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 폼
현재 Loading... 타임라인 FAQ
접속자집계 오늘 1,775 어제 2,374 최대 3,968 전체 500,175

/공지(건의&신고)/FAQ/(Android)/스레드 홍보하기/

스레더즈에서는 성별(여혐, 남혐), 정치, 종교 문제를 다루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레더즈는 익명 사이트입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개인연락처를 공유하게 된다면 차단 사유에 해당됩니다.

뉴비를 위한 별명칸 사용 가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서버를 더 좋은 곳으로 옮겼습니다!★

사이트 내부에 에러가 생겼을 수도 있으니 이상한 부분이 보인다면 애매하다 느껴져도 적극적으로 신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작캐릭터 게시판 목록 총 108개의 스레드

새로운 스레드 만들기
  1. 1: 자캐찐빵을 꾸며보자 레스 (6)
  2. 2: 윗사람의 자캐 설정 고민 해결해주는 스레 레스 (468)
  3. 3: [자캐] 자캐로 아랫사람에게 요리를 만들어주자! 레스 (179)
  4. 4: [자캐] 캐릭터 소개하면 이름붙여주는 스레 레스 (311)
  5. 현재: 자캐 커뮤니티 고민 상담 스레 레스 (399)
  6. 6: 자캐에 이입해서 연상게임 하는 스레 레스 (182)
  7. 7: 자캐 이름 기부하는 스레 레스 (417)
  8. 8: 죽은 자캐의 유언을 써보자 레스 (176)
  9. 9: [자캐] 자캐들끼리 대화하는 스레 레스 (731)
  10. 10: 현실적으로 완벽한 캐릭터를 만드는 스레 레스 (104)
  11. 11: 자캐 이름말하면 외형 정해주는 스레 레스 (129)
  12. 12: [자캐] 선물을 두고가는 방 레스 (218)
  13. 13: 안 굴리는 캐 기부하는 스레 레스 (38)
  14. 14: 자캐를 짤 때 자주 쓰는 클리셰를 말해보자 레스 (192)
  15. 15: 앤캐 없는 솔로 자캐들 모여라! 본격 연애하는 스레! 레스 (3)
  16. 16: 굴리고 굴려서 멘붕상태가 된 자캐가 있다면 사과하고 가는스레 레스 (18)
  17. 17: 자캐 입장에서 좋아해/ 사랑해 고백해보자 레스 (93)
  18. 18: 있는대로 눈관호/ 앤캐에게 앓이하는 스레 레스 (107)
  19. 19: 자캐의 온라인게임 포지션은? 레스 (8)
  20. 20: 자캐 관련 팁 공유 스레 레스 (1)
  21. 21: 자캐의 2세가 야구동영상을 보고 있다면? 레스 (65)
  22. 22: 관캐 초성대고 고백해보자 레스 (30)
  23. 23: 앤캐에게 다른 사람이 생긴 사실을 알았을 때 자캐의 반응은? 레스 (19)
  24. 24: 자캐들로 아래 자캐 괴롭히는 스레 레스 (115)
  25. 25: 자신의 가장 먼치킨스러운 자캐에 대해 써보자 레스 (52)
  26. 26: 한줄역극 소재 하나씩 모아보자! 레스 (12)
  27. 27: [자캐] 다이스 굴려서 자캐 만드는 스레 레스 (149)
  28. 28: [자캐] 자캐 설정을 얘기하면 분위기에 맞는 노래 추천해주기 레스 (163)
  29. 29: 각자 세부설정/캐해석을 자랑해보자^.~ 레스 (12)
  30. 30: ☆★☆★☆★자캐판 잡담스레★☆★☆★☆ 레스 (778)
  31. 31: 자캐들이 볼에다 쪽해주는 스레 레스 (123)
  32. 32: 자캐 구현이 힘든 사람들을 위한 질문 스레. 레스 (30)
  33. 33: 자캐들끼리 말싸움하는 스레 레스 (203)
  34. 34: 자캐판러들의 나이! 레스 (135)
  35. 35: 내 자캐를 얼마나 굴렸는지 이야기해보는는 스레 레스 (1)
  36. 36: [자캐] 내 자캐가 심심이라면? 레스 (71)
  37. 37: 셀피랩(구 드림셀피)로 자캐 디자인 자랑하는 스레! 레스 (14)
  38. 38: 나는 이런 자캐까지 있다 레스 (13)
  39. 39: W처럼 만약 자캐가 현실로 나온다면? 레스 (154)
  40. 40: [자캐] 자캐가 SCP-1162를 사용한다면? 레스 (8)
  41. 41: [자캐] 자캐의 능력으로 아래 캐릭터를 공격하자! (1) 레스 (413)
  42. 42: 자캐 만드는 방법 좀 공유해 줄 사람! 레스 (19)
  43. 43: [자캐] 앤/관캐 (오너)님께 하고싶은 말을 적어보자 레스 (378)
  44. 44: 고자스레주가 첫고록을 파려고 하는데 도와줘,,ㅠㅠ 레스 (49)
  45. 45: [자캐] 자캐 듀오들의 일상을 슬쩍 보여주고 사라지는 스레 레스 (143)
  46. 46: 자캐의 주변 평판은 어때? 레스 (22)
  47. 47: 자캐 명대사 던져보기! 레스 (51)
  48. 48: [자캐] 자캐 떡밥 N제 레스 (20)
  49. 49: 이런 커뮤/역극 있었으면 좋갰다 레스 (113)
  50. 50: 자캐를 멋진 단어로 까는 스레 레스 (83)
( 94: 399) 자캐 커뮤니티 고민 상담 스레
1
별명 :
이름없음
작성시간 :
16-07-14 22:48
ID :
chnB8ILDi8muI
본문
통합스레로만 쓰기엔 규칙이 없고 밀릴 가능성이 높아서 세워봐.

