 : 15

74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irrJctmUDo

98이랑 15라니 이거 좋아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74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NmGh61LOnRY

우와.
마지막이 15라니.
우와.

대학 병원에 도착했습니다.

...바리게이트도 있고 뭔가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방어선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기미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

74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irrJctmUDo

어 이런....
안으로 들어갈 수 있을까?

74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NmGh61LOnRY

이 바리게이트를 통과 할만한 곳을 찾을수 있을까요...
어쩌면 작은 구멍이나 문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물건을 쌓아 넘어 갈수 있을지도 모르고요.

바리게이트는 어떻게 넘어가면 좋을까요?
#

74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irrJctmUDo

들아갈 만한 틈이 없는지 바리케이트 주변을 잘 살펴보자.
어쩌면 뭔가 이 상황에 대한 단서도 겸사겸사 찾을 수 있을지도 몰라. 표지판이라든가...

74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2jj+uiXpfo

바리게이트 주변을 돌아다니며 살펴 봅니다.
엇.
저기 저쪽에 유일하게 철조망이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키보다 높습니다.

#

74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irrJctmUDo

주변에 사다리라든가, 밟고 올라가는 데 쓸 만한 것이 없을까?

74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2jj+uiXpfo

사다리...
안타깝게도 사다리는 안 보입니다.
빈 상자들은 보입니다. 쌓으면 괜찮을지도요.

철조망이 없는 부분 바로 옆에도 작은 건물이 있습니다. 옥상은 열려 있어 보이네요.
#

74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irrJctmUDo

그럼 철조망을 넘어가기 전에 작은 건물에 먼저 들어가볼까?
거기 뭔가 있을지도?

75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2jj+uiXpfo

작은 건물로 들어가봅니다.
작은 전자 상품 가게 였나 봅니다.

윗층은... 오. 사다리를 타고 천장으로 올라갈수 있네요.
#

75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irrJctmUDo

사다리 외에 주변에 뭔가 다른 특이사항이 있나 살펴보자.

75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2jj+uiXpfo

작동을 안 하는 기계들이 많군요.
전기가 없어서 인지... 고장 난건지.
당신에게 전기는 아마... 없...나?
없겠죠.
#

75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irrJctmUDo

자전거가, 페달을 밟아서 생산한 전기로 안의 장치를 가동시킨다고 했던가...?
그럼 안에 발전기가 있는 걸지도...그렇지만 그런 이유로 자전거를 뜯어보기는 아무래도 좀 그렇지.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보자.

75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r2jj+uiXpfo

그러고보니 그것이 있었죠!
안에는 발전기가 있을겁니다.
하지만 분해 해 보기도 위험하고...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자 옥상이 나왔습니다.
달려서 점프하면 아슬아슬하게 반대편으로 넘어갈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

75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iirrJctmUDo

진짜로 점프해서 넘어간다기보다는...
가능하다면 바리케이드 너머를 살펴보자. 거긴 어때? 뭐 특별한 거라도 있어?

75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WJMh+gM1GbQ

안쪽은 조용합니다.
사람의 인기척도 감시 카메라 같은것도 흔적이 없습니다.

며칠전엔 있던거 같은데...
#

75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eQtnx4V7Lg

그럼...변이체나 그 검은 이끼 같은 건?

75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X6V9Ti4CMKk

글쎄요...
검은 이끼는 왜 찾는지는 모르겠지만 보이진 않아요.
넓고 햇빛이 잘 드는 곳이라서 일까요?

변이체도 일단은 보이지 않아요.
#

75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0G0ZnUa6gMQ

역시 자세한 사정은 들어가봐야 알려나...
옥상에서 내려와서 밟고 올라가 담을 넘어갈 만한 데 쓸 만한 것들을 찾아보자. 높은데서 잘못 떨어지면 다치잖아...

76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X6V9Ti4CMKk

아까 그 사다리 정도의 간격이 옥상과 바리게이트와 있네요.
사다리를 놓으면 적당할듯해 보입니다.
#

76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eQtnx4V7Lg

그럼...옥상에 올라가서 사다리를 가지고 옥상과 바리케이드 사이에 걸쳐보자.

76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WJMh+gM1GbQ

지금 당신이 있는곳이 옥상이랍니다.
옥상에서 사다리를 끌고 올려냈습니다.
이제 밑에서 옥상으로 올라오는건 힘들겠네요.

그리고 사다리를 걸치자... 짠. 다리가 생겼군요.
#

76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eQtnx4V7Lg

그렇겠지...
조심조심 건너가자!

