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 폼
현재 Loading... 타임라인 FAQ
접속자집계 오늘 1,677 어제 2,549 최대 3,968 전체 495,289

/공지(건의&신고)/FAQ/(Android)/스레드 홍보하기/

스레더즈에서는 성별(여혐, 남혐), 정치, 종교 문제를 다루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레더즈는 익명 사이트입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개인연락처를 공유하게 된다면 차단 사유에 해당됩니다. 

뉴비를 위한 별명칸 사용 가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세계 가장 못 그린 그림 콘테스트의 수상자는 >>87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버를 더 좋은 곳으로 옮겼습니다!★

사이트 내부에 에러가 생겼을 수도 있으니 이상한 부분이 보인다면 애매하다 느껴져도 적극적으로 신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동인/2차창작 게시판 목록 총 152개의 스레드

새로운 스레드 만들기
  1. 1: 우리 합작해보자! 레스 (19)
  2. 2: 스토리가 안 풀릴 때 소리지르고 가는 스레 레스 (13)
  3. 3: 모두의 듀엣스레! 레스 (5)
  4. 4: 머릿속에서 생각나는 이상한 글 써보는 스레 레스 (362)
  5. 5: 그림기록 레스 (11)
  6. 6: 동인판의 잡다한 잡동사니 스레 레스 (879)
  7. 7: 뻔하기에 외면받는 설정을 사용한 적이 있다면 뻔뻔하게 변명해보는 스레(2) 레스 (35)
  8. 8: 관심은 많은데 제대로 하는 건 없는 스레주가 뭘 잔뜩 올려 놓는 스레 레스 (2)
  9. 9: 연성을 위한 자료 수집 도와주는 스레! 레스 (451)
  10. 10: 자기 작품을 스포일러 하는 스레! 레스 (227)
  11. 11: 왕초보 스레주의 그림스레 레스 (115)
  12. 12: >>5가 밑그림을 올리면 >>0이 채색해주는 스레 레스 (106)
  13. 13: 그림자료 창고 레스 (21)
  14. 14: 동인/2차창작 질문하면 답해주는 스레 레스 (224)
  15. 15: 일요일 오후 7시에 모여서 실시간으로 잡담, 상담, 작품올리는 스레 레스 (1)
  16. 16: 도트쟁이 그림스레 레스 (39)
  17. 17: 누군가에겐 영감을 줄 수 있는 자신의 특이한 경험을 말해보는 스레 레스 (74)
  18. 18: 가상의 병 스레 레스 (62)
  19. 19: 커뮤체의 특징, 요소들을 말해보는 스레 레스 (5)
  20. 20: 서로의 그림체로 그려주는 스레! 레스 (155)
  21. 21: ◆글/그림 등 리퀘 종합 스레◆ 레스 (509)
  22. 22: 연성에 쓰기좋은 앱이나 프로그램, 책 등을 말해보는 스레!!! 레스 (78)
  23. 23: 글/그림 보고 나이 추측하는 스레 레스 (171)
  24. 24: N명이 모이면 합창판을 만드는 스레! 레스 (86)
  25. 현재: 조아라 관련 통합스레 레스 (302)
  26. 26: 자신이 그린 그림을 별 이유 없이 올리는 스레!! 레스 (131)
  27. 27: 자신이 창작한 연성의 명대사를 적어보는 스레! 레스 (98)
  28. 28: 자유 녹음 스레!! (노래/연기/잡담) 레스 (119)
  29. 29: 조아라 패러디 추천 스레 레스 (4)
  30. 30: 글러들이여 모여라! 50만 자 채워보자! 레스 (25)
  31. 31: 스레주가 옷 디자인해주는 스레 레스 (156)
  32. 32: ☞커미션 이야기 하는 스레. 레스 (68)
  33. 33: 클리셰 적는 스레 레스 (78)
  34. 34: 세계 가장 못 그린 그림 콘테스트 레스 (97)
  35. 35: 입시미술 스레 레스 (14)
  36. 36: 각종 AU 버스 적어보자. 창작도 OK. 레스 (121)
  37. 37: 카가미네 린 - 탈옥 합창하자! 레스 (425)
  38. 38: 글러들아 진부하다고 생각허는 표현 쓰고 가자 레스 (73)
  39. 39: 그림 완성하는게 귀찮다고? 타블렛 초보 스레주의 리퀘스레!! 레스 (48)
  40. 40: 더빙 리퀘 받아보자 녹음러들! 레스 (345)
  41. 41: <Take me>~나를 데려가 주세요~ 레스 (50)
  42. 42: 스레더즈발 캐릭터들을 모아보자 레스 (51)
  43. 43: connecting 합창하자! 레스 (12)
  44. 44: 스레주가 휘파람 리퀘받는 스레 레스 (22)
  45. 45: 동인 관련 고민상담 스레 레스 (27)
  46. 46: 그림지적받는 스레 레스 (45)
  47. 47: 레더들의 식대로 I love you를 번역하는 스레 레스 (81)
  48. 48: 제목을 보고 스토리를 짓는 스레 레스 (120)
  49. 49: 창작러로서의 꿈과 로망을 말해보는 스레! 레스 (26)
  50. 50: 불러보고싶은 노래를 적고가는 스레 레스 (35)
( 424: 302) 조아라 관련 통합스레
1
별명 :
이름없음
작성시간 :
16-07-04 22:28
ID :
doOTogmjTcL9A
본문
무턱대고 패러디 추천스레, 로판 추천스레 잡담스레 등등 따로따로 만드는 건 무리일것같아서 일단 통합스레부터 세워봐. 여기서 추천레스가 너무 많아진다 싶으면 분가하는 방식으로 가자. 통합스레 내에서는 추천 잡담 등등 자유롭게 이야기해줘!
25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7ZqK2mBlW96

