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 폼
현재 Loading... 타임라인 FAQ
접속자집계 오늘 123 어제 3,002 최대 10,129 전체 1,050,231

/공지(건의&신고)/FAQ/(Android)/스레드 홍보하기/

스레더즈에서는 성별(여혐, 남혐), 정치, 종교 문제를 다루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레더즈는 전체연령가 익명 사이트입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개인연락처를 공유하게 된다면 차단 사유에 해당됩니다.

뉴비를 위한 별명칸 사용 가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스레더즈 여름방학 기념 스티커 나눔 이벤트

BL 게시판 목록 총 153개의 스레드

새로운 스레드 만들기
  1. 1: 진격의 bl_진격거 bl커플링취향 레스 (1)
  2. 2: 영고캐가 바글바글, 도쿄구울 BL스레! 레스 (13)
  3. 3: 농구 만화라고 쓰고 bl 만화라고 읽는다! 쿠로바스 bl판! 레스 (73)
  4. 4: 공 수 취향 A or B 레스 (390)
  5. 5: 종류 상관없이 자기가 파는 커플링 적고가자 레스 (188)
  6. 6: 의인화 통합스레 레스 (118)
  7. 7: 아이돌과 함께하는 신나는 채광게임 앙스타! BL 제 1판 레스 (66)
  8. 8: 플러스 벨트라!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판! 레스 (86)
  9. 9: 이상해씨는 이상해풀로 진화했다! 포켓몬 제2판 레스 (426)
  10. 10: 말라죽기전에 세운 갓오하 BL 레스 (9)
  11. 11: BL 커플 취향으로 아랫사람 죽이는 스레! 레스 (149)
  12. 12: 이런 비엘은 싫어! 주인공 나가와 주위 남자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 이런 영웅은 싫어 1판! 레스 (24)
  13. 13: 자와...자와...압도적 매력의 HKMT BL 스레! 레스 (3)
  14. 14: 내가 파는 벨 커플이 이루어지지 못하는 이유를 쓰는 스레 레스 (122)
  15. 15: BL판에서도 멈추지 않는 그것은 잡♡담! 레스 (347)
  16. 16: 앙스타 하스미 케이토 오른쪽 BL 스레.. 레스 (2)
  17. 17: 짱구철수 파는 사람? 레스 (55)
  18. 18: 원작에서 떠먹여주는 헤르만 헤세 스레! 레스 (236)
  19. 현재: 비에루로 빠져들게 된 계기를 적는 스레 레스 (123)
  20. 20: 남자인데 BL파는사람있어? 레스 (29)
  21. 21: 자전거께이 파는사람 없슴??ㅠ 겁페 BL스레 레스 (4)
  22. 22: 이 빵 속엔 뭐가 들었나요? 위저드 베이커리 제1판! 레스 (64)
  23. 23: 하라는 배구는 안 하고! 안녕큐 BL판! 레스 (192)
  24. 24: [1차] 신을 믿으십니까? 레스 (177)
  25. 25: 내 눈에만 둘이 열애하는 거 처럼 보여..? 비엘필터 스레 레스 (35)
  26. 26: 승리를 위해 fight! 망상을 위해 fight! 특촬물 통합 BL스레 레스 (207)
  27. 27: 사랑은 사♥랑으로밖에 갚지 못한다! 단간론파 어나더 BL스레 레스 (23)
  28. 28: 별빛에☆잠겨라! 클로저스 1판 레스 (6)
  29. 29: 따끈뜨끈한 BL 소설판 [조아라] 종합스레 레스 (74)
  30. 30: 공식부터가 틀려먹은 오소마츠상 제1마츠! 레스 (688)
  31. 31: 벨밍아웃 당한 가여운 친구들 있냐...? 레스 (28)
  32. 32: 새집에서도 동지를 찾을 수 있을까? 못생긴 호박수, 박색수, 괴물수 스레! 레스 (6)
  33. 33: 순경님 저희는 잡혀도 여한이 없습니다,아동만화 bl 스레! 레스 (125)
  34. 34: 나랑 같이 동반레스 하지 않을래요? 문호 스트레이독스 1판☆ 레스 (92)
  35. 35: 혹시 수영게이 파는 사람 없냐 레스 (2)
  36. 36: 사랑100%,초능력으로 연애하는 모브사이코BL판!! 레스 (66)
  37. 37: 솔직히 엮어봤잖아! 웹툰 통합 BL 스레 레스 (209)
  38. 38: 파랑색하늘에서 공중산책하는 이치카라(+카라른)스레 레스 (2)
  39. 39: 게임 BL스레 레스 (10)
  40. 40: 여기에 퇴마록 파는 사람 없니ㅠㅠ 레스 (1)
  41. 41: 동지 찾아서 n명 이상 모이면 분가하는 스레 레스 (482)
  42. 42: 주일도 쉬고 우주도 쉬는 주우쉽 판 레스 (13)
  43. 43: 난 너와 만나기 위해서 태어난 것 같아. 신세기 에반게리온 1st 스레드 레스 (54)
  44. 44: 다들 bl 웹툰 좋아해?? 웹툰 얘기하자ㅎㅎㅎㅎㅎㅎ 레스 (11)
  45. 45: 이 세계는...! 죽거나 나랑 사귀거나야! 언더테일AU통합 스레! 레스 (39)
  46. 46: 문학소녀 눈에는 과연 문학만 보일까..? 문학작품 파는 스레! 레스 (160)
  47. 47: 이름 말 안 하고 영업하는 스레 레스 (137)
  48. 48: 어머어머 너네 신경쓰여요! 빙과 BL 정녕 없는 것이니ㅠㅠㅠ? 레스 (16)
  49. 49: 트와일라잇 골목길에서 모이는 사이퍼즈 1판! 레스 (22)
  50. 50: 애증배틀호모의 결정체! 데스노트 BL스레 레스 (59)
( 487: 123) 비에루로 빠져들게 된 계기를 적는 스레
1
별명 :
이름없음
작성시간 :
16-07-11 20:58
ID :
BL356Qo967su6
본문
다들 어쩌다가 이런 세계에 발을 들였어..? 그것이 알고싶다! 비엘루로 빠져들게 된 계기를 적어보자!
7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mXlMB1m+Vyw

