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 폼
현재 Loading... 타임라인 FAQ
접속자집계 오늘 870 어제 2,517 최대 3,968 전체 508,749

/공지(건의&신고)/FAQ/(Android)/스레드 홍보하기/

스레더즈에서는 성별(여혐, 남혐), 정치, 종교 문제를 다루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레더즈는 익명 사이트입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개인연락처를 공유하게 된다면 차단 사유에 해당됩니다.

뉴비를 위한 별명칸 사용 가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서버를 더 좋은 곳으로 옮겼습니다!★

사이트 내부에 에러가 생겼을 수도 있으니 이상한 부분이 보인다면 애매하다 느껴져도 적극적으로 신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취향 게시판 목록 총 142개의 스레드

새로운 스레드 만들기
  1. 1: 10레스마다 극단적으로 취향 저울질하는 스레 4판 레스 (33)
  2. 2: ★☆★☆취향판 잡담스레☆★☆★ 레스 (518)
  3. 3: 스레더즈배 가장 불쌍한 최애캐 대회 레스 (37)
  4. 4: 존댓말은 사랑입니다. 존대에 치이는 스레...☆ 레스 (60)
  5. 5: 취향을 말하면 해당되는 캐릭터를 찾아주는 스레 레스 (329)
  6. 6: 좋아하는 말투로 써보자! 레스 (71)
  7. 7: 취향으로 아랫사람 죽이는 스레 레스 (560)
  8. 8: 자기 취향인 이름 말하고 가자! 레스 (10)
  9. 9: 좋아하는 머리스타일 말해보자 레스 (71)
  10. 10: 캐릭터라면 좋은데 막상 현실 사람이라면 별로인 유형 레스 (37)
  11. 11: 마이너를 너무 파서 자료 없는거에 익숙해진 사람.. 레스 (240)
  12. 12: 왜 그랬냐고? 사랑하니까!! 얀데레스레 1판 레스 (268)
  13. 13: [드림ver.] 최애캐로 위아래 문답하는 스레 레스 (256)
  14. 14: 취향판의 대나무숲 스레 레스 (35)
  15. 15: 혹시 퇴폐적인 분위기 좋아하는 사람 없니? 레스 (53)
  16. 16: 좋아하는 장르 말해보자 레스 (21)
  17. 17: 10스레마다 극단적으로 취향 저울질하는 스레 3판, 레스 (1000)
  18. 18: 이젠 2d사람캐릭터를 넘어서서 사물이 제일 잘 생겨보인다. 오브젝트 헤드 스레! 레스 (24)
  19. 19: 이런 요소면 100% 치인다! 스레 레스 (141)
  20. 20: 다치고 병들어도 사랑해!!! 최애 굴리는게 취향인 스레 레스 (178)
  21. 21: 힌트를 보고 캐릭터를 맞히는 스레 레스 (459)
  22. 22: 너네들의 최애캐중에 호불호 쩔거나/안티많은 캐릭터있어? 레스 (95)
  23. 23: 보컬로이드의 가사를 적어보잣! 레스 (113)
  24. 24: 최애캐의 명대사를 말해보자! 레스 (322)
  25. 25: >>여러분의 취향껏 아는 노래를 스레주에게 추천해주십시오<< 레스 (277)
  26. 26: 좋아하는 스킨십을 말해보장 레스 (43)
  27. 27: 최애캐들을 모조리 적어보자 레스 (103)
  28. 28: 봤던 작품 중에서 소름돋았던 장면을 말해보자 레스 (43)
  29. 29: 대사보고 작품 맞추는 스레 레스 (415)
  30. 30: 최애캐를 만든 사람에게 감사인사를 하는 스레 레스 (49)
  31. 31: 최애캐 이름을 10번 쓰면 꿈에 나오는 스레 레스 (78)
  32. 32: 생애 첫 최애캐를 추억하는 스레 레스 (2)
  33. 33: 최애캐 사진을 올려보는 스레 레스 (257)
  34. 34: 라고 말하던 시절이 있었다 레스 (261)
  35. 35: 최애를 만났을 때 하고 싶은 행동 적고 가는 스레 레스 (31)
  36. 36: 게임캐 파는 사람들 노이해 레스 (195)
  37. 37: 각자 있는 페티쉬 말하는 스레 레스 (55)
  38. 38: 최애캐의 마지막 한 마디는? 레스 (172)
  39. 39: 가장 사랑하는 최애캐를 적는 스레 레스 (63)
  40. 40: 관심 있는 캐릭터는 아닌데, 이름이 자꾸 아른거린다 레스 (26)
  41. 41: 굳이 사랑이 아니여도 되잖아요? 논커플 통합스레! 레스 (187)
  42. 42: 특촬을 사랑하는 그대들, 모여주시죠!!! 레스 (11)
  43. 43: 내 취향은 이러지 않았는데? 의외의 요소에 치인 사람들 있니? 레스 (34)
  44. 44: 전성기가 지나버린 나의 소중한 장.르 .. 레스 (173)
  45. 45: 관찰자 캐릭터 좋아하는 사람? 레스 (8)
  46. 46: 소설이나 동화책 보고 등장인물한테 치인 적 없어? 레스 (3)
  47. 47: 최애캐가 할 리가 없는 말을 적어보자 레스 (169)
  48. 48: 취향을 말하면 해당되는 작품을 찾아주는 스레 레스 (33)
  49. 현재: 이 작품 볼려고 하는데 어떠냐고 물어보면 본 사람이 대답해주는 스레 레스 (137)
  50. 50: 주연이나 주인공보다 인상깊던 조연캐가 있다면 적어보자 레스 (43)
( 5591: 137) 이 작품 볼려고 하는데 어떠냐고 물어보면 본 사람이 대답해주는 스레
1
별명 :
이름없음
작성시간 :
16-09-05 01:14
ID :
fa7Z5FXc5FYXY
본문
도서판에 있는 스레가 부러워서 취향판에도 수입해왔어!

용사물 판타지 배경 좋아하는 여덕인데 란스 시리즈 괜찮을까? 스토리 정말 좋다고 해서 플레이해 보고 싶긴 한데 에로게 회사가 만든거래서 조금 망설여지네 어느정도 항마력은 있긴 하지만 괜찮을까?
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VMfz7sIkx1Y

>>1
주인공이 쓰레기(...)인지 멋있는 자식인지 구분 안가는 놈인데(좋아하는 게 여자, 돈, 권력임)...음...스레주가 이걸 버틸 수 있다면 해보는 건 좋겠지만 아니라면 그냥 그만두는 게...