>>253
나도 너레더에게 격하게 동감. 내 심정이랑 똑같네,아주.특히 글은 그림처럼 이미지가 드러나는게 아니라 인물의 성격,말투같은거에서 매력을만드는데 그걸 아예 딴사람으로 만들어놓으면 도대체 굳이 빙의시킬 필요는 있는가 싶음. 물론빙의의 이점이 있기도 함. 원래 몸주인공의 주변인물들에게 괴리감을 줘서 갈등을조성한다던가, 정체성에 대해 고민하는 내용이라던가, 아님 원래 인물이 친 사고를 본인의 몸으로수습한다던가. 그런건 나름 빙의가 나타내는이점이라고 본다만 그저 원작캐의 외모가 좋아서 빙의시킨것같은 작품도 대다수라.

25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Jkj8enKTc1+

>>253 빙의당해 빈 껍떼기인 원작캐와 알맹이...그 말을 내 지인도 빈껍떼기와 알맹이라고 칭했었어서 그런지 신기한 기분이야...원작캐는 원작에서 차분하게 말하며 무뚝뚝한 성격인데 빙의 주인공이 함부로 말하고, 욕하고 있었을 때 멘붕 했을 때가 왠지 떠올라...너의 글을 읽고보니 내가 왜 그런 묘한 기분이었는지 이제 알것같아. 왜 요즘 갑자기 빙의물에 괴리감이 생기고 멀리하며 회의감이 생겼는지도 말이야...읽으면서 나도 위의 레더처럼 공감했어. 불쾌하지 않았어! 오히려 왜 그런지 알려줘서 더 고맙고, 콕 콕 집어서 빙의물의 단점을 말해줘서 고마워.

25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Jkj8enKTc1+

[☆BL주의☆] 러브비트 메모리얼
: 내 인생 BL 조아라 소설을 읽어줘..! 초반에 약간 피폐..?해서 약간 주의해서 읽어야 돼...

[해리포터] 나는 모자다
: 리들이 후플푸프에 가며, 모자의 생이 담겨있고 내가 좋아하는 해리포터 패러디 소설 중의 하나야! 재밌으니까 같이 봐주었으면 좋겠어..!

25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YF6M/K0hO16

오랜만에 조아라에 찾아갔는데 작가님들이...다들...습작을 하셨어....그것도 다섯분 이상이 습작을 하셨는데...눈앞이 깜깜하다....

25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XVZpWjTXuk

최근에 택본으로 만들어서 멋대로 유포하는 사람들이 있었는지 꽤 많은 작가님들이 소설을 습작으로 돌리셨더라고ㅠ...