76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WJMh+gM1GbQ

조심조심 건넜습니다.
허챠.
바리게이트 안 쪽으로 들어왔습니다.

...
음.
(감각 6)
바리게이트 안쪽부분에 피가 묻어 있는것이 보였습니다.
#

76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eQtnx4V7Lg

피?! 역시 여기서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피가 묻어있는 부분은 얼마나 많아?

76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WJMh+gM1GbQ

글쌔요... 이 피라는 것도 꽤 되서 말라 붙은 모양입니다.
피가 묻어 있는 부분은 이곳 저곳에 있습니다.
이게 변이체의 피인지 사람의 피인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일이 있었던건 아닌듯합니다.
#

76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eQtnx4V7Lg

대체 이 곳으로 오는 동안 여기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혹시 모르니까, 가능하다면 사다리를 끌어내려서 벽에 세워두자. 탈출하는 데 쓸 수 있게.

76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WJMh+gM1GbQ

바리게이트가 당신 키보다 높아서 사다리가 손에 닿질 않네요.
까치발을 세워도 말입니다.

#

76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eQtnx4V7Lg

그럼 그냥 갈 수 밖에 없겠네...

그 외에, 뭔가 다른 건 없어?

77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WJMh+gM1GbQ

그 다른것... 글쎄요. 잘 모르겠어요.
일단 대학 병원 문은 열려 있네요. 들어갈수 있겠군요,
#

77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eQtnx4V7Lg

조심해서 들어가보자...

77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WJMh+gM1GbQ

들어가 봅니다.
조용하네요...

다들 어디 간걸까요?

아 안내 데스크 쪽에 지도가 있어요.

지도를 봤습니다.

5~7 입원실
4층 내과,외과,수술 관련실
3층 약국 주사실 검사실
2층 편의시설 휴게실 식당
1층 중앙 관제실
#

77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DGdqPihRAS6

일단 무슨 일인지 살펴야 하니까 조심조심 경계하면서 관제실부터 가보는건 어떨까?

77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eQtnx4V7Lg

>>773 나의식 생각에도 관제실부터 가보는 게 좋을 것 같아.
관제실이라면 CCTV라든가 확인해 볼 수 있을 테니까...

77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ZRcoo1+p2

관제실로 가보죠. 아마 CCTV를 볼수 있... 오 맙소사 위를 봐요!

장난이예요. 무지개빛으로 빛나는 점검 안내일뿐이네요...
2시부터 점검이라...

관제실로 가보죠.
다이스 를 굴리세요.
10이상이면 성공.
#

77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2hPoKQ9P2+g

다이스(1 ~  100) 결과 : 27

77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2hPoKQ9P2+g

낮게 나왔는데 10이상 성공이라 다행이다

77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dykTJMcAZXw

다행이다...

77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ZRcoo1+p2

정말로 당신의 다이스 운은 알아줘야 해요.
관제실에 길을 안 잃고 잘 도착했습니다.
화면은 빛나지만 메세지가 깜빡일뿐입니다.

"비상 전원 작동중. 제대로된 작동은 지하에서 발전기를 재기동 하세요."

#

78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gBGlvHgdng

비상 전원만 가지고는 상황을 파악하기 힘들겠지...
지하로 가보자!

// >>775 나 그거 보고 깜짝 놀랐엌ㅋㅋㅋㅋㅋ

78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ZRcoo1+p2

지하로 가보자고요.
으음. 지하문앞에 도착했습니다.
잠금이 굳게 있지만 일단은 열수 있는겁니다.

#

78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gBGlvHgdng

열어보자.
이번에도 소방도끼가 일해주려나.

783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ZRcoo1+p2

그냥 열리긴 합니다.
잠금장치를 해제해 열었습니다.

... 역시 안은 어둡군요. 너무 어두워서 손전등 같은것이 없는한 가기 어려워 보입니다.
#

78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gBGlvHgdng

불을 켜는 스위치가 있다곤 해도 발전기를 작동시키지 않으면 먹통이겠지...
관제실로 돌아가서 뭔가 휴대용 랜턴이나 손전등 같은 게 없나 찾아보자.

785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ZRcoo1+p2

관제실로 돌아가 보았습니다.
책상을 뒤져보자 작은 손전등 하나를 찾았습니다.
어깨에 부탈착 할수 있고 LED로 강한 빛을 낼수 있군요.
빛의 정도도 조절 가능한듯합니다.(기본설정은 중)

#

78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gBGlvHgdng

가지고 가서 지하를 비춰보자!