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qWQSHqdOrp6

엉.... 음 마마마 볼려고 하는데 말야?
스토리 하나도 모르는데 애들 많이 구르니...? 여캐가 구르는 건 내 취향이 아니지만 한번쯤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서

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xTMrzVGM7Uw

>>3 아예 시나리오 작가 우로부치가 등장인물들 굴려먹기로 유명한 사람이라 캐릭터 굴리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면 안보는 걸 추천. 아 그렇다고 나쁜 작품이라거나 혹은 꼭 봐야만 하는 작품이라는 건 아냐. 유명하다고 해서 꼭 봐야 한다는 건 아니라는 소리야!

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qWQSHqdOrp6

>>4 옹 캐릭터가 많이 굴리는 작가구나 봐야겠다

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g+tqBmtEAsc

내가 지금까지 애니를 안보다가 봐보려고 하는데 볼 목록중에 하나라도 본적 있으면 어떤지 감상평좀..!
1.도쿄구울 2.듀라라라 3.나츠메 우인장 4.학교생활! 5.암살교실

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KFzRflcPTa+

주문은 토끼입니까하고 러브라이브. 난 하렘이나 미소녀 동물원 안좋아하는 편인데 그거 괜찮아? 그러니까 단순하게 여자애들 귀여운 일상물 같은건 좋아하는데 제작사의 흑심이 듬뿍 들어간 그런건 안좋아하는 편인데 내가 봤을때 괜찮을까?

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ZX5mqv9Z5oA

>>6
내가 본게 나츠메우인장, 학교생활, 암살교실인데

나츠메우인장은 치유물 관련 작품 하나도 안 봤다면 좀 지루할수도 있어. 대부분 잔잔한 분위기고 크게 자극적인 부분도 없거든. 취향을 좀 타긴 하지만 그 부분이 매력이지! 잔잔한 동화같은 느낌. 개인적으로 나중에라도 보길 추천해.
학교생활은 치명적 유해물이라곤 하는데 좀비 아포칼립스보단 거기에서 살아가는 여자애들 위주로 비춰져서 좀비다! 쳐부수자! 같은걸 바라면 별로일수도. 그래도 후반부 갈수록 분위기도 고조되고 애들 정신이 망가져가서.. 오프닝 바뀌는거 보는 재미도 있고. 난 재밌었어.
암살교실은 적당히 재밌어! 어느정도 일상도 들어가고 액션도 들어가고 스토리도 나름 흥미진진하고. 애니 처음 본다면 제일 무난할 것 같아.

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6eIYft35Jyk

리제로 인기많던데 평범한 판타지물이야? 캐릭터 디자인도 고풍스러운게 예쁘고 내가 멘붕물 좋아하긴 하는데 평범한 판타지물 잘 안좋아해서...

>>6 1. 도쿄구울 - 취향문제로 1기밖에 안봤는데 꽤 재미있었다. 주인공이 좀 구르는 작품이고 누가 악역인지 구분안갈만큼 대부분 인간적인 모습과 각자의 사정을 갖고있는 그런거임...
2. 듀라라라 - 이것도 애니는 1기정도밖에 안봤었지만 초반에는 보는게 좀 지루할 수도 있을텐데 볼만해. 특히 마지막 반전이 마음에 들었어. 특정 캐릭터들이 좋다면야 안지루할 수도 있겠지만...소설은 용두사미? 좀 별로였어. 애니가 살렸다고 볼 정도로.
4. 학교생활 - 일상물+좀비물같은 느낌인데. 특유의 치유물스러운 미소녀일상물과 디스토피아의 좀비물이 조합해서 미묘한 멘붕물이라고 봄. 애니랑 원작이랑 좀 달라. 애니는 좀더 희망적인 쪽.

1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KFzRflcPTa+

오소마츠상 재밌어? 어떤 내용이야? 왜 재밌는지도 알려주라!

1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8lkXC985zJM

>>10
그냥 병맛개그애니. 딱히 정해진 스토리노선은 없어
호불호 좀 갈리던데 은혼 스타일의 개그 좋아하면 재밌어!

1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Cwwe6IFxlQY

>>9
암울하긴 한데, 스토리도 디게 참신하고 풀어가는 방식이 재밌다고 해야하나? 클리셰와 새로운 설정같은것들이나 예상을 꺾는 장면이 많아서 재밌는거같아.
개성있는 캐릭터들도 그렇고

1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6eIYft35Jyk

>>12 남주 성격은 어때? 사실 남주 성격이 별로일거 같아서...멘붕물답게 괴로워하는 남주가 좋은데...

1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Cwwe6IFxlQY

>>13
음 다혈질에 활발하고 소년스러운?ㅋㅋㅋㅋ
가끔 찌질하고 답답하다는 평도 있는데 ..그 상황이 닥치면 그렇게 할 수 밖에 없을거란 생각이 들어서 성격이 나쁜얘같단 생각은 안들더라 ㅋㅋㅋㅋㅋ 엄청 현실적이고 인간스러운 캐릭터같아. 그런고로 굴려먹는 재미가 있지

1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Cwwe6IFxlQY

>>14
그리고 이렇게 구르고 고통받는 얘들이 다들 그렇듯이 쓸데없이 정의로움 있지

1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6eIYft35Jyk

음...솔직히 남주는 진짜 완전 내 취향이 아니네...;;뭐 요즘 우울하고 조용한 남주가 많이 없다곤 하지만...
그렇지만 기승전병없이 진지할땐 진지하겠지? 어차피 남주볼려고 보는 것도 아니고 막 싸움방식이 병맛이거나 그러지만 않으면 볼려고...여캐들이 예뻐서...

1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WNMCQU2oi+A

사이코패스 어때? 뭔가 재밌을 것 같긴 한데 나랑은 안 맞을 것 같기도 하고... 정확히 무슨 내용이야?

1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1js9PNYfGeA

슈타인게이츠 명작이래서 볼까하는데 내용 많이 어려워? 타임리프 소재는 좋아하는데 오프닝이나 분위기가 되게 복잡해 보여서 고민된다. 그리고 간혹 다가 오토코다!라는 짤이 보이던데 혹시 오토코노코라던가 그런거 강조가 심한 편이야? 오토코노코는 가벼운 개그소재로는 볼 수 있는데 너무 모에요소로 강조하면 부담스러울 것 같아.

1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U15P/CTiVTw

혹시나 이걸 볼지도 모르는 >>6에게! 도쿄구울 볼거면 만화 추천해! 내 개취로는 애니보다 원작이 좋더라고. 애니랑 원작은 전개도 달라!

2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Etb2xJRFpeM

>>17 포스트 아포칼립스가 배경인데 마이너리티 리포트같은 느낌이야. 범죄를 저지르지 않은 사람까지도 범죄를 저지를 확률이 높다면 격리시키는 사회를 비판하는 내용이야. 디스토피아 sf 수사물을 좋아한다면 맘에 들어할거라고 장담해. 다만 내용이나 연출이 심히 잔인하니까 심약하다면 주의!