처음에 주인공이랑 친구가 붙어있는게 그렇게나 좋던데 그때는 모르다가 나중에 검색하다가 밑에 컾링이 뜨길래 알게되었지...

7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wB5YZ0+gbkk

가히리보다가 연관 검색어의 츠나총수라고 있길래 클릭했는데 신세계였음...

7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wh6D9t0sQf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아 행콕으로 원피스에 입덕해서 노멀 커플을 파던 어느날, 나레더는 조로루라는 신비의 문물을 영접하게 되는데...!

7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ndDR7tKDzzY

ㄱㅅ

7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DCaelH+kio

뭐였지... 경로따윈 기억나지 않아 근데 듀라라라? 모브이자 본게.. 처음.. 이었.. 을거야.. 아마도... 그래..
아니라면 //벽// 무거운걸로 시작해서 그런지 웬만한건 놀라지 않아 (울컥

8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mW/Id2WEThU

H한건 초4때 전부 배웠다...그 이후 초6때 팬픽을 통해 비에루를 배웠고 지금 진성 호모충의 버진로드를 걷고 있어...

8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uaA0vKByU7+

ㄴㅇㅂ 도전만화에서 BL인 줄 모르고 클릭해서 봤다가...

8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SAnglXGFV2+

그 전까진 그냥 예쁜 캐릭터같은거 좋아했던거 같은데...메이플 팬텀루미를 본 순간부터 이렇게 되어따

8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SrIApt9HoMw

.. 남사친한테 보쿠노피코 영업당해서 즐기고 있다..
보쿠노피코
유온아
콥스파티 (어째서 이걸 bl로 속은거지..?)

순으로 영업당했지. 지금은 영업한 친구와 둘이서 ㅁㄹㅁ 다닌다★ (결론: 난 여자인데..)

8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tkNYYYJiLqk

초딩때 찾아보던 유일한 만화가 가히리였는데 인터넷에 검색해 보다가 그만(...) 히바리 수를 밀었던 것 같다 무쿠히바, 디노히바, 리본히바 츠나는 걍 총수로 지금 생각해 보면 좀 어이없는데 bl을 너무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즐겼었음

8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x4cJYxRHg+I

처음이 뭐였는지 기억은 안나는뎈ㅋㅋ
가히리였던거 같기도 하고... 그무렵이 가히리 완결 좀 전이라 끝물이어서 듀라라라였던거 같기도 하고(배틀호모!!!!!)?

