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 폼
현재 Loading... 타임라인 FAQ
접속자집계 오늘 1,273 어제 1,893 최대 10,129 전체 828,231

/공지(건의&신고)/FAQ/(Android)/스레드 홍보하기/

스레더즈에서는 성별(여혐, 남혐), 정치, 종교 문제를 다루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레더즈는 전체연령가 익명 사이트입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개인연락처를 공유하게 된다면 차단 사유에 해당됩니다.

뉴비를 위한 별명칸 사용 가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2D가 3D보다 좋다고!! 2D판이 열렸습니다!

최애를 현실로! 인형/피규어판이 열렸다고?!!

꿈 게시판 목록 총 247개의 스레드

새로운 스레드 만들기
  1. 1: 너무 어이없거나 무서워서 등등 기억에 남는 꿈 적을거야 레스 (3)
  2. 2: 이건 그냥 내 꿈일기 레스 (7)
  3. 3: 꿈속의 남자 레스 (256)
  4. 4: 지금까지 꿨던 꿈들 중 제~~일 이상한 꿈 하나씩 말해보자!! 레스 (43)
  5. 5: 너무 재미있던 꿈이라 알려주려왔어(약간슬플지도 아닌가?) 레스 (40)
  6. 6: 남들한테 말못할 쪽팔린or비인륜적인? 꿈 꾼거 말해보자 레스 (9)
  7. 7: 너희 꿈꾸다가 실제로 아파서 깬적있어? 레스 (17)
  8. 8: 꿈판이니까 자기가 꾼 꿈을 적어본다 (1) 레스 (286)
  9. 9: 꿈 속에서 "이거 꿈이지?" 라고 말했던 일 얘기하는 스레 레스 (152)
  10. 10: 꿈에서 보이는 건물들의 특징을 말해줘 레스 (15)
  11. 11: 자신이 꿈 속에서 저지른 말할 수 없는 일들 레스 (150)
  12. 12: 꿈의 주인을 찾습니다 레스 (13)
  13. 13: 실제였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운 꿈을 적어보자 레스 (61)
  14. 현재: 너네는 꿈에서 감각이 느껴져? 레스 (54)
  15. 15: 꿈 내용 푸는 스레 레스 (30)
  16. 16: 꿈을 통해 과거로 진입하는 방법 레스 (22)
  17. 17: ★★꿈판 잡담스레★★ 레스 (175)
  18. 18: 너희가 꾼 무서운 꿈은 뭐야? 레스 (89)
  19. 19: 꿈에서 통일이 됐어 레스 (55)
  20. 20: 꿈풀이 할 줄 아는 사람 있어? 레스 (5)
  21. 21: 꿈이 전생기억의 영향을 받는다는게 진짜인거같아 레스 (2)
  22. 22: 저승사자가 나온 꿈인데 해몽좀... 레스 (1)
  23. 23: 같은 꿈을 여러번 반복해서 꾼 경험있어? 레스 (14)
  24. 24: 사람이 죽는 꿈 레스 (9)
  25. 25: 여기에 꿈을 장래희망으로 알고 들어온 분들이 여기다 자신의 꿈을 적는 스레 레스 (137)
  26. 26: 꿈의 세계관? 이 겹칠 때가 있어. 레스 (10)
  27. 27: 잠자서 꾸는 꿈말고 너희들의 꿈은 뭐야? 레스 (3)
  28. 28: 감나무가나오는꿈해몽좀부탁해ㅠㅠ 레스 (2)
  29. 29: 공유몽을 꾸고싶어! 레스 (8)
  30. 30: 꿈 꾸면서 해본 이상한 경험 쓰는 스레 레스 (39)
  31. 31: 무서워 레스 (2)
  32. 32: 인상 깊은 장면이 있었던 꿈을 쓰는 스레 레스 (6)
  33. 33: 혹시 꿈으로 세계관 만드는애들 있어? 레스 (11)
  34. 34: @@@루시드 드림@@@ 레스 (106)
  35. 35: 애착을 가지고 있는 꿈을 말해보자 레스 (24)
  36. 36: 날 기다리는 꿈 속의 남자 레스 (17)
  37. 37: 스레주가 말햐주는 꿈이야기 레스 (5)
  38. 38: 자신이 꿨던 꿈중에서 가장 기억나는 한마디 레스 (185)
  39. 39: 자기 태몽 적고 가는 꿈! 레스 (59)
  40. 40: 최애캐가 나온 꿈 ! 레스 (89)
  41. 41: 너희들의 꿈의 시점과 색과 화질은? 레스 (193)
  42. 42: 꿈속에서 화장실 레스 (3)
  43. 43: 꿈을꾸다가 무섭거나 너무 슬퍼서 일어나자마자 운적있어? 레스 (48)
  44. 44: 어렸을 적에 꿨던 꿈이야 레스 (14)
  45. 45: 꿈 해몽 좀 해줄 사람 있어? 레스 (3)
  46. 46: 좀 오래되긴 했지만 요단강 건널뻔한 꿈 레스 (16)
  47. 47: 혹시 꿈의 틈 스레 기억해? 레스 (7)
  48. 48: 꿈판은 글자 하나라 거꾸로 써도 의미 없다고 뒤집어놓은거 봐... 레스 (8)
  49. 49: 외눈박이 아저씨 레스 (89)
  50. 50: 졸다가 꿈꾼적있어? 레스 (9)
( 4383: 54) 너네는 꿈에서 감각이 느껴져?
1
별명 :
이름없음
작성시간 :
17-01-03 20:35
ID :
drQMbpXRur5/I
본문
되게 별거 아니지만 오늘 꿈에서 빵집에 갔는데 마들렌이 있길래 하나
집어서 먹었는데 정말로 맛있었어! 꿈에선 감각이 전혀 안느껴질줄 알았는데
뇌가 기억해서 그런걸까? 한번도 먹어보지 않은 음식을 먹으면 맛이 안느껴지려나...?
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i8ihYUDpSss