2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Etb2xJRFpeM

>>18 보지는 않았는데 그거 혐한 논란을 넘어서 확정된 애니라 혐한 애니를 싫어한다면 보지마.

2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eg0L9ElOVP2

킬라킬 어때? 추천해준 사람 얘기론 주인공 성격이나 작품 분위기가 내가 원하는 쪽이라는데 노출이 좀 있다고 해서..
혹시 노출이 모에요소나 노림수 같은 연출로 나와?

2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aXU+Lbl2ykE

>>18 솔직히 어느정도 가볍게 봐도 오리지널 내용 이해자체를 못할거 같진 않음. 그 후속작이나 2차창작들 보면 복잡한 것들 꽤 많아.
한마디로 설정파고 작품파면 복잡할 수도 있겠다 싶은 정도?
그리고 오토코노코는 원작은 그렇게 심하진 않아. 작품 내용상 필요한 설정이기도 하고 드립 좀 치고 넘어가는 정도야...살짝 거북할 수도 있겠다.
그리고 >>21말도 참고해두는 편이 좋아. 혐한이나 원작 게임도 욱일기 논란도 있다. 애초에 캐릭터 자체가 2ch러 설정이야. 그래서 한번 보고 어차피 내 취향은 아니라서 그 뒤로는 관심끔.

2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jtUxmdos4II

나친적 섹드립이나 야한 장면 같은 거 어때? 성에 보수적인 사람이 보면 거북할 수준이야?

2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aXU+Lbl2ykE

>>24 응, 서비스씬, 가슴강조, 섹드립 좀 있다.
남성향 라노벨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보기 거북할지도...

2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jtUxmdos4II

>>25 고마워. 고등학생들이 주연이지? 진지한 스토리 같은 게 있어?

2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EV6AeShjPQg

묻혀서 한번 더 쓸게.
주문은 토끼입니까하고 러브라이브. 난 하렘이나 미소녀 동물원 안좋아하는 편인데 그거 괜찮아? 그러니까 단순하게 여자애들 귀여운 일상물 같은건 좋아하는데 제작사의 흑심이 듬뿍 들어간 그런건 안좋아하는 편인데 내가 봤을때 괜찮을까?

2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tmtZRBT7xQA

킹오브 프리즘 재밌어...?
PV보고 항마력 딸려서 그냥 웃기만 했는데 진지하게 재밌다는 반응 좀 있어서 볼까말까 고민중인데. 개그가 아니라 진지하게 스토리 캐릭터 생각했을때 볼만해?

2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taIHAQWOsF6

>>6인데 >>8이랑 >>9 고마워! 다 봐야겠다ㅋㅋ

3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5EBdZpanN9A

>>22 확실히 노출이 심하고 연출도 조금 거시기한데 작품만 봤을 때 노림수 모에요소는 전혀 느껴지지 않아. 노출은 독특한 설정을 가진 작품 특성상 스토리전개 때문에 필요한 부분이고 거시기한 연출은 남여 모두 평등한지라.....
딱히 서비스씬같지도 않아서 노출자체를 꺼리지 않는다면 재밌게 볼 수 있을거야. 다만 노출이 많으니 전후방주의는 필요해.

3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VV5uGFdsUM

26>> 나친적은 나름 진지한 스토리가 있긴 있는데, 몇권 이상 상당히 진행된 이후부터야 뚜렷해지는 편이야. 그때까지는 옴니버스스러운 러브코미디(?) 에피소드가 계속 있다고 보면 되는데 초반부 에피소드 좋아하면 후반에 나름 진지한 스토리 전개는 싫어하는 사람이 많지.

3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VV5uGFdsUM

>>26 나친적은 나름 진지한 스토리가 있긴 있는데, 몇권 이상 상당히 진행된 이후부터야 뚜렷해지는 편이야. 그때까지는 옴니버스스러운 러브코미디(?) 에피소드가 계속 있다고 보면 되는데 초반부 에피소드 좋아하면 후반에 나름 진지한 스토리 전개는 싫어하는 사람이 많지.

3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eg0L9ElOVP2

>>30 오 고마워! 거시기하다는 게 낯뜨거울 수 있다는 말이지? 전개상 필요한 부분이면 괜찮겠다ㅋㅋ 봐야겠네

3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Ovt3QPKpIOs

죠죠 4부 애니 작화는 괜찮아?
초반 작화 보고 보려다가 말고 그냥 원작 재탕 했거든...

3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7GL1vXwV0yA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 줄여서 가히리 어때? 지금은 식은 것 같지만 예전에 인기 엄청 많았던 거라고 하길래 흥미 생겨서ㅋㅋ

3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W6Ya1aV8JR+

>>34
전체적으로 색이 좀 탁하고 최종보스도 첫 등장 땐 망하긴 했지만 23화부터는 작화 퀄리티가 많이 올라갔어! 내 기준에서는 괜찮아.

3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WR8W4uZ43PM

>>35 1기 중반까지는 일상 개그물인 데다 그림체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 그래도 일상편 좋아하는 팬들도 많아! 나도 재미있게 봤고. 1기 중반에 시리어스 편이 들어오면서 분위기가 살짝 바뀌다가 2기부터 장르가 스토리로 확 바뀌어. 처음에 일상물이었다가 갑자기 스토리로 바뀌는 바람에 뒤로 갈수록 갑자기 바뀌는 설정이 몇 있어서 설붕이라고 싫어하는 사람은 싫어해. 일단 초반 그림체(특히 원작으로 본다면) 때문에 거부감이 들 수는 있는데 2기부터 급 발전하는 편이니까... 난 애니메이션부터 보는 거 추천! 내용 자체는 재밌어. 다만 원작은 애니메이션 엔딩 스토리 뒷부분부터 좀 지루해지는 면이 없잖아 있긴 해... 그래도 캐릭터들이 진짜 매력있고 개성도 짙으니까 킬링 타임용으로 한 번 봐 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거 같은데!

3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otHFEBwu/2

>>27 주문토끼는 안봤으니 일단 패스. 러브라이브는 딱히 흑심같은건 안느껴졌어. 그냥 아이돌이 되어가는 여학생들의 꿈과 희망 스토리? 내 관점에서 그랬다는거 뿐이지만 도움이 되길 바래!

3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7GL1vXwV0yA

>>37 헉 엄청 친절한 답변 고마워!!!!ㅋㅋㅋㅋ 편수가 많아서 오늘부터 정주행 시작해본다!!!!

