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 폼
현재 Loading... 타임라인 FAQ
접속자집계 오늘 2,169 어제 2,633 최대 4,859 전체 597,409

/공지(건의&신고)/FAQ/(Android)/스레드 홍보하기/

스레더즈에서는 성별(여혐, 남혐), 정치, 종교 문제를 다루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레더즈는 전체연령가 익명 사이트입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개인연락처를 공유하게 된다면 차단 사유에 해당됩니다.

뉴비를 위한 별명칸 사용 가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알바/취업판이 오픈되었습니다

방송/문화예술 게시판 목록 총 45개의 스레드

새로운 스레드 만들기
  1. 1: 슈퍼퀄리티 거르는 클롭.gif 레스 (1)
  2. 2: 좋아하는 미드&영드를 말해보는 스레 레스 (25)
  3. 3: 한니발 덕질 스레 레스 (1)
  4. 4: 뉴스덕후는 없냐 레스 (4)
  5. 5: 레드벨벳 레스 (6)
  6. 6: 뮤지컬판 티켓오픈 시작합니다 뮤덕 모여라 레스 (68)
  7. 현재: ☆☆☆☆ 방송/문화예술 잡담판! ☆☆☆☆ 레스 (53)
  8. 8: 유튜브도 방송이니까! 유튜버 추천하고 가기 레스 (22)
  9. 9: 아프리카 tv 비제이 스레 레스 (57)
  10. 10: 지금 좋아하는 아이돌 입덕계기 적고가자 레스 (58)
  11. 11: Trust me, I'm the Doctor! 레스 (12)
  12. 12: 아이돌 노래가사 맞추기~~~ 레스 (37)
  13. 13: 외국배우 덕질하는 스레 레스 (32)
  14. 14: 드라마판이 없는 관계로 잠시 자리 좀 빌리겠소. 레스 (5)
  15. 15: 좋아하는 그룹이나 배우 아이돌의 첫인상! 레스 (22)
  16. 16: 아이돌 숨은 명곡 적어보자 레스 (115)
  17. 17: 내가수 소속사 불만 토로하고 가자! 레스 (26)
  18. 18: 내집이나타났다 프로그램 레스 (2)
  19. 19: 진짜 짜증나고 화났던 드라마나 영화 속 인물 적고가자ㅋㅋㅋㅋ 레스 (37)
  20. 20: 좋아하는 일드 적고가 레스 (3)
  21. 21: 연극 보러가는 사람들 모여라 연극 1판! 레스 (2)
  22. 22: 중년배우가 좋은 스레 레스 (21)
  23. 23: 자기 아이돌 영업하는 스레 레스 (30)
  24. 24: 팬심다버리고 남, 여 아이돌 외모원탑 누구라고 생각해? 레스 (64)
  25. 25: 좋아하는 연예인이 까인 울분 푸는 스레 레스 (51)
  26. 26: 셜록 스레 레스 (3)
  27. 27: 요즘 좋아하는 드라마 말해보자 레스 (6)
  28. 28: 성우 스레 레스 (8)
  29. 29: 뭔가 플래시몹을 해보고 싶다 레스 (1)
  30. 30: 자기 가수에게 부탁하는 스레. 레스 (5)
  31. 31: 나는 이 아이돌을 좋아하지만 이 곡 만큼은 못좋아하겠다! 라는 곡을 쓰는 스레 레스 (36)
  32. 32: 복★면★가★왕 레스 (1)
  33. 33: •• 좋아하는 일본 연예인 스레 레스 (21)
  34. 34: 앉을까요? 쓰릴미 덕질하는 스레! 레스 (2)
  35. 35: 즐겨보는 프로를 적고가자! 레스 (10)
  36. 36: 각자 좋아하는 연예인의 사진을 올려보자~ 레스 (28)
  37. 37: 그냥 느낌을 말하는 건뎅... 레스 (12)
  38. 38: 런닝맨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레스 (6)
  39. 39: 혹시 무용 전공 하는 스레더들 있니? 레스 (1)
  40. 40: 미드 플래시 보는사람 있어? 레스 (14)
  41. 41: 인생 작품을 적어보고 가자! 레스 (3)
  42. 42: >>>>방송/문화예술판 질문 통합 스레<<<< 레스 (3)
  43. 43: ????방송/연예 판 규칙???? 레스 (7)
  44. 44: 외국밴덤 없나? 레스 (1)
  45. 45: 혹시 연습생 파는 사람은 없니? 레스 (2)
( 1: 53) ☆☆☆☆ 방송/문화예술 잡담판! ☆☆☆☆
1
별명 :
이름없음
작성시간 :
16-09-18 21:03
ID :
br/n1am+6nanM
본문
새판이 열렸다! 춤을 추자 레스더들이여!
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jKSJnVOxLmM

(브레이크댄스)

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ovluoQQ6e7M

한발 늦었다 ㅠ

여기서 내새끼들 덕질을 해야겠어!!!!

