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 폼
현재 Loading... 타임라인 FAQ
접속자집계 오늘 1,252 어제 1,954 최대 10,129 전체 830,164

/공지(건의&신고)/FAQ/(Android)/스레드 홍보하기/

스레더즈에서는 성별(여혐, 남혐), 정치, 종교 문제를 다루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레더즈는 전체연령가 익명 사이트입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개인연락처를 공유하게 된다면 차단 사유에 해당됩니다.

뉴비를 위한 별명칸 사용 가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2D가 3D보다 좋다고!! 2D판이 열렸습니다!

최애를 현실로! 인형/피규어판이 열렸다고?!!

자작캐릭터 게시판 목록 총 137개의 스레드

새로운 스레드 만들기
  1. 1: [자캐] 앤/관캐 (오너)님께 하고싶은 말을 적어보자 레스 (447)
  2. 2: ☆★☆자캐판 잡담스레 제2판☆★☆ 레스 (292)
  3. 3: 나는 이런 자캐까지 있다 레스 (59)
  4. 4: [자캐] 선물을 두고가는 방 레스 (325)
  5. 5: 자캐들로 아래 자캐 괴롭히는 스레 레스 (181)
  6. 6: [자캐] 자캐들끼리 대화하는 스레 2 레스 (65)
  7. 7: [자캐] 자캐의 능력으로 아래 캐릭터를 공격하자! (1) 레스 (487)
  8. 8: 자캐의 직업 적는 스레 레스 (30)
  9. 9: 자캐를 멋진 단어로 까는 스레 레스 (87)
  10. 10: 자캐의 모티브는? 레스 (73)
  11. 11: [자캐] 캐릭터 소개하면 이름붙여주는 스레 레스 (413)
  12. 12: 내 자캐는 XX 기반 자캐다 레스 (123)
  13. 13: 자캐를 짤 때 자주 쓰는 클리셰를 말해보자 레스 (239)
  14. 14: 자캐 이름 기부하는 스레 레스 (548)
  15. 현재: 자캐 커뮤니티 고민 상담 스레 레스 (561)
  16. 16: [자캐] 자캐로 아랫사람에게 요리를 만들어주자! 레스 (231)
  17. 17: 님들!! 자캐 자랑하고 가실게요!! 레스 (26)
  18. 18: 죽은 자캐의 유언을 써보자 레스 (196)
  19. 19: 앤캐 없는 솔로 자캐들 모여라! 본격 연애하는 스레! 레스 (20)
  20. 20: 자캐로 아래캐에게 집착하는 스레 레스 (97)
  21. 21: 이런 커뮤/역극 있었으면 좋갰다 레스 (134)
  22. 22: [자캐] 자캐 듀오들의 일상을 슬쩍 보여주고 사라지는 스레 레스 (159)
  23. 23: 있는대로 눈관호/ 앤캐에게 앓이하는 스레 레스 (143)
  24. 24: 각자의 특징을 모아서 자캐를 만들어보자 레스 (69)
  25. 25: 자캐에 이입해서 연상게임 하는 스레 레스 (289)
  26. 26: 굴리고 굴려서 멘붕상태가 된 자캐가 있다면 사과하고 가는스레 레스 (51)
  27. 27: [자캐] 고록 아이디어 1판! 레스 (50)
  28. 28: 자캐커뮤의 낮은 저작권인식 에 대해서 토론하는 스레 레스 (151)
  29. 29: 자캐의 일본어식 일인칭! 레스 (32)
  30. 30: 자캐의 주변 평판은 어때? 레스 (28)
  31. 31: 헐 얘들아 미친 내남사친이 내 최애자캐 설정이랑 90%이상 겹쳐!!!!!!! 레스 (15)
  32. 32: 자캐 혼자 파는 사람? 레스 (144)
  33. 33: [자캐] 자캐 커뮤니티 통합 스레 레스 (150)
  34. 34: 안 굴리는 캐 기부하는 스레 레스 (43)
  35. 35: 한줄역극 소재 하나씩 모아보자! 레스 (13)
  36. 36: 스레더즈/ㅅㄹㄷ에서 관통당한 사람들 울고가는 스레 레스 (20)
  37. 37: 자캐판러들의 나이! 레스 (164)
  38. 38: 자캐의 온라인게임 포지션은? 레스 (46)
  39. 39: 윗사람의 자캐 설정 고민 해결해주는 스레 레스 (664)
  40. 40: [자캐] 폭탄을 넘겨주는 스레 레스 (79)
  41. 41: 독점욕 많은 레스주들 나와!(앤오관련) 레스 (6)
  42. 42: 관캐/앤캐/앤오 고민상담스레 레스 (27)
  43. 43: 내가 이 구역 싸패다! 하는 자캐러 레스 (28)
  44. 44: 셀피랩(구 드림셀피)로 자캐 디자인 자랑하는 스레! 레스 (65)
  45. 45: [자캐] 자캐들끼리 대화하는 스레 레스 (997)
  46. 46: [자캐] 자캐 설정을 얘기하면 분위기에 맞는 노래 추천해주기 레스 (197)
  47. 47: 자캐 이름말하면 외형 정해주는 스레 레스 (134)
  48. 48: ㄹㄹ 레스 (1)
  49. 49: 무사고 안전운전자의 연애 못하는 이유 분석스레 레스 (56)
  50. 50: 자캐 이입으로 제 n대 불가사의 레스 (5)
( 94: 561) 자캐 커뮤니티 고민 상담 스레
1
별명 :
이름없음
작성시간 :
16-07-14 22:48
ID :
chnB8ILDi8muI
본문
통합스레로만 쓰기엔 규칙이 없고 밀릴 가능성이 높아서 세워봐.