25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WTBEfbMLrQE

조아라에 작가님 소설들 복붙도 안될텐데 한편, 한편 일일이 보고 따라써서 텍본만든 사람은 대체 뭐하는 사람인가 싶어서 어이 없기도 하고 화남...작가님이 안된다고 했으면 그만인거지. 거기에 대고 그럼 캡쳐하겠다는 사람도 본적도 있는데 엄청 화났었어....너무 당당해서 어이없을 정도로...

26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S1MIukzbTjE

소설 주의할 점은 작품소개에 미리 적어놓는데.. 연재하다가 그 주의할 점이 나오면 그 편은 놀라서 반전이라며 네??? 이런 코멘이 갑자기 늘어나더라ㅠㅠㅠㅠㅠ
원래 보통 작품소개를 안 읽고 들어오나??ㅜㅠ 난 지뢰가 있을까 걱정하며 꼼꼼히 소개 읽어보고 읽는데ㅠㅠㅠㅠ 괜히 낚은 것 같아 기분이 영...

26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0u3X/u1oszk

해리포터 마법사의 돌이랑 비밀의 방 편 영화로 약간만 보다가 패러디를 보게 되어서 거의 원작을 모르고 본 쪽인데 처음으로 해리포터 원작 책을 읽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패러디와 다른게 많더라....이제 아즈카반의 죄수를 거의 다 다 읽은 편이라 다 알지는 못하지만 패러디 쪽에서는 마루더즈 일진이여서 교수님 한명을 주구장창 괴롭히는걸로 나왔는데다가 강제로 비명을 지르는 오두막?에 보낸거 처럼 나와있는데 사실은 스네이프가 그걸 패드풋한테 듣고 스스로 가게 된거던데....패러디 쪽에 동인설정 이라고 해야하나...그런게 많다는걸 조금 알게 되었어. 아직 다 보게 된건 아니지만 몇 몇의 패러디는 원작이 왜곡된게 많은거 같아.

26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KXRwf9gJ3t6

마비노기의 밀레시안은 정말 매력적이란걸 알아서 패러디 쪽에서 왜 많이 나오는지 이해는 하지만....그냥 밀레시안만 덜렁 나오는건 좀 그래....위키에 라도 가서 조금 알아봐줬으면 좋겠어....

26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E3Bhoq4mY

[나루토]작품중에 트립의 찬가는 깽판의 찬가!
이타치로 환생하는 내용. 원래는 빙의/환생물은 잘 안 보는데 나루토의 설정구멍을 자기 나름대로 해석해서 전개시킨다던가 환생자 이타치의 성격이 되게 가벼운 느낌으로 묘사되는데 거기에 시리어스가 잘 녹아들게 한거라던가 심리전, 두뇌싸움 묘사도 엄청나고 해서 한번 꼭 추천하고싶었다. 설명고자라 충분하게 어필이 되었을진 모르겠지만 다들 꼭 한번씩 읽어봤으면 좋겠음.히오스 이타치가 표지
 
나루토 영원히 안 보기로 마음먹었던 날 입덕시켜버린 작품이야....덕분에 이미 망해버린 장르를 파고있어

26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tgm++XKCpys

메이플 패러디 소설 추천 해줘ㅠㅜ 요즘 다시 메이플이 끌리기 시작하는데 패러디로도 읽어보고 싶어져서ㅜㅜㅜㅜ

26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8t702EMhOuA

조아라 소설 1인칭 시점으로 글을 쓸 생각인데 내가 아닌 그 시점의 캐 시점을 제대로 쓰고싶어서 썼다가 나중에 수정하는걸 반복하고 있어. 1인칭 시점으로 글 쓰는걸 계속 반복하다보면은 어느세 주인공인 뫄뫄의 시점이 아닌 나의 시점 같이 되버려서...그래서 성격도 나와 정 반대로 남 다르게 짤 생각인데 으음...생각만큼 쉽지 않지만 나중에 익숙해지겠지....

26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jDufLr1d3HM

내 작가님 돌아오셨다! 내 작가님이 4개월만에 돌아오셨다!! 내 작가님이 휴재를 끝내고 돌아오셨다고!!! 와아아아아아!!!!!!!!!!!!