4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E/08cEcUG+A

혈계전선이랑 리제로 보려고 하는데 재밌어...??

4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ltdBONnKMcg

>>40
혈계전선 뵜는데 호불호 확실히 갈리더라. 연출이나 스토리 같은 게.
내 경우엔 재밌었어! 1화 분위기 보고 결정하는게 좋을 것 같아.

4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aQs14Ka9q/E

>>40 리제로는... 어... 주인공이 너무 불쌍해질 거야... 재미도 있고 꽤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해! 다만 주의할 건, 중간에 주인공이 발암이 되도 그... 멘탈이 그 정도까지 버틴 것만 해도 용하니까 그걸 감안하면서 봐야 해...ㅋㅋ

4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ZME5bdDqgZ+

서머너즈워 어때? 돈 많이 투자해야하니? 스토리는 괜찮아? 괜찮은 국내 모바일 rpg 찾고 있는데 궁금하당.. 할까 말까

4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pVoaGEGTdzQ

그린랜턴 시리즈 보는 사람 있어? 보기 시작할까 하는데 내가 생각하는 게 재미 포인트가 맞는지 궁금해서ㅋㅋ 넓은 우주를 배경으로 다양한 세력이 부딪치는 걸 보려고 하는 건데 지구나 인간 비중이 제일 높은 건 아니지..?

그리고 혹시 레드 랜턴 중에 덱스터였나? 그 고양이 비중이 좀 높은 작품 있으면 살짝 귀뜸좀 해줘 ㅠ

4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PBGVSlt6EIc

<<44 오 그린랜턴 시리즈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니 ㅠㅠ 감동이야

4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PBGVSlt6EIc

>>44 덱스터가 많이 나오는 작품은 레드 랜턴 개인 이슈들인데 이 친구들은 정발이 안됐다 ㅠㅠ

4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PBGVSlt6EIc

>>44 혹시 보는 순서 궁금하면 알려줄게. 이거 오지랖인가.. 근데 모르는 사람이 많았어서..

4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o+AYWsg3YS6

>>47 아냐 전혀 오지랖 아니야..! 배트맨만 봐서 그린랜턴은 설정 조금 말고는 거의 모르거든.. 알려주면 나야 고맙지!
역시 덱스터는 개인이슈에 많이 나오는구나.. 어차피 만화책은 원서로 모으니까 정발 안된것도 상관없지만 왠지 슬프네ㅠㅠ 고마워..

4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TT/D4sI+j3I

모브사이코? 하이큐 볼만해? 친구가 계속 보라는데 보는 사람있으면 말해줘!

5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fhOzm86DLGA

영화인데 르누아르 그거 색감 되게 예쁘다던데 내용은 어때? 짬내서 볼려고 하는데ㅜㅜㅜ

5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Aef60kfmqHA

>>49 모브사이코 재밌어. 액션씬도 잘뽑고 원작줄거리도 착실히 따라가는듯. 애니먼저보고 흥미생기면 만화책보는걸 추천할게

5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LijO9OGbHW6

나와호랑이님이랑 은둔마왕과 검의공주랑 세계 제일의 여동생님이랑 드래곤 카르타가 읽어보고 싶긴한데
각각 작품과 캐릭터의 매력을 따로 설명해 줄 수 있어?

5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Yrx5Mx5quLk

젠틀맨리그 재밌어? 어떤 느낌이야? 그리고 번역 괜찮음?

5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4U0hJ//C8nQ

디그레이맨과 판도라하츠를 보려는데 판타지 요소가 많아? 소년만화적이야?

5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kA/7CxBt6U6

>>54 둘 다 봤었는데
디그레이맨은 소년만화 맞아!우정 소년 노력같은 게 중요하게 나오거든. 내용 자체가 악마들을 물리친다는 내용이니 판타지라고 봐야겠지?
판도라하츠는... 개인적으로 보기엔 소년만화는 아닌 것 같아. 왜냐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캐릭터가 없ㅇㅓ. 우정이나 노력이 테마인 것도 아니고 오히려 우울하고 어두운 스토리야. 얘도 판타지성이 커!
둘 다 좋은 작품이야. 굳이 추천하자면
소년만화를 원한다! -> 디그레이맨
동화스러운 다크판타지를 원한다! -> 판도라하츠

5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8RpW0BL+yYE

마요치키 재밌어? 재밌으면 왜 재밌는지 알려주라 취향 안맞을수도 있으니까...

5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S6ouSSZPeSc

>>48
그린랜턴:시크릿 오리진,에메랄드 트와일라잇,제로 아워,파이널 나이트,데이 오브 저지먼트,그린랜턴:리버스,크라이시스 온 인피닛 어스,아이덴티티 크라이시스,인피닛 크라이시스,시네스트로 군단의 역습1,2,레드 랜턴의 분노,스타 사파이어의 배반,에이전트 오렌지,파이널 크라이시스,에메랄드 이클립스,블랙키스트 나이트+블랙키스트 나이트: 그린랜턴(이 둘은 같이 사서 번갈아가면서 봐야함),브라이티스트 데이,워 오브 그린랜턴즈
이 순서로 보면 되는데,크라이시스 온 인피닛 어스,아이덴티티 크라이시스,인피닛 크라이시스,파이널 크라이시스는 그린랜턴이 주역인 이벤트는 아니지만 나중 스토리 이해에 꼭 필요해.

5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lzzL0UXX9qI

부다페스트 호텔? 인가 재미있어? 난 내용 1도 모르는 상태...

5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S6ouSSZPeSc

>>48 아 그리고 모르는 캐릭터들 많이 나올거야. 그땐 그냥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거나 코믹북 바인에 한번 쳐봐.
나도 워 오브그린랜턴즈 이후는 안봐서 잘 몰라 ㅠㅠ

6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Wrz2LqIHgWM

>>57 헉 이렇게 자세히 알려주다니...
코믹스 양도 많고 제목도 길어서 헷갈렸는데 고마워!

>>58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이지?
난 영화로만 봤는데 재밌었어. 주인공이 병맛스럽고 그리 도덕적이진 않지만 왠지 멋있는 개그 모험물이라고 해야되나.. 그런거 좋아하면 재밌을거야

6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HngtGW8jotg

>>59 근데 옛날 그림체 싫어하면 에메랄드 트와일라잇,제로 아워,파이널 나이트,데이 오브 저지먼트는 다른데서 내용 찾아서 봐.

6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qrdnv3ey0Z2

>>61 그림체는 크게 신경 안써서 괜찮을 것 같아ㅋㅋㅋ
실버에이지 만화도 잘 보니깐... 고마워!

