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 폼
현재 Loading... 타임라인 FAQ
접속자집계 오늘 806 어제 2,416 최대 3,968 전체 506,168

/공지(건의&신고)/FAQ/(Android)/스레드 홍보하기/

스레더즈에서는 성별(여혐, 남혐), 정치, 종교 문제를 다루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레더즈는 익명 사이트입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개인연락처를 공유하게 된다면 차단 사유에 해당됩니다.

뉴비를 위한 별명칸 사용 가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서버를 더 좋은 곳으로 옮겼습니다!★

사이트 내부에 에러가 생겼을 수도 있으니 이상한 부분이 보인다면 애매하다 느껴져도 적극적으로 신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도서 게시판 목록 총 115개의 스레드

새로운 스레드 만들기
  1. 1: 철학 좋아하는 사람 모여라 레스 (38)
  2. 2: 지금 당신에게 제일 가까운 책의 레스 (209)
  3. 3: ★★★★★★도서판 잡담스레★★★★★★★★ 레스 (201)
  4. 현재: 해리포터 스레! 레스 (216)
  5. 5: 레스 (104)
  6. 6: 좋아하는 시/구절을 적고 가보자 레스 (154)
  7. 7: 책보고나서 여운이 매우매우매우매우 길었던 적 있니 와서 하나씩 적어줘 레스 (92)
  8. 8: 오늘 뭐 읽었어? 레스 (61)
  9. 9: 독서로 얻은 잡지식을 쓰는 스레 레스 (4)
  10. 10: 키워드 세 개로 책 제목 맞춰보자 레스 (211)
  11. 11: 그 책을 읽은 사람만이 제대로 음미할 수 있는 대사/문장을 써보자 레스 (86)
  12. 12: 책 속의 매력적인 캐릭터들 레스 (91)
  13. 13: 책 하면 이거지! 추리, 호러, 스릴러 책 후기 or 추천 도서 레스 (57)
  14. 14: 1만권 읽기 스레! 레스 (22)
  15. 15: 룬의 아이들 스레 레스 (37)
  16. 16: 책을 읽게 된 계기or입덕 책 말해보자! 레스 (20)
  17. 17: 아직도 안읽었어? 이 책은 기본중의 기본이잖아! 레스 (105)
  18. 18: 책제목을 요상하게 바꿔보자 레스 (159)
  19. 19: 이 책 어떠냐고 물어보면 읽어본 사람이 대답해주는 스레 레스 (56)
  20. 20: 도서관 공감스레 레스 (90)
  21. 21: 책을 읽을 수 없을 때 울고가는 스레 레스 (24)
  22. 22: 이제는 구할 수 없어 아쉬운 책을 적는 스레 레스 (26)
  23. 23: 선물할 책 추천하는 스레! 레스 (20)
  24. 24: [♡책추천통합스레/원하는 내용 장르 분위기 쓰면 추천해주는 스레♡] 레스 (60)
  25. 25: 특이한 취향의 책 좋아하는 레더들 모여라 레스 (7)
  26. 26: 정보/방첩/공안기관 관련한 책을 추천해줘! 레스 (10)
  27. 27: "눈을감아 싱클레어!" 데미안 분석 스레! 레스 (4)
  28. 28: 읽었던 중 제일 인상깊었던 책 속 대사 레스 (141)
  29. 29: 읽으면 기분 더러워지는 책을 추천하는 스레 레스 (75)
  30. 30: 만화책을 찾고 있어. 레스 (5)
  31. 31: 판 주제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도서관에서 봉사한다 레스 (6)
  32. 32: 책 추천하고 가자(생각보다 실망이였던 책도 괜찮아) 레스 (61)
  33. 33: 잊어버린 책을 찾는 스레 레스 (307)
  34. 34: 이 책 어땠었어? 하고 물으면 답하는 스레 레스 (17)
  35. 35: 도서러로서의 인생 로망이나 꿈을 말해 보장:D 레스 (46)
  36. 36: 책을 잘 읽는 법을 가르쳐줘! 레스 (10)
  37. 37: 읽다가 막히는 책을 적어보자 레스 (77)
  38. 38: 표지가 예쁜 책 추천하는 스레! 레스 (31)
  39. 39: 인생소설을 찾고 싶은 스레 레스 (9)
  40. 40: 이해할 수 없는 책이었지만 이제 이해되는 책 레스 (38)
  41. 41: "ㅇㄹㄷㅇ ㅇㄱㄹㅈ ㅇㅇ"까는 스레 레스 (8)
  42. 42: 책에 나오는 문장으로 책제목을 알아맞혀 보자!! 레스 (28)
  43. 43: ☆스포일러 주의☆밀실살인게임 스레! 레스 (16)
  44. 44: 이 책은 제에에에발 좀 읽어줘라하는 레스주들의 인생책들 외쳐보자 레스 (113)
  45. 45: 도서러에 대한 환상을 깨부수는 스레! 레스 (93)
  46. 46: "난 나쁜 짓 안 했어!" 를 찾는 스레 레스 (89)
  47. 47: 책 읽을 때의 낭만 말해보자 레스 (46)
  48. 48: 생기부에 쓸 만한 책 추천해주는 스레 레스 (2)
  49. 49: 영화화하고싶은 책 말해보자 레스 (35)
  50. 50: 좋아하는 장르 말하는 스레! 레스 (4)
( 2114: 216) 해리포터 스레!
1
별명 :
이름없음
작성시간 :
16-07-30 20:10
ID :
boRODbVMTl/Dw
본문
해리포터에 관한 것이면 무엇이든지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스레야!
해리포터의 인물에 대한 덕질이나 세계관에 대한 덕질, 혹은 인물에 대한 토론 등 무엇이든지 마음대로 이야기해보자