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ovluoQQ6e7M

근데.. 어떤스레가 있었더라..(동공지진

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7U+uX8zqH5g

야호 신난다ㅠㅠㅠㅠㅠ 운영자님 고마워요 알럽

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oKaV81HrtH+

덕후들아! 여기로 모여!!!

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yeyD7ip9o3E

음악판도 열렸으면 좋겠다 ㅠㅠ
그래도 방연판 열린게 어디야 (춤)

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oKaV81HrtH+

>>7 맞어! ㅜㅜ 음악파안..

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hpyPMk+KrIM

난 힙합 좋아하는데... 좋아하는 레더 없닝?ㅠㅠㅠ

1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2d9qsmNHNEg

난 일본가수 좋아하는데 여기서 언급해도 됌?? 다들 우리나라 가수만 언급하는 것 같길 래 좀 뻘쭘하달까.....

1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hpp6mgj7N5Y

인피니트 컴백했다!! 노래 넘 조음..

  '태풍' 많이 들어주세요♡♡♡♡♡♡

1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EDjlw0c3nWg

>>10 괜찮지 그럼ㅋㅋㅋㅋ 외국배우 스레처럼 전에 스레딕에도 일본 가수나 연예인 스레 있었는데 사람 많았어

1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OQx7/wlNJsw

한류가 급부상하면서 우리나라 아이돌이 일본 아이돌보다 돈 더 많이 번다고 착각하시는 분들 많은듯.
한류 아이돌 해외수입의 절반 이상이 일본에서 옵니다... 한류 붐 다 사그라든 지금까지도요... 본토 연예인이면 생각할 필요도 없이 많이 벌겠죠?ㅋㅋㅋㅋㅋ아니 그걸 떠나 일본 연예인들은 대부분 수입 내역을 공개하질 않는데 어떻게 우리나라 아이돌이 더 많이 번다고 생각하는겨..
물론 나도 해외 투어 돌면서 외화 이정도로 벌어들이는 아이돌들 대단하다고 생각하지만 아무것도 모르면서 무작정 추켜세우기는 왜 하는거야...구만훼...

1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tTjbKE1Yfy2

트와이스 TT 가사도 안무도 뮤비도 귀엽다!!!! 티티~ 할때 움짤 만들어서 영구보존 하고 싶다ㅠㅠ 너무해! 너무해!!!

1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utobycbRogI

탁구왕 김제빵에 나오는 윤시윤이랑 엄청 닮은 연예인 이름이 뭐였지? 갑자기 기억이 안 나는데 누군지 아는 사람?

1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Plj2X1S1Kew

궁금하다 아이돌들은 얼마나 벌어들일까? 역시 우리가 상상도 못할 만큼 많이 벌겠지.....생계형 아이돌이라는 레인보우도 외제차 끌고 다니던데

1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HjiPPjiW98A

>>16 아이돌도 빈부격차 되게 크지 않아? 손익분기점 아직 못넘는 아이돌들은 정산도 못받고 손익분기점 넘어 나름 넉넉해질 때 까지 열정페이라던데ㅜㅜ
AOA는 데뷔 3년만에 처음으로 정산 받았는데 엄청 빨리 받았다고 기사 뜨고 그랬잖아

1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12XzeD0hrBo

난 그렇게 히트곡 많이 내고 광고도 많이 찍어서 돈 잘벌것 같았던 AOA가 2016년 2월까지 빈털터리였다는게 너무 층격이었어

1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Us4AxwlfHdw

>>18에이오에이는 다른 아이돌보다 투자한게 더 많았어. 데뷔초 천사 컨셉 짠거랑 밴드형식 유닛으로 나오기도 하고 에오에는 또 뜨기까지 좀 시간이 걸린 애들이라....짧치로 뜨고 얼마지나지 않아서 정산받은거면 진짜 빨리 받은거. 대형기획사야 선배가수들이 벌어오는게 있으니까 돈안받고 투자하지만(또 대형기획사에서 데뷔하는 이상 대박은 아니어도 중박은 치니까) 다른 중소기획사들이야 그게 안되지...그렇다고 벌어들인걸 모두 가져가는건 안되지만..