생각해보니까 처음 있었던거 같은뎈ㅋㅋㅋ
한창 판소(판타지소설)를 팔 때였지.. 갑자기 마왕성의 집사? 그래 그런 제목의 소설이었지... 그걸로 bl입문한듯ㅋㅋㅋ 지금봐도 너무 꿀잼...

8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Fr5dKzPrfjA

솔직히 언제부터였는지 기억이 나지도 않고 뭐였는지도 모르겠는데... ㅋㅋㅋㅋㅋㅋ  근데 아마도 중학교 1학년쯤부터 였을듯이다. 애니나 만화가 아니라, 그때 한참 텍스트본 소설들에 빠져있었거든 (인소, 판소, 무협등등) 그러다가....  그래 내 인생의 첫 애니라고 할 수 있는(진득하게 웹서핑하며 자료수집의 첫걸음이라는 의미의 첫 애니) 가히리. 그래 나도 가히리다! 젠장! 난 그때부터 배틀호모를 좋아했는지 첫 컾이 무쿠히바 혹은 히바무쿠!  거기에 지금도 예전에도 마이너인 츠나총공을!!!!  흐윽!

하... 젠장... 덕분에 좋은 세상에 와서 감사합니다(쑻)

8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UL4PhRTNlgA

어...고딩때 같은반 애가 들고온 ㅅㅈㄹㅁㅌㅋ......

8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7Ob+cR3xvhE

쿠로바스..존잘님들의 만화를 찾아보니 쿠로총수라는 게 있었고 나는 그저 존잘만화를 봤을뿐이였는데 정신을 차려보니 어쩌선지 내 눈앞에는 아카시와 쿠로코가 꽁냥꽁냥거리고 있었고..

8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JvofzZ0XKv6

계기는 잘모르겠는데...ㅋㅋ
내가 잡덕인데 뭐 애니도 보고 해외드라마도 다 섭렵하고..소설 만화 한드 중드 미드 영드 막 챙겨보고 그러는 잡덕인데 파다보니 팔께 없어서 다들 blbl노래를 부르고 다니니까 한번 파볼까? 생각해서 소프트bl소설 찾아서 읽어보고 오..괜찮은뎅? 하고 점점...ㅋㅋㅋ

9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rk98huOoqFE

초등 4학년때 부터 인소 판소 등 소설류 덕질 열심히 하다가 5학년때 호기심에 모 아이돌 팬픽을 접하고 1차 창작 BL소설로 빠진 부류.(저 팬픽 이후로 RPS는 안파) >>85가 언급한 마왕성의 집사도 재밌었지..!
점점 1차.. 2차까지 덕질 하고
현재는 하이큐에 늦게 입덕해서 작년부터 오이이와 쿠로켄 보쿠아카 등 올컾러로 덕질중.
지금도 핸드폰에 1차소설 100여개 있고 가끔 읽는다..!
BL은 내 인생이나 다름 없다..

9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QEDQodGV79c

그런거 없어.BL은 나와 운명이야!!!
는 농담이고.사실 BL을 엄청 파는 친구를 사귀게되서...
어쩌다 보니 NL러인 나는 없어져있었다.친구를 잘 사귄것같아!!
그렇게 친구들과 난 오늘도 ㅁㄹㅁ을 돌고.....

9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gwC7DZjPEH6

가히리랑 흑집사 많은 거 같은데 나레기도 흑집사로 입☆덕

9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gwC7DZjPEH6

그리고나서 소설은 민물고기님이 었나 무튼 그 작가님걸로 보고 본격적인 덕질 시작했지 ㅇㅇ ..