해리포터시리즈는 7편에 달하고, 또 이미 완결이 났기 때문에 스포는 불가피하다고 생각해. 그 점에 대해서는 양해를 부탁할게.
16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MS3SBc2A4Vo

헐... 진짜 초챙 이름이 그거였냐... 하긴 예전부터 중국계 이름 치고 이름 조온나 이상하다 여기기는 했는데 개충격..

그런데 그러고보니.. 배우 캐스팅에 롤링이 관여한다 했는데 좀 초챙이랑 루나랑 차이가... 배우한텐 미안한 얘기지만 얼굴로 학교 퀸카먹은 애라고 절대 생각할수 없는 애를 뽑아다 쓴거에 비해 루나는 완전 금발미소녀 뽑아놓았지 처음에 음 양키센스인가 하고 넘겼는데 이것도 관련있으려나

16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5APZ/LQi0Jw

세계적인 작가라고 보기엔 글을 대단히 잘 쓰는 것도 아니고 세계관도 허술한 점 많고 인종차별적인 시선도 보이고...이번에 신동사에 흑인여성이 높은 자리 맡게 한것도 남들 시선 의식해서 그래도 흑인 한명쯤은 넣어줘야지하면서  한자리 준걸로밖엔 안보임. 어차피 주연들은 다 백인이고ㅎ 이럴거면 트위터에서 인종차별은 나쁜거에요 ㅠㅠ 입털지나 말던가

17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n5CpCTQX4dk

어찌 보면 롤링이 똑똑한거지 흑인 이름을 저래 해놨으면 진작에 불매운동 벌어지고 난리난리났을건데 인종차별에 둔감한 동양인 이름은 저래 해놔도 아무도 신경 안쓰고 프로불편러니 하면 넘어가니까ㅋ 미국 마법사 세계관도 아메리카 원주민 설화 표절해온거던데 진짜로 작가 소리 들을만한 인물인지도 모를.

17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bsFjjPHV+cY

>>169 그래도 흑인+여성 나온 것 만으로도 어디냐 하루가 멀다하고 현실에서는 절대로 일어나지 않을, 빵집과오후아재랑 퀴니같은 ㅅㅌㅊ 알파걸 엮어지는것만 보다가 저정도 신경써주는 척이라도 하니 난 감지덕지함ㅋㅋ

17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xktJWsj5Xxs

진짜 작가 좀 유치한게 어장질 내지는 먹버 정당화 시키는거?
해리 빼고 4인방 전부 어장 유경험자
피해자가 주연이었으면 얼마나 극딜당했을까

17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TEU1op63KRw

>>172 라벤더 ㄹㅇ...피해자는 얜데 론헤르 커플한테 되려 욕먹고

17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MESeR2eqLck

>>172
돌려 말하면 사춘기 시절 연애를 묘사하는게 딱 거기까지밖에 못했다고 볼수도 있지. 어장질을 겪은 후에야 진정한 사랑을 깨닫고....뭐그런. 예전부터 롤링이 러브라인을 그렇게 개연성있게 그려냈다고는 못했으니.