26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4+n2NSd8OCg

작가님 고3이셔서 이제 가셔야될텐데 하는 생각이 들지만 마음이 다음편을 원하고 있어

26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ldpbeQ9CxxU

>>256ㅋㅋㅋㅋㅋㅋ하트비트 메모리얼 아냐..? 러브비트라니 묘하게 어울려서 놀람ㅋㅋ 핱빝 내 인생작품이다!!!ㅠㅠㅠ이 걸로 비엘 입문해서 나의 취향이 서희오빠 기준이 되어버렸다..꼭 봐ㅠㅠㅠㅠ지금 거의 완결나감!!

26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EgdCSKsHf3U

패러디란에 분명히 내가 전에 영어로 읽은적 있는 내용이 한국어로 올라와서 이거슨 표절인가?! 했는데 다행히 작가가 후기에 누구껄 읽고 영향을 받았는지 써놓았다.
첫 2화만 보면 그냥 영>한 번역인데... 과연 어떻게 써나갈지 궁금하다

27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WN7lpoIj+PQ

내가 읽는 조아라 패러디들은 대부분 완결까지 못가고 중간에 작가님들이 잠수타셔... 나도 글 쓰는 건 많은데 괜히 연재하기엔 부담 생겨서 첫 화부터 습작 걸고 쓰는 경우가 많고. 그러다 보면 내가 습작으로 연재하고 있는 사이에 비슷한 내용의 연재 소설이 나오더라... 완결 거의 간 후에 리메이크 해서 연재하려고 했는데 그럼 뭔가 내가 베끼는 것처럼 보일 것 같은 느낌이야.

27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DeBVSs2XPqw

착각계 소설을 보고싶은데 찾기가 어려워 누구 착각계 소설 아는 사람없어?8ㅡ8

27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OS2zZexJ2q2

>>189 세상에 바르베작 남작 부인의 회고 말하는 거니? ?진짜 내 최애작ㅜㅜㅜ

27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nAI027y8n0+

>>271 대부분 패러디 쪽에서 착각계가 많아. 더더욱이 빙의물이면 더욱 그렇지.

27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O22WUKRi5co

추천! [판타지] 아인        연재편수:91
작품소개: 고등학교 교복을 산 날 뜬금없이 다른 세계에 떨어졌다.
줄거리: 이미 이세계에 적응한 시점부터 시작, 과거의 아픔과 그걸 극복하고 행복해져가는 주인공의 이야기가 천천히 전개된다. 살기위해 그리고 또 다른이유땜에 남장을 시작했고 귀족가문에 비서로 취직한 현재 딱히 남장할 이윤 없지만 익숙해져서 남장을 풀 생각을 안한다.
원래 세계로 돌아가는건 포기했지만 죽는건 싫어서 사는중. 비서로 취직한후 인맥도 늘었는데  돌아갈 방법도 찾을수 있게 되는걸까?

조아라에서 투베에 오르는것들 위주로 읽다보면 흥미위주에 가벼운글만 읽게 될때가 있는데 그건 그것대로 즐겁지만 때론 좀더 깊이가 있거나 글에 이입해 같이 슬퍼하고 기뻐하게되는 글이 땡길때가 있어.
이건 재밌으면서도 너무 무겁지도 않아. 각 등장인물의 심리가 이해가고 이해가 되기때문에 이입도 잘된다.
단지 편수가 길기때문에 눌러서 읽은거지만 1화부터 쉬지않고 정주행했다. 그리고 바로 추천하러 온거야 ㅋㅋ

27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O22WUKRi5co

>>274 생각난거 이어쓰자면
로맨스를 위해 여자와 남자가 나온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생길수 있을만한 감정이기 때문에 로맨스가 나오고, 주연들도 다 마음에 든다... 초반에 나와 나중을 임시했던 조연들도 착실하게 후반부에 나와
과거시절의 인연도 후에 어떻게 됐는지 아련하고 ㅠㅠ 애가 성장하는걸 보면서 내가 다 좋고..
내용전개를 위해 악당을 만들어 넣지 않는다! 뻔한 나쁜놈년들이 없어도 재밌게 글이 이어질수 있다고!

27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O22WUKRi5co

아 추천한김에 하나더 하자면ㅋㅋ
[판타지] 각영刻影 - shadow of memory  연재편수:221
작품소개: 죽고 싶지 않던 건 사실이지만 또 살고 싶다고 생각한 적은 없었는데.
전에 하도 민폐를 끼쳐서 이번엔 착하게 살아야겠다고 다짐하였지만, 그게 과연 뜻대로 될까.
환생이란 개념이 없는 세계에서 한 번 더 태어나 살게된 남자가 내숭 떨어가며 사는 이야기.