난 소리도 나고 냄새도 맡고 감각도 느껴져!!
심지어 야한꿈을 꿨는데 쾌감도 느껴봤다니까...!
난 여자고 해본적이 없는데...ㄷㄷ

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FJ9e738HbvA

ㅇㅁㅇ 생갇해보니 감각은 꿈에 없었던 것 같다..! 꿈을 다시 꿔봐야지

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cJZV3XY6a6A

>>2 야한꿈!!...나도 꿔봤었는데 진짜 두근거리는게ㅋㅋㅋㅋㅋ생생했어

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tTvmFiW+1Xk

위에서 아래로 떨어질때의 붕뜨는 느낌과 아찔감만큼은 확실히 느끼는거같아. 자이로드롭을 탔을때 떨어지는 경험을 해봐서인가봐

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i5PzZax20nc

꿈하고 기억은 연관이 깊네

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lBUlU2wLf3c

난 그게 제일 짜증나 ㅋㅋㅋㅋ 꿈에서 등에 총을 맞거나 막 뭐에 물리면 일어나서도 그 부위가 너무 아파서 한동안 끙끙거려야해 ㅋㅋㅋㅋㅋ 이게 감각이 느껴진다고 해야할지는 모르겠지만 ㅋㅋㅋ

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Ow3ZmvYE/Yk

적당히 아픈건 느껴지는데 막 총에 쏘이거나 칼 맞는 것 같은 상상 못할 아픔은 아예 안 느껴짐

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F5yjCGbAXAA

>>7은 진짜 생생하게 느끼는구나 힘들겠다;;ㅠ

1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Y2mvjBGdYDw

나도 >>8이랑 마찬가지인듯... 떨어져 죽었을때는 아무 감각이 없었다. 대신 피부에 물이 닿았다든지 그런건 감각이 있었어

1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I3P/c2ZSAc

감각은 느껴... 팔이 잘린 적도 있고 사람을 죽인적도 있는데 정말 끔찍했어

1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I3P/c2ZSAc

팔 잘렸을땐 깨면서 팔..! 내 팔!! 팔 있어?!! 이랬어

1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Wvz9DdgtZUs

음.. 어느정도는 느끼는데 엄청 심하게는 안느껴져. 화살받이(진짜)가 된적은 있는데 꿈에서도 죽을만큼 아프다고 느끼진 않았거든. 죽었지만..
그대신인지 감정같은 경우엔 생생하게 느끼지만.

1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D7A2H7hW0g

나는 감각이라는 인지를 아예못하는 것 같아...