9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enARRnN9U+U

나 같은 경우에는 14살때 꽤 재미있어 보였던 소설을 읽고 인터넷에 작가님을 찾아봤는데......
작가님께서 예전에 bl소설을 쓰셨더라고... bl인줄 모르고 그 소설을 읽었는데 충격받고 2달정도 방치했다가 시험끝난날에 다시 읽었다가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넜지

9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5/275HpoXOo

에바에서 레이나 아스카나 미사누나나 리츠코 등 여캐가 다 맘에 안 들었는데 24화에서 카오루군이...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9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WDSReNVg0LI

처음 접한 건 초5 때 포켓몬. 기라티나가 너무 귀여워서 일러스트 찾아다니다 그리레로 엉겁결에 익숙해졌었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격적으로 파게 된 게 이듬해 가히리... 네이버 연관검색어에서 츠나총수를 클릭해 보는 게 아니었는데...ㅠ

9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JQCFbCfeD2g

모든 시초는 이나즈마일레븐 ................ 그 중딩들이 뭐라고...

9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Jil4mELk8YY

나 기억도 안나 어떡햌ㅋㅋㅋㅋㅋㅋ 아니 내 기억력이 이렇게 안좋았단 말야..? 아무튼 내 기억을 짜보자면 토리코인가? 그거 팔 때가 거의 초기였을걸... 가히리는 되게 늦게 접했던걸로 기억한다. 버닝 시절 황금기를 지나서 좀 오래... 안봤지ㅋㅋㅋㅋ

9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0oSbxy216dM

초등학교 4학년인가.. 해포 소설을 막 미친듯이 찾아다니다가 소설 하나를 발견했는데 그게 bl이였다죠...ㅋㅋㅋ...ㅋㅋ 심지어 집착 딥다크 광공 근친이였.... 처음에 우왕 형제물인감 하고 읽던 순진했던 나레기ㅣ는 걸러냄 없는 씐에서 멘붕했습니다.
그걸 깊은 곳에 몇개월 간 방치해두다가 다음에 이게 뭐더랔ㅋ하고 읽고는 다시는 돌아올 수 없었습니다...(울음

10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6e1ZaE+XElU

인소 한참 유행할때... 첫 인소가 bl이었다... 후흫 어쩌다 그렇게 되었는지는 의문이지만...

10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b3VXsBBptGY

최애 이름을 써보다 옆에 차애 이름이 같이 적혀있어서 그냥 누르다 접하게 되었지...그 시절엔 십구금도 무단위로 날아다니고 했었던 시절인지라 십구금 봤을 때 머릿속 어지러우면서도 보고싶고 그랬었던거 떠오르네 허헣

10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X1Oe6SsuqTo

아마 중2때인가.. 그웬돌린 별의별 러브스토리로 빠진듯ㅋㅋ
그 당시에는 겁나 신세계였지 물론 스타트를 그돌로 끊어서 왠만한건 씅에 안차ㅎㅎ
요즘은 비엘망가로 만족

10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Pndc9VfuzFI

가히리가 내 인생을 끝장냈어

10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NKbzL5ZDmF+

내 첫 입덕애니는 언니랑 함께 봤던 금서목록 (이때가 초 5?6이었나?)
'팬픽'이라던가 '외전'이라던가 기타 등등 내가 모르는 단어가 많아 와 신기해! 이걸로 애니 후유증을 견딜 수 있겠군!
이라고 생각했지. 문제는 두 번째 애니.
이번에는 데스노트로 덕질을 시작함.
물론 '데스노트 팬픽'을 쓰고 라이토x아마네 미사를 생각했던 나는..............(이하 생략)

10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DftZGDbzNaw

나도 모 아이돌의 팬픽 중에 RPS도 있었으니 접한건 그게 최초였던 것 같아. 다만 이해가 안가는지라 판타지쪽으로 금방 빠졌지만.

정식입덕 계기는 케로로였슴다. 쿠루기로와 가루기로 밀어요.

10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t5+7HiEUoS6

셜록보다가 친구가 셜록x존 팬픽 추천해서 빠져들음....ㅋㅋㅋㅋ

10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AZ3fc7rZ4M

초중딩때 이나즈마일레븐 보다가.............

10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0MaLnUybb1Y

나만 가히리 순수하게 재밌다! 재밌다! 하고 보는데 오빠가 그 옆에서 그거 구경하다가

  "야 무쿠히바랑 잔스쿠 세계최강 메이저 취급 당하던데."
  "? 그게 뭐야?"
  "???아직도 몰랐어? 호모잖아."
  "?????"

이렇게 오빠가 날 나락으로 끌어당겼다... 레알 오빠새끼 nl bl gl 다 입덕시킨 새끼... 그래서 오빠랑 둘이 맛만좋으면 그만을 외치고 다니는 나년이라 한다...