78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ZRcoo1+p2

다시 지하로 향합시다.

지하에 발전기를 작동시키면 분명 여기 감시 카메라들도 작동하겠죠.

지하는 다시 봐도 어둡군요.
에잇. 빛이 있으리라.
이 손전등은 충분한 빛을 내어 안쪽을 밝혀 줍니다.

계단을 타고 내려 갑니다.
생각보다 안은 넓군요.

발전기를 찾아 볼까요.

조용히 안을 돌아다녀

변이체입니다.

당신이 비추고 있는것이요. 예.
움직이지 않고 있습니다.

#

78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gBGlvHgdng

히익!
일단 혹시 모르니 그대로 뒤로 물러나자...
죽었나...?

78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e/ZRcoo1+p2

당신은 조용히 뒤로 물러 났습니다.
이거 살아 있는거 같은데요?
숨을 내쉬고 들이쉬며 그것은 살아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자는걸까요.
다시 진정하고 보니 벽에 붙어 있습니다.
마치 십자가에 매달린듯 붙어있습니다.
그것이 매달린것은 검은 이끼들입니다.
그리고 검은 이끼들이 흔들거리며 그것을 흩고 있습니다.

다시보면 이것은 지금껏 보던 변이체랑 뭔가 다릅니다.
피부가... 검은색이군요.
튼튼한지는 모르겠지만 건드릴 용기는 안 납니다.

#

79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gBGlvHgdng

일단은 건드리지 않고 최대한 돌아서 가자....
여기 인사이트의 거주지랬는데 왜 검은이끼와 변이체가 있는거지....역시 좋은 예감은 들지 않네.

79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cHpkv9MVbaA

으아... 무서워....

79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1K9bDE1XTTc

이 검은 이끼가 무엇이든... 변이체와 관련된게 분명해 보입니다.
뭔가 작용하고 있는걸 보면.
몰래 돌아가 봅시다.
아까 그 변이체가 있는 곳을 제외하곤다른곳에는 검은 이끼가 없습니다.

발전기를 찾았습니다.
레버가 내려가 있어요.
#

79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cmAfaC/bSw

저 레버를 올리면 되는 걸까나...
올려볼까.

79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1K9bDE1XTTc

레버를 올리자 우렁찬 소리와 함께 발전기가 가동됩니다.

망할.
시끄러워지는데요.

#

79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cmAfaC/bSw

혹시 모르니 빨리 여기서 벗어나 관제실로 튀자!

79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07MNnLNHiPQ

근데 우렁찬 소리는 무슨 소리야?

797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1K9bDE1XTTc

이건 발전기가 가동되는 소리입니다. 건물 전체에 전기를 공급해야 하니 이정도 소리는 나겠죠.
어서 관제실 쪽으로 돌아갑시다.
당신은 손전등의 빛에 의존에 길을 다시 돌아갑니다...

오 이런.

아까 검은 이끼에 묶여 있던 변이체가 안 보입니다.
#

79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69EW/zHvYUQ

조심하면서 가자...!

79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1K9bDE1XTTc

아까 발전기 가동 소리에 깨어난걸까요.
위험한 느낌이 듭니다...
이곳을 조심히 나가봅시다.
다이스(1 ~ 100) 결과 : 74

80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1K9bDE1XTTc

당신은 신경을 곤두 세운체 출구 쪽으로 향합니다.

어서 이 지옥 같은 곳에서 나가고 싶어요.

그리고 가는길에.

한놈과 마주쳤습니다.

당신의 손전등에 비춰지자마자 그 변이체는 괴성을 지릅니다.
괴성이 피부를 타고 귓속 안으로 들어갑니다.
도망쳐야 겠다는 생각이 가능합니다.

튀어요!(다이스 굴리세요)

801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1K9bDE1XTTc

...#

80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69EW/zHvYUQ

튀자!!!

다이스(1 ~ 100) 결과 : 26

80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69EW/zHvYUQ

....망할...

80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ruAbrX7jRhA

다이스(1 ~  100) 결과 : 55

80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ruAbrX7jRhA

이렇게 되면 50인가?

80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1K9bDE1XTTc

26+55)/2+10 = 51

거쌘 손아귀가 당신의 머리를 향해 휘둘렀지만 그것을 당신은 엎드려 달려 가며 피했습니다.
맙소사맙소사맙소사 저런건 뭔가 너무 위험해요 도망쳐야 합니다 도망!