1. 초성, 닉네임 공개 등의 인증 금지. 까스레가 아닙니다 조심합시다.

2. 위에 질문이나 상담 요청글 있으면 그거 하나라도 해 주고 답변하자. 만일 밀렸는데도 사유 없이(카커만 뛰는데 카그커 뛰는 법 상담이라거나) 답변을 해 주지 않고 자기 고민글만 올린다면 그건 스루해도 된다.
뭐가 어쨌든 1순위는 답변을 해 준 레더/밀린 거 없이 질문한 레더의 고민글.

고민 잘 해결되길!

[이 게시물은 공지님에 의해 2016-07-23 00:11:20 상황극Lite(봇/TRPG/중2)에서 이동 됨]
51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M6er6ShI3BI

생각해보면 그분..원래부터 깜피 취향이긴 하셨어

51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gVhyRdv/B5o

>>512였고, 스루해도 된다. 그래도 한번씩 얘기 남겨주면 고마울 거 같지만!

51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OmILuiWbtwM

>>512 사실 봐야 알 것 같긴 한데...굴리는 방식에 따라 다를 것 같긴 하지만. 오히려 전에 한 번 그런 식으로 대화를 걸었었다면 또 반복되었을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내 지인 같은 경우에는 지인분이 본인 캐를 한 번 도용했었는데, 이후에 유사한 캐를 만들어서 가장 특징적인 것들을 베끼셔서 좀 싸운 분도 계시거든...그냥 피부가 어두운 캐를 내셨다면야 그럴 수도 있지만, 특징적인 요소가 겹치는 거니까 (깜피는 특히 커뮤계에선 좀 드물기도 하고...) 충분히 너레더가 거슬릴 수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해! 좀 흘러가는 식으로 말을 던지면 어떨까?

나같은 경우엔 내 취향 요소를 캐한테 넣다가 예전에 커뮤뛰던 지인캐하고 겹치면 일부러 빼고 고치고 하는 사람이라 ㅋㅋ ㅠㅠㅠ 레더의 지인분도 조금 더 신경 써 주셨으면 좋았겠다 싶네...

51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JndPwtB+oJY

카커만 뛰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카그커를 뛰는데, 혹시 카커와 다른 점 같은 게 있을까?
그리고 수프 뜻 알려줄 사람 ㅠ

51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JndPwtB+oJY

딱 하나만 더... 지문에서 상대캐 부를때 '당캐'라고 하는 거야 '네' 라고 하는 거야?

당캐의 손을 잡고 / 네 손을 잡고 어느쪽이 맞니 @-@

51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3nVIUNPH1JM

>>517
다들 다르던데? 나는 당신이라고 해~ 당캐는 줄임말이라고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더라

51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2KUVroBW4UM

>>516 >>517
수프는 수위 프리의 준말인 걸로 알아.
그리고 나는 개인적으로 당캐(=당신의 캐 줄인 말)라는 단어를 그다지 좋아하는 편이 아니어서 네 손 아니면 당신의 손이라고 말하는 편이야.
이 부분에 관해서는 사람마다 다르니까 어떤 걸 써도 괜찮다고 봐. 내가 당캐를 좋아하지 않는 이유는 뭔가 선을 긋는 기분이거든. 당신의 캐릭터 라고 하니까 캐끼리 대화하는 게 아니라 오너끼리 행동하는 기분이랄까. 진짜 인형극 하는 느낌 .... 사족이 길었네. 난 그런 편이야~