2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Oy1N1tGjgHk

에오에가 문제되었던건 데뷔하고 나서 첫 정산때까지 아예 돈을 못받은거 때문 아닝가 정산이 남에 비해 빠르든 말든 상관없이...그쪽 회사가 손익분기점 넘지 못하면 아예 월급을 안주는 회사잖아 주니엘도 그렇고. 지금 수익분배방식은 어쩔지 모르겠는데 하여튼 그 당시에는 그걸로 논란 많았지.

2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q+/30haFfuo

닥스 3D 다 내렸다ㅠㅠㅠㅠㅠㅠ미리 보러갔어야 했는데 신기한 동물사전으로 다바뀌었네 8ㅁ8 신비한 동물사전은 3D로 보기엔 그렇고...무엇보다 바선생때문에ㅠㅠㅠㅠㅠㅠ

2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f0qIVym7aiQ

유튜브에서 내돌 영상을 인상깊게 보고 댓글을 남기려고 하면 댓글이 다 외국어라서 뭔가 달기가 조금 그렇다.. 거기다 그 외국어중에 90프로는 영어라서ㅋㅋㅋ 수많은 영어들 사이에 한국어가 있으면 엄청 튈 것 같아 사실 한국 영상에 한국어로 댓글 다는게 이상한게 전혀 아니지만 별거 아닌데 자꾸 눈치보게 돼..

2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qc8NEWAflKI

그것이 알고 싶다 한다! 무려 대통령의 시크릿이라니...두근두근!

2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LdWF76Yi73c

남태현 탈퇴라니...위너는 노래만 종종 들었었는데도 충격적이네. 오늘 자필 편지 올라 온 거 보니까 맘이 더 안좋다.

2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LdWF76Yi73c

안쓰럽기도 하고. 참...

2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sZeS3fkvtP+

고작 작사작곡좀 한다고 우리언니오빠는 탈아이도루고 진짜 아티스트에요 이러는거 좀 웃긴데. 작사작곡 전문가들 손 안거치고 발표한 애들도 없을 뿐더러 요즘 아이돌들 웬만하면 다 작사작곡 손대고 있는데? 그리고 아이돌 가수 자체가 아티스트 안의 한 종류로 분류되고있는데 뭔소리야. 솔직히 이러는 애들 지 가수는 특별하다 남들보다 우월하다는 생각 밑에 깔려있어서 얘기하기도 싫음.

2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PCGvI9V5Sm6

>>26
ㅋㅋㅋㅋ 그놈의 탈아이도루...ㅠㅠ 우리 어빠언냐들은 아이도루가 아니라 아티스트거든요 이러면 할 말이 읎다. 이런 말이 바로 아이돌의 가치를 낮게 보는 말 아니냐. 아이도루가 예술할 수도 있지 굳이 아티스트네 하면서 다른 아이돌들 우습게 보는 사람을 방금 만나고 와서 무지무지 공감된다ㅋㅋㅋ

2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EC5gk0uHu3M

>>26 그러게 소속사 홈페이지가면 보통 영문으로 ARTIST 그룹으로 분류되어 있을텐데ㅋㅋㅋ 약간 의아해. 근데 지금도 싱어송라이터노선 타는 유명아이돌들 대다수가 초기엔 전문가나 프로듀서랑 공동작업해서 솔로 음반내고 자신이 총 감독했다느니 언플 심하게 때리잖아. 특히 기획사 힘이 셀 때는 참 꼴깝떤다 싶기도 해. 그리고 요즘은 데뷔한지 1년정도 지나면 너도나도 수록곡 작사쯤은 하나씩 하니까 작곡까지 온전히 다 못하는 아이돌은 탈아이도루라고 부르기도 시원찮지.
그래서 결국 지네들이 말하는 아이돌과 아티스트의 내가 생각하는 기준은 이거야. 그 가수가 비주얼이나 젊음이 세일즈에 영향을 주던 청춘시기를 지나 '중견차 가수로 접어들었을 때 노래로만 먹고 살 수 있느냐'. '보컬실력이 그만의 색깔이 있어서 경쟁력이 있느냐'겠지. 근데 젊을 때 팬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았다면 뭐 이 분류기준도 애매하겠다ㅎ

2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fXYbwUJwKsI

멜로디데이 여은만 봐도 노래실력으로 아티스트에요 띄워주는거 아니고 그냥 인지도랑 팬들 화력이 얼마냐에 따라 갈리는거 같던데ㅎ
그리고 인디밴드가 아니고 소속되어있는 회사가 있는 아이돌같은 경우엔 혼자 작사작곡했다고 말은해도 당연히 내부에선 전문가들 손길 거쳐서 나온것들이지. 회사가 무슨 동네 구멍가게야 겨우 이십대인 애들 작품을 가공도 안하고 그냥 내보내게.