1. 초성, 닉네임 공개 등의 인증 금지. 까스레가 아닙니다 조심합시다.

2. 위에 질문이나 상담 요청글 있으면 그거 하나라도 해 주고 답변하자. 만일 밀렸는데도 사유 없이(카커만 뛰는데 카그커 뛰는 법 상담이라거나) 답변을 해 주지 않고 자기 고민글만 올린다면 그건 스루해도 된다.
뭐가 어쨌든 1순위는 답변을 해 준 레더/밀린 거 없이 질문한 레더의 고민글.

고민 잘 해결되길!

[이 게시물은 공지님에 의해 2016-07-23 00:11:20 상황극Lite(봇/TRPG/중2)에서 이동 됨]
35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GmgVA7r45Pw

>>350 그 캐 오너분께 깜짝선물로 드리고싶었거든ㅋㅋ.반쯤 관록인 일반로그에 가까워서. 그분께 관록파려고했었다는 말도 들은적 있고 나도 지나가는 말로 언제 한번 드릴게요 한 적도 있었구. 그 앤오님은 나 뿐만 아니라 그 캐 오너님과도 연락 두절이 됐어ㅠㅠ연락할 방법이 없네

35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7YsKLnZXLzc

>>349 나는 앤오가 신경쓰일만한 관계 예를들면 전애인,  친구이상 연인미만 뭐 이런 것만 아니라 단순한 친구라면 그냥 관록파도 괜찮다고 생각해! 물론 >>350의 말처럼 사람따라 다를수도 있지만,, 역시 그 캐 오너님과 얘기 먼저 해보고 관록 파는것이 좋겠다

35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Wj6rk+I2Se+

>>350 >>352
역시 깜짝 선물은 포기해야겠다 조심스럽게 로그드리고 싶은데 관록드려도 되냐고 여쭤봐야겠어
레스주들 조언 고마워!

35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G2qwvIPPLV+

이미 올린 신청서 수정하는거 병크니?? 내용이 크게 바뀌는 건 아니고 그냥 좀 더 자세하게 추가 하고 싶어
내가 매니저라서 누구한테 물어보지도 못하겠다ㅠㅠㅠㅠㅠㅠㅠ바보같이 2등으로 신청서 올리고 싶다고 급하게 올려버려서 내용이 많이 부실한게 거슬려.. 그렇다고 매니저답지 않게 스탭분들한테 이거 해도 되나요 안되나요 허락 받는 것도 이상하잖아....ㅠㅜ 이건 면접도 아닌데
쓸데없는 질문 같아서 그냥 수정해버리려고 했는데 잘못하다가 매니저 병크 이런게 될까봐...크윽
다른 사람들에게 확인을 받고 싶다8ㅁ8

35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kuz9myNb0ts

>>354 완전히 바꾸지만 않으면 병크 아니라고 알고있엉 이쁘게 고쳐랑!!

35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G2qwvIPPLV+

>>355 아 그렇구나!!! 다행이다ㅜㅠㅠㅜㅠ
 응응 고마워!!♡

35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XJfa/LiJzhQ

오오 나 스레딕에 레스 처음 올려보는데..!올려도 되는거겠지?ㅠㅠ앤오님 문제로 고민이 있어서....앤오님이 자덕이신데 멘마셔서 가끔 썰풀다보면 앤캐 고문썰...이라 해야하나 그런걸 엄청 자주 푸셔..앤캐가 과거가 그런 애긴 한데ㅠㅠ한두번 푸시면 앤캐야ㅠㅠㅠ아프지마ㅠㅠㅜ식으로 답은 해드리는데 계속 막 디테일하게 묘사 하시니까 앤캐가 그런게 상상이 가서 멘탈은 멘탈대로 깨지구...답은 더이상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어..역시 앤오님께 말씀드리는게 낫겠지?어떤 식으로 말씀드리는게 좋을까?

35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XJfa/LiJzhQ

..앗 1000자 때문에 이어서 올릴게!
앗 그리고 가끔 막...뭐라할까  앤오님이 약간 앤캐가 자기도 모르게 유혹하는듯한 그런 걸 하고 있다는 썰을  푸시면서 내캐가 당장이라도 덮치고싶어하는(직설적인 표현 미안해)그런 반응을 원하는거 같아..근데 내캐는 앤캐를 아껴주자 주의라서 막 바로 달려들 애도 아니고ㅠㅠ 솔직히 내캐가 변태 되는 기분이라고 할까 그럴때마다 앤오님한테 정이...조금 떨어진다ㅜㅠ
그리고 내가 연락 텀이 길어서 조금씩 늦게 답하는데 답이 5분정도만 늦어도 어디 가셨냐고 그러고...좀 부담스러워ㅠㅠ
결론은 앤캐는 너무 좋은데 앤오님이랑 사소하게 안맞으면 다들 어떻게 해? 점점 안맞다보니 앤캐한테까지 정떨어질까 고민이야ㅠㅠ
앗 쓰다보니 너무 길어졌네 질문도 아니고 그냥 고민풀이같다..미안ㅠㅠ! 그냥 익명으로 털어놓고 싶었어...! 혹시 룰 어기는 거라면 정말 미안하다구 생각해 패스해도 좋아!