줄거리: 성군이였다가 말년에 확 돌아서 폭군으로 살다가 나라 말아먹고 죽었는데 시간이 꽤 흐른 시점에서 환생했다.작품소개대로 조용히 살려던 주인공! 주변인물들 때문에 여행을 떠나게 되는데 목적지는 전생의 자신이 다스리던 망해버리고 버려진 그 땅.

이것도 재밌는데 함 읽어보시오!

그나저나 나도 소설 추천좀 받자! 읽을만한거 찾으려고 무의미하게 시간이 흘러간다. 투베에 올랐던것들은 이미 읽어봤으니 안오른걸로 부탁해

27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bKKxRqUdDjc

대부분 투베 올라오는 글들은 보면 다 흐름이 비슷해. 몇년동안 조아라 이용했는데 한번 유행타면 전부 글이 똑같아지더라고. 작가마다 다른 글이니까 물론 분위기같은건 아주 조금씩 다르지만 결국 너무 뻔해서 누구랑 이어지겠지~~위험에 빠지겠지~~ 말 한두마디로 전부 후리겠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읽다 말게 돼. 역시 이런건 해결법이 없는거겠지?

27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TNCIp8y6pS2

필력 좋은 원작 중심 해리포터 패러디 추천해줄 사람 없니? 8ㅁ8 내 취향에 맞는 패러디 보기가 하늘에 별따기라 너무 슬프다. 영어 팬픽 뒤져서 열심히 읽고 있지만 내가 좋아하는 해리포터 세계 이야기를 한국어로 읽고 싶어. 나는 오리캐랑 빙의 별로 안 좋아하는데 (옛날에 완결나고 습작된 낭만적 이기주의자 같은 평행세계 이야기는 괜찮아 괜찮을 뿐 아니라 매우 좋았다!) 조아라 올라오는 거 보면 거의 다 오리캐 주인공의 "~루트"더라.

조아라에서 이제까지 본/ 요즘 보는 해리포터 패러디는 해리포터와 소망의 거울, 리들 미, Stay with me, James Potter and the Marauders, 낭만적 이기주의자 그리고 오리캐 주인공이지만 그럭저럭 납득 가고 필력 좋아서 보고 있는 지독한 후플푸프랑 로빈 크로퍼드 정도? 내가 선작수 높은 거, 투베 올라온 거 중심으로 보기 때문에, 못 보고 지나친 게 많을 거라는 희망을 갖고 물어본다. 묻혀 있는 보석 같은 소설 아는 레더가 있으면 알려주면 고맙겠어! BL GL NL 안 가린다.

27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Kxzgm/FjeHI

>>278 헐 나도 로빈 크로퍼드 봤는데..!! 여기서 로빈 크로퍼드 본 레더를 보는건 처음이여서 반갑다ㅠㅠㅠㅜ 너에게 해리포터와 합리적 사고의 구사법을 추천하고 싶어! 이 작품은 번역(물론 허락도 받았지!) 작품인데 읽을 때 흥미롭고 재밌어! 또, 이건 BL이여서 망설였던 작품인데 [해리포터] 혀 끝에 엉킨 꽃도 추천하고 싶어!

[해리포터] 나는 모자다
이때까지 본 빙의물이랑 다르기도 하고, 전개방식이 특이해서 보는 맛이 은근하게 있어서 살포시 추천하고 갈게..!

28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BoJeJzgzOc2

요즘 조아라 패러디 트립물(독자가 작품 속에 들어가는거?)은 대부분 주변인물을 [아, 뭐야. 이시키. 난 하고싶어서 하는 것도 아닌데; 아, 저리 꺼져;;] 씩으로 주위에 욕하거나, [아, 불쌍한 내시키ㅠㅜ 내가 부둥부둥 해줄게ㅠㅠㅠ] 잘해주거나 둘 중에 하나인거 같아서 아쉽다...

28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9k+0mQ7o+So

>>280 또는 독자, 작가이입물로 되어가는거 같아서 아쉽기도 해....