52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5N54GcjuftY

밀린 질문 없는거 같으니까 나도 하나 물어보고 갈게.
꽤 오래전에 뛰던 커뮤가 있었는데 펑해버려서 다들 뿔뿔이 흩어졌는데 내가 커뮤를 망친 간접적인 원인이 돼버렸어..ㅠㅠㅠㅠ
너무 애정하던 커뮤였는데 뛸 사정이 못돼서 하차했다가 인원수 부족으로 그대로 동결나더라구ㅠㅠ
그래서 다른 분들께 너무 죄송해서 잠수타고 가끔 생각날 때 트위터만 눈팅하다 어쩌다 그 커뮤 얘기 나오면 죄책감에 맘 찢어지고..ㅠㅠㅠ
그러다 요즘 드디어 여유가 생겨서 슬슬 커뮤좀 뛰어볼까 하고 다시 눈팅하는데 또 그 커뮤 생각이 나면서 멤버분들한테 너무 연락하고 싶어지는거야ㅠㅠㅠㅠㅠ근데 팔로도 대부분 안 돼있어서 디엠도 보내질 지 모르겠어ㅠㅠㅠ
너희들은 만약에 n년전에 탈주하고 잠수타던+팔로도 끊긴 전 커뮤 멤버한테 갑자기 연락오면 어떨 거 같아..? 커뮤 펑하기 전처럼 자연스럽게 놀 수 있을까?ㅠㅠㅠㅠ

52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yjh25k14BkY

>>520 솔직히 탈주했으면 연락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아. 나같은 경우에는 받아 준다고 해도 탈주 잠수로 펑한 커뮤면 좀 껄끄러울 것 같기도 하고... 그래 ㅠㅠ 그냥 잊고 너레더는... 새로운 시작을 하는게 나을것 같아!

52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J1EY7bujqP6

하...내가 너무 쓰레기 같고 짜증난다. 내가 1월에 네버엔딩커에서 어떤 캐한테 치였어. 내가 그 전엔 엄청난 사랑꾼이였는데 그 다음부터는 그 오너님이 없는 커뮤를 뛰기만 하면 고자가 된거야. 그리고 그 캐 탈주하고 현타오고... 오너님이랑 어쩌다 보니 친해져서 다른 커뮤도 뛰고 그랬는데 우습게도 그 오너님 캐들이 너무 내 취향이라 오너님 캐한테 전부 치인거야ㅋㅋㅋㅋ 오너님은 엄청난 사랑꾼이셔서 커플도 만들고 그러셨ㅅ고 내 캐는 오너님 취향이랑 많이 먼거 같고 그래서 말도 못하고 지금까지 계속 앓기만 했어.
그러다 그 오너님이랑 어떤 커뮤를 같이 뛰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난 또 치였ㄱ고 하하핫 망했군 아니 이게 아니라 세상에, 맞관이였어. 그래서 현재 자컾이 있는데...
내가 좀 쉽게 질려. 그냥 맞관이면 질리고 고록 파면 질리고 고록 받으면 질리고 한소 이으면 질리는 우주멸망급 재활용도 안되는 쓰레기야. 그래도 그동안 앓아 온게 있는지 한동안은 괜찮았어. 좋았고 아, 사람들이 이래서 앤캐앓이 하는구나, 그런 생각도 들었고.

문제는 내가 또 질린 것 같단 말이야... 인생앤오님인데. 이렇게 오랫동안 앓아온 것도 처음이고 그냥 다 처음인데.
커에서 알아주는 염장컾인데...하... 앤오님도 이런 내 성격 알고 있고 그러셔서 되게 불안해하시는거 같은데 차마 거짓말로 안심시켜드리기도 힘들더라. 내가 너무 쓰레기인건 아는데... 이거 어떻게 해야 될지 의견 좀 들려줘. 내가 나쁜 건 아는데 어떻게 해야할지는 전혀 모르겠어.

52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7IRZKCeqFN+

>>518 >>519 고마워! 많은 도움이 되었어 (*•̀ᴗ•́*)و ̑̑

52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qxRPPtP/UfM

아파서 입원하고 재활하느라 연공 못하고 한달 지났는데 호캐랑 다시 연락하려면 어떻게해야 할까? 호캐오너님은 연공하셨고 ㅠㅠ 연공 안한다고 말하고 갔는데 한달지나서 애프터를 걸면 너무 이상하잖아 탐라 멈춰있을 것 같은데...아니 뭣보다 호캐 로그아웃했을 것 같은데 트윗 올려도 되는 건지도 모르겠고 ㅠㅠ 내 트윗만 올라가있을 것 같잖아.. 교류계라고 있던 것도 오래 못들어올 것 같아서 아예 계폭해버렸거든 지인도 거의 없어.
계정 다시 살린다고 쳐도 이제와서 그분 본계 찾아가는 거 너무 이상한가...? ㅠㅠ 텅빈 계정으로 찾아가도 되나?!
호캐 위치가 기다린다고 적혀있는데 지금 미치겠어 ㅠㅠㅠ 뭘 어떡해야하니 김칫국 마신 거면 어쩌지 ㅠㅠㅠㅠ 위치대화하긴 했는데 내 캐 아니면 찾아가면 기분 별로신거 아닐까 ㅠㅠㅠㅠㅠ이거 고민하다가 시간만 자꾸 흐르네 솔직히 맞호였어도 탈통했을 시간이잖아 난 망했어...