35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z9vXMq79hoE

>>358 아...그거 진짜 힘들겠다...
나는 개인적으로 내 캐를 더 소중히 여기자는 입장이라
만약에 내가 너가 앤오고 니 속마음을 알게되면
미안할 거 같아 너를 고의든 아니든 괴롭힌거니까
그리고 너는 네 캐를 위해서 조금 더 솔직하게
말하는 게 좋을 거 같아. 만약에 그거 하나 이해못하시면
커뮤가 아니라 자컾을 만들어야한다고 생각해

그리고 앤오님도 네 사정을 듣고 고쳐야겠다는 생각이 드실거같아 그러니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건 어떨까
예를 들어 현실 연애에서도 서로 안 맞는 부분을
말 안하다가 헤어지는 경우가 많으니까

내 생각에는 네가 네 캐를 위해서라도
앤오님께 네 사정을 말하는게 옳다고 생각해

36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z9vXMq79hoE

그냥 하소연겸 하는 말이니까 스킵해도 괜찮지만
조금만 말해볼게..들어주겠니?ㅜ

내 캐를 모두가 부담스러워 하나봐

그렇게 중2병도 아니고 히키코모리도
아니고 극단적인 츤데레나 메가데레도 아니지만
어쨋든 평범하지만 나름 포인트는 있는 캐를
주로 굴리는데 어째선지...다른 사람들이 꺼린다.

이유를 모르니까 답답하지
활동량은 진짜 한 커뮤에 빠지면 그 커뮤만
파니까 진짜 활동량은 많은데 반응은
무미건조 하거나 의무라고 느껴질만큼
허무한데 다른 존잘들이 하면 리액션이 영혼 밑바닥에서
끌어올리는 느낌이라 부럽다...

사실 그림 못 그리는 편이라 그런가
열심히 테러해도 반응도 없고
대화를 열심히 해도 별로 내 캐를 좋아해주는 사람도 없고

역시 오너의 문제인가..
내 캐가 그렇게 별로인가 왜 다들 꺼리지?
개그도 그리고 슬픈것도 좋은것도 테러도 한역도
열심히 하고 최선을 다하는데
왜 다들 내 캐를 싫어하는걸까

커뮤 뛰는건 3번째인데
이러니까 그냥..속상하다
그림 연습을 하고 가야하나

36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jHYDZO0cIuw

>>360 뭐라고 특별히 조언 같은건 못 해주지만 힘내...ㅠㅠ!!! 너무 마음 아프다
커뮤 뛰는 거 세번째면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 되었고 조금밖에 못해봤으니까, 너도 모르는 새에 자잘한 실수같은걸 했을 수도 있고... 첫커거나 커뮤 뛰어본지 얼마 안된 사람들에게는 특유의 분위기?? 같은게 있나봐. 아무리 실수를 안해도.
여러번 해보면 익숙해질거야:D 파이팅!!!

36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jHYDZO0cIuw

>>360 그리고 그림 실력도 조금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건 캐릭터의 매력이라고 생각해. 내가 첫커 때 커뮤에 아이돌 남녀 두분이 계셨는데 두분 다 그림 실력이 좋지도, 나쁘지도 않으셨지만 캐릭터가 정말 매력있었어!

36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FoDEK03MRfs

>>362 위로 고마워..하지만 나는 내 캐 진짜 매력있는 캐라고 생각하는데ㅜㅜ 다들 별론가봐 어떻게 하면
매력있는 캐를 구상할 수 있는걸까

내 눈에는 진짜 귀엽고 사랑스러운 아이들인데..
그림체 하나로 평가되는거 같아 속상해서 그랬어
이제부터 다시 고민해봐야지

36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Ahr8tOJw0o2

첫커라서 진짜 아무것도 몰라서 그러는데 자캐 신청은 개장일에만 할 수 있는거야?? 아니면 합격발표 나기 전까지 할 수 있는거야?

36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twq3+3qJCQE

>>364 커뮤마다 달라! 어디는 합발 전까지 받소  어디는 개장하고 이틀만 받고, 어디는 합발 하루~이틀전까지 받고 그래! 일정표에 적혀 있는 경우도 있는데 정 모르겠으면 질문, 질문을 하자, *''*

36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4vTHxtVjzZQ

내 캐가 관캐인게 훤히 보이는 분이 있었는데, 죄송하지만 나는 그 분의 캐한테 매력을 느끼질 못했다. 그림보고 좋아하시는것 같기도하고, 그냥 캐 내고 처음 낸 하이로그에서부터 자꾸 내 캐 너무 좋다고 갑자기 오너말로 고백하시고 그려셨어. 근데 역극하면서 캐릭터 이입으로 에둘러 밀어냈더니 갠챗이 왔어... 어째야해..?