6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yeDawXSmw9A

>>27
이미 늦은 것 같지만 그래도 말해볼게!
주문토끼는 말 그대로 여중딩&여고딩 일상물, 딱히 그렇고 그런 요소도 없고 등장인물들도 귀엽지만 친구 옆에서 볼경우에는 로리콘으로 오해당할 각오를 하고 봐야 해.

6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jLoLJ4Dza0A

>>52 나와 호랑이님 캐빨하려몀 재밌을텐데 답답한 호구마남주랑 폭력여캐랑 로리천국 하렘뽕빨물싫어한다면 안좋아할듯. 여캬들은 귀엽다 여캐들만. 남주는 하렘사이에서 이러지도저러지도못한채 휘둘리다거 갑자기 진지해지면 여캐들 뿅가버리는 그런캐라 별로야

6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Xh6aMz7fo8c

페어리테일 어때? 스토리와 캐릭터들이 궁금해

6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K0kFnpvKG1E

>>52
나와호랑이님-흔한 럽코 하렘물. 여캐빠는 맛으로 봄. >>64가 잘 설명함.

은둔마왕과 검의공주-진짜 무난한 판타지물인데 1권의 복선이 약간 아쉬운 정도. 특히 1권 광고에서는 키이리 비중 몰빵인데 막상보면 앞으로의 스토리를 위해 다른 캐릭터의 비중도 있음. 세계관이나 스토리는 그렇게 밝은 것도 너무 어두운 것도 아닌데 마왕과 키이리의 분위기만큼은 정말 아늑함.ㅎㅅㅎ


세계 제일의 여동생님-중2병 설정 핵오짐. 딱 읽다보면 중2병스러운 걸 노렸고 그냥 별 생각없는 작품인데 생각있는 척하는 작품. 작가가 전범을 응호하는건 아니지만 민감한 소재인만큼 신중히 다루지 않음을 알 수 있음.

드래곤 카르타-세제여가 별 생각없는데 생각있는 척하는 작품이라면 드래곤 카르타는 생각있는 것처럼 광고했지만 아무생각 없는 작품. 혁명이라든가 세계관에 반하는 활동을 하겠다는 식으로 광고에 나왔는데 쟤네 왜 저러나 싶은 생각만 들 정도로 설정이 이상함.

물론 사람에 따라서 세제여 좋아하는 사람도 있듯이 드래곤 카르타 좋아하는 사람도 있을검니다 반대로 싫어하는 사람도 있을거고 솔직하게 얘기해서 그냥 취향따라서 보셈.

6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XXpoHjvknOM

은혼 어때? 50화까지 노잼이란 말 듣고 도저히 볼 엄두가 안 나
이미 1,2화의 넘을 수 없는 장벽에서 두 번 무너진 경험도 있고 ㅠㅠ

6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chJkE8WCjr2

>>67 1,2화는 애니시작 기념으로 한거라 제끼고 나중에 봐도 상관 없으니까 3화부터 보는게 좋아! 나는 개인적으로 재밌게 봤어.

6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7j7Wy2SScwM

>>67
앞부분은 스킵해도 딱히 상관 없을듯? 나도 재밌게 봤어. 중간쯤 아무 에피소드 한번 보고 개그코드 맞는지 확인해봐. 은혼은 개그코드 안맞으면 진짜 노잼일수가 있어...

7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HwYHCvtnFTc

[답변 안나온거 정리]

>>43 서머위즈워
>>50 루느아르
>>53 젠틀맨 리그
>>56 마요치키
>>65 페어리테일

7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F1ggBcRJ7Rc

듀라라라 애니 24화?거기까지 본거 같은데 그 이후로 나온 애니는 재미있음? 갑자기 보고싶당...

7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CsB/vw9+59w

>>65 페어리테일
난 굉장히 재밌게 봤어! 내 기준 매력있는 캐들이 많이 나와서ㅋㅋㄲ 다른 소년만화들 잘 읽으면 페테도 재밌게 볼 수 있을듯

7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7iIlSyqU16Y

아마기 브릴리언트 파크 어떰?

7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6b6khBYLEAc

하얀고양이 프로젝트인데 어때? 3년째 세나 유저인데 요즘 같이 할 게임 찾고있거든! 할만할까?

7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DIBizfb1EuQ

사우스파크 종교인이 보면 많이 불편할만한 내용이야?

7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39+1+uks5cw

>>응..사탄과 하느님 대립해서 레슬링겨루고 온갖 패드립이 난무해 그리거 산티클로스도 미친놈처럼나오고 하느님도미치고 애들다 미친내용이야
섹드립이나 강한 블랙커미디에 약하면 비추할께

7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39+1+uks5cw

>>76  >>75에게 한말이야!

7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q+yRkaxzz5k

마마마 어때? 멘붕물이라서 보려는데 정말 멘붕물?

7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VY6k3Xxhh3o

>>78 멘붕물이라고 생각하면 재미가 좀 줄긴 하지만 대충 기대하는 걸 볼 수 있어. 하지만 그런걸 기대하고 봤다면 극장판까지는 보는게 좋겠네.

8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x6nXFSIUY6Q

중력폭포 어때?

8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Cn4XuKeeXQM

충사라고 애니본사람있니? 시험끝나고볼생각인데 어떠나해서 힐링물이라고 하던데...아닌가

8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dhoYvbHS+EM

>>78 전개가 진행되면서 분위기가 바뀌는 건 맞는데 사실 멘붕물까지는 잘 모르겠고.... 재미는 확실히 뒷설정이나 이스터 에그 같은 걸 알고 봐야 더 재미있는 듯. 나는 스토리만 봤을 때는 응 그렇구나 ㅎ... 정도였는데 설정 보고 입덕한 케이스야.

8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lBGHUpCsZbQ

>>65 음..그리고 페테덕으로써 페테볼거면 애니랑 만화가아직까지 현재진행이라서 좀 시간투자가 걸리긴해 ㅋㅋ스포인지모르지만 만화 후반부 갈수록 좀 벨붕이 심해서 문제지만..주관적으로 시간이동전 (천랑섬)까지가 괜찮다 생각한다. 나는 애니먼저본경우라 애니 나름 괜찮다생각해. (p.s 소년만화라 그런가. 노출씬이 좀 많다 갈수록..참고볼수있는정도긴한데 만화는 좀 심해서..;)

8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suUIcgk1UxY

>>81 충사는 따뜻하고 부드럽고 행복한 느낌의 힐링물은 아니야. 충사가 가진 신비러운 분위기의 세계관과 이야기가 단편 에피소드로 진행되고 현실과 떨어진 듯한 느낌에 힐링물로 분류되는 것 같아.
신비로운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꼭 보길 강력추천할게. 작화는 원작만화 애니 둘다 훌륭해서 어느쪽을 먼저봐도 상관없을거야.