17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W57KUx2vfng

롤링이 팬이랑 기싸움 하고있단걸 느낀게 저렇게 블락하고 나서 인터뷰랑 트윗으로 조니뎁 옹호함ㅋㅋㅋ
그리고 아메리카 원주민 설화 긁어다 쓴건 기자한테 저격당해도 피드백도 안하더라? 하긴 이미 이미 세계적인 작가로 두터운 팬층 비호 받고 있으니 고작 원주민들 원성이야 무시하면 장땡이라고 생각할듯.

17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W57KUx2vfng

십년동안 좋아해온게 무색할 정도로 미성숙한 모습에 정뚝떨....그나마 글이라도 잘써주면 능력이라도 인정하는데 이건 뭐...

17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DN980fP9oUA

해리포터 지팡이 굿즈 왜이렇게 디테일 쩌는거야ㅜㅠ 사고싶어ㅠㅠㅠ

17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aBL9p0z0/Dw

책 완결 날 때 즈음에 작가 인터뷰 했을 땐 스네이프를 비열한 위선자라고 딱 잘라 말할 땐 언제고 나중에 팬들 사이에서 스네이프가 압도적인 인기를 끄니까 말을 바꾸더라. 팬들의 미화와 이중잣대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어야 하는 게 맞는 것 같았는데.

17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5kgvtMt6SmU

롤링은 그냥 해리포터를 끝으로 아무것도 하지 말고 그냥 있었으면 좋았을걸 굳이 자기 인기에 심취해서 이것저것 손벌려보려는걸로밖엔 안보임ㅋ 말도 이랬다 저랬다 하고 자기 맘에 안드는 말은 무시로 일관하고 하여튼 속이 빤히 들여다보이는 사람이야.

18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QSHscPdEQQ

에..근데 이 스레였나 어디서 본거 같은데.. 이번 신동사의 미국 마법 역사가 아메리칸 인디언들 설화를 베낀거란 얘기. 그거 어디서 들었다던가 근거있는 자료야?

18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WPmQC08k8Gw

왜  작가까는스레가 되버린거니..? (동공지진
롤링이 잘못했어도 해리포터 얘기만 했으면 좋겠다.

18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ZnZrBUuVo6A

>>180
찾아보니 우리나라 기사에도 떴네 http://m.sports.khan.co.kr/view.html?artid=201603101854083&code=540401

그리고 책 애기하면서 작가 얘기는 나올수밖에 없다고 생각함....저것들 다 최신에야 알려진 얘기들 아냐..? 지금 말 나오는건 어쩔수 없지... 여기 말고 다른데서도 다 말 나오던데.

18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cqBIXIMGtY

다른 건 몰라도 해리포터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신동사가 미국 토착 원주민들의 설화를 표절한 것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 건 당연한거 아닐까?

18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c9B5aa4oT2Q

책 쓴게 작가인데 책의 잘못된 점에 관해 작가가 피드백이 없으면 말이 나오는게 당연한거 아닌가. 신동사도 해리포터에서 나온 세계관이랑 이어져있으니 말이 아예 안나올수도 없는거고.
그리고 작가가 말을 이랬다 저랬다 한것도 전부 책관련이었는데 논란이 없을수가 없지. 론헤르 관련해서도 사실을 해리헤르로 하고싶었다고 인터뷰해서 커플링관련 개쌈난적도 있었고 그냥 말을 안하고 다녔음 좋겠다 싶었는데 결국 이런식으로 터지는거지 싶다.

18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qyGrNrR9Yg

허....진짜 미국 원주민 설화 표절하고 왜곡해댄거면 되게....별로네 인터넷 일진 소설 쓰는것도 아니고 할리우드 영화대본 쓰는 사람이...작가란 직업에 자부심도 없는건가...

18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jvRmcCCw/+Y

근데 지니는 미소녀 설정 갑자기 추가는 위에서 지적했으니 넘어가도 헤르미랑 루나와 3:1로 벨라 어찌 상대하는 엄친딸급 마법실력 그것도 추가설정임??