52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qxRPPtP/UfM

헉 미안 못봤다 위에 질문 답할게

52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qxRPPtP/UfM

>>522
내가 내캐함테 질린 앤오님 겪어본 적 있어서 좀 한쪽으로 치우친 대답이 될지도 몰라. 되도록 그분한테는 숨기면서 레스주 마음을 확실히 하는게 정답이겠지만, 이미 알아차리셨다면 레스주 마음을 빨리 정해서 그분이 덜 마음고생하게 해드려. 정말 힘들거든 상대가 질려가는 거 보는거. 아니면 잠시 말씀을 드리고 거리를 두든가(잠정 이별상태나 현실로 따지몀 벌거느낌). 그 분도 생각해보고 선택할 기회가 있게(갑자기 통보받지 않도록) 언급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해.
속이지만 말고, 레스주 입장에서 얘기하자면 혹시나 마음이 바뀌거나 그리워질 수 있으니 지금처럼 똑같이 지내봐. 나는 이런 마음으로 상대를 대하는 건 티도 나고 아까워서 사귀는 거 좋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정말 잘 숨긴다면야...

52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jYourzbD1To

커에서 낚고로 하렘을 하려고 하는데 이건 병크일까?

52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EAXiOhXDrDk

아 질문 못봤다 >>524 일단 까이던 뭐던 찾아가 보는 게 좋다고 생각해 맞호가 아니었다면 그냥 어색하게 끝낼 수 있고 탈통했더라도 확실히 정리할 수 있을거라 생각해. 아무것도 안하고 헤어지는 건 아쉽잖아?

52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emvgWhakJmQ

>>527 어 나는 아니라고 생각해! 5각 낚고도 봤고 정말 별별 낚고를 다 봐서 그런지는 모르겠다만, 상대분들과 합의만 되어 있다면 병크는 아닐 것 같은데.

53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emvgWhakJmQ

밀린 질문 없지? 통합스레에도 올린 글인데 문제 없을거라 생각해, 아마.

요약을 잘 못해서 줄줄이 늘어놓을게. 일단 커뮤는 현재 엔딩. 고관답록 외에는 활동이 불가능해. 낚고를 파기로 한 분이 있고 그 분이 선낚고였어. 고관록을 기다리며 러닝중 내가 어느 캐에 치였고 고관록 허용일 당일 관오님이 내 캐에게 정시고록을 파주셨고. 나는 낚고가 온 후 낚고인 것을 밝히고 수록을 드려야지 하는 생각으로 파트너분을 기다렸고, 그 와중에 같이 터진 고록 열 몇개중 9개 이상이 낚고라는 사실 때문에 일이 많이 커졌어. 무서워져 파트너분께 드린 일댈에서 진정된 후 팔지 안 팔지 답을 드리겠다는 이야기를 듣고 나는 또 기다렸고. 응, 고관록 폭풍이 지난 지금까지도 오시지 않는데 나는 어찌해야 할까. 무려 커뮤 첫 고록을 주신 관오님을 지금까지 기다리게 한 게 너무 죄송해서 최대한 빨리 답록을 드리고 싶은데 낚고 파트너분이 조금 걸려. 문제 되겠지...?

53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KzKCP+G4wY

이제 첫커를 카그커로 뛰는데 지인분이랑 같이 뛰어
그런데 사실은 내가 그 지인분을 좋아해 아직 그 분 캐도 본 적 없는데 벌써 치인 것 같아 너무 고민인데 어느 부분이 정확히 고민인지 모르겠어 관통당하면 어떻게 되는 걸까? 난 이게 정말 무서워

53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egM6mFot18g

>>530 어. 그럴 경우에는, 그냥 낚고 파트너에게 이번에 관캐님에게 고록을 받은거라고 말하면서 더 기다리게 하기 정말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답록을 빨리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일단 상황을 보니까 낚고가 문제가 아닌 것 같거든. 꼭 낚고를 한 후에 수록을 해야한다는 그런건 아니잖아? 아무래도? 아무래도 관오님이 상당히 많이 기다릴테니까.

>>531 규칙을 보면 알겠지만 위의 질문에 답을 한 후에, 질문을 하는거야. 다음부터는 주의해 줘. 아무튼..캐 관통이 아니라 그 지인관통인거야?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다. 응. 일단 캐가 나온 것을 우선 봐야 하지 않을까? 그리고 관통당하면.. 어.. 관캐님이 되는거잖아? 그러면 커뮤 뛰면서 꼬셔서 고록 파고 커플 되면 되지 않을까 싶어. 물론 꼭 커플 된다는 법은 없긴 하지만... 원래 관통이 되게 무서운 법이긴 해. 막 시도때도 없이 생각나니까. 아무튼 너레더. 즐겁게 커뮤 뛸 수 있길 바래!