8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FxJr5U/PwRA

>>74
캐릭터 파는 거 좋아하면(=덕후들은) 할만함

8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hmzPrFjnnTQ

그.. 코드기어스나 빙과, 흑집사 보려는데 어때?

8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FyJuwlWnHzs

>>86 코드기어스는 본 적이 없지만, 빙과는 그럭저럭 볼만 했어. 제작사가 쿄애니인 걸로 아는데 역시나 작화는 꽤 좋은 편이었고. 추리물이긴 한데 일상물을 보는 느낌이 크게 들었던 기억이 나.
흑집사는... 음... 상당히 개취긴 한데, 오글거렸어.

8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m7JE8NGIpZg

>>86 코드기어스 꽤 괜찮아! 명작이라고 생각해.
 무엇보다 를르슈가 잘생겼.... 아 아닙니다

빙과는, 잔잔하고 태평한... 나른한 분위기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할 것 같아. 이거 지루하다고 사람들이 그러는데 딱히 그런 건 못 느꼈어... 애니도 감정선이나 그런 거 잘 묘사되어있지만 원작소설도 좋아ㅇㅇ

8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cz5FD+LmzKo

>>86 흑집사 오글거리는 거 동감... 중2병, BL 냄새가 좀 있더라고. 특히 애니가 더 그랬던 거 같아. 난 만화로 봤었는데 중2병 면역이 좀 있으면 그럭저럭 볼 수 있어.

9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nggAzZERwTY

>>86
중2때 흑집사 본사람으로써 대답하자면 괜찮았어!! 물론 지금 다시 보라면 절대로 못 뵈;;;;.. 중2때도 1기는 나름 보다가 2기는 이건 좀 아닌 것 같아서 하차했는데 좋은 선택이었던듯....근데 지금 생각해도 악마니, 중세 영국 귀족이니, 컨셉은 진짜 매력있기는 한 것 같다

9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jAQUTYvwelo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재밌니?

9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SR+ZO3zp+Tk

문고 스프레이독스 작품은 어때? 작가 모에화라는 점때문에 보고싶어졌는데 작가들이랑 캐릭터 매치가 잘 어울려?

9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SR+ZO3zp+Tk

문고 스트레이 독스 자동완성..;;

9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aVB6ZwCSduI

문호 스트레이 독스ㅋㅋㅋㅋㅋ 미치겠다..;;

9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MD02tIJObqo

문고 스프레이 독슼 ㅋㅋㄱㄱㄱㄱㅋㄱㄲ 총체적 난국인뎈 ㅋㅋㄱㅋㄲ 나쁜 자동완성!

솔직히 내가 보기엔 캐들이 그저 작가랑 동명이인인것 뿐인 느낌이지만 재밌어! 애니를 너무 잘뽑아줘서...

9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pnyqS5bhPMw

SF 소설좀 볼려 그러는데(참고로 난 하드 팬이 절대 아냐. 그냥 sf 장르로 분류되는 것들 중 재미있어 보이는 것들 몇개만 무작위로 골라왔을 뿐) 헝거게임 시리즈, 기억전달자, 엔더의 게임 이 세개 재미있어?

9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awHBfcdpRO6

>>96
난 헝거게임 재밌긴 했는데 1권이 제일 재밌었어! 그냥 1권만 읽어도 무방할듯? 점점 갈수록 좀 루즈해지는 느낌이었어.
기억 전달자 꿀잼! 이거 후속편으로 파랑 채집가라는 소설도 있는데 둘다 재밌어. 난 파랑채집가를 더 재밌게 읽었고 ㅋㅋㄲ 술술 읽히더라.
엔더의 게임은 영화로만 봤는데, 영화는 망작 취급 받던가? 그랬어. 근데 영화 재밌던데... 아마 소설이 넘사벽 퀄리티라 그런가 봐... 평 들어보면 명작인것 같아.

9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qrDOwIp/U9A

>>96 나 같은 경우엔 헝거게임 시리즈 굉장히 재밌게 읽었어. 디스토피아적 세계관이나 배틀로얄류 쪽이 취향이라면 한 번 읽어보면 좋을 듯? 그치만 모킹제이로 가면 좀 심하게 지루해지니 주의. 그래도 캣칭파이어까진 그럭저럭 볼만했어. 기억전달자는 읽은지 너무 오래돼서 패스하고.. 엔더의 게임은 개인적으로 꼭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야. 조금 어렵게, 혹은 무겁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여러 번 읽고 음미하면서 생각해볼 가치가 있는 책. 후속으로 엔더의 그림자라는 책도 있는데 솔직히 엔더의 게임만 읽어도 무방할 듯해. 어쨌든 엔더의 게임은 내 기준 정말 잘 쓴 책! 하면 바로 떠오르는 소설이야.

9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7cE7LJZc9aw

>>96 개인적인 생각으론 헝거게임은 할리우드 느낌이 나는 소설같았어. 나쁜 소설은 절대 아니였지만 (1권은 정말 괜찮았어!)난 그래도 기억 전달자가 더 인상깊었던 것 같아. 공동체주의에 대한 주제와 흑백의 세계관, 반전과 섬세한 묘사가 좋았어. 개인적으론 헝거 게임 1권이랑 기억 전달자를 읽어보는 걸 추천해.

10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GMWD7wrp93+

>>92 작가 캐릭터화라고 생각하고 보는거면 비추천...
그냥보면 재미는 있어. 근데 응...좀...오히려 그 캐릭터화시킨 문학가같지 않다고 느껴지고 그럼...

10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KBZO01ZlEt6

페이트스테이나이트?인가 무튼 페이트시리즈 보고싶은마음은있는데 시리즈가 엄청길어서 뭐부터봐야하는지모르겠고 원작이뭔지모르겠어 ㅠㅠ 세이버인가..그여자애가 진짜 인기많다던데.. 재미는있어?뭔내용이야?내용길면 수능끝나고보는게낫겠지?ㅠㅠ

10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RgSDOkAIJzQ

>>101 일단 난 페이트 시리즈 엄청 좋아해ㅎㅎ 엄청 간단히 말하자면 마술사 한명과 서번트 한명이 팀을 이루고 각 팀끼리 소원을 이뤄주는 성배를 차지하기위해 싸우는 내용이야!  근데 이거 시리즈가 되게 많아서 가장 대표적인 페이트스테이나이트랑 페이트제로부터 보고 맘에 들면 다른것도 하나씩 찾아보는걸 추천해. 애니만 있는게 아니라 소설, 게임 등 다양하거든
페스나 원작은 비주얼노벨이고 미연시 비슷하게 진행돼. 루트가 fate(세이버) ubw(린) hf(사쿠라) 세가진데 19금이야ㅠㅠ h씬이 있으니까 거부감느끼면 애니로 봐!
애니는 처음엔 fate루트 내용으로 나왔고 후에 ubw 내용으로 극장판과 애니 리메이크버전이 나왔어. hf내용으로 또 극장판 제작 중이라고 해.
페이트제로는 페스나의 10년전인가? 어쨌든 옛날 이야긴데 난 페스나부터 보고 보는걸 추천해. 페스나를 통해서 전체적인 세계관을 먼저 이해하고 페제를 통해 비하인드스토리(?)를 알아가는게 더 재밌는것같아! (참고로 페제 작화 쩔어)
그리고 내용이 짧다해도 수능이 한달도 안남았는데 수능 끝나고 보는게 낫지 않을까...?