28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L3hpmdK7VpI

>>279 추천 고마워! 합리적 사고의 구사법은 예전에 팬픽션넷에서 좀 읽다가 취향이 아닌가 싶어서 그만뒀었는데, 번역된 걸로 보니까 좀 더 웃긴 것 같아. 다른 두 개도 읽어볼게. 빙의물은 안 보지만 모자 빙의라니 독특하긴 하다.

28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ewwvXMPC70+

레스주들은 패러디로 개인지 내는 거 어떻게 생각하니?
난 솔직히 말해서 별로 좋게 보지는 않아. 패러디라 하더라도 자기가 쓴 글에 애착 생기는 건 당연한 일이고, 멋진 책을 만들어서 소장하고픈 마음도 이해가 가
그런데 법에 의하면 웬만한 경우가 아닌 이상 2차 창작으로 수익을 얻는 게 불법이라는 점이 걸리고, 또 요번에 그동안 법을 준수하지 않아서 신고받고 무마된 온리전들이 있다 보니...
그리고 몇몇 작가들이 완결나지 않았는데도 서둘러 개인지를 만들고 난 후, 기약없이 연중 상태로 들어가는 걸 보니 더더욱 별로라고 생각하게 되었어. 심지어 이 경우에는 프로 업계에서도 비슷한 일이 일어났기도 했으니.

28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rKT0MrqFGks

피드백이 글을 쓰는데 많은 의지가 되니까 추천이랑 코멘트 자주 좀 해줬으면 좋겠어...

28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QuHT6ZL4xLs

>>283 여기저기서 이 문제로 갑론을박 많았는데 항상 결론은 '괜찮다'더라. 정식출판으로 수익내는 것도 아니고, 사실 조아라에서 개인지 판매한다고 해봐야 거의 인쇄값만 받고 파는 거지 오히려 적자나서 자기 돈 들이는 경우도 많아.. 독자들이랑 나누는 것에 의미를 두는 거지. '원작자가 하지 말라고 하면 그만둬야 한다. 하지만 원작자가 문제 삼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이 왈가왈부할 필요 없다.' 2차 창작이라는 게 다 이런 거라고 생각해. 코믹 같은 곳에서 2차 창작물 거래하는 것도 다 알면서 작품의 인기에 도움되고 하니까 눈감아주는 거고, 아예 패러디를 하지 말라고 하는 원작자도 있고 괜찮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결국 모든 건 원작자의 의사에 달린 거니까. 그리고 완결나지 않았는데 개인지 만들고 연중하는 건 패러디로 개인지 내는 것 자체와는 별개의 문제 아닐까..?

28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H+W9l5T32wI

[원피스] 혐오스런 스팬담의 일생 / 아이스킹
: 원피스 패러디를 좋아하거나, 즐겨보거나, 보고싶다는 생각이 있다면 절대 놓칠수 없는 작품이라고 장담해.

[해리포터/BL] 나는 아이들을 좋아한다 / 지옥사냥개
: 필력과 분위기가 좋으며 캐(어허, 그걸 말하면 스포가 아닌가?) 의 재해석이 새롭고, 빙의라고 해서 제멋대로가 아닌 점도 좋았고, 원작을 맞춰 갈려고 하면서 원작을 본 이들이 지루하지 않게끔 중간 중간을 조금씩 바꾸는 점이 좋았어. 또 너가 해포 BL을 본다면 꼭 추천해주고 싶은 베스트야.

[해리포터/BL] 시간의 미로 / 호랑나비의유희
: 회귀물. 약간의 주의사항을 두자면...피터 페티그루가 주인공이야. 원작을 조금만 알고있는 상태라면 재밌게 보았었지만 원작을 본 뒤로는 몇 달째 뒤로하고 있어서 피터에 별 감정이 없다면 너가 봐도 괜찮을거 같아.

28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6T7ZgL0NE6

[BL] 신만이 아실 것이다

[원피스] 시크릿 해군

[해리포터] 소금사막에 비가 내릴 때

내버려둘수도 없고 글을 쓸수도 없는데 독자분들을 기다리게 하는 마음을 나는 알고 있어서 습작한 이유를 공감하고 있어...그렇지만서도 너무나 좋아하는 작품이여서 가슴이 아픈건 어쩔수가 없다....