53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wQ6Sby82/k

질문 없지...? >>524 인데 다시 물어볼게.
내 말은 그래서 찾아가려면 캐 디엠으로 가야할까 아니면 연공하신 계정으로 가야할까? ;ㅁ;
가서 뭐라고 말해?! 애프터는 이제와서 올려도 탐라 멈춘상태에서 답 올리가 없는 거 맞지? 그거 물어보고 싶던 건데 너무 애매하게 물어본것 같다 내가....가냐마냐도 그ㅓㄹㅎ지만 가도 된다면 어떤식으로 연락을 취해야좋을지 모르겠어 ㅠ

53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bLof+rHSffQ

>>533 나 같은 경우엔 연공 후 시간이 많이 지나면 봇계 로그아웃을 해. 오너계 디엠으로 가봐!

53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X7Kgnerj+PI

다들 고록답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
정말 좋아서 고록을 썼는데 고록쓴지 2주가 다되가는데 답록올라올 기미도 안보이고 (그분이랑 연공했어) 솔직히 쓴입장에선 답변에 좀더 힘써주시면 좋겠다고 생각하는데 매일 게임하는 트윗올리시고 새커뮤 신청서 얘기하니까 좀 힘들어서.. 물론 좋아하는 내입장에서 멋대로 쓴 고록이니까 어쩔수없다 생각하지만.. 이렇게 기다렸는데 거록이면 죽을것같아서... 보통 맞관이면 답 빨리쓰려는 편인것같고.. 늦으면 늦을수록 내가 차였구나란 생각밖에 안들고..

거록경우엔 초반에 로그받았을때 오너말로 거절하겠다고 말씀해주시면 좋겠단 생각도들고.. 답록엄청 하기귀찮아하시는것 같고.. 그냥 하루하루가 우울하다.
답록 독촉하기도 좀그렇고.. 고록 취소하면 그것도 뭐 문제될까...?

53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ZJtqXkLoMSk

>>535 상황을 보아하니 거록일 것 같기도 하네....힘내라 너레더...

만일 답록파기 힘드시면 고록 취소하겠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긴 한 것 같아. 참고...!

53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YgUyceFOtmA

큰일났다 탈통 한 번 당하고 안전운전자로 거듭났다고 자부했는데 관캐가 생겨버렸다 으으으으ㅡ으으으으윽 아니 이게뭐야 근데 내 캐가 아니라 내가(오너가) 좋아죽고 내 캐 마음은...모르겟서...솔직히 관캐 너무 오랜만이라 그냥 덕캐인 것 같기도 하고 전에 그 캐랑 한역하고 할 때는 느낌 1도 없었는데...으아 모르겠다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응 그냥 네 고민 편하게 올리라고. 아 카그커는 전반적인 분위기가 어때? 앓이방에 앓이하면 실앓을 외치는 사람이...흔하니...?

53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fu5lPmqZ/dM

>>537 아 그거 진짜 노답.. 어차피 자기자캐는 자기가 공식이나 다름 없으니까ㅋㅋㅋ 그냥 자캐 심리를 알아서 그럴듯하게..
 납득되게 지어내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아ㅜㅜㅜㅠ 덕캐인지 관캐인지는 음 관통빙고? 그거 서치해보면 많이 나오는데 그거 해보면 알 수 있을 것 같아 카그커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글커뮤인지 그림커뮤인지에 따라서 분위기가 많이 다르고 대부분 쎈 캐들이 많더라... 앓이는 러닝하시는 분들마다 다르겠지만 아마.. 흔할걸...? 도움 못 돼서 미안 ㅠㅠㅠㅠ

53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fu5lPmqZ/dM

내가 지금 카커를 러닝중인데 관캐가 생겼어... 거기가 채팅제라 관캐랑 채팅하면서 말 섞어보긴 했는데 관캐랑 한역은 아직 못 해본것도 있고 객관적으로 생각해도 내 캐랑 관캐의 케미가 뭔가 안 맞아... 말은 잘 통하는데 뭔가 외관이라던가 성격에서ㅋㅋ ㅠ 거기가 반막이라 내가 성격이랑 외관을 완전 대충 짰거든 그래서 내 캐한테 넘어올지도않을것같고 지금 관캐보면 맞관도 아닌것같아 ㅜㅜㅜㅜㅜ 1:1채팅으로 역극해보고싶은데 ㅁㄴㅇㄹ 어떻게 말을 걸면 좋을까

54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tQoxSIWoZLY

나 요즘 커뮤뛰고싶은데... 계속 불합격 한다ㅠ 비밀설정 어떻게 짜는지 잘아는 레더 있어? 아까도 하나 떨어지고와서 도저히 내 필력에는 자신이 없어...