10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dBFXg5shNrE

학교생활을 보려는데 좀비물로서의 비중이 커? 아니면 스릴러/멘붕물로서의 비중이 커? 멘붕 스릴러는 좋은데 좀비물을 싫어해서 봐야할지 말지 모르겠다!

10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ejVI8rx9Sfo

>>103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좀비보다는 멘붕과 미래에 암담함 쪽이 더 강했던거 같아! 애초에 좀비가 너무 약해서 딱히 좀비쪽으로 시선이 가지가 않는달까...

10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wtbm/ZmWMHw

[답변 안나온거 정리!]

>>43 서머위즈워
>>50 루느아르
>>53 젠틀맨 리그
>>56 마요치키
>>80 중력폭포
>>91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10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fWxYT27v5nM

쿠마미코 애니 결말때문에 보고싶은데 캐릭터 이지메하는걸 싫어하는데 괜찮을까?
개인적으로 그런 찝찝한 결말을 좋아해.
근데 료냐는 좋아해도 이지메, 왕따시키는건 싫어해서 봐야되나 고민중이야.

10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oRKnWhE8QBg

>>106 작품에서 괴롭히는 요소가 있긴해도 그럭저럭 볼만한 수준이야. 이지메보다 주인공 성격으로 인한 트러블발생이 더 커서 이지메는 별로 신경 안쓰인다고 할까... 주인공도 딱히 자기를 괴롭힌다고 느끼지는 않고. 오히려 작품에거는 다들 주인공을 아끼는 편이야.
솔직히 시청자들이 주인공 이지메라고 느낀 이유가 결말의 찝찝함 때문이라 그런쪽 결말을 기대하고 본다면 재미있게 볼 수 있을거야.

10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7hqj1RJWHq6

>>107 오오 답변 고마워! 멘붕물하고 고어하고 찝찝한 결말은 좋아하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이지메를 싫어해서ㅋㅋㅋㅋㅋ

10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LNHdVsW4666

미국의 20대 존잘님이 스티븐 유니버스 팬아트를 주로 그리시는데, 그거 재밌어? 아동애니 잘 안보는 사람들이 유치하다고 생각해?

11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5Y0dCt9sHrs

유리 온 아이스 부녀자가 아니면 보기가 불편함? 부녀자도 아니고 bl장르를 좋아하는건 아니지만 2d라면 왠만한거에 다 면역이 되있는정도인데(물론 bl은 여장쇼타나 실수나 창작 아니면 따로 안접함)
내가 문스독파는데 모사이트에서 같이 문스독 파는 지인이 생겼는데 그 지인이 요즘 나한테 유온아 자꾸 영업중임.ㅋㅋㅋㅋ..
문스독의 경우도 커플링은 안판다고 했는데 그래도 자꾸 일단 봐달래.

11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OuaRcPisQgU

유리 온 아이스 나도 궁금하다. 남자 피겨가 주제라서 광심이 있는데 선행공개 영상이 너무 bl같아서 걸렀거든. bl삘심하다는 k보다 더한 느낌을 받았었는데 실제로도 심해?

11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OuaRcPisQgU

>>111 광심->관심

11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rA3i4rg3yYk

>>111 k는 안봐서 모르겠지만 심함.
근데 충격적인 재미가 있음 bl 전혀 취향도 아닌데 이거 어디까지 나올지 궁금해서 보고 있어.
보쿠노피코를 봣을때의 충격 아니 그 이상임ㅋㅋ 보쿠노피코는 고달이기라도 하지...

11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nhTPC3BM29A

>>80 나 중력폭포 재미있게 봤어! 원래 취향쪽이 일애니쪽이었는데 이거 보고 난 이후로 취향이 좀 바뀌었어ㅎㅎ캐릭터들도 매력있고 중간중간에 복선이나 암호같은게 깔아있어서 볼맛이 날거야.다만 스포일러는 조심해! 내용 다 알고 보면 재미없을거야

11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zd5hXLFrBpE

인간실격 어때?? 50페이지정도 읽어봤는데 소설이 너무 딥다크해서 한 번에 많이는 못 읽겠던데...재미는 있지만... 더 읽어야할까??

11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CuifuwMsItE

>>115더 읽는걸 추천은 하지만 나는 다 읽고나서 엄청 찝찝하고 그랬어....결말이 너무....

11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CuifuwMsItE

>>110, >>111
그리고 유리 온 아이스 엄청 심해 그런 요소들..난 좀 불편했어 공식에서 bl 너무 묘사하는거 좀 그래서ㅠ

11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BfhegpCYuik

>>115 나도... 그거 너무 찝찝해서 다 읽고 멘붕... 그래도 유명한 이름 값 하는 책인 만큼 좋은 점도 많았으므로 멘붕을 이겨내며 읽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 참고 끝까지 읽는 걸 추천해!

11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cdZf45lgbiY

도박마? 검은 사기? 이 두 개 어때? 하나 보려고 하는데.

12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nSfyIArYSOI

>>119 둘 다 재미있어
도박마는 어떤 도박을 보여줄까가 초점인 거 같고  폭력적인 묘사가 상당히 많음. 상대적으로 가벼워.
쿠로사기는 사기꾼은 정말 악랄하다는 거를 보여줌. 끝맛이 좀 안 좋은 에피가 있어.

그래도 후회는 안 해 둘다 봐

12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8Dw9MOSo7Sk

원펀맨 어때?

내가 미게임/미애니 덕후라서 일애니는 모르는데 지인들이 자꾸 영업해서.. 뭔가 캐릭터 성격들은 취향이긴 한 것 같은데 먼치킨물은 별로인 데다가, 내가 여덕(여캐덕)인데 여캐 비율이 엄청 적다고 들어서...

팬덤 분위기는 어때? 역시 bl이 우세하려나..? bl을 안파서 bl이 너무 메이저한 팬덤들은 인기 식을 때까지 일부러 피하곤 하는데(...)