3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7/ujXFvOKzY

내 가수는 가사를 잘 쓰는데 새는 발음을 지적받는다는게 함정...요즘 많이 나아져서 다행이야.

3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3104c1y1FaQ

아 근데 자기 맘에 안든다고 노래 퀄 별로라느니 그런식으로 말하는건 취존도 안해주는거 아님? 나 에셈돌 노래 취향에 맞고 좋아서 자주 찾아 듣는데 에셈돌 오토튠 떡칠이라느니 퀄리티 ㅈ구리다느니 말하는거 진짜 기분나빠. 찾아보니까 에스엠 한달에 곡을 이백개인가 사들이고 작곡가들 찾아보면 다 외국에서 사오는거고 가사도 시같고 좋은거 많은데 옛날 후크송 시절만 생각하고 들어보지도 않으면서 까내리는거 기분나빠. 물론 퀄 낮은 곡도 있긴 하지. 하지만 그건 다른 가수들 노래 중에서도 종종 있는일이잖아. 사운드 자체만 봐도 겁나 빵빵하고 돈들인 것만 봐도 퀄 낮다고 폄하할 수준이 아닌데 지 맘에 안든다고 깎아내리면 좋냐. 에셈돌 노래 듣는다하면 유독 돌판에서조차 취급 심하드라. 어차피 다 같은 아이돌 노래 들으면서 급나누기 오짐.

3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yMTW9nMm9pE

얼마전에 방탄 입덕한 방알못인데 혹시 윤기 외강내유같은 타입인가??

3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mcb0S+f5MaY

삼대 기획사가 그나마 복지가 좋은 편이라면 엔터계는 도대체 얼마나 거지같은 거냐ㅋㅋㅋㅋㅋㅋㅋㅋ사람들 영혼을 갈아서 작품 만드냐?

3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NNGevS8PkX2

지아가 밋쎄이 떠난거 이해됨 진짜 못된것들이 밋쎄이 나머지 멤을 수지한테 빌붙어사는 식충이 취급이나 하고 온갖 욕을 칠년동안 들었는데 누가 다시 그룹활동하고싶겠냐? 중국멤들은 한국 진저리나게 싫어해도 할말없음 그간 밋쎄이 나머지 멤들 당한거 생각하면ㅋㅋㅋㅋ

3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FuvNCySyWK2

요즘 무한도전 너무 심하다 ㅋㅋ.. 산타방송보는데 칭찬합시다라고 시민영웅분들한테 찾아가서 선물드리는거하는데 일개 방송이 무슨 자격으로 저러는거야?

3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xIhF7sSceU+

>>35무도는 10주년이 되기 전부터 망조가 보였다고
무도에 대해 말하기 시작하면 정말 끝도 없을 것 같다 좋은 추억도 개같은 감정도 너무 많아
황소 줄다리기 하던 시절부터 엄마 옆에 앉아 보던 방송이었는데...

3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HCs2MfvXJt+

소속사들 투자금 회수하는거 되게 욕먹는데 난 이게 왜 욕먹을 일인지 모르겠는데.... 대형기획사야 자금도 탄탄하고 인지도가 있으니까 어느정도 성공을 예상하고 데뷔시키지만 나머지 기획사야 그게 아니잖아. 연습생들 골라서 연습시키는데만 몇천이 들어가고 데뷔까지하면 몇억이 들어가는데 성공할지 안할지도 모르는 애들을 무턱대고 투자할수는 없지.... 그리고 데뷔한 애들도 고생하지만 뒤에서 잠 못자고 케어해주는 회사 스탭들도 고생을 더 하면 했지 덜 한건 아니라고 보는데 투자금 회수하는걸로 착취니 뭐니 하는건 우스워.