36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GL55zLjZoEs

>>336 난 그럴때 최대한 고자이며 어떤 고록이 들어와도 받아들이지 않겠단 태세를 철지히 하는 편! 대놓고 말하지 않으니 그래도 그 분이 망치질 하겠단 희망을 가질 수야 있지만... 아직 고백하지 않았는데 차는건 무리잖아. 아니면 그 분 아닌 관호캐가 있다거나 다른 앤캐가 있는데 너무 예뻐서 다른건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고 행동하는것도 괜찮을지도



일상 힐링커에서 시한부 인생 캐는 많이 그러니? 물론 러닝중에도 후에도 사망로그는 안올리고 내 개인 공간에만 올리려고 하는데 시한부 캐어필할때마다 뭔가 찔린다 힐링이면 모든 캐가 해피를 지향해야 하는 것 같아서

36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Li0JjHhtTN2

>>367 어 케바케 아닐까 ?? 모든 캐가 해피여야 하는 건 아니지만 일상 힐링에서 홀로 지나치게 무거운 분위기로 굴린다면, 네가 적응하기 힘들 것 같은데. 네가 어떻게 굴리느냐에 따라 다를 것 같아. 적절히 굴리면 매력적으로 작용할 수도 있고. 음, 난 그냥 커뮤 전체 분위기를 너무 겉 돌지만 않으면 될 것 같은데?

아 글커인데 합발 하루 전에 신청서를 내고 학원 갔다 오니 이 시간이야 지금 활동해도 불합이겠지???? 이번 애 낸 자캐 맘에 들어서 다시 굴리고 싶은데 잠수탄 캐를 굴리긴 꺼려지니까 좀 슬프다...

36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Jb+BTpR0lKs

내가 관캐에게 고록을 팠고 그 오너분이 댓글까지 달아주셨는데 답록이 안 올라와... 게다가 엔딩까지 나버렸고... 어떡하지 이번 캐 마음에 들어서 만약 성사 안 됐으면 다른 커뮤에서도 굴리고 싶었는데 물어봐야 하나

>>368 합발 하루 전이라니... 너무 늦었다ㅠㅠ 음 근데 다른 곳에서 다시 굴리는 건 별로 나쁘진 않다고 봐 난

37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1U44puYwSp2

>>369 확인하신 지 몇 일 지났어? 1주정도는 기다려보고 시간이 많이 지났는데도 답록이 안올라온다면 말씀드린다음에 타커에서 굴려도 될 것 같담!

37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S6/JPE9JiKM

이야기가 조금 긴데....지인들한테 상담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 여기에 물어봐...ㅜㅜ

약 2달 반 전에 엔딩이 난 커뮤고, 연락처 교환까지 마친 상태야. 그 커뮤에서 난...정말 멸망통?이라 해도 모자람이 없는..ㅋㅋㅋㅋㅋ관통을 당했어! 러닝 기간이 6주였는데 2주만에 치여서 4주간 그 캐를 좋아했어. 여기까진 그냥 평범한 관통이었는데....
문제가 있었어. 그 분이 러닝동안 다른분이랑 누가봐도 썸탄다!싶은 행동을 했고, 그래서 난 계속해서 마음 접어야지..ㅜㅜ☞아....못접겠다☞탈통☞관통☞...이걸 계속 반복했어. 그리고 고록 팔 힘도 나지않을정도로 지쳐서, 그냥 연락처 교환을 전부 했어. 물론 관캐 오너님이랑도.
연공후에 커뮤분들이랑 행아웃도 하고 대화도 활발하게 하면서 무지무지 친해졌는데, 어쩌다 관오님이 다른분이랑 탔던 썸이 낚썸이라는걸 알게된거야.
우리 커뮤가 오너대화 금지가 아니어서 러닝내내 관오님이랑 대화를 많이 했었어!..왜그랬지 싶은데....오너님이랑 많이 친해졌고, 대화하면서도 정말 친해졌어. 점점 더 캐도, 오너도 좋아지니까 난 멸망의 구렁텅이로 빠져들어간거지..ㅜㅜ

37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S6/JPE9JiKM

그러다 러닝 마지막주에, 우리 커뮤가 시리커였는데...엔딩 하루전 내캐가 시체로 발견됐어(ㅋㅋㅋ) 관오님이랑도, 다른 오너분들이랑도 정말 최생한다면서 약속한건데 커뮤내 모종의 사정으로() 엔딩 3일전에 급하게 컨택되서 내가 대타 뛴거란말야..ㅜㅜ근데 이 사정은 비밀인것 같고..그래서 오너님들한테는 욕 한바가지로 먹고 캐는 죽고 그냥 혼파망이었어 진짜..연공 안한다는 분들도 있고 음.....물론 지금은 전부 잘 지내지만!
근데 관오님이, 그래. 솔직하게 얘기하면 그분이 내캐가 호캐인것 같았어. 그런데 다른캐랑 (나중에 낚썸이라 듣긴했지만) 러닝내내 썸타고, 나랑 얘기할땐 내캐한테 호감있는것처럼 대하고, 엔딩나고도 나랑하는 대화는 계속해서 이어가고, 매번 먼저 내캐를 찾아주셨어. 이외에도 여러가지 있지만...아무튼 다른 오너님들이 봐도 '저분 님한테 호감있는것 같은데...'하고 말할 정도였어.