10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ViFNJ1DjhVM

처음 본거는 앙스토리였고(....)충격먹고 안보다가 모 bj가 플레이한 미연시보고 입덕

11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j1fc2GUgTVU

오소마츠 상 파다가 2차창작 보면서 BL에 맛들림

11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pNvdp+OvxUY

원피스 입덕하고 조로가 너무 좋아서 구글에서 검색하고 놀다가 조로산을 봐버렸다..! 뭐야 이건??+엌ㅋㅋㅋㅋㄲ좋아!! 그뒤로 빠지는 애니마다 열심히 bl팜 제일 좋아하는 컾은 히지긴ㅎ

11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6MN5zdfkIv6

걍 순순히 어떤애니가좋아서 어느 네이버카페에 가입을 했어 걍 친목다질려고 했었는데 거기서 어떤 창작소설을 접했지요 그것은 비엘소설이였습니다. 근데 솔직히 이때는 뚜렷이 뭘 이해한건 아니었던것같아 그후에 한 1.2년지나고 어쩌다간지 뭐 네이버검색아냐? 어떤케릭터가 좋아서 검색했는데 커플링도 나오더라  이런흐름린것같다

11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KPNGHK4S6aM

팬픽.. 미쳤지 처음으로 접한 팬픽이었는데 죄다 19와 남자로 범벅이 되어있더라.

114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gzYyZ9+zdzQ

숲뱃...ㅋㅋ 처음엔 뭐지 이건? 하다가 팬아트들을 보며 치이고... 심심풀이로 팬픽 읽다가 다른 장르들에 치이고... ㅎ

115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mpFE6UZ4WV+

전용이라고 마이너한 작품 동인작 찾아보다가 우연히 bl보고 그게 계속되다보니깐 자연스럽게 파게됬지 뭐

116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U96j1Euh+LY

나도 팬픽! 내가 처음 봤을 땐 카스가 유행이었을 땐데 어떤 사람이 팬픽 올려서 봤다가...응...(퐁당

117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05tdEhXvYQw

난 초2~3때 넥슨의 어떤 겜을 하다가 게임이 너무 재밌어서 네이버에 검색하면서 돌아다니다가 그 게임 bl카페를 발견함ㅋㅋㅋㅋㅋㅋ그땐 그냥 게임 팬카펜가보다 하고 가입했다가 신세계를 접하고 그때부터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8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iZ7NJPD1oL6

친구가 막 강제로 보여줌ㅋㅋㅋ
격하게 거부했는데 훗날 그냥 아이돌 팬픽 nl이 너무 없어서 bl읽었음
처음엔 상대가 여자라 생각하고 꾸역꾸역 읽었는데 보다보니까 비엘도 그냥 볼만하네 싶었음
친구는 여전히 비엘 강제로 막 보여줬고ㅋㅋ
2년 뒤 쯤 우연히 트위터 오소마츠상 연성 보면서 완전 빠졌다

119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KQxyvz2ZS3I

중2때 내 인생 첫장르 코난을 영업당했고...커플링을 검색하다가 연관검색어 누른 죄밖에 없지 난...최근에 다시 버닝할조짐이 보인다는게 참 착잡하다

120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7UXMHE8EPgU

초딩때였나 심심해서 인터넷으로 심리테스트 찾아보다가 공수테스트 발견하고 공이랑 수가 뭔지 몰라서 감색해 버리게 되고...

121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7UXMHE8EPgU

>>120 오타남 감색이 아니라 검색 ㅋㅋㅋ
아 맞다 그때 한창 만화캐릭터들로 공수테스트 만들기 유행이어서 그걸로 별의별 만화 접했음... 일본풍을 좋아했던 나는 은혼을 파게 되었고 답없는 오타쿠웨이에 들어섰어 ㅋㅋㅋ

122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BvvgCdkPW0Q

나는 평범하게 네이버 웹소설란에 자꾸 BL이라 적혀있길래 과한 호기심이 결국 빠져드는 계기가 되었어.

123
별명 :
이름없음
기능 :
작성일 :
ID :
BLoJ6hEiQdvhk

는 내가 동성애자라서

새로운 레스 입력
레스 :
/ 1500글자   
검색어 입력 폼

~광고는 스레더즈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