3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LlUIAVm5oSo

아프리카 bj스레는 잇는데 유투버스레는 없네... 이 말 하고 싶어서 하고 갑니다
크라이 진짜 사랑해ㅜㅡㅜ

3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5JhSqNEYrtg

요즘 우리 오빠들 예능 많이 나와서 너무 기쁘더라. 어제 해피투게더 나온거 너무 웃어서 엄마한테 혼났어ㅋㅋㅋㅋ
근데 왜 우리 팬덤은 20대, 딸 손 잡고 온 팬들이 많다고 생각하는 걸까? 나처럼 10대들도 많은데ㅠㅠㅠㅠㅠ
졸지에 아줌마가 되버렸어ㅋㅋㅋㅋ

4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GG+AaJ8+e32

난 솔직히 ㅅㅈ 로리타 빼박인거 같아

4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EItIPWkNCuc

단발머리를 좋아하게, 눈뜨게 만든 연예인이 작년에 싹둑 머리를 잘랐다는데 약간 권태기가 왔어ㅋㅋㅋㅋ 머리 자른 것도 예뻐ㅠㅠㅠ 근데 단발머리했을 때 반해서 그런지 오빠가 오빠가 아닌 것 같아! 미안해요!!!!! 오빠!!!!

4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EItIPWkNCuc

>>41 잘랐는데

그래도 오빠 아직도 많이 좋아해요!

4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69epRjYv4gk

로리타 비판은 나도 할수 있다고 생각함. 이건 개인적으로 예전부터 생각해왔던 엔터계의 고질적인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데뷔하는 아이돌들 대부분이 미성년임에도 불구하고 섹슈얼한 매력을 뽐내는 퍼포먼스를 하게 한다던가, 아니면 지나치게 유아틱한 애교를 강요한다던가 이런거 있잖아. 연예계의 이런 생태를 비판하고 문제제기하는거 나는 괜찮다고 보거든.
근데 문제는 이러한 불만이 왜 기획한 회사나 코디에게 향하는게 아니라 연예인 본인에게 비난이 가고 있냐는거지. 또, 이러한 논란들은 신기하리만큼 남아이돌들에게는 향하지 않음. 그래서 솔직히 인터넷에서 로리타 비판이랍시고 왕왕대는거 그렇게 좋아보이지 않아. 진짜 로리타가 문제여서 그러는게 아니라 그냥 연예인 패고싶어서 그러는걸로밖에 안보여.

4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KyskOlIzJzw

>>39 헉나도 그방송봤어!! 2

4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KyskOlIzJzw

>>44 아왜 레스작성이ㅠㅜ
맞아 춤추는데 힘들지않냐는 소리도 그만해도 되는데
게다가 팬들 대다수가 20대라고 알고있는데...
그래도 재밌어서 좋았어 역시 대유잼그룹ㅋㅋㅋㅋ 자체예능도 너무 기대돼ㅠㅜㅠㅠ

4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kWX6yT9gbQI

여기에 연극 스레 세워도 되는 거야?

4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9NDi0ds4od2

>>46 연극도 문화예술에 포함되니깐 괜찮지 않을까?

4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9NDi0ds4od2

나 생전 처음 팬클럽 가입했는데 우비를 준다고해서 너무 행복해ㅠㅜㅠ
와 2만원에ㅠㅜㅜㅜㅠㅠㅠ
올해라도 입덕하길 잘했다...

4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sLmE9sv01sc

며칠전에 엑스트라 알바하려고 등록하고 왔어.
그런데 아무나 하는게 아니더라 돈 벌려고 갔는데 없는 정장이 있어서 사야하고
캐주얼복도 평범한 색은 많이 겹치니까 입지 말래ㅠㅠㅋ

5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zNVsqpS+X1M

제발 내가수 나만 신경쓰고 니가수  너만 신경씁시다 그렇게 니가수가 좋은데 왜 내가수 글에 들어와서 급이 딸린다느니 비교질하고 그러세요 ㅇ"^ㅇ

5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QhUwmfjCe8+

아 망함 탈덕하려고 앨범도 주변에 다 나눠주고 했는데 오랜만에 컴백하니까...아 미친 눈이가고 넘 귀엽고 아아아ㅏㅠㅜㅜㅠㅜ 도랏다 어떡하지

5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kU1VRR/k9xc

토토가3 빨리 보고싶다 이번에는 누가 나올지 기대된다!!

5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r6JcpUBkEAqE

요즘에 하는 예능중에 재밌는거 추천해줄사람..?
요즘에는 딱히 볼게없더라고 예전예능도 좋아!!헤이헤이헤이 오랜만에 보니까 재밌더라고ㅋㅋㅋ

새로운 레스 입력
">
레스 :
/ 1500글자   파일 추가
검색어 입력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