12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WHlVttS9Dlk

>>121원펀맨 좋지! 주인공이 먼치킨은 맞는데, 보통 최종보스에게 가면서 조금씩 성장하는게 게임형식이라면 이건 주인공이 최종보스인 만화. 여캐가 많이없어...그래도 타츠마키 후부키자매의 존재감이 어마어마하니까. 그래서 bl이 압도적인것 까지는 아니고 HL도 어느정도 띄긴하더라 내가 안봐서 그렇지...가끔씩 gl도 보였어. 먼치킨물...일까 대부분의 먼치킨물하고는 다를거야!

12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WHlVttS9Dlk

그럼 나도 질문
보쿠노피코는 아무렇지도 않게 잘 봤는데 경녀 괜찮을까? 수위에 관한거라면 신경안쓰는데 그 좀..주제가 인류에게는 이른것 같아서

12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s63UtbuxYhs

>>123 보쿠노피코라... 그것도 그거지만 하늘의 유실물의 고간포 정도는 되야...  아무튼 경녀가 그만큼 인상이 강렬해서 한번보면 잊혀지지가 않더라ㅋㅋㅋㅋ 쓸데없이 액션만 좋아서 더욱 미친듯한 병맛을 내뿜는다. 나중엔 작가의 상상력에 감탄마저 든다니까. 뭐 보다보면 재밌어.

12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s63UtbuxYhs

>>121 내용취향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액션이 시원시원하다. 작화가 열혈스럽고 작화퀄이 좋아서 액션물 좋아하면 작화덕분이라도 볼만해.

팬덤은 내가 혼자파는 스타일이라 잘은 모르지만 액션이랑 먼치킨 주인공 좋아하는 비덕이나 일반덕들도 많아서 그렇게 쏠리지는 않은 것 같아.

하지만 2차창작은 네 말대로 여캐가 징하게 없어서... bl연성이 주류야. 작품에서 여캐 두명이 가장 인지도가 높은데 >>122 말처럼 존재감이 크니까 괜찮을거야. 앞에서 말했듯이 일반 덕도 많이 보니까 덕토크하는데 큰 문제는 없어.

12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jsU3DK7kxs+

>>109
내가 티미의 못말리는 수호천사 같은거 까지는 보겠는데 스티븐 유니버스는 못보겠더라.
아동애니 안보던 사람이면 보기 힘들걸.

12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jsU3DK7kxs+

>>119
쿠로사기 보고 괜찮으면 원한해결사무소 도 취향에 맞을거야. 미리 추천해준다 ㅋㅋ

12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jsU3DK7kxs+

>>91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면 미드 말하는거 맞나?
그거 ㄹㅇ 볼만해. 시즌마다 다른 주제로 가는건데 호러물 좋아한다는 전제하에 괜찮음.
시즌 1은 집, 2는 병원 3은 마녀였던가.. 그 이후는 나도 아직 안보긴 했는데 시즌 3까지 괜찮았음.

근데 호러물답게 무섭고 잔인하니까 그쪽 취향일 경우에만 보는걸 추천해줄게.

12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WHlVttS9Dlk

>>124 하늘의 유실물은 보고있어! 게다가 은덕이니까 웬만한 섹드립인 그냥그냥. 어쨌든 답변 고마워! 너레더 꿈에 최애캐나와라

13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eV7q7FKPdzk

>>113 >>117 굉장히 흥미로운 소재지만 역시 안봐야겠다... 고마워.

혹시나 하는데 K는 한 커플? 빼곤 의외로 그렇게 bl느낌 심하진 않았어. 내가 후속작은 안봐서 뒤는 어떨지 잘 모르겠지만 1기는 그럭저럭 볼만했어.

13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zlFPUVdpjfA

유리 온 아이스
보쿠노피코

이거 두개 어때? 남사친이 자꾸 영업중인데 볼까 말까 고민중. 자세하게 써주면 감사해요 :)

13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lPguwd4ZZEc

>>131
둘다 보긴 했는데 유리 온 아이스는 마지막 화를 제대로 못봤다..
일단 두개 다 bl 확정이야... 보쿠노피코는 아... 고달...★ 좀 예전에 봐서 자세히는 기억은 안 난다만 성우가 여자같았어..! 그림체는 주인공이 너무 귀여워서 봤는데 역시.... 고달...★ 3편인가.. 아 기억 안 나ㅠㅠ 거기까지 있었던거 같은데 결말은 언제나 비슷했어★★ bl에 면역 없으면.. 별로 보는걸 추천하진 않는다만 상관 없다면 아무도 없는데서 보길!
유온아는 피겨애니라 해서 1화부터 봤는데 첫화부터 엄청 티나더라 그리고 음, 한국선수(승길이) 나오는데 선수 성격이라던가 아니면 작중 취급..? 이 좀 혐한 같다는 말도 들어봤는데 그건 사람 생각하기 나름인거 같아
그래도 주인공인 유리랑 코치인 빅토르가 넘나 잘생겼다... 커플링 짜맞추는 등 엄청난 떡밥을 뿌리니까 이것도 면역 없으면 ... 거부감 든다는 친구도 있더라!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보는걸 추천! 헷

13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7RofKEJaGdY

>>131 보쿠노피코는 남성형 BL 야애니야. 남사친이 추천해준 걸 보니 그냥 장난으로 낚시하려는 것 같아. 야애니도 야애니 나름이라지만 이건 그냥 말그대로 처음부터 끝까지 헉헉퍽퍽인 그런거라 작품성을 기대하고 있는 거면 보지마.

13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mEZWxn4ysU2

>>109
유치하진 않아... 표현도 복잡한거 나오고 캐릭터도 개성있고 이쁘고 색감도 굉장히 이뻐. 특히 난 받는 빛 색에 따라 색깔이 달라지는게 너무 이쁘더라.
근데 주로 일상물?같고 무엇보다도 자캐놀이 같아서 안땡겨서 지금은 안봐. 또 gl적인 요소도 있어서 앞 세개 싫어하면 너도 안보는편아 나을거야.

13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tebfn5SG3lE

이야기 시리즈 어때? 어두운 분위기야? 전체적으로 분위기랑 평 해줄사람!

13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YPCqTf06NOQ

>>135 어두운 분위기일때도 있는데 아....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르려나?
그래도 인물들이 만담한다거나 그럴때 소소하고 가벼운 분위기일때가 많았던것같아
하렘물에 거부감이 없다면 볼만해.

13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faKbFAuZG7DXM

>>135 난 주인공 성추행때문에 좀 거부감들었어. 보통 하렘물이 다 그런가..? 아무튼 그런거 싫어하면 안보는게 좋을거 같아.

새로운 레스 입력
레스 :
글자   파일 추가
검색어 입력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