1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NHrkQNFC4jk

>>5 난 자이로드롭 안타봤지만 그런거 느낀당 뭔가 길가다가 웅덩이에 푹 박히는 느낌ㅋㅋㅋㅋㅋ
아 또 꿈에서 팔 꼬집어봤는데 안아프더라. 감각은 못느끼나봐 난

1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X2ltgyRYE6c

감정같은 건 알겠는데 감각은 못 느껴봤달까

1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NVPN0AUh/yQ

감각을 느끼는 사람도 있고 없는 사람도 있구나
나는 확실히 느끼는 편인 것 같아.

1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r9/fEbuCwVo

젠장
나는 중요부위 맞는 것도 생생히 느끼는데

<<12처럼 꿈에서 손가락 잘리고 몇번이고 세본적도 있고

1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r9/fEbuCwVo

오타
>>12

2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ld1akTK5/JE

꿈에서 칼에 찔린 적이 있었는데 정말 숨도 못 쉴 정도로 아파서 말도 못 하고 컥컥거리기만 했던 거 기억난다

2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CKJGKJHA4HM

>>5 맞아....!! 나도 꿈을 자주꾸는편은 아니라 사람들이 꿈에서 감각을 어느정도 느끼는지는 잘 모르지만 뭔가 위애서 아래로 휙 떨어지는 느낌은 확실히 나더라!!

2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WGg0CC+8yaw

나는 맞거나 그럴때 전혀 감각이 없는데
신기하게 먹을땐 꼭 느낌! 먹보라서 그른가ㅎ..

2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lEJnKM9x+M6

느낄때도 있고 안느낄때도 있는데 많이 아픈건 느끼지않아.
꿈속에서 느껴본 고통? 통증? 중에 제일 심한건 숨이 막힐때, 어지럼증, 두통 정도?

2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74xkpkLh4aM

나도 느낄 때도 있고 아닐 때도 있고.. 간밤에는 꿈속에서 유리조각이 발에 박히는게 느껴졌어!

2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RFluS3lXOGg

느껴지지만 둔한 느낌? 손바닥에 손톱으로 콕콕하면 현실에선 약간 통증이 있지만 꿈에서는 약간 손가락으로 누르는 듯한 느낌으로 둔해져

2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PqcmBkRjiVI

거의 모든 감각이 생생해. 아픔은 느껴지지 않았는데 최근에 들어서 아픔도 느껴져. 이건 안 느껴져도 좋은데... 제일 놀랐던 건 추운게 느껴졌어! 초겨울에 보슬비가 내린 후의 차가움이 느껴졌어!!!! 포근한 추움!!!!

2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LCytCcoT3oE

난 감각이 아예 안느껴져서 심지어는 손을 씻는데 손이 젖는 느낌이 없길래 꿈인 걸 자각한 적도 있음ㅋㅋㅋㅋㅋㅋ 손가락이 잘릴 때도 칼이 내 살 사이로 지나가는 건 느껴지는데 고통은 없어.

2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IC5ag19/etA

꿈 속에선 감정을 느껴본 적이 없다. 감각은 아주아주.. 손에 꼽을 정도로만 느껴본 적이 있어. 아 물론 시각은 살아있어. 아직까지 꿈 속에서 후각이나 청각을 느껴본 적이 없어. 미각은... 꿈 속에서 뭘 먹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어 ㅋㅋㅋ.
촉감은.. 애매한데, 뭐랄까.. 세찬 바람은 느껴봤어. 야한 꿈 꿨을 때 (해본 적은 없지만) 뒤를 꿰뚫는 그런.. 쾌감도 느껴봤었고. 참 신기허다 ㅋㅋㅋ

2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JjSnkHJAj62

감각은 모르겠고 감정은 느끼는데 극도로 슬프거나 극도로 화가나는 것밖에 못느껴ㅋㅋ...

3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U9Svdd+PhiE

현실하고 똑같아. 바람도 느껴지고, 아픔도 느껴지고, 냄새도 맡을 수 있고, 덥기도 하고 춥기도 하고.
다만...내장을 꺼내는 꿈이나 계단을 구르는 꿈, 총,칼 등에 맞는 꿈을 꿀 땐 힘들어.
엄청 아프거든.
저번엔 장기 적출당하다가 아파서 깬 적도 있었어.
비명 지르면서 깨어났었지....