이곳 저곳에서 괴성이 들립니다. 한마리가 아닙니까???

이쪽으로 가면 씨ㅂ! 한 마리 더 있어! 검은 변이체가 당신의 얼굴을 향해 괴성을 질러 내칩니다.
꺾어서 다른쪽으로 향합니다.

길길길! 길이 어떻게 되더라!(다이스)
#

80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07MNnLNHiPQ

최대한 왔던 길과 방향에 충실하게 돌아가자!!!!!!!

다이스(1 ~ 100) 결과 : 20

런! 런! 무브! 무브!

80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07MNnLNHiPQ

왜 난 다이스가 20대일까...

80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1K9bDE1XTTc

망할망할! 여기가 길이 아냐! 이제 당신의 열혈팬이 셋으로 늘었습니다.
빨리 길을 찾아내요!

(다이스)
#

81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cmAfaC/bSw

으아아아앙아
다이스(1 ~ 100) 결과 : 67

81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cmAfaC/bSw

그, 그나마 다행인가?!

81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TxSPOR/ytug

문이다!
문을 찾았습니다.
당신의 속(문자 그대로 속)사정을 속속히 다 알고 싶어하는 팬들에게서 벗어날 기회입니다.
당신은 그 당장 문 밖으로 뛰쳐나갔습니다.

밝은 햇빛!
#

81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tigtta1OL6I

문닫어!!! 그리고 잠궈!!!

81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07MNnLNHiPQ

그리고 혹시 모르니까 도망가!

81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xcmAfaC/bSw

...근데 여기 어디지.

81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2uWVk6nO/2Q

당신은 곧바로 문을 닫고 잠궈 버렸습니다.
변이체들이 문 두드리는 소리가 들리지만 문은 금속 짐금장치 또한 그랬습니다.

어쨌든 가까이 있고 싶지 않으니 물러났습니다.
여기는 아까 들어갔던 곳과 같은 곳입니다.
#

81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2H06nsRNI

아까 들어갔던 곳이면...발전기 있는 곳? 아님 관제실?
뭔가 변한 게 있나...?

81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2H06nsRNI

아, 다시 읽어보니 지하로 들어왔던 문 앞인가...
빨리 관제실을 확인해보자. 안에 살아있는 사람이 있다면 가서 상황을 듣든지 같이 여기서 나오든지 해야 할 테고, 걍 변이체만 있으면 여기서 나가서 다시 인사이트와 접촉할 방법을 찾아야겠는데...

819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2uWVk6nO/2Q

네. 지하로 들어왔던 문 앞입니다. 아까 거기에서 좀 멀어진곳으로 갔습니다. 그 변이체들 때문에요.
그 변이체는 뭔가 더 무서운 느낌이었습니다. 보통 변이체도 당연히 그렇지만 아까 그 변이체는 두번 다시 마주치고 싶지 않은 느낌입니다.

어서 관제실로 돌아가 봅시다.
관제실로 들어서자-

"메세지가 있습니다."
사람?
아. 인공지능입니다. 화면들은 다 켜져 있고 병원은 다 텅 비어 있고 조용합니다.

"이 메세지는 실험실까지 오면 작동되거나 관제실에 전원을 되돌리면 작동되는 메세지다. 하지만 '검은 변이체'가 드글 거릴 '어두운'지하에 내려가 발전기를 작동시키는 무모한 짓을 해낸 사람은 없을거라 생각들지만... 실험실까지 또 달려가는 헛고생은 하지 말라고 관제실에도 메세지를 복사해 남겨둔다."

이 메세지를 왜 남겼...을까요? 아 설마.

"이곳은 변이체 때와 '검은 변이체'가 3마리와 전투를 했고 피해는 심각했다. 검은 변이체가 셋이나 되다니 재앙이나 다름없다는것은 알것이다. 살아남은게 기적이지."

"어쨌든 사족이 길었다. 혹시 인사이트와 접촉하기위해 이곳에 왔다면 이미 늦었다. 우리들은 이미 이곳을 떠나기로 했고 차량을 타고 좀더 먼곳으로 이동했다."
젠장. 며칠사이에 이동했나요? 당신은 왠지 아무도 없어 그럴거라 생각은 들기는 했습니다.

"(깊은 한숨) 우리들은 모두 지쳤다. 이곳보다 좋은 장소를 찾아 낼수 있으면 좋겠다."