37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S6/JPE9JiKM

대신에, 그 말뒤에 항상 붙는 말이 있었어. '근데 받아줄것 같진 않고....왜저러시는지 모르겠어.'
맞아...나 어장 당하는것 같았어. 내 입으로 말하려니까 비참하다...ㅋㅋㅋㅋㅋ 오너님들 입에서 저거 약병크 아냐?하는 말까지 나올정도였으니까, 나도 알고있는데..계속해서 찰나의 다정함에 매달리고, 매번 그분한테 상처받는 날들이 쭉 이어져갔어. 관통 탈통 계속 반복하니까 사람이 정말 지치더라.
같이 관캐문제로 머리싸매던 같은커뮤 다른오너님들은 컾성사되서 지금 깨볶거나, 탈통하거나 이미 끝을 냈어. 나도 끝이 난줄 알았는데...아닌가봐.
그러면 지금이라도 고록파면 안돼?하는 얘기가 나올수도 있는데 그게 안돼..ㅜㅜ이건 내가 멍청한 행동한 탓도 있는데,
-관오님 최근에 5개월 관캐 컾성사되셨고(울 커뮤 엔딩나고 얼마안지나서)
-내가 커뮤 다른캐랑 계약앤관 짜버렸어 울컥해서...
아 왜그랬지!!!....그땐 정말 탈통한줄 알고 그분도 관캐때문에 너무 힘들어하셨던 분이라 내가 보듬보듬..해주려 그분 제안 승낙한것도 있는데, 이런 마음으론 캐도 안그려지고...그분도 나도 둘다 자혐온것같아..ㅋㅋ쿠ㅜㅜㅜㅜ

37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S6/JPE9JiKM

탈통한줄 알았는데 아니더라..지금 계약애인이라고 해도 엄연한 앤캐인데, 앤캐한테 너무 미안해. 머리도 복잡하고...그래서 트위터 들어가기도 너무 힘들어..ㅜㅜ..탐라보면 관오님은 앤캐앓이 하고있고 그거 보고있기 진짜힘들어. 블언하라는 말 정말 많이 들었는데 그러기엔 오너님이 좋아. 진짜진짜 너무 좋아해서....오죽하면 그렇게 당하고도 아직도 정신 못차렸다☜는 말도 들었어..ㅜㅜ 점점 트위터 들어가는게 부담스럽고 다른 앤캐도 챙겨야하는데 그림 그리는것도 무서워. 커뮤 뛰는것도 점점 무서워 또 관통당해서 이렇게 괴로우면 어떡하지?하고..
관통때문에 오프 다 무너진거 처음이야 정말 나...어떡하면 좋을까?

헉 쓰고나니까 무지 길다!!......탈통은 진짜 무리인것같아 아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건 탈통은 무린데, 난 계약앤관을 짰고, 관캐한테 고록을..팔 체력도 없어..ㅜㅜ 이제 커뮤운영 들어가고 관오님은 앤캐랑 신혼이고<ㅋㅋㅋㅋ 자살이 답이다!..

37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S6/JPE9JiKM

이건 왠지 말해야될것 같아서 덧붙이는데(자꾸 써서 미안..ㅜㅜ)
그 5개월 관캐 컾성사되기전까지 관오님이 나한테 매번 말걸고 대화하고 매번 내캐 얘기하고 그랬었단 말야. 근데 컾성사되자마자 그런거 전부 싹 끊겼어. 그냥 아예 음...이전이랑 비교해서 누가봐도 서먹한 사이가 됐어.
그리고 관오님이 어장하는것 같다는게 같은 커뮤분들 사이에서 얘기가 돌았어서...('저분 왜저래?'랑 비슷한 뉘앙스로) 그분 이 커뮤 분들이랑 거의 어색하구..혹시나 내가 그렇게 만든걸까봐 너무너무 미안해ㅜㅜ...
내캐가 다른캐들이랑 전부 잘지냈어서 오너님들도 나랑 전부 사이가 좋아! 한분....관캐랑 낚썸탔던 다른캐 오너님 빼고..ㅋㅋㅋㅋㅋ그 오너님이랑 관캐 오너님이랑 대화하는것도 너무 보기 힘들어서 뮤트해뒀던것같은데 어느순간 블언당해있었어..ㅜㅜ이건 내잘못이 맞아서 혹시나 그분도 관캐견제<당했다 생각하시구 상처받았을까봐 정말정말 미안해..ㅜㅜㅜㅜㅜ
커뮤분들이 내편드는 분위기/아니면 아무것도 모르시는분 이렇게 나눠져있어서, 관오님이 눈치가 정말정말 빠른분이신데 이 분위기...다 읽으셨을것같고.......

37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S6/JPE9JiKM

내가..엔딩나고 어떻게든 끝을 보고싶어서 캐 대화를 하자,같이 이것저것 하자며 많이 들이대서 티가 났을거야. 내 관캐가 그분 캐라는거!...근데 대화를 해보면 내캐한테 호감은 있는데, 매번 귀찮다, 걔 죽었어요, 그런식으로 말하시면서 받아는주고, 캐 그림도 갑자기 툭 던져주시고 그러셨어.
그래서..더 못놓은것 같다...^^.......................
이젠 정말 다 모르겠다
내 고민은..스루해도돼...아주많이 길어졌어
혹시나 읽어준 사람있으면 정말정말 고맙구..ㅜㅜㅜ.....모두 멸망통 조심하구....행복한 커뮤라이프 즐겼으면 좋겠어! 안녕!!!!!