18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zcHdr9r2qAo

>>182 기사 읽어봤는데, 표절은 아니고 왜곡때문에 말이 나온거 같아. 그냥 '스킨워커는 사실 아메리카 토착 마법사들을 머글들이 오해한 것이다' 정도로만 했으면 말이 없었을텐데 아예 '아메리카 대륙에 유럽인들 건너가기 전까진 마법사 없었음 ㅇㅇ' 이라는 뉘앙스로 말해버리니 논란이 생긴듯. 거기다 마법학교도 선교자들이 건너가서 세운걸로 되어있으니.. 롤링이 영국인이라 미국역사에 관심 없는건 알겠는데, 그 관심 없음을 너무 당당하게 드러내니 말이 나오기 시작한 거 같다.

18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xfJJREaGZGk

영국 설화도 아니고 미국 원주민 그것도 미국 내에서 문화적으로 핍박받았던 사람들 걸 가져와서 자기 세계관 만드는데 이용하고 또 그걸 멋대로 왜곡하니까 문제인거임. 자기나라 문화를 자국민이 사용하는건 상관없지만 타국 문화를 사용하는건 항상 큰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지. 자기 책에 남의 나라 문화 그대로 사용한것 자체로도 문제인데 그걸 비틀어 왜곡까지 하니까 '더'논란이 된거고. 이런식으로 생각없이 글쓰는거 한두번이 아니니까 서서히 사람들이 화가난 거지. 자기가 뭘 모르면 관련 정보를 어느정도 찾아보고 이해하고 써야지 책이 그냥 자기 상상력만으로 쓰는거였으면 개나소나 다 작가지 안그럼? 바탕이 될 지식을 채울 노력도 안하면, 그정도 프로의식도 없는데 뭣하러 작가함?

18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xfJJREaGZGk

세계관도 기왕 아시아 학교 일본에다 지을거면 좀 성의있게 만든 모습을 보여줘야지 마호토코로라니 마법주문 하나하나 라틴어 변형시켜서 만들던 사람이 그정도 섬세함도 없음? 글쓰는 것도 어시 여러명한테 도움받을정도로 꼼꼼했다며. 근데 왜 영국만 벗어난 동양이나 미국 관련해서는 이렇게 급 아마추어적인 모습을 보이는데? 모르겠으면 아예 건들지를 말던가 아니면 최소한 성의있게 만든 모습을 보이던가 해야지 독자들이 바보임? 그정도 차이도 몰라보게

19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xfJJREaGZGk

아 그러고보니 웃기네 미국 마법학교도 유럽에서 건너간 백인들이 세웠는데 설화는 왜 원주민걸 가져다가 써? 안그래도 영국 백인과 미국 원주민은 역사적으로 얽힌 일이 많아서 더더욱 조심스러워야 할 관계 아닌가. 지금까지도 억압당하고 있는게 원주민들인데 영국 백인이 자기 소설 쓴다고 설화 가져가서 멋대로 사용하고  심지어 왜곡까지 했으니 참....

19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K7az4cJLPis

불의 잔에서 헤르미온느가 집요정 인권운동 벌이는거 들어보기만 하다가 직접 책으로 보니까 남 다르더라...왜 다들 헤르미온느를 갓헤르미온느, 헤르미온느와 내가 살린 멍청이들 이라고 하는지 이해가 됐어....근데 해그리드는 그 뭐냐...주인공 일행들이 좋게 생각하는 인물이 아니었다면 독자들이 엄청 좋게 안봤을거 같다....불의 잔에서 말포이가 해그리드 한테 틱틱대면서 이걸 왜 해야되냐고 불평하며 조롱하는 행동이 이해가 갈 정도로...학생들한테 제대로 된 수업도 아니고 자기 동물 애끼는 거나 가르치고 스쿠루트?가 지들끼리 죽이는 지경이고 흥분한 상태인데 그걸 학생들한테 산책 시키라 하면서 맡기는거 보고 호감도가 완전 내려갔어...

19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I4gup+mpaMI

>>191 난 좀 이해가 가긴 했어. 해그리드 본인 입장에선 별로 위험한게 아니니까 가르치면 좋겠다고 생각했겠지...