"이곳이 아닌 다른 대학 병원 비슷한곳은 동쪽으로1000키로는 더 멀리 있다고 한다. 하지만 사람들이 몰려 드는 곳보다 머니 변이체도 적을것이라 예상든다."

"이 메세지를 들을 사람에게 행운을빈다. 좋은 밤,좋은 운이 같이 있길."

메세지는 끝났습니다.
#

82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2uWVk6nO/2Q

인사이트들의 행방을 쫒아 대학 병원 까지 오다(경험치 +100)

레벨업을 했어요.

포인트가 있으니 이것을 스킬을 얻던가 스탯 포인트를 올려 주세요.
#

82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2H06nsRNI

그러니까, 원래는 인사이트의 거점이 맞았는데 당신이 찾아가는 사이에 변이체가...그것도 변이체 떼+검은 변이체 셋이 떠버려서 여길 버리고 튀었다는 건가....그래도 전멸은 아니라니 다행이네.
저렇게까지 말하는 걸 보면 검은 변이체는 확실히 다른 변이체보다 짱센가보다, 조심해야지...

그럼 오늘은 일단 여기서 나가서 쉴 곳을 찾아볼까. 여기 말고. 다른 변이체가 더 남아있을지도 모르니까...

82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2H06nsRNI

앗. 레벨업인가!

82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2H06nsRNI

어디보자. 지금 찍을 수 있는 스킬이...일단 맞아라, 키네시스, 매의 눈, 재빠른 발, 탐지인가...
어라. 염력? 키네시스 저거 찍으면 염력 쓸 수 있게 되...지는 않으려나.
음, 일단 재빠른 발을 찍는 게 어떨까?

82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2uWVk6nO/2Q

당신은 재빠른 발을 배웠습니다!
이제 당신은 한번 이동에 5를 이동할수 있습니다.

숨겨진 효과로 여행속도 또한 상승됩니다.

#

82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2H06nsRNI

오오 좋았어! 이거 찍기 잘했다.
지금 스킬/스탯 포인트가 어떻게 되지...다른 거 또 찍을 수 있으려나...?

826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2uWVk6nO/2Q

일단 레벨업 1당 스탯 하나를 얻습니다.
지금이 첫 레벨업이니 스킬 하나 찍어서 이제 더이상 찍을수는 없습니다.

아 잔재스탯이 얼마인가는 당신 상태의 '포인트' 란을 보면 됩니다.
#

82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2H06nsRNI

즉 기본적으로는 렙 1 올릴 때마다 스탯 하나 혹은 스킬 하나를 찍을 수 있는 셈이구나. 심플하군!

지금 한 오후 4시에서 5시쯤 되었으려나?
아무리 생각해봐도 일단 여기서 검은 이끼와 변이체가 발견된 이상 여기서 쉬기엔 좀 찜찜한데...쉴 곳을 찾아보려면 일단 여기서 나가는 게 좋을 것 같아.

828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2uWVk6nO/2Q

여기는 들리는 말과 아까 지하에 있는걸 보아 괴물 소굴같습니다.

다른 쉴곳을 찾죠.

현재시각 15시. 해가 지는건 20시입니다.

주변에 어떤... 쉴만한 곳이 있을까요.
#

82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2H06nsRNI

일단 여길 나가야 다른 건물로 가서 쉬든가 하겠지?
바리케이드에 얹어놓은 사다리는 그대로 있겠지. 그렇지만 그냥은 키가 안 닿으니까....밟고 올라갈 만한 걸 찾아볼까.

830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2uWVk6nO/2Q

주변에는 적당한 책상이나 박스들이 있습니다.
옮겨서 그 주변에 쌓고 위로 올라가 건넜습니다.

읏챠.

그러고보니 이 건물. 옥상안에 천장이 있긴 한데.
이곳도 좁지만 있을만 하지 않을까요?
#

83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2H06nsRNI

듣고보니...그러면 여기서 쉬고 가는 것도 괜찮겠다.
사다리가 없으면 못 내려가니까 사다리를 다시 끌어다 갖다놓고, 쉬자.

832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
ID :
si2uWVk6nO/2Q

현재 시각 16시. 사다리만 없으면 여기 들어올게 별로 없기는 하겠죠?

해가 질때까지 4시간...

밤이 될때까지 쉴까요?
#

83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sizF2H06nsRNI

그러자. 어차피 다시 출발하기에 애매한 시간 같으니까...
아웃디아나 존스나 마저 보자구.

834
별명 :
당신★RObXVXHnfP
기능 :
작성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