54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8gDVhrqSDCY

언제나 >>1 보기
1. 초성, 닉네임 공개 등의 인증 금지. 까스레가 아닙니다 조심합시다.

2. 위에 질문이나 상담 요청글 있으면 그거 하나라도 해 주고 답변하자. 만일 밀렸는데도 사유 없이(카커만 뛰는데 카그커 뛰는 법 상담이라거나) 답변을 해 주지 않고 자기 고민글만 올린다면 그건 스루해도 된다.
뭐가 어쨌든 1순위는 답변을 해 준 레더/밀린 거 없이 질문한 레더의 고민글.

54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skFmxFrGA6Q

>>539 조금 과감하고 심플하게 나가는 건 어떨까! 관캐는 쟁취하는 거라고 하잖아! 음 캐 외관이나 설정이 부족하다 하면 지금부터 조금씩 상세히 만들어가면서 상대 캐에 맞게 살짝 바꾸는 것도 좋을 것 같아.

>>540 나도 불합 자주해서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지인분들 보니 캐릭터 심리묘사를 상세히 쓰면 잘 합격했던 것 같아.

54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skFmxFrGA6Q

내가 트커로 2인커를 뛰는데, 말그대로 세계관이랑 관리 둘이서 다 하고 뛰는 사람도 둘밖에 없어
같이 뛰는 분 굉장히 친한 지인분이야!
그리고 그 캐랑 내 캐랑은 혐관. 오너끼리는 으아아 얘 넘 예뻐요 우주덕캐 하지만 캐끼리는 서로 굉장히 싫어하는 느낌이야. 특히 내캐가 성격이 더러워서...
그런데 거기서 치였어...
딱히 관캐 상담할분도 같이 뛰는 그분밖에 없고 모든 계정에 그 분 계셔서 앓이하기도 뭐하고 그래... 어떻게 해야 할까? 이런 거 처음이라 혐관통에 지인통이 더해지다니 완전 멸망통인데
게다가 내가 반농담으로 여기서 치이면 영상고록 파오겠다고 했는데 음 영상편집프로그램도 좋은 거 아는 사람?

54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zOADh60ago6

나 뒤지겠어 지금........ 현실에서 막 눈물나는데...
지금 내가 있는 커뮤가 파판14 커뮤인데 자유부대 안에서 하는거거든?
근데 내가 러닝한지 일주일도 채 안되서 캐 하나에 치여버림 미친;;;;;
이게 한달 기간 커뮤인데, 러닝한지 3-5일만에 완전히 관통을 당해버렸는데....
멸망통 개쩔어 지금. 밤에 오랫동안 답멘한 다음 완전히 치이고 바로 잠든 뒤 꾼 꿈이
관오님한테(관오님이 이유는 모르겠지만 나랑 같은 학원다니고계셔서 막 찾아다니다가 포기함) DM고록팠다가 관오님이 관캐로 개드립을 치며 거절을 하시는 내용이었다면 말 다했지;;;;;

암튼 내가 막 그래서.. 막 말도 엄청걸고 그분 탐라에 보일때마다 일부러 얼쩡거리고 그러는데........
이분은 나한테 관심없는게 딱 보인다고...........................
막 내 캐한테는 세상 더없을정도로 친절한데 문제는 이게 다른캐들한테도 다 그러는게 보여서.....
게다가 이분 완전 메가베스트프렌드 캐가 하나 있꺼든 우리가 생각하는 막 욕설 난무하는 메가베프 그런거 아니고 진짜 꿀떨어지는 메가베프다.............
눈물날것같애 얘는 내가 뭐 로그를 쪄와도 그냥 가끔가끔 객관적으로 봐서 나쁘지않은것들만 마음박아주고
나한테 선멘해준적도 없고............ 그냥 죽고싶어...
막 캐 죽여버리고 '좋아했어' 뭐 이런 막장테크도 못탄다 죽으면 '생환스킬'로 부활시켜버리면끝이니까
죽고싶어도 못죽는게 너무 서러워 어떻해...

54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tfzUtHASxHU

위엣 글 쓴 사람인데...
그 캐 아무리봐도 다른 캐 좋아하는거 같아.........
나하고는 답멘 잘 안하는거, 그거 나한테 철벽치는건가?

54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unOVg69LNcg

위에 규칙 써있는데 요즘 안 지키는 사람이 많네. 밀린 질문 있으면 답하고 해야해~ 안그러면 질문 스루될 수 있어

54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tfzUtHASxHU

>>546 앗 미안.. 응 해볼게..
>>543 베가스 프로 보통 많이 쓰는데 퀄리티 낮은건 윈도우 무비메이커로도 되고...
다만 돈 들일거면 프리미어 프로가 최고긴 하지. 그래도 개인적으로 범용성이랑 난이도는 베가스 프로 추천할게.