 근데 그 부분보고 다른게 궁금했는데, 영국은 원래 저렇게 교사를 교장 재량이면 아무나 임명 해도 되는거야? 마법부가 맨날 학교와서 이래저래 하는걸 보면 어느정도 정부의  영국 교육제도가 그런거야, 아님 작가가 원만하게 스토리 끌고가려고 그렇게 설정 했던거야? 켄타우로스는 그렇다 쳐도 해그리드는 중퇴잖아. 정규교육에서 탈락한 사람을 능력검증도 없이 임명했다는 생각이 마구 들어..그리고 덤블도어 교수라 그렇지 다른 야심가가 했으면 비리도 쩔었을거 같고...역시 난 썩었어ㅋㅋㅋㅋㅋㅋ

19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grzbPOuNa9w

난 그거 보고 그냥 롤링이 기숙사 학교 제대로 못 알아보고 썼다는 생각이 들던데. 영국배우인가가 그래서 지적하지 않았나? 무슨 기숙사 학교가 저러냐고.
그리고 정부 기관에 한해서도 여기저기 구멍뚤린거 지적 많이 받았잖아. 학교 교사 임명하는데 엄브릿지가 와서 말도안되는 법 만드는데 다들 수긍하고 그런거.

19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GpjKLZeppMQ

ㅇㅇ 그냥 기숙사에 대해 잘 몰랐다.. 가 제알 들어맞긴함
전교생 600명 정도라는데 단순히 생각해 봐도 혈기왕성한 청소년들 맨날 먹이고 재우는거 상당히 빡셀 일일텐데 긱사 행정담당 묘사가 필치밖에 음슴.. 잡일은 다 집요정들이 한다 쳐도 600명 관리라니...

>>191 뭐 해그리드는 독자들에게도 할배가 뭐저리 철딱서니가 음슴 하는 소리 듣곤 하기에...

19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qG5eELRWHFQ

신동사 책 옛날에 가지고 있었는데 아주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나! 근데 지금 아무리 뒤져봐도 없다....찾아서 팔 생각은 없지만 초판본이란말야ㅑㅑㅑㅑㅑㅠㅠ

19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2B3d8G8p3aA

>>192 롤링은 그냥 정부 얘기 나오면 잘 못씀. 호그와트 장학사 사건만 봐도 무슨 법안이 일주일 간격으로 새로나오고 새로 나오고 하는데  법안이 그렇게 단기간에 통과통과될리가 없잖아. 퍼지가 하고싶다고 법안이 다 통과되는게 아니라고요...; 도대체 무슨 명분으로 그 법안이 통과가 되는지 전혀 모르겠고. 신동사에서도 지 맘에 안들면 사형! 너 사형 이러는데 이십년대에도 재판은 있었고요? 개연성 좀 챙겼으면 좋겠어 진짜. 정부의 부조리함 표현은 좋지. 근데 설정이 너무 억지잖아. 블랙 가문 별자리 이름은 겁나 섬세하더니 자기가 관심 없는 부분은 섬세함이란게 눈꼽만큼도 안보이는듯.

19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l6aX2fp64xo

내가 해리포터 시리즈 안 읽은지 좀 됐는데, 표지가 바뀌었나봐? 구판 시리즈는 불의 잔 전 시리즈 까지 전부 갖고 있거든. 저번에 서점 가니까 표지가 완전히 바뀌어 있는 것 같더라고. 그것도 여러 버젼으로

19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yEdgRD9oR7k

>>197 해리포터 개정판 출간 15주년 기념으로 만들어진 영국 표지로 바꿨다고 알고있어! 오역도 수정됬다고 들었는데... 여러 버전들은 양장본 같은거?

19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VB2k1gPjD86

해리포터 번역본 오역(레몬사탕?이 암호인데 레몬방울이 암호가 됐었다든지)들이나 부족한 점이 많아서 아쉽던데 다른 해리포터 책이 있어? 어린왕자가 출판사도 많고 다른 사람들이 번역한게 많다고 들어서 혹시 해리포터도? 하며 기대하고 있지만 해리포터가 너무 긴 소설이니 역시 그건 힘들겠지...

20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IidAeoSvdtE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에 나오는 어니 맥밀리언 알지? 후플푸프 학생. 난 걔 나오는 파트 읽으면서 솔직히 해리포터 삼총사랑 비슷하다고 느꼈어...