37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S6/JPE9JiKM

밀린건 없지만 혹시나해서 나도!
>>369 그 오너님께 혹시 무슨일 있으신지 여쭤봐..! 독촉하는 느낌은 없게, '요즘 많이 바쁘세요..?!'하고 운을 띄워보는것도 좋아! 2주일이 넘어가도록 아무 소식도 없다면 그때는 그 오너님께 직접적으로 답록에 대해서 물어봐도 정당방위야!!!!(쭈물

37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tM23HiHqJW+

>>371~376 어 음....고민이 많겠다. 단순한 어장도 아니고 그 분 관련 이런 저런 복잡한 사연이 있으니, (네가 한 계약 연애라던가 지인들이 그 관오님을 질타하는 분위기라던가) 객관적인 시각을 가지고 고민하는 시간을 넉넉하게 가지는 것도 좋을 것 같아. 말이야 쉽다고 느낄지도 모르겠지만, 그 분과 떨어져서 좀 생각을 정리해 봐. 무엇보다 네가 그 분을 행한 감정을 추스리고, 그 다음에 심사숙고해서 어떤 방향으로든 결론을 내리는 게 지금으로선 최선 같아 내 생각엔... ... .


나 너무 인생커고, 흔치 않은 설정의, 완벽하게 내 취향인 커뮤가 나왔는데, 요즘 현타가 와서 커뮤를 못 뛰겠어. 어쩌지, 그래도 한 번 도전해볼까?

37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ghzn8gp4Sdw

동성애물에 거부감이 있어서 커뮤 못뛰고 있는데 도데체 온리 노멀 커뮤는 없는거니... 어떻게 찾아야 나올까? nl 자캐 커뮤니티라고 쳐도 안나와...

38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Nfz2Wmz+ogE

>>379 2. 위에 질문이나 상담 요청글 있으면 그거 하나라도 해 주고 답변하자. 만일 밀렸는데도 사유 없이(카커만 뛰는데 카그커 뛰는 법 상담이라거나) 답변을 해 주지 않고 자기 고민글만 올린다면 그건 스루해도 된다.

38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6uF7pdDcrbM

>>378 현타가 어떤 종류로 온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뛰는걸 추천. 나중에 그 커뮤를 못 뛴것땜에 어떻게 현타가 올 지 몰라! 난 옛날에 내가 지금처럼 바빠질걸 모르고 취향커 뛰는걸 포기해버렸는데 1년 지나서도 엄청 후회하고 있어...ㅋㅋㅋㅋ그 취향커랑 비슷한 소재의 커뮤뛰시는 지인들 보면 부러워서 눈물이 날것같고 그래..ㅠㅠ

>>379 온리노멀은 요새 잘 없지. 찾아보면 안 나오는게 어떻게 보면 당연해... 동성애에 거부감이 너무 많이 느껴져서 동성커플이 성사되는 걸 보기만 해도 기분이 나빠질 정도라면 그냥 온리노멀커뮤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게 어때... 아니라면 그냥 동성커플에 최대한 신경 안 쓰면 되는 일이고.


앤오님들이랑 같이 바빠서 너무 자컾을 못 챙겨드린 탓에 그쪽도 나도 애정이 식어가는게 보여... 그래서 자캐 관계정리를 하려고 하는데 앤캐오너님께 뭐라고 말씀을 드리지? 그리고 커플을 끊으면...역시 오너끼리 연까지 끊어버리는게 좋으려나..ㅠㅠ만약 오너끼리 연을 끊어야한다명 어떻게 말씀드려야 할까?? 자컾 끊기는 처음이라서 너무 고민된다..

38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bCUnm1ZWDPQ

>>381
그냥 너무 바빠서 자컾을 잘 못챙기겠고, 이대로 두는건 앤오님께도 죄송하고 앤캐한테도 미안하다고 하면 안되려나
그리고 앤캐랑 앤캐오너님이랑 사이가 좋으면 식어가면서도 가끔씩 챙기는 정도로 유지할텐데 그게 안되는거 보면 결국 말은 안해도 오너끼리 연을 끊게되지 않을까 싶다




내 고민
로그나 역극이나 매력이 없고 재미가 없어서 고민이야. 다른 분들끼리는 잘 잇다가도 나랑 하기 시작하면 뚝뚝 끊기더라고. 무슨 캐릭터를 하더라도 비슷비슷해지고. 사실 내가 오프에서도 말을 잘 못하는 편인데 역극은 어떻게 해야 캐릭터 설정 살리면서도 재미있게 끌어갈 수 있을까? 팁좀 가르쳐줘.

38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SbtQIlgvZ2Q

내 고민좀 들어줘..

지인분과 같은 커뮤를 뛰는데 서로 선관으로 혐관 관계를 맺었어, 서로 싫어하긴 하는데 속으로는 은근히 걱정하고있는 그런 관계.
그런데 그 혐관 캐한테 치여버렸어.. 고록을 파도 될까?

38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kYjR9btMPIM

☆밀린 답변에 답하고 고민 올리기! ☆

38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SbtQIlgvZ2Q

>>382

캐릭터 설정을 잘 살리면서 재미있게 끌어갈 수 있을까라.. 한번 시간 날 때 소설을 읽어보면서 캐입 연습을 하는건 어떨까? 소설도 커뮤 캐입처럼 감정 묘사, 대사, 상황 묘사 등이 있으니까 말이야! 소설 한번씩 읽어보면서 이럴 때에는 이런 캐릭터가 이런 식으로 하면 어떨까? 생각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아. 나도 그랬는데 다른 커뮤에 성격이 완전히 다른 자캐도 내보고 소설 읽으면서 캐입 연습하니까 좀 나아지더라구!