54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BYiJH0ae6CY

>>545 철벽까진 아니어도 정말 아무런 관심이 없으신것 같다...ㅠ 근데 아직은 잘 몰라! 한 일주일 정도 됐으면 캐 어필할 시간 충분하지 않아? 관캐가 있는지 없는지도 사실 모르는거고 한번 좀 더 적극작으로 치대봐! 혹시 모르잖아!!!
응원한다!!! 만약 그랬는데 철벽치시면...탈통곡 추천해줄게...seafret-oceans 사실 탈통곡으로 적당한진 모르겠지만 내가 좋아해...(영업)

54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lK/wCouNGIg

위에 아무도 질문 없지? 그럼 내가 질문한다!
너희는 카그커에서, 댓글로 그림을 주고받는 걸 어디서 끊어? 이것도 로그라고 해야 하나... 이으려고 해도 너무 오래전 거라 한역이라면 안 이을 정도인데, 그렇다고 안 이어주기에는 좀 그래서...

55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lK/wCouNGIg

>>549 이거 쓴 사람인데, 이 질문은 무시해줘. 다른 질문을 할게.
물약게임은 아니고, 캐릭터들의 성격이랑 설정을 바꿔서 하는 진지한 이벤트 중이거든. 근데 내가 캐 설정을 잘못 바꿔서 도저히... 못 잇겠어. 이 이상 로그를 쓰면 민폐가 될 것 같아.
그래서 이벤트가 끝난 다음에 그 캐릭터를 테러해줄 생각인데, 이런 상황에서 테러를 받으면 어떨 것 같니? 그리고 카그커에서 테러는 오너방에 올려야 하니, 아니면 캐입방에 올려야 하니?

55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Stf6VGQJV+w

>>550 캐입이 가능한 짤이면 캐입방에 올리고 캐입할 수 없거나 캐입이 안 하고 싶을땐 오너방에 올리면 되지 않을까??

55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i1zkUBJVWWI

지금 내가 혼파망 상태라 이해하기 어렵게 적어도 좀 스루해줘ㅠㅠㅠ
내가 2월쯤에 커뮤에서 앤캐가 생겼는데 앤오님이 연락처를 두개 남겼는데 하나는 내가 쓰는 거랑 똑같은 거고 다른 하나는 좀 마이너한? 뭐 그런 거였어.
난 두번째걸 안해서 내가 하는 걸로 찾아갔고, 처음에는 교류도 좀 하고 그랬는데 3~4월부터는 앤오님이 거기서 활동을 아예 안하는 상태가 된거야.

난 너무 바빠서 그런가 보다 하고 계속 기다렸는데 지금까지 쭉 그러니까 오늘 스토커같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몰래 앤오님의 두번째 계정을 염탐하러 갔어. 그런데 거기에서는 정말 활발하게 활동해서 심지어 오늘 남긴 글도 있고, 일주일 전쯤에는 앤캐를 그린 그림도 올렸던 거야. 왠진 모르겠지만 앤캐(내 시점으로는 내 자캐)가 있다는 건 안 밝히고.
차라리 앤캐 그림이 없다면 아 내 자캐를 잊은 거(아니면 나랑 인연을 끊고 싶은 거)구나 하고 나도 잊으려 할텐데 있으니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 앤오님이 나한테 두번째 계정으로 와주라고 개인적으로 말씀드린 적도 없으니까....

음 두서가 좀 많이 길었긴 한데
지금 찾아갈까 말까 고민하는 상태인데 어떻게 할까..? 찾아가지 말라고 한다면 최대한 단호하게 말해줘. 찾아갈 마음이 절대 안 들게!!

55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udVh5m9oztc

>>552
찾아가는 게 낫지! 앤오님이 그 연락처를 아예 공개 안 한 것도 아니고 처음에 공개해두셨으니까 스토커 같다는 생각은 전혀 안 하실걸. 고민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다가가서 편하게 말씀드려봐 ㅎㅎ

55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udVh5m9oztc

혹시 구앤캐랑 재결합한 스레더 있니? 앤오님이 정리하자고 말씀하셔서 커플 정리했었는데 요즘들어 구앤캐 생각이 자꾸 난다 ㅠㅠㅠㅠㅠ 앤오님이랑 싸우고 정리한 건 아니라 아직 맞팔중이긴 하거든. (서먹해지긴 했지만...) 어떻게 다시 만나보고 싶은데 언제 어떤 식으로 말을 꺼내야 할지 모르겠네...

55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BznQZnfX4I

>>554 내가 재결합을 해본 적은 없어서 도움이 될 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앤오님이랑 서먹해진 것부터 어떻게든 회복한 뒤에 말 꺼내는 게 낫지 않을까 싶어. 솔직히 앤오님이랑 사이가 서먹서먹한데 그런 얘기 꺼내면 될 것도 안 되지 않을까 싶어서...
 일단 다시 예전처럼 돌아가는 게 먼저이지 않을까! 겸사겸사 자컾 정리할 때 정리하자고 하신 이유를 들었다면 그 점에 대해서도 고민 많이 해보는 게 좋을 것 같고...