28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L9WkGmTiELo

해리포터 패러디 너무 좋으앙 흐앙
그리고 >>261 은 엄연히 말하면 패드풋이 스네이프를 유인한거지.
"그게 궁금하다면 보름달뜨는날에 비명지르는 오두막에 가봐라"라고..
강제는 아니지만. 뭔가 갈수밖에 없었달까. 스네이프 성격상 시리에게 지는 느낌은 싫었을거고, 어렸으니까.

28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z31k8jhuJ56

조아라에 다시 작품올리려고 하는데 너무너무 떨린다...독자님들 다시 보겠네.이번 기회에 열심히 써서 완결까지 달려야지.

29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aqHm2W4tXqM

조아라에 글 올리고 있는데 표정 묘사나 장소 묘사 같은 게 힘들다. 오래된 성의 지하실 같은 데는 주로 뭐가 있지?

29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PcvuPJRAChE

>>290 창고라면 나무상자라던가 도끼같은 무기라던가 벽에 빛이 약한 등불이라던가 안 쓰는 갑옷을 쳐박아뒀을 수도 있겠네. 사람이 쓰는 곳이라면 그냥 다른 방이랑 비슷하게 묘사하면 되지 않을까?
나레더도 묘사가 제일 어려워서 너레더 레스가 엄청 공감간다. 힘쇼!!


내 작가님이 2주에 한 번 오신다는 건 알지만 기다리는게 너무 힘들다... 몸이 아프다고 하시니 어쩔 수는 없지만... 그렇게 나는 말라가고...

29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bvbV8tuJXg

다들 그렇게 토가시가 되는거야...4년을 기다렸는데도 안 오시는 작가님을 난 계속 기다리고 있지. 짝사랑하는 기분이야......

29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mojOwlZKipM

기다렸던 작가님이 오셔서 기뻐!! 날아갈 것 같아! !!

29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7ICPbf1kQ8U

헉, 좋겠다! 우리 작가님도 오셨으면ㅠㅠㅠ

29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FQo0ND4xODY

갑작스런 습작화에 세상이 무너지는 듯한 느낌 받았다...

29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Hx6CgFU38CI

로맨스는 없었다와 로없의 외전격인 HAA 두 작품 다 읽고 왔는데 와 진짜ㅠㅠㅠ 작가님 사랑합니다 이런 작품을 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엉ㅇㅇ

29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pb++bo8u+Go

키잡/역키잡 추천해주라! NL/BL/GL 안 가리는데 BL이면 더 좋음

29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s/wTGQDiUXY

>>297 나는 하트비트 메모리얼 추천!
BL인데 진심 조아라 레전드 BL이야...

29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s/wTGQDiUXY

조아라 소설보면서 제일 신경쓰이고 한탄이자 난간이...바로..초성난발(역시 저는...ㅠㅠㅠㅠ)과 1인칭 시점으로 독자에게 하는 독백(안녕하세요...ㅇㅇ입니다. 네? ㅇㅇ가 저는 아니라고요? 그렇지만, 제가 빙의해버려서요...ㅠㅠㅠ) 이다....심지어 맞춤법도 틀렸어어어...(냄세x 냄새o)

30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rpiUIxv0eaI

>>299 그거 완전 공감...진짜 소개보고 1화 첫문단 읽는 순간 뒤로가게 만드는 마법을 겪게돼..

30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pAiiLEEQ33E

사박에서 80화넘게 연재하다가 건너오신 작가님이 있는데 연재텀이 너무 길어... 노블이라 이용권을 사야 되는데 연재텀이 기니까 맨날 지르기도 그렇고 모아놓자니 너무 재밌어서 못참겠어!!!ㅋㅋㅋㅋㅋ 거의 완결까지 갔다가 조아라로 오신거같은데 조아라에서 완결내기 전에 이북내주시면 안돼냐고 물으면 실례일까????? 의견부탁해ㅠㅠㅠ

30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dosT3qLo9RUVk

작가와 주연캐릭터가 '1인칭 시점'에서 소통하는 거 본 적있는데, '게임 상태창처럼 캐릭터 앞에 뜬다'면서. 난 그거 좀 깨더라... '딱히 작가가 개입할 상황은 아니지않나?'하면서..

새로운 레스 입력
레스 :
글자    파일 추가
검색어 입력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