3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DXVRFg9t0MI

나는 내가 겪어본 고통은 느껴지는데 그 감각도 뭐랄까 책상다리에 발가락 찍힌다고 생각했을 때 상상되는 고통 처럼 느껴져서 그리 생생한 느낌은 아니야

3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agxhOZVwwSc

통증? 빼고 다른감각은 다 느껴져 음식 맛 같은것도 느껴지고...

3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y7sf+bVxw2I

꿈에서 과자를 먹다 깼는데 그 과자맛이 너무 생생해서 깨고나서 과자를 먹었지  난 꿈에서 미각은 잘느껴지는거 같아 그래서 그런지 꿈에서 뭐 먹을때가 제일 좋다라고 ㅋㅋㅋㅋ

3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AjiKHsV8x72

맞아 꿈에서 치킨 시켰는데 먹으려다가 깼을때가 제일 억울해서 치킨 두마리 시켰었다

3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cgCu1WDQ4mg

미각이나 후각같은 건 사실 잘 모르겠어ㅋㅋㅋㅋ그래도 통증같은 건 확실히 느껴지더라
심지어는 꿈에서 아 죽어야겠다 싶어서 빗물이 흐르는 도로에 얼굴을 대고 쓰러졌는데 개미가 얼굴에 기어오르는거야
엄청 간지러웠어....얼굴 긁다가 깸ㅋㅋㅋㅋㅋㅋㅋ

3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DLezUbZkb2Y

어릴 때는 꿈에서 뭘 먹어도 맛이 안 느껴졌는데 요새는 잘 느껴진다.아픈 것도ㅜㅜ1년 전인가 꿈에서 새끼고양이가 내 주먹쥔 손을 감쌌는데 고양이 손톱때문에 좀 아프더라.

3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Sg173KdTQg2

꿈에서 배에 칼을 찔렸는데 진짜 생생하게 느껴졌어. 온 몸의 근육이 마비되는 느낌이고 진짜 아팠어. 그 뒤로 누가 꿈에서 뭘 하든 안 아픈다는 말은 안 믿는다.

3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csqINVN21A6

아주 예전에 머리 속이 터져 죽는 꿈을 꾼적이 잇엇는데 별 감각이 없었어
하지만 맛있는걸 먹거나 야한 꿈(...)꾸거나 하늘을 날거나 다른 감각은 잘 느껴졌어
경험 위주인거 같은데 마냥 그렇다고는 못하겠는게 성경험은 없는데(.....)
여튼 난 그랬어

3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DJWlcQ9FNAE

느껴질때도 있고 아닐때도 있고 그래.
이건 완벽한 꿈은 아니지만 가위때 보는 환상들이 반수면상태에서 꿈꾸는거라고들 하잖아?
그때는 누가 내 손을 잡았는데 완벽하게 체온을 느꼈었어. 딱 울 아빠 손 잡았을때의 느낌이랑 똑같음.

그거랑 내가 좋아했던 남자애랑 키스하는 꿈을 꿨는데 그게 제일 촉감이 생생했었어 ㅋㅋㅋ
바람에 내 머리카락이 날려서 입술사이에 붙는 바람에 그걸 빼냈는데 그 촉감까지 다 생생하게 났음.. 꿈꾼지 몇년 됐는데 아직도 그 촉감만은 너무 생생하다.

4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DJWlcQ9FNAE

그 외에는.. 강간당하는 꿈을 꿨는데 진짜 너무 아프고.. 꿈에서 토할거 같았는데 일어나서 진짜 토한거 정도?;

4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uzlLE4zNitg

시소 타는 꿈 꾸다가 아래로 고꾸라질 때 진짜로 떨어지는 감각이 느껴져서 그대로 잠에서 깬 거?
꿈꾸는데 감각이 느껴지는게 너무 신기해서 그런 꿈을 또 꿨으면 좋겠는데 이제 안나옴ㅜㅜ

4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pQpCJ8cEWyg

수면제마시면 꿈에서 감각이 느껴지던데

4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Uy19ZiMI24k

난 감각을 느껴본 적이 없어 심지어 추락사고나는 꿈을 꿨을때도 둥실둥실하고 아프지 않았어ㅋㅋㅋ

4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GU3N6h+EvdI

꿈에서 초가집 안에 촛불을 킨적이있었는데 촛불에 손 대니깐 순간 뜨거운 느낌났었고 이건 얼마안됐는데 꿈에서 바인가 클럽인가 암튼 그런데 갔었거든... 좀 꾸민남녀도 보이고 그런데 어떤남자가 내 몸을 손으로 막 만지면서 성추행하는데 그 간지러운 느낌이 다 나서 꿈이지만 ㅅㅇ참느라 고생함...