내 고민_

지인분과 같은 커뮤를 뛰는데 서로 선관으로 혐관 관계를 맺었어, 서로 싫어하긴 하는데 속으로는 은근히 걱정하고있는 그런 관계.
그런데 그 혐관 캐한테 치여버렸어.. 고록을 파도 될까?

38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TD6g1udXGt2

>>385

헐 안 될 이유가 뭐람ㅠㅠ 츤데레처럼은 아니고 막 좀 툭툭 던지듯이 고백하거나? 그럼 좋을 것 같아. 싫어하는 마음이랑 그런 것 때문에 갈등하는 이야기를 넣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ㅎㅎ

38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X2Q+xvG9/oQ

음 고민없지...?
>>310인데, 답변듣고 얼마 안지나서 나왔는데...인생커라 그런가 자꾸 돌아가고 싶어. 관캐가 혹시나 돌아왔을까 싶고 덕캐들도 보고싶고. 안 돌아가는 게 답이겠지? 관캐가 돌아왔을리가 없고, 왔어도 이젠 자신이 없어. 또 치여도 일상생활만 힘들어질 것 같고. 탈관하고 편하게 살고 싶은데 맘 굳게 먹으라고 한마디만 해줘...나 잘한 거 맞지?

38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1JhrGzQBVik

>>387 헉...... 인생커... 일단 그건 네 선택이기도 하고 이 시점에서는 다시 돌아가는것도 어려울 것 같으니까 일단은 잘했어. 그래도 미련이 많이 남으면 그게 더 힘들지 않을까?

나...나는... 덕캐랑 관캐 경계에 있ㅇ는 애가 있는데... 말 두번밖에 못 걸어보고 그것조차 세번 이상 이은적이 없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어떡하지 좋아 죽겠는데... 카그컨데 관캐는 앓이방 보고 한소로 생각나는 사람 없으니까 기대하지 말라고 막 그러고...ㅠㅠㅠㅠ 아 뒤지겠다...,,, 아 어쩌지...,, 무서워서 말은 못 걸겠고 로그를 쓰자니 티 엄청날 것 같고.... 그냥 탈관이 답인가 자살이 답인가... 그냥 탈주할까..?? 탈주하기는 캐가 넘 이쁘게 짜져서...... 캐가 아깝고 혼자서 굴리기엔 내가 부담스럽고 어떡하냐??,,,, 그냥 인생 하직하고 싶다ㅡ...,, 나도 관캐랑 한소 잇고 로그 핑퐁하고 막 깜짝 테러 해주고 막 그러고 싶은데 못하겠어. 용기를 내라고 해도 뭐 난 관캐 티 내기 싫은데... 그렇다고 지금 와서 또 잘해주면 어색할거 아냐

38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sDmAxcOf9DY

>>388 난 카그커를 안뛰어봐서 카그커의 분위기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관캐가 솔로지향 같아보이는데 그래도 친해지고 싶다면 처음에는 앤캐보단 관계캐가 되자는 목적으로 접근하는게 어때? 솔캐여도 관켸는 환영일수도 있으니까. 그리고 로그핑퐁이랑 테러라도 하는게 좋을거같아 관캐라고 티내는게 아니라 덕캐한테도 많이 하는거잖아..카그커는 다른가?
그러니까 결론은 확실하게 탈통할거면 하고 후회할거같다면 처음엔 관계캐목적으로 다가가는거 추천해!



이제 내 고민
전 앤오랑 수위나 성향때문에 안 좋게 끝나버렸어 앤오님과 조금만 더 친해지면 얘기하거나 더 친밀감 있어질때 뭐는 좋고 뭐는 안 좋다 같은 깊은얘기 하려고 했는데 결국 친해지기도 전에 트러블이 났어
그래서 앞으로는 자캐랑 관캐가 이뤄지자마자 자캐커플/앤오님 성향표같은거 해달라고 불쑥 들이밀려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해? 정말 말 그대로 1일 되자마자

39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g/KUTQjaNdk

>>389 너레더가 그걸로 많이 고민하고 있다면 말하는 게 맞다고 생각해. 그래도 그전에 충분히 사정을 말하고 너레더 자캐랑 네 성향표도 같이 공개해 주는 게 예의일 거 같구. 그것만 합의가 잘 되면 문제 없지 않을까?

39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g/KUTQjaNdk

이제 내고민! 합쳐서 올릴걸 그랬다...시리커를 열 생각인데 총괄진이 안모여서 고생이다..! 내 실친들은 열면 그냥 뛰겠다고는 하는데 내 시리커가 설정이 좀 복잡하고 관리하기가 까다로운 편이라 총괄진은 안하겠다고 하네ㅠㅠ트위터는 얼마전에 꽤 팔로워가 모인 걸 닫아버려서..자커모도 닫혔고...너무 막막하다ㅜㅜ커뮤 설정까지 다 짜서 버리긴 너무 아까워ㅠㅠ어디서 총괄진을 모으는게 좋을까? 카커로 할 생각인데 1인체제는 당연히 무리겠지?