20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IidAeoSvdtE

해리도 소문에 근거하여 말포이가 비밀의 방을 열었다고 믿었고, 헤르미온느와 론과 함께 탐정질을 한것은 어니와 비슷하지않아? 물론 해리는 주인공이니 다 성공하지만... 어니가 루머를 퍼트린것은 잘못했지만 비슷한 점이 매우 많다고 느꼈어

20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RJNSJygXJdQ

불의 잔 보는 중인데 참...해리, 너 그래도 그렇지. 애 얼굴에 뱃지를 던지냐...서로 상처주었으니 나중에 사과받지 않은건 이해되지만 그래도 그렇게 어영부영 끝내지 말고 제대로 사과하고 끝내지.....뭔가 좀 시원하게 끝나지 않았어....근데 해리에게는 돈과 명예는 넘치지만 가족이 없고, 론에게는 가족이 넘치지지만 돈과 명예를 가지고 싶어하고 그렇네..

20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oLpv+97aKQI

늘 생각하는건데 난 이미 오십년대에서부터 머글들의 시민의식이나 법체계나 과학지식 같은게 이미 마법사들을 넘어섰다고 생각함.
애초에 증기기관차도 머글거 가져와서 마법 걸어놓고 사용하는거고 딱히 마법 세계 안에서 발전한게 거의 없어. 집요정 학대 관련건도 '머글' 출신인 헤르미온느가 의문을 던지고 나서야 심각하게 받아들여졌지. 마법세계가 '고인물'이라는 소리를 듣는 것도 이런것들 때문이고. 솔직히 해리 시대 가서는 마법사가 머글에 비해 딱히 더 유리한 것도 없는것 같음. 머글들 전화 쓸 때 마법사들은 부엉이 쓰고 있으니. 진짜 이정도 될 때까지 마법사들이 머글은 우리보다 밑 ㅋㅎ 이러고 있는게 놀라울 지경. 심각하게 폐쇄된 공간인데다 세대교체도 느려서 설정으로만 보면 몇백년쯤 후엔 정말 마법사란 종족이 멸망할지도.

20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azd3JtFbP3U

마법사의 돌 읽은게 9월달인가 그러고 지금은 불의 잔 3편 보고있는지라 잘 기억은 못하지만 그때 헤르미온느가 화장실에서 우는데 트롤이 들이닥치는 사건이 있었잖아? 그때 지하에서 트롤이 있었던가? 그래서 짤로도 있잖아. 트롤이 나타났습니다. 모두 각자의 기숙사로 대피하세요! 덤블도어 교수님! 그럼 저는 어떡하죠? 너는 트롤의 밥이 되거라! 이 짤 기억해? 그거 처럼 지하에 트롤이 있었던거 같은데 그러면...슬리데린 애들은 어떡함..?;;

또, 학교(호그와트)가 제일 안전하다더니 학교 안에서 일어난 일이나 피해자가 몇 명임..;; 마법세계에도 교육청이 있다면 신고할게 많음...트롤에 공격 당해서 죽을 뻔한 학생, 자진해서 표 던지지 않았는데 나가게 된 학생, 학교안에 이상한 트랩이 계단에 설치됨, 슬리데린 차별(아 솔직히 그때 그리핀도르 우정이고 뭐고 내가 슬리데린의 어느 학생34 이었으면 분통터졌을듯), 교수의 학생체벌(무디교수가 말포이 체벌하는거 말포이 잘못크긴 큰데 그래도 솔직히 심했음;), 거의 방치수준의 기숙사 등으로 권의할게 매우 많음..;;

20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a25XZ0zE0qo

>>204 지하에 갇혀있던 트롤이 나와서 헤르미온느가 있던 일층 여자화장실로 간거 아님?그렇게 따지자면 일층에 기숙사 있는 후플풒도 상당히 위험. 물론 반장이 있으니까 안전한 샛길로 이동할수도 있지만 학교에 트롤을 가둬두고서 학생들 안전에 매우 취약한건 사실임.
학교가 제일 안전하다고 말했던건 말 그대로 안전하다는 것보단 덤블도어가 있으니 볼디한테서는 안전하다에 더 가까운 말이었다고 생각함. 그리고 기숙사 차별은 솔직히 슬리데린 뿐만 아니라 다 당해서. 스네이프도 자기 기숙사 빼고는 눈에 뻔히 보이는 차별하고 다녔으니.
학교가 주무대이긴 한데 확실히 학교란 공간의 설정 자체가 난잡하고 이해할수 없는 것들 되게 많은거 같음. 학생인권이나 교사 자격같은것도 아쉬운 부분이 많고.