4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SFfoIccB0Vc

나는 꿈꾸다가 우연히 이거 꿈이잖아? 이 생각이 들었는데 그 순간 무서워지고 눈앞에 귀신처럼 생긴게 갑자기 나 빤히 쳐다보고 있길래 그 길로 방 창문 열고 뛰어내렸어. 자살하면 꿈 깬다는 소리를 들어서. 그런데 꿈이니까 안아플거라 굳게 믿어서 그런 건지는 몰라도 떨어지고 나서 바닥에 엎어져있고 피나오는 데도 안아프더라. 떨어지고 나서도 꿈안깨서 한동안 당황했는데, 그 귀신같은 게 창문으로 머리 드밀고 나한테 오려 하는 거야. 그때 꿈이 몽롱하게 깼는데, 그 동시에 귀신이 뭔가 이상한 말을 했는데 기억 안난다.

말이 길었는데, 나같은 경우엔 꿈이라 안아플거야. 라고 생각하고 난 후에는 통증안느껴졌어.

4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BxIVmlD8e4Q

꿈속에서 꿈인가 싶어서 팔 꼬집었는데 안아팠엉

4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RIV+wsPieNg

난 시각적인건 일단 색깔 다 보여
소리도 들리고
촉감도 가끔 느껴짐
맛..?은 보통 꿈에서 뭘 안먹어서..ㅠㅠ 먹으려고했는데 깨거나 그런식 ㅠㅠ 못느껴본거같아
떨어지는꿈은 잘안꿔봤고 상승하는꿈은 꿔봤는데 상승감 느껴짐

4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m9cpswX7ctU

꿈인가 싶어서 볼 꼬집었는데 아프더라

4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EJ/sFPdLjrQ

유도 체육관 다니는 친구한테 어쩌다가 날개뼈쪽을 손바닥으로 맞았는데 정말 아팠어 빨개지고 말줄알았는데 완전 퍼렇게 멍들었더라 상처에 비해서 그리 심하게 아프지는 않았지만 아프긴 아팠었어

5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5zJP4P/2I8g

일반적인꿈은 몽롱한느낌인데 자각몽은 뚜렷하다 바람도느껴지고 온기도느껴지고 현실과 같아그냥

5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FQdSOXgFXXY

꿈에선 아프다 얘기하고 그랬는데 막상 깨보면 아무렇지도 않더라고 ㅋㅋㅋㅋ 대신 쾌감이나 슬픈 감정은 깨어나서도 똑같이 느껴

5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QJIfnknyYYA

모든 꿈에서 그런 건 아니지만 가끔 꿈에서 통증을 느낄 때도 있어

5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gyQ7GWsOfBY

아프다고 생각하면 아프고 안아프다고 생각하면 안아픈거같아 무의식적으로 ㅋㅋㅋ 이거 꿈인가 싶어서 꼬집어보는건 사실 좋은 리얼체크는 아닌듯 하다 꼬집으면 꿈에서도 아픈걸? 나는 처키같은 인형한테 칼에 찔린적이 있는데 진짜 엄청 아팠다 컥하는 느낌 깨고나서도...; 짝사랑하던 오빠랑 키스하는꿈도 꿨었는데 감각이 엄청 생생해서 깨고나서 한참을 뒹굴었다 넘나 좋아 하면서 ㅋㅋㅋㄱ 근데 그날이후로 그 짝남을 봐도 안설래던거 있지. 볼장다본느낌...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짝사랑이 끝이났다

5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r4UaYrXxSKuI

난 꿈에서 엘레베이터를 타면 그 엘레베이터가 위로 잘 가다 훅 밑으로 꺼지는 꿈을 많이 꾸는데 그 느낌은 진짜 생생하더라.. 그래서 꿈서 엘베나오는게 제일 싫으..ㅋㅋㅋ

새로운 레스 입력
레스 :
/ 1500글자   
검색어 입력 폼

~광고는 스레더즈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