55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BznQZnfX4I

고민 밀린 거 없겠지? 일단 올려볼게. 자컾 있는 레더들아... 궁금한 게 있는데 나랑 앤오님이 자컾을 좋아하는 태도, 그리고 내 자컾과 앤오님의 타 자컾에서 온도차가 느껴지면 뭘 어떻게 해야할까.. ㅠㅠㅠㅠㅠ

일단 간략하게 요약하면 나는 이게 두번째 자컾이고 (하나는 계연) 앤오님은 여러 쌍 있으신 상태. 온도차는 꽤 전부터 느끼고 있었는데 그냥 무시하려고 했어. 성향 차이다, 내가 너무 불타오를 뿐 앤오님도 나름대로 열심히 좋아하실 거다 하면서. 근데 갈수록 현타가 와. 타 자컾, 앤캐 얘기는 탐라에 비일비재하게 보이는데 내 자컾 얘기는 내가 꺼내지 않으면 거의 못 보는 수준에, 자컾 봇계를 팠어도 선멘도 내가 하고 로그를 드려도 그 로그로 이어지는 뭔가는 하나도 없고. 팔로우 추천에 뜬 걸 우연히 보게 된 건데 역극 끊어지는 일도 정말 많은데 그 시간동안 타 자컾 봇계에서는 역극하고 계신 걸 봐버리니까 이젠 진짜 기운이 쭉 빠지더라고.

순간 너무 현타가 와서 이거 내가 놓으면 정말 언급조차 안하시겠구나하는 생각까지 들고, 고록을 내 캐가 좋아서 파신 게 맞긴 한가 하는 생각까지 드는데... 너무 자괴감이 들어. 성향 차이라면 나름 최선을 다해서 좋아해주시고 계신데 내 기댓치에 맞지 않아서 죄인으로 만드는 거잖아. 애초에 앤오님은 나만 챙길 수도 없는데 내가 땡깡부리는 것 같기도 하고. 혹시 내가 앤오님한테 집착을 하나? 이거 정말 내가 속이 좁아서 질투하는 건가? 하면서 침착해지려고 하다가도 나만 이런다는 생각에 우울해지길 반복하니까 정말 미치겠어. 내 자컾 좋아하고 계신 건 맞는 건지도 모르겠고.... 이걸 대체 어떻게 해야할까..

55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1ZC0cUX7GDs

>556 앤오님이랑 이야기 해보고 그래도 온도차가 좁혀지지 않는다면 깨는 게 좋지 않을까...

55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ZCLiCAruauY

커뮤 얘기는 아니지만 옛날에 커뮤에서 알게된 지인이 있는데 그 지인이 너무 불편해... 꽤 친한 사이이기는 한데 그 지인이 지뢰가 너무 많단 말이야ㅠㅠ 트위터에서 내가 이장르 저장르 퍼오는거를 자신의 블로그 겟에 지뢰목록이라 써 올리는데 나 저격하는 걸까... 내가 괜히 피해의식 느끼는게 아니라 진짜 내가 딱 알티한거를 그날 지뢰목록에 넣었었단 말이야ㅠ 뭐 크로스오버 세계관이나 성반전 같은거ㅠㅠㅠㅠ 블언블하기에는 겹지인이 많고 어떡하지...ㅠㅠㅜㅜㅜㅜㅜㅜㅜ

55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fgwgEJ0pKlM

>>558 뮤트기능있는데 왜 안쓰구 저격만하시는지모르겟네! 게시판 봤더니 내가 파는 걸 별로 안좋아하시는것 같더라, 정 보기 싫으면 뮤트해놓고 있는 게 좋겠다고 말씀드리는게 나을거같아!

56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tgrMpAlIqP6

자컾 깨졌을때 트라우마때문에 너무괴로워... 1년이 다되어가는데 아직도 꿈에 나오고 구앤오가 좋아했던 장르 최애 브랜드 음식까지 대하기 너무 힘들어ㅠㅠ 차라리 관캐라도 생겨서 잊어버리고 싶은데 이일 이후로 어떻게해도 안치이는 불멸고자가 돼버렸어 어떻게극복할지 조언좀 부탁해..ㅠㅠ

56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ch1cTD9rK3/2Q

>>560 그럴 땐 온을 잠시 놓고 오프에 집중해. 친구랑 어디 놀러가고, 온보단 오프에서 즐거운 걸 찾아. 그러면 조금 나아질 거야.

새로운 레스 입력
레스 :
/ 1500글자   
검색어 입력 폼

~광고는 스레더즈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