20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a25XZ0zE0qo

그리고 해리포터 내 세계관 자체가 좀 다치는거?안전같은거에 무딘 듯한 느낌이 들더라. 뼈 부러진것도 일초만에 고친다고 하고 뼈 다시 자라게 하는것도 한달만에 된다 그러고 그냥 마법사들 자체가 자잘한 외상같은거에는 신경도 안쓰는 느낌. 학생들이 복도에서 위험한 마법으로 노는데 그런거 말리지도 않고....

20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V2VBZbocm32

근데 슬리데린 차별이라고 해봤자 일학년때 기숙사 점수 그거밖에 없지 않나... 점수 가지고 장난친건 해리가 볼디 물리친 보상을 고작 기숙사 점수로 퉁치는 덤블도어가 이상한거고(그야 물론 학생들한테 대놓고 볼드모트 물리쳤다고는 못할테지만 다른 보상을 줄수도 있었잖아) 작중 슬리데린에 보이는 차별은 그닥...별로 안보임.

20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xfTDYg+ad9s

마법세계에서 명예훼손으로 신고하는거 없음? 있다면  리타 스키터 고소하고 싶다. 사실이라도 그걸 만천하에 드러내는게 말이야? 해그리드로 모자라 어른이 되어서 학생을 건드리기(헤르미온느 삼각관계 만든거)하고...진짜 화난다..아직 끝까지 보지 못해서 어떤식으로 헤르미가 빚을 갚을지 모르겠지만 꼭 지지 말고 리타 스키터에게 맞서고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걸 기죽지 말고 증명해나갔으면 좋겠어.

20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J7CaIxkdyso

아마 슬리데린처럼 계속 지하에서 살다보면 당연히 성격 나빠질걸.

21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UKd5ZLWptwA

기숙사는 후플 빼고 다 별로지ㅋㅋㅋㅋㅋ글핀은 높은 탑 꼭대기 엘레베이터도 없이 계단으로 올라갔다 내려왔다 해야하고 레번은 웬 넌센스 퀴즈같은걸 풀어야 들어가고 슬덴이야 어두침침한 지하고.. 채광좋고 옆에 부엌있는 후플이 짱이지ㅋㅋ

21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ZZhu4QdpcIs

헐 변신하는 동물에 곤충도 포함되는구나...해리포터 정주행 하면서 처음 알았어....동물만 되는줄 알았는데 의외로 다양한 범위에서 되나보다..

21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pY/MZf/OIcI

캐릭터의 죽음이 하찮을수록(하찮은 죽음은 없지만 누군가를 지키다 죽는 숭고한 희생이 있는 죽음이 아닌 우연히 그 자리에 있다가 죽음을 맞이하는 등..) 독자들을 더 슬프게 한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데 진짜 뭔지 알겠더라.....

21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zpCMmJ6h/Dk

지금은 아니지만 한국에 해리포터가 나온지 얼마되지 않았을 때 더즐리가족의 해리 학대를 학대로 인식(학대? 방 있고, 밥 주고, 학교도 보내는데???)도 못했다더라. 나는 처음 해포 봤을 때 해리에 대한 학대들이 그리 충격적이지 않았고 뜬금없이 방이 있어서 부러워 했는데 이게 내가 특이한게 아니라 모두 다 비슷했을거라 생각하니 참 암울하네..

21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XkUm8BRGw5g

>>213 맞아..... 우리나라는 아동학대에 관련 주제가 수면위로 떠오른지도 얼마 되지도 않아서...해리의 불우한 어린시절을 묘사한건데 그시절 사람들은 학대가 아니라 그냥 이모부랑 사이가 안 좋구나 정도로 생각했잖아.

21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viEeshs03AA

ㄱㅅ

21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o0yRc1Fe3CpU

근데 확실히 우리나라는 때리거나;;아니면 밥을 굶기거나 하는 정도의 극단적인 학대만 아동학대로 인지하는듯. 솔직히 나도 처음 그거 볼때 학대라고 인지못했어.

새로운 레스 입력
레스 :
글자   파일 추가
검색어 입력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