39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ISj89L3NIwQ

>>389 >>388 쓴 레더야.. 답변이 정말 도움이 되었....지만 어제 커뮤가 합발 하루 앞두고 조기엔딩 나는 바람에 그냥 애정이고 뭐고 다 짜게 식었다... 지금 와서는 멘탈이나 추스르면 다행이겠다... 답변 고마워...~,,,,

>>391 1인체제는 무리.....,, 인원이 20~30대로 적다면 어떻게든 운영은 할 수 있는데 70명 넘어가면 많이 힘들거야. 그냥 수요조사 돌릴 때 총괄진 모집도 같이 하는게 가장 나을 것 같아. 당연히 면접도 보고. 그리고 자커모 (네이버) 카페는 아직 안닫혔으니까 거기 가서 여러가지 조언도 구해보고 총괄진도 모집해보고 커뮤 홍보도 해보고 그러는것도 괜찮을 것 같은데? 일단 어찌 되었든 1인 체제는 관두는게 좋을 것 같아.

39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ydQwd8zg8A2

트위터를 끊었다가 이번에 완전 취향저격인 커뮤를 발견해서 신청서를 내보려고 하는데... 트커 지인플이 심하단 소리를들어서 고민돼. 트커 지인플이 얼마나 심해? 지인 한 명도 없으면 친해지지도 못하고 막 그러니?

39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8/dLPLXqHjU

>>393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이지만, 나는 혼자 가서도 잘 뛰었어. 내 캐 좋아해주신 분도 있었고 덕캐도 생기고 고ㅏㄴ캐도 생기고.. 물론 아무래도 서로 아는 사이끼리 여기 갈래? 하고 같이 가서 무서워.. 말 걸어줘.. 이럼서 오너끼리 얘기하면서 역극하는 걸 보기도 했는데 역시 ㅋ케바케인 것 같아. 나 뛰면서는 그런거 느낀 적 없고 연공도 잘 하고, 잘 놀았어. 실친이랑 같이 뛴 적도 있는데 걔가 말 걸어달래서 퍼블트에 말 걸고 이런 적은 있지만 쉽게 끊겼고 대화 잘 안했어... 음. 그러니까 내가 줄 수 있는 답변은 케바케! 케바케다!

내 고민. 앤캐 생일엔 대체 뭘 해줘야 할까. 로그를 찔 생각을 하고 있긴 한데 앤캐조종하는 것도 별로 안 내키고 캐붕 날까보ㅏ 너무 걱정이야. 보통 뭘 써서 줘? 어떤 걸?

39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D/SA0qIK5No

>>394 커미션 신청해서 커플짤 주는 사람두 봤구, 앤캐 사진이나 떠오르는 물건가튼거 택배로 보내는 분도 봤구, 너레더처럼 생일축하기념 로그짜는 사람, 또 케이크주며 축하한다던가.. 너무 무궁무진하당 .. ㅠㅠ 진짜 축하하는 마음만 담으면 되지않을까..?!


조기엔딩난 커뮤에서 마지막으로 커플게임 같이했던 관캐가 있는데, 마지막에 모르겠다 미안해 좋아했어'이러고 끝났어. 엔딩에서 오너님은 본계 안가르쳐주시구 로그아웃 한다고 했구.. 근데 디엠으로 몇번 말은 주고받앗당..! 오너님 말로는 겁이나서 브레이크 걸었다는데 대체 몰까.. ㅠㅠ 나 고백해봐도 될까...?ㅠㅠㅠㅠ

39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S2gNNPOdm0E

>>395 트컨가보네! 로그아웃 아직 안하셨다면 빨리 시도해봐! 너가 정말 그캐가 좋다면 시도해 보는 게 제일 좋은 길이라고 생각해. 그분도 호감이 있으니까 그렇게 말씀하신거 아닐까? 이때다하고 고록 파봐! 화이팅!



내 고민! 엄청 간단하다... 여태껏 커뮤 뛸때 목떡 하고싶은 만큼 아끼던 자캐가 없었는데 이번에 생겨버렸어... 근데 이녀석이 4일짜리 단기커에 굴릴 애라...목떡 만들어도 될까? 만들어서 커뮤에 올리는 건 오바일까?

39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BjYd189nfsc

ㅗ단기커 애들도 목떡 만들어 커뮤에 올려버려 ㅋㅋㅋ


 ㅜ 딱히 병크치는것도 아닌데 (이건 확실함 스텝한테 물어봤거든 ㅠㅠ) 사람들이 내 역극만 안이어준다.. 재미가 없는걸까 내가 존못이라 그러나 대화 안끝났는데 내꺼 스루하고 다른 사람꺼부터 잇는거 보면 너무 현타와

39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bi+e8A1tQ

>>397 음 그동안 이은 한역이랑 다른 사람의 한역이랑 한번 비교해봐
1. 단답이라 상대가 답하기 힘들지 않았는지 혹은 상대의 질문에 답하기만 한건 아닌지 2. 상대캐의 얘기를 듣지 않고 너무 자기 얘기만 하는건 아닌지 3. 상대가 불쾌할만한 언행이 있었는지 4. 캐조종 혹은 남들이 싫어할법한 캐어필을 했는지 (예를들면 노림수?) 등등

만약 전부 다 아니라면 편파일 가능성이 높아

39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QYkKipfqyuc

커뮤에 좋게 말해 까칠한 성격의 캐를 내려고 하는데... 말재주가 없어서 아무리 써도 띠껍게 보이더라고.
너희들은 신청서 낼 때 '발화점이 낮고 이해타산을 많이 따지지만 그런 단점을 고치고 억누르려 하는 성격'을 어떻게 좋게 쓸 것 같아?

새로운 레스 입력
레스 :
글자   파일 추가